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 문장 ‘기술 관련 수련생에게 드리는 몇 마디 말’을 보면서 감동하고 느끼는 바가 많았다. 그중 대법제자가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현상이 있다고 언급했는데 아래 발정념에 관한 나의 경험을 써내어 여러분과 교류하고 함께 정진(精進)하려 한다.
나는 현지 수련생을 따라 초기 ‘밍후이주간’ 때부터 함께 성장해 온 과거 어린이 대법제자다. 예전에는 조건이 되지 않아 컴퓨터를 할 줄 몰랐고 인터넷 접속은 더더욱 몰랐다. (지금처럼 이렇게 수시로 인터넷 봉쇄를 돌파해 밍후이왕에 들어가 최신 박해 소식을 볼 수 없었음). 모두 현지 수련생들이 단선 방식으로 연락하고, 위험을 무릅써서 사심 없이 고생스레 집까지 갖다 주었다. 이러한 ‘밍후이주간’을 통해 대법제자의 최신 정보, 정법 형세와 정법 노정을 알 수 있었다. 초기에는 현지 수련생 몇 명이 ‘밍후이주간’을 돌려봤고, 사부님 최신 설법과 신경문도 이렇게 했다. 얻기가 몹시 어려워 그 당시 수련생이 사부님의 최신 설법 ‘북미순회설법’을 막 갖다 주면 다들 아주 경건하고 조심스레 보관했던 기억이 난다.
현지 수련생들은 20년 넘게 줄곧 단선으로 연락했고, 자료점 수련생들도 늘 밍후이왕의 요구에 따라 했기에 오늘까지 평온하게 왔고 수많은 손실을 줄였다. 자료점 수련생들은 항상 드러내지 않고 안전을 지켰으며 아는 사람이 적을수록 현지 자료가 더 안정적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
대법 자료를 얻기 어려울수록 더 소중히 여기면서 자세히 읽어보았다. 그래서 집에서 학교에 다닐 때 ‘밍후이주간’을 한 회도 빠뜨리지 않고 다 읽었다. 후에 사부님께서는 정법시기 대법제자라면 ‘세 가지 일’을 해야 하는데 그중 하나가 발정념이라고 말씀하셨다. 그래서 전 세계 대법제자들은 네 번 정각에 발정념을 했고 나도 그들과 함께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밍후이왕에서 발표한 전 세계 발정념 요령에 따라 발정념을 했다. 감각이 있든 없든 모두 제때에 가족 수련생, 현지 수련생들과 함께 발정념을 중시했다.
처음에는 발정념할 때 아무런 감각이 없었다. 끊임없이 법공부를 하면서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중국 대법제자들은 중국대륙 박해 소식을 중시해야 한다고 언급하셨다. 그때부터 매회 ‘밍후이주간’에 나온 ‘대륙박해 종합소식’을 중시하기 시작했고 최근 박해상황도 알게 됐다.
고등학교에 다닐 때부터 나는 매번 ‘밍후이주간-대륙 종합소식’에 실린 각지 박해 소식을 보면 마음이 무겁고 초조해졌다. 박해가 아직도 창궐하기에 전 세계 네 번의 정각 발정념을 더 중시하는 외에 박해받고 있는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 하자고 자신에게 요구했다. 네 차례 정각 외 다른 시간에도 ‘대륙 종합소식’에 보도된 박해받은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다른 수련생들처럼 장기간 발정념을 견지하지 못했다. 그런데도 사부님께서는 나에게 발정념의 기적을 보여주셨고, 발정념할 때 강한 에너지에 둘러싸인 느낌이 들었다. 날씨가 춥든 손이 차든 발정념만 하면 손이 뜨거워졌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발정념(發正念)을 한다. 발정념(發正念)이란 이 말은 예전에는 이렇게 부르지 않았다. 예전에는 바로 신통(神通)이었고 신통, 불법 신통을 사용했는데, 속인은 공능(功能)이라고 한다.”[1] 대법제자의 발정념은 사부님께서 대법제자에게 주신 불법(佛法) 신통으로 위력이 비할 바 없다. 대법제자의 발정념은 “입장(立掌)하니 건곤이 진동하고”[2]이기에 발정념할 때 손이 넘어가는 현상이 나타나서는 안 된다.
법공부를 잘할수록, 머릿속에 법을 많이 담을수록, 대법에 더 많이 동화될수록 신의 일면이 더 강하고 발정념의 위력도 더 컸다.
대법제자의 발정념이 이토록 위력이 크기에 처음에 수련생이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무슨 상황인지 이해하지 못했다.
