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갑작스러운 신체적 난(難)을 돌파한 수련 경험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1999년 전에 나이가 어렸을 때 법을 얻은 대법제자이고, 오늘 정법수련을 하면서 갑작스러운 신체적 난을 돌파한 경과 및 체득을 이야기하려 한다.

10년 전에 근처에 있는 한 수련생이 병업 난에 봉착해 그때 나를 포함한 많은 수련생이 그녀가 고비를 넘는 것을 도와준 적이 있다. 실은 내가 특별한 일을 한 것도 아니고 다만 병업에 봉착한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하고, 더 많은 수련생이 도와주는 데 참여하도록 연락했을 뿐이다.

어머니(수련생임)와 함께 그 수련생을 보러 가기로 한 전날 새벽 3시경, 나는 자다가 갑자기 깨어났는데 머리에서 윙윙하는 큰 소리가 들렸으며 이것은 틀림없이 파룬(法輪)이 사악을 청리하는 소리라고 생각했다. 나는 자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앉아서 발정념을 했다. 금방 앉자마자 갑자기 마음이 괴롭고 가슴이 두근거렸으며 온몸에 힘이 없어 침대맡에 기댈 수밖에 없었다.

나는 어릴 때부터 심장이 아주 좋았고 학교 체육시간에 장거리 달리기를 제일 잘했다. 갑자기 나타난 속인의 심장병과 같은 가상에 대해 나는 사상과 행위에서 인정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면서 버티고 일어나 앉아 발정념을 했다. 먼저 자신의 공간장을 청리할 때 사악한 요소들은 부단히 내 사상을 공격했고 머릿속에 끊임없이 ‘곧 죽게 된다’ 혹은 기타 잡념이 떠오르게 하면서 한시도 멈추지 않고 정말로 무섭게 공격했다. 자신의 공간장을 청리하는 구결을 외울 수 없어 입장(立掌)으로 바꾸어 발정념을 했다. 입장하자 구결을 외울 수 있었고 사상에 대한 공격도 조금 느슨해진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더 무서운 현상이 나타났다. 머리 정수리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차가워졌는데 사람이 죽을 때 몸이 차가워지는 것과 같았다. 속인 중에는 무릎까지 차가워지면 이 사람은 살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나는 발정념을 지속해서 했고 사악은 끊임없이 머릿속에 올바르지 못한 생각들이 떠오르게 했다. 예를 들면, ‘곧 죽게 된다’, ‘어느 수련생이 노동교양소에서 병업 가상에 봉착했을 때, 몸이 머리에서 아래로 내려가면서 차가워져 살 방도가 없었고, 원신(元神)이 몸을 떠나 육신이 그곳에 누워있는 것을 봤다’(나중에 이 수련생은 난을 넘겼음), ‘어느 수련생이 집에서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그때 집에는 아무도 없었으며 나중에 가족이 돌아와 보니 그녀는 이미 사망했다’, 이러한 올바르지 못한 생각들이 반복적으로 머릿속에 떠오르게 했다. 다행히 마음이 아주 깨끗해져 부단히 정념으로 그것을 제거했고 자신의 정념을 강화하는 한편, 반복적으로 구세력을 부정하는 한 소절의 법을 외우면서 사부님께서 항상 가지(加持)해주셔서 두려울 것이 없고 죽지도 않는다는 것을 확고하게 믿었다.

이렇게 줄곧 발정념을 했지만 큰 효과가 없었고 계속 이마에서 코로 내려오면서 차가워졌다. 중간에 여러 번 옆에서 주무시고 있는 어머니를 깨워서 발정념을 해달라고 하려 했지만, 어머니는 자식 정이 강해서 정에 얽매이시면 나에게 불리할까 봐 혼자서 계속 발정념을 했다.

병업에 봉착한 수련생을 보러 가지 못하고, 이런 상황에서 아마 아침 8~9시가 되면 무릎까지 차가워질 텐데 어떻게 하지? 수련생인 어머니께 알려야 할까? 그때 병업에 봉착한 수련생을 보러 가고 싶었다.

다시 생각해 보니 이건 병업에 봉착한 수련생을 도와주는 것을 교란하는 것이라고 제대로 찾았고, 사악이 그 수련생에게 가서 도와주지 못하게 하려는 목적이었다. 수련생을 도와주지 못하게 할수록 더 도와주면서 사악의 말을 듣지 말아야 한다. 자신에게 발정념을 하면 효과가 없으니 아예 난 중에 있는 수련생을 도와 사악한 요소를 제거하겠다고 생각했다. 내가 어떻게 되든지 상관하지 않고 죽지도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하자 갑자기 입까지 차가워지던 것이 더는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바로 멈췄다. 그러나 차가워지는 것이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았고 다만 아래로 더 내려가지 않았기에 나는 계속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했다. 약 한 시간 발정념을 하자 차가워지던 몸이 점차 정상 체온으로 회복됐고, 또 한동안 발정념을 하자 이미 좋아져 더는 반복하지 않았다.

