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노년 대법제자 구술, 수련생 정리
[밍후이왕] 우리에게 단체 법공부의 중요성과 대법제자의 책임과 사명을 알려주신 사존의 자비로우신 보호와 점화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법공부 장소는 설립된 지 10여 년이 됩니다. 10여 년 동안 수련생들은 줄곧 단체 법공부를 견지하고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박해가 가장 심한 시기에도 법공부 장소는 중단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사존의 가지(加持)이고 수련생들이 정념으로 견지했기 때문입니다.
우리 법공부 팀의 대부분 수련생은 중·노년입니다. 가정환경이 좋은 수련생은 낮에 나가서 진상을 알리고 진상 자료를 배포했으며 저녁이면 단체 법공부를 하러 왔습니다. 가정 조건이 좋지 않은 수련생(수련하지 않는 가족이 파룬따파가 좋음은 알지만 두려운 마음이 있음)은 저녁에 법공부하는 시간을 이용해 진상 자료를 배포한 다음 스스로 시간을 내 법을 배웠습니다.
우리가 진상 자료를 배포하는 범위는 10여 개 마을의 총 3000~4000가구인데 거의 모든 가구가 진상 자료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공 바이러스(우한 폐렴) 전염병이 발발하기 전에 수련생들은 정기시장에 가서 진상을 알리고 진상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전염병이 발발한 후 출근으로 정기시장에 잘 가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한 마을씩 집마다 자료를 배포했습니다. 큰 마을에는 며칠 배포하거나 여러 수련생이 함께 흩어져서 배포했으며 모든 가구가 반복되지 않고 진상 자료를 볼 수 있도록 마을과 가구를 빠뜨리지 않았습니다.
우리 법공부 팀의 모든 수련생은 모두 매우 정진하고 각자의 장점이 있습니다. 평범한 일이라도 해내려면 정념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면 사람들은 모두 밭이 있어 가꾸어야 하는데 바쁘든 한가하든 시간이 되면 법공부 장소에 법을 배우러 왔습니다. 날씨가 어떻든 비바람을 마다하고 매일 빠지지 않았습니다. 하루 이틀은 할 수 있지만 10여 년을 매일 법공부 장소에 오기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바로 이런 평범한 일에서 대법제자의 비범함이 체현됩니다. 다음은 법공부 장소 수련생의 몇 가지 이야기를 수련생들과 교류하겠습니다.
먼저 법공부 장소를 제공한 수련생을 말하겠습니다. 그들은 부부 수련생인데 여러분이 함께 공부하는 환경을 매우 소중히 여겨 여유 있는 주택을 법공부 장소로 사용했습니다. 법공부 장소는 항상 깨끗하게 청소하고 수련생들이 저녁에 공부할 때 편리하도록 밝은 전등으로 바꾸었습니다. 집안 자녀들도 진상을 알고 수련생이 공부하러 오는 것을 지지했습니다. 수련생의 며느리는 우리의 법공부를 특히 지지하며 때때로 이 두 수련생에게 “시간이 됐어요. 법공부, 연공하러 가세요”라고 귀띔했습니다.
수련생들이 땀이 나면 대법 책이 더러워지고 법에 불경스러울까 봐 방에 에어컨을 설치했습니다. 아들 며느리는 출근 시간이 좀 길어 평소에 수련생이 손자, 손녀의 일상을 돌봐주었지만, 저녁 법공부 시간은 지체하지 않았습니다. 손자 손녀도 진상을 알기에 두 아이는 늘 혼자 집에 있었고 스스로 생활하고 단속하는 능력을 단련했습니다. 온 가족은 화목하게 지냈습니다.
