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독후감-법 공부를 잘하면 무조건 사부님을 믿게 된다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최근 밍후이왕에서 ‘정법이 끝나는 시간에 대한 사고(思考)와 예언’이라는 교류문장을 본 후 그날 저녁에 거의 잠을 이루지 못했다. 마음을 조용히 하고 생각을 정리하면서 지난 몇 년간 법 공부 한 기초에서 이 문장을 분석했다. 이 일로 느낀 점이 많아 글로써 수련생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우선 법리를 잘 장악하고 법을 깊이 인식할 수 있는 대법제자들은 아마 이 문장이 많은 곳에 문제가 있는 것을 보아냈을 것이다. 내가 이 글을 쓰는 목적은 그것을 분석하려는 것이 아니므로, 구체적인 분석은 하지 않겠다. 나는 이 문장이 왜 밍후이왕에 발표될 수 있었는지를 사부님의 설법 중에서 알 수 있었다. 만약 당신이 두 대법제자가 사람들 앞에서 얼굴을 붉히며 다투어 안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을 보게 된다고 하자. 그럼 당신은 아마 이 두 사람이 모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이때 자신을 생각해야 하고 자신을 봐야 하며 왜 내가 이 장면을 보게 됐는지 생각해야 한다.

인간 세상에 우연한 일은 없다. 이 문장은 우리의 어떤 집착심을 겨냥해서 왔을까? 우리는 미국 대선의 결과와 대역병이 사당(邪黨)의 통치를 끝낼 것이라는 예언에 너무 집착했다. 대역병에 대한 집착은 또 정법(正法) 수련이 끝나는 시간에 대한 집착도 포함된다.

내 경우는 미국 대선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었다. 이번 대선은 인류 도덕이 바닥까지 철저히 무너졌다는 것을 알려준 것이다. 하지만 북미 수련생들은 집착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처지를 바꿔 생각해 보면, 사람의 절실한 이익이 관계됐을 때 그가 집착하는 바를 체험할 수 있다.

나는 그 문장에서 끝날 때까지 아직도 7년 반이 남았다고 예언한 데 충격받았다. 그 때문에 나는 타격을 받아서 정진하려는 마음이 없어진 것 같았다. 나는 2003년에 사악의 박해를 받아 여기저기 옮겨 다녔다. 생존을 위해 18년간 밖에서 몹시 간고한 생활을 했는데, 중간에 두 번이나 사악에 납치당했다. 현재 중국 사회에서 신분증 없이는 정말 한 발짝도 움직이지 못한다. 나도 신분증 문제로 일자리도 구하기 어려웠고 설령 구했다 해도 오래 버티지 못했다. 역병이 퍼지면서는 경비원이 와이파이 번호까지 요구하기 때문에 작은 단지에서도 나가지 못했다. 1년간 수입이 없어서 저축한 돈도 거의 바닥나기 직전이었다. 이번에 그 문장을 보고, 나는 마치 태평양을 헤엄쳐서 해안에 도착할 준비를 하고 있는데 앞에 또 대서양이 기다리고 있는 느낌을 받았다.

물론 법에 대한 나의 바른 믿음을 누구도 바꿀 수 없다는 것은 알지만, 앞에 놓인 이 산이 너무나 크다니, 활시위가 감당 능력이 안 돼 곧 끊어질 것만 같았다. 이때 26년간 법을 배우면서 닦아온 기초에 힘입어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었다. 나는 마음속으로 법리에 따라 자신과 대화하기 시작했다:

당신은 계속 그 문장에서 잘못된 곳을 찾으면서 그 예언이 맞지 않는다고 부정하려 한다. 만약 이 역병이 이렇게 지나가고 사당(邪黨)의 통치가 끝나지 않고 몇 년 더 이어지고 심지어 2028년까지도 끝나지 않는다면, 당신은 확고하게 움직이지 않고 걸어갈 수 있겠는가? 만약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라면 믿는다. 사부님께서 설령 아직도 10년, 20년이 더 있어야 한다 하시더라도 나는 기어서라도 종점까지 갈 것이며 기다가 움직이지 못하고 숨이 넘어가더라도 내 머리가 종점을 넘어가게 할 것이다. 사부님께서만 끝나는 시간을 아신다. 그러나 사부님께서는 오히려 말씀하지 않으신다. 왜 그렇게 하실까? 당신은 26년간 법을 공부했는데 아직도 사부님의 정법(正法)이 어떤 방식인지 모른단 말인가?