이때 날은 이미 밝았고 어머니도 잠이 깨셨으나 내가 발정념하고 있는 것을 보고 방해하지 않으셨다. 나는 다른 공간의 사악들과 약 4시간 동안 격전을 치렀고 사부님께서 자비롭게 보호해주셨기에 마침내 좋아져 소원대로 병업에 봉착한 수련생을 보러 갔다.

이번에 갑작스러운 사악의 박해를 당하고 나서 나는 정법 수련이 쉽지 않다는 것과 발정념의 중요성을 깊이 깨달았다. 그때 나는 27세의 젊은 나이였지만 그런 일에 봉착했다. 사악은 우리의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특별히 우대하는 것은 아니며, 수련의 표준은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낮아지는 것은 아니다.

그 후 안으로 찾아보니 많은 부족함을 발견했다. 1. 비록 일찍 대법을 얻었지만 법공부와 착실한 수련을 하면서 닦은 기반이 없어, 수년간 정법 수련을 하면서 돈벌이와 명리정(名·利·情)에 집착했다. 발정념을 적게 해서 공간장에 많은 사악이 집결됐다. 2. 안으로 찾으면서 착실한 수련을 할 줄 몰랐고, 병업 난에 봉착한 수련생에 대한 정이 많아 그녀가 심한 병업에 봉착했다는 소식을 듣고 아주 슬프게 울었으며, 다른 공간의 사악에 의해 집착을 강화당했다. 3일간 울면서 슬픈 기분을 억제하려 했지만 결국 사악이 틈을 파고들었다.

그 일을 통해 발정념의 중요성을 크게 깨달아 평소에 제인(結印) 상태에서 자신에게 존재하는 문제를 청리하는 것을 중시했고, 거의 매일 혹은 하루 격차를 두고 1시간 혹은 2시간 이상 자신의 공간장을 청리했다. 법공부와 연공을 잘하면 발정념을 할 때 위력이 아주 크다는 것을 느꼈다. 법공부와 연공을 잘하지 못하면 발정념의 위력이 없는 것처럼 느껴졌다.

최근 몇 년간 주변 수련생들이 세상을 떠났다는 좋지 않은 소식을 들을 때마다 내가 겪었던 이 난이 생각났다. 일부 병업 난으로 세상을 뜬 수련생들은 대부분 사람을 구하는 일을 잘했고 안으로 찾을 줄 알며 심성도 그다지 낮지 않았다. 일부 수련생은 심성과 경지가 모두 좋지만 오히려 세상을 떠났다. 무엇 때문일까? 비록 이런 수련생들은 심성이 좋고 사람을 구하는 일을 잘했으며 대법에 대해서도 아주 확고하게 믿지만, 평소에 법공부를 잘하지 못하거나 법공부를 형식적으로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한 연공도 동공과 정공 한 세트만 하고 연공을 더 많이 하거나 연공 시간을 연장하는 습관이 없으며, 발정념을 적게 했다. 수련생들이 법공부와 발정념을 하는 것이 뒤처져서 생각지 못한 사소한 심성 문제로 인해 사악이 틈을 파고들어 박해당했다.

나는 대법제자들은 생명의 유래가 다르기에 자신이 지닌 나쁜 물질이 각자 다르고, 역사적 원인이 다르며, 아마도 언젠가 했던 맹세가 있을 수 있고, 많은 상황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은 심성이 높지 못하고, 법공부와 연공, 발정념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무사하다고는 여기지 말아야 하는데, 실은 많은 면에서 다르다고 생각한다. 사람을 구하는 그 자체는 우리 정법수련에 난을 초래할 수 있고 심성에 대한 요구가 더 엄격할 수 있다. 우리는 미혹 속에 있어 진상을 알지 못하지만 사부님 말씀대로 행하고 법공부를 잘해야 하며, 법공부를 많이 하고 연공을 많이 해야 한다. 꼭 발정념을 중시해야 하고 제인(結印) 상태에서 자신에게 존재하는 문제를 청리하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이렇게 제때 매 공간에 있는 사악을 청리하면 우리는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심각한 난도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사부님 설법을 발췌해서 여러분들과 서로 격려하겠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현재 대법과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를 계속 할 수 있는 모든 원인은 바로 우리 수련생들 자신에게 있다. 발정념을 중시하지 못하는 이런 수련생들이 담당, 책임지고 있는 공간 속은 아직도 사악이 제거되지 않았는데, 바로 이런 원인이다.”[1] “사람이 어느 정도로 수련하려고 생각하고, 사람이 어느 경지에 도달하려고 생각하든 그것은 개인의 일로서 사부는 다만 당신들에게 발정념의 중요성을 알려줄 뿐이다.”[1]

사부님의 ‘각지 설법2-미국 플로리다법회 설법’을 학습하면서 발정념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자신이 박해당하지 않았다고 발정념을 중시하지 않으면 안 되며, 자신의 공간장을 제대로 청리하지 못하면, 자신의 공간장에 있는 사악이 다른 수련생을 박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전에 발정념은 다만 사악을 제거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발정념은 자신의 심성과 경지의 제고와도 상관된다.

내 현재 층차의 일부 깨달음이니 대법에 부합되지 못한 부분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길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지 설법2-미국 플로리다법회 설법’

 

원문발표: 2021년 5월 19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5/19/422521.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