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캐나다 파룬궁수련생
[밍후이왕] 2월 27일 오후, 캐나다 퀘벡의 일부 파룬궁수련생들은 몬트리올에서 반(反)박해 퍼레이드를 개최했다. 한 시민은 눈 속에서 오랫동안 구경하며 이 퍼레이드의 에너지가 매우 좋아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고 말했다. 그들은 또 이번 퍼레이드가 사람들에게 인생의 참뜻이 무엇인지 일깨워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퍼레이드는 시 중심 캐벗 스퀘어(Cabot Square)에서 출발해 몬트리올의 가장 번화가인 루 세인트 캐서린(rue Sainte-Catherine)을 지나 종점인 차이나타운에 도착했다. 파룬궁수련생들은 손에 현수막과 전시판을 들고 시민들에게 중공의 죄악을 폭로하며 박해 저지를 호소했다.
시민들은 박수를 치고 손을 흔들어 경의를 표하거나,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어 보이거나, 퍼레이드를 따라 사진을 찍거나, 하트모양의 카드를 들고 지지하기도 했다. 시민들은 대부분 퍼레이드가 그들에게 아주 좋은 에너지를 줬다고 말했다.
퍼레이드가 종점인 차이나타운에 도착할 무렵 변호사 마이클(Michael)은 퍼레이드를 보고 매우 감동해 두 손을 모아 합장하고 서명 받는 파룬궁수련생들에게 말했다. “감사합니다. 이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마이클은 자신은 중국인과 중국문화에 경의로 충만됐지만 중국공산당(중공)은 세계를 위협하고 지금 국제적으로 중공을 반대하는 추세가 일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중공이 멸망할 때가 됐다면서 인성과 도덕이 더욱 중요하고 중공 없는 미래는 더욱 아름다울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클은 마음속 말을 했다. “중공의 기세는 이미 다 꺾었으니 끝장날 때가 됐고 철저히 끝장나야 합니다!” 그는 청원서에 자신의 연락처를 남기며 연락을 유지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출발지인 캐벗 스퀘어에서 몬트리올 시민 에릭(Eric)은 눈 속에서 오랫동안 구경했다. 그는 이 퍼레이드가 에너지가 매우 좋아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인생의 참뜻이 무엇인지 일깨워주는 것 같다고 했다. “대단합니다(Awesome)!”
에릭은 또 사람과 사람 사이는 원래 성실히 대해야 하는데 공산당은 사람을 두려워하게 하고 서로 신뢰를 잃게 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것이 필요하지 않으니 이 방향으로 나아가서는 안 됩니다.”
폴란드 이민자 “저는 여러분의 퍼레이드에 가입하고 싶습니다.”
폴란드에서 이민 온 라마엘 도마제프스키(Raphael Domaszewski)는 박수를 치며 퍼레이드를 적극 지지했다. 그는 파룬궁수련생들이 중공을 폭로하는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여러분이 지금 하는 것처럼 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세계 시민으로 저는 100% 여러분을 지지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박수를 치며 여러분 퍼레이드에 가입하려 합니다.”
그는 서방 정부는 중공 당국에 충분한 압력을 가하지 않았고, 중공의 나쁜 행위를 저지하지 않았는데 이는 부끄러운 일이라고 지적했다.
구(舊) 공산권 국가에서 온 그는 중공의 범죄를 잘 알고 있었다. 그는 파룬궁, 종교신앙, 홍콩과 위구르인들이 박해당하는 것을 언급하며 말했다. “저는 공산당이 어떻게 그들의 국민을 대하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한편으로 자국민을 박해하고 한편으로는 이곳(캐나다)에 중공 당국의 침투계획을 집행하고 있으며 민주사회를 파멸시키려 하고 있습니다.”
한 한국 청년은 퍼레이드에 매우 찬성하며 캐나다 정부에 ‘마그니츠키 법’으로 중공을 제재하도록 호소하는 청원서에 즉시 서명하며 말했다. “저는 이 행사를 매우 찬성합니다. 마음 깊은 곳으로 저는 중국공산당이 중국인, 홍콩인, 위구르인을 대하는 방법이 진정으로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오늘 행사의 일원이 되고 싶습니다.”
국제사회는 마땅히 연합해 중공을 제재해야
현장에서 어떤 이는 국제사회가 구두로 중공을 성토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며 제재와 중공에게 결과에 책임지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베트남 청년 살 코르(Sal Cor)는 줄곧 핸드폰으로 퍼레이드를 찍었다. 그는 이 활동이 전달하는 정보가 매우 좋다고 말했다. “그들의 용기에 매우 감사드립니다. 용감하게 거리에 나서 퍼레이드로 이런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대단한 것입니다.”
그는 중공이 심각한 범죄를 범했지만 국제사회는 오히려 저지할 수 없었는데 이는 그에게 실망과 고통을 줬다고 말했다. 오로지 중공에 대한 비난만으로는 부족하며 국제사회가 마땅히 행동을 취해야 개변할 수 있다고 그는 지적했다.
“각국은 마땅히 연합해 중공에 일체를 중지하라고 말해야 합니다. 그래도 중공은 여전히 아랑곳하지 않을 것이기에 반드시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만약 중국(중공)이 여전히 중단하지 않는다면 곧 제재를 취해야 하고 반드시 결과에 책임지게 해야 합니다.”
원문발표: 2021년 3월 3일
문장분류: 해외소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21/3/3/42160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