첫째, 사부님께서 하시는 일과 말씀은 모두 대법제자의 수련 제고와 중생 구도에 좋은 점이 있는지를 보고서 하신다. 만약 좋은 점이 없다면 절대로 말씀하지 않으실 것이다. 만약 끝나는 시간을 말씀하신다면 사람마다 끝나는 시간에 대해 집착하고 수련할 것이며, 진상을 보고서 닦는다면 제고할 방법이 없다.

둘째, 정법이 어느 날에 끝나건 모두 사부님께서 배치하신다. 당신은 사부님께서 우리가 50%의 사람을 구하는 것을 기준으로 삼아 끝내시거나 시간을 연장하신다면, 너무 고생스러워 떨어져 내려갈까 봐 걱정하는 것인가? 그렇지 않다. 사부님께서는 우리가 많은 사람을 구하기 바라시지만, 우리가 완성할 능력이 없는 고정 기준을 가지고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것이 아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말이다. “만약 모든 수련생이 이렇게 할 수 있으면,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데, 동시에 발정념 하는 그 5분에 사악은 삼계(三界) 내에서 영원히 더는 존재할 수 없게 된다.”[1] 하지만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의 다양한 층차 차이를 보셨기 때문에 강제로 요구하지 않으신다. 사부님께서 당신이 떨어진 것을 보고 상관하지 않으시고 소중히 여기지 않으실까 봐 걱정하는가? 사부님께서는 명시하셨다. “사실 나는 당신들 자신보다도 더 당신들을 소중히 여긴다!”[2]

다른 면에서 말하면 우리의 감당 능력이 소위 ‘한계’에 도달했을 때, 사실은 사람 마음이 받은 압력이 한계에 도달한 것이다. ‘견디기’로 압력을 감당했기 때문에 매우 고생스럽고 힘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대법은 이렇게 현묘하다.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예를 들면 사부님께서 법을 바로잡으시고 사람을 구하는 각도에서, 우리는 왜 대단한 담력으로 가장 위험한 삼계에 온 것인가? 혹은 기타 신성한 각도에서 이런 고난을 본다면 좀 태연할 것이다. 우주의 진리를 위해 생명마저도 포기할 수 있는데 이런 고생이 또 두려울 것이 뭐 있는가!

그러니 당신은 무엇을 걱정하는가? 혹시 최근 밍후이왕에서 한 수련생이 공능으로 본 내용에 관한 문장을 보고서 대역병과 대도태에 대해 너무 집착한 것이 아닌가? 당신이 집착하는 바에 따라, 당신이 좋아하는 기타 표현이 아니라서 힘들어하는 것이 아닌가? 그렇다! 그렇다면 그 짐을 내려놓고 끝나는 시간에 대한 집착을 확실히 제거하고 굳건히 사부님을 믿고 사부님을 따라서 가면 되지 않는가? 당신의 어려움을 사부님께서 모르시겠는가? 사부님의 법신께서 계속 당신 뒤에서 따라다니시지 않는가? 18년간 사부님께서 당신을 보호하셨기 때문에 지금까지 버텨낼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그렇다면 시간이 얼마나 남았건 사부님께서는 예전과 똑같이 당신이 전체 과정을 다 걸어갈 때까지 보호해주시지 않으시겠는가? 물론 고생은 여전히 계속해야 한다. 수련의 일생은 바로 고생하는 일생인데 그것도 위덕을 세우는 과정이고, 수련인의 위덕은 사람을 구하는 중대한 보장이다. 이 세상에 수련을 선택했으니 그것은 신성한 사명이다. 그러니 집착을 내려놓고 새롭게 가벼운 차림으로 출발하자!

“양쪽 기슭 원숭이 울음소리 그치지 않는데, 가벼운 배 이미 첩첩산중을 지나고 있구나(兩岸猿聲啼不住, 輕舟已過萬重山).”[3] 그러므로 이런 사건을 통해서 자신을 보고 자신을 찾음으로써 모두 함께 제고하고 함께 정진하는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으면 좋겠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2―미국플로리다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마지막 집착을 제거하자(去掉最后的執着)’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2―2002년 미국필라델피아법회 설법’

[편집자 주: 본문은 오직 글쓴이 개인의 관점이며 옳고 그름은 작가 개인의 책임이므로 독자 스스로 헤아리기 바란다.]

 

원문발표: 2021년 3월 3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1/3/3/42156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