어머니는 생전에 발정념 할 때 장기간 손이 넘어가고 정신이 흐릿했다. 어머니와 이성적으로 교류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기에 하지 않았고 다만 눈을 뜨고 주이스(主意識)를 강화하시라고 일깨워주었을 뿐이다(이 방법도 효과가 좀 있었음). 혹은 어머니를 도와 발정념을 했지만, 어머니는 여전히 손이 넘어갔다.
나중에는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것은 수면이나 휴식이 부족해서라고 여겼다. 많은 대법 항목을 감당하며 아주 바쁜 기술수련생이 있었는데 발정념 할 때 장기간 손이 넘어갔다. 그에게 일을 하루 쉬라고 한 후 같이 교류하고 그를 도와 발정념을 해주었지만, 효과가 별로 없었다. 휴식해도 이 기술수련생은 여전히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갔다.
언젠가부터 나는 혼자 타지에 있게 됐고 2015년 하반기부터 병업에 처한 어머니 수련생을 돌보느라 법공부가 따라가지 못했다. 아홉 글자 진언과 원래 닦아놓은 법공부, 법 암기의 기초로 간신히 수련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꿈에 사부님의 법신을 보았는데 조급해하시면서 ‘장기간’ 법공부를 ‘견지’하지 못했다고 점화해주셨다.
어머니 수련생이 구세력의 박해로 세상을 뜬 후 2016년 하반기부터 나는 법공부를 보충하기 시작했다. 그러다가 종래로 발정념 때 손이 넘어가지 않던 내가 갑자기 어느 날 법공부를 마치고 발정념 하는데, 의식이 아주 청성(清醒)했지만 한 가닥 힘이 입장한 손을 아래로 떨어뜨린다는 걸 느꼈다(즉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현상). 즉시 눈을 뜨고 안간힘을 다해 손바닥을 지키고 강대한 정념을 내보냈다. ‘사부님, 제자가 발정념 하는 것을 교란하는 일체 구세력의 흑수(黑手), 난잡한 신(亂神), 썩은 귀신(爛鬼) 및 공산 사령(共産邪靈)의 요소를 깨끗이 제거하도록 도와주십시오.’ 그러자 손이 즉시 정상으로 회복됐고 발정념 할 때 힘을 써서 손 자세를 유지하지 않아도 됐다.
하지만 구세력의 교란은 여기에서 끝나지 않았다. 분명 졸리지 않지만, 발정념만 하면 최면에 걸린 것 같았다(수련생들이 발정념만 하면 정신이 흐리멍덩한 현상과 비슷함). 그래서 계속 눈을 뜨고 주이스를 강화하는 동시에 사부님께 제자가 발정념 하는 것을 교란하는 일체 구세력의 흑수, 썩은 귀신과 공산 사령 요소를 제거해 주십사 계속 도움을 청했다. 나의 사지는 반드시 내 신(神)의 일면의 명령을 들어야 하고, 발정념 할 때 절대 손이 넘어가거나 정신이 흐리멍덩한 현상이 있어서는 안 된다. 전에 법리와 사부님의 점화로 발정념에 대해 이성적으로 신의 일면에서 똑똑히 인식했기 때문이다.
이로써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고 정신이 흐리멍덩한 현상을 모두 겪게 됐다.
어느 날 저녁 꿈에 사부님께서 한 장면을 보여주시면서 점화해주셨다. 꿈에 나는 발정념하고 있었는데 입장한 손 좌우 양쪽에 각각 썩은 귀신 하나가 있었다. 그들은 안간힘을 다해 내 손목을 떨어뜨리려 했지만 실패했다.
깨어난 후 고작 두 썩은 귀신 때문에 대법제자의 손이 넘어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그 두 썩은 귀신이 왜 내 공간에 머무를 수 있었을까? 그것들은 내가 장기간 세 가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특히 법공부와 발정념을 느슨히 한 틈을 탄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현재 당신들이 발정념을 하면서 입장(立掌)만 해도 사악한 생명들은 즉시 도망을 친다. 내보낸 공이 도처에서 그런 사악을 찾는데, 어느 곳에 있든 천상 지하 곳곳에서 그것들을 찾아 제거하는바, 사악은 감히 함부로 얼굴을 내밀지 못하고, 이미 다시 대규모로 사악한 생명을 조직하여 대법제자들을 공격할 능력이 없어졌다. 대법제자는 이미 주도권을 잡았으며, 발정념 할 때 곳곳에서 그것들을 제거하는데, 전부 없어질 때까지 제거하고 있다.”[1] 그리고 계속해 말씀하셨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현재 대법과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를 계속할 수 있는 모든 원인은 바로 우리 수련생들 자신에게 있다. 발정념을 중시하지 못하는 이런 수련생들이 담당, 책임지고 있는 공간 속은 아직도 사악이 제거되지 않았는데, 바로 이런 원인이다. 그러므로 발정념 이 일을 여러분은 반드시 중시해야 한다. 자신이 능력이 있다고 느끼든, 없다고 느끼든 상관없이 당신은 반드시 해야 한다. 당신은 자신의 사상 중의 것을 제거해야 하는데, 그것은 당신 자신의 신체 범위 내에서 작용을 일으킨다. 동시에 당신은 외재적인 것을 제거해야 하는데, 그것은 당신이 있는 공간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당신이 그것들을 제거하지 않으면 그것들이 당신을 박해하고 당신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그것들이 다른 수련생, 다른 대법제자들을 박해한다. 여러분 알다시피 중국대륙에서 대법제자들이 받는 박해는 참으로 극심하다. 그러므로 매 수련생은 반드시 진정하게 자신의 책임을 뚜렷이 인식해야 한다. 이는 지극히 관건적인 일로서 발정념을 할 때, 진정으로 마음을 조용히 하여 진정으로 정념의 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야 한다. 만약 모든 수련생이 이렇게 할 수 있으면,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데, 동시에 발정념 하는 그 5분에 사악은 삼계(三界) 내에서 영원히 더는 존재할 수 없게 된다. 바로 이처럼 중요하다. 그러나 당신들이 발정념을 시작하고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이미 많은 시간이 지나갔다. 제거된 사악은 확실히 무척 많다. 다른 한 면에서 말하면 모든 사람이 수련 중에서, 제고 중에서, 인식 중에서, 정법 중의 일에 대해 잘하고 못하고는, 자신의 수련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으며, 자신이 제고하는 층차와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그러므로 사부 역시 여러분에게 지나치게 요구할 수는 없으며, 나는 다만 여러분에게 그의 중요성을 알려줄 뿐이다.”[1]
발정념 때 만약 주이스를 강화하지 않고 흑수, 썩은 귀신의 교란을 받아 정신이 흐리멍덩하고 손이 넘어간다면 사악을 제거하기는커녕 오히려 썩은 귀신이 우리 공간장(空間場)에 남을 기회를 제공해준다. 이러면 우리 발정념이 수동적으로 되고 돌파하지 못하게 된다.
이렇게 끊임없이 주이스를 강화하고, 눈을 뜨고 손 자세가 넘어가지 않도록 지키는 동시에 발정념을 교란하는 일체 구세력의 흑수와 썩은 귀신을 대량으로 제거했고 사부님의 도움으로 넘어올 수 있었다. 그 후 발정념은 정상 상태로 회복됐다.
이와 같은 발정념 경험을 통해 대법제자가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것은 간단한 현상이 아니라 구세력이 대법제자가 발정념을 중시하지 않는 틈을 타고, 구세력이 대법제자를 박해할 전주라는 것을 깨달았다. 동시에 대법제자가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것은 간단히 수면이나 휴식이 부족한 것이 아니었다.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수련생을 보면 그를 일깨워주거나 그를 도와 발정념 해주는 것만으로 부족할 수 있다. 첫째, 그 본인과 교류하여 그가 신의 일면에서 이성적으로 사부님께서 주신 발정념 불법 신통의 크나큰 위력과 내포를 인식하고, 정념을 중시하도록 해야 한다. 둘째,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거나 흐리멍덩하게 하는 구세력의 흑수, 썩은 귀신이 사실 아주 적다는 것을 수련생과 교류해야 한다. 만약 수련생이 사상업을 제거하듯이 공을 들이고, 자율적이고 의지가 확고하게 끊임없이 주이스를 강화해 신의 일면이 우리 신체를 지배하게끔 한다면, 우리 손이 진아(眞我)의 통제를 받도록 한다면 사부님의 법신께서 고비를 넘도록 우리를 도와주실 것이다.
발정념 때 손이 넘어가는 수련생의 상태에 대해 예전에 아주 조급하면서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못했다. 이상 경험을 써내어 발정념 할 때 손이 넘어가는 수련생과 법에서 교류하고 공동정진하고자 한다.
이상은 현 단계 법에서의 인식이며 법에 있지 않은 부분은 수련생들께서 자비롭게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2-미국 플로리다 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시사: ‘홍음-대각(大覺)’
[편집자 주: 본문은 글쓴이 개인의 현재 인식을 대표하므로 수련생들이 서로 교류하여 ‘비학비수(比學比修)’하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5월 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5/7/42429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