한 수련생은 병업관을 넘을 때 귀에서 고름이 흘렀고 다른 사람이 법을 읽는 것을 듣지 못했으며 아플 때는 누울 수 없었고 울기도 했습니다. 속으로 그것을 내려놔야 제고할 수 있음을 알지만 내려놓지 못할 때가 있었습니다. 두 달 동안 줄곧 안으로 찾고 법공부 장소에 와서 법을 배우는 것을 견지했고 수련생들도 도와서 발정념했습니다. 나중에 이 수련생은 내려놓아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내려놨습니다. 줄곧 법을 배우고 견지해 병원에 가지 않고 병이라고 인정하지 않았으며 연공장에서 법공부, 연공을 했습니다. 추구하지 않았더니 저절로 얻어 결국 두 달 만에 이 고비를 넘었습니다. 이 수련생은 “나는 정말 법의 위력과 단체 법공부 작용을 체험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다른 한 수련생은 법공부 장소 수련생들이 서로 도와주어 정말 좋다고 느꼈습니다. 수련생의 많은 노력에 마음으로부터 감탄했습니다. 예컨대 수련생이 법공부를 하러 오지 않으면 사흘이 되지 않아 집을 방문하는 수련생이 있었습니다. 집에 일이 있는 건지 아니면 소업인지 보고 수련생들은 서로 관심하고 격려하며 제때 일깨워주어 고비를 빨리 넘겼습니다.
두 수련생은 학교에 다닌 적이 없어 문맹이었습니다. 법공부를 한 후 ‘전법륜(轉法輪)’을 통독할 수 있었고 나중에 모든 대법 책을 스스로 볼 수 있었으며 신경문도 유창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대법 수련의 기적입니다.
이전에 법공부 장소의 모든 수련생은 책을 볼 때 돋보기를 갖고 왔는데 수련한 이후 모두 벗었습니다. 처음에는 똑똑히 보이지 않았지만, 수련생들은 신사신법(信師信法)해 천천히 모두 똑똑히 볼 수 있었고 책을 보고 법을 배울 때 안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정말 신기했습니다!
또 한 수련생의 가족은 합작사 대리점(마을 사람을 위해 예금을 들어주는 곳)을 했는데 성실하고 본분을 지키며 수년간의 대리 경험이 있어 마을 사람들은 모두 돈을 저축했습니다. 나중에 합작사의 모 지도자가 사람들의 돈으로 건물을 짓고 돈을 갚지 않아 가족은 속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당시 돈을 내놓으라고 오는 사람이 매우 많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듣기 싫은 말을 했고 연공인을 처벌하겠다고 떠벌렸습니다. 수련생은 당시 매우 두려워 대문에서 무슨 소리만 나도 두려워했고 조마조마해 감히 집에 돌아가지 못했습니다. 출근해도 마음이 안정되지 않았고 두려움에 빠졌습니다.
수련생들은 함께 법공부하고 토론했습니다. 천천히 이 수련생은 두려워하는 것이 자기가 아니라 구세력이 자기를 두려워하게 한 것임을 인식했습니다. 두려움이 순간 사라졌고 마음이 홀가분해졌으며 나중에는 집에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 합작사는 소유한 부동산을 매각한 후 수련생도 자기 돈을 10% 내어 모든 예금자에게 원금 80%를 돌려줬습니다. 이것은 당시 현지에서는 기적이었습니다. 예금주에게 돈을 돌려줘 마음이 홀가분해졌습니다. 사존의 가지가 없었다면 일이 이렇게 해결될 수 없었을 겁니다. 다른 마을의 대리점 업무담당자는 예금자에게 원금을 갚을 수 없어 줄곧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습니다. 수련생은 사존의 가지에 감사드렸습니다!
이 고난을 겪은 후 이 수련생은 닦아야 할 마음을 많이 찾았습니다. 사부님의 자비로우신 보호로 이 수련생은 모든 것은 자신에게 버려야 할 마음이 있기 때문임을, 큰 고난을 겪은 후 인식했습니다. 자신이 잘하지 못해 가족에게 이상한 상태가 나타났고 자신이 안으로 찾아야 제고하고 승화할 수 있음을 느꼈습니다.
한 수련생 집은 옥수수밭을 가꿨습니다. 어느 한 해 가을, 수확할 때 옥수수를 따서 땅에 많이 쌓아 놓고 몇 고랑 옥수수 대를 남겼습니다. 차가 다니기 편리하도록 기계로 옥수수 대를 부순 후 땅에 펴놓으려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기사의 조작 실수로 밭의 옥수수 더미를 건드려 손실이 매우 컸습니다. 수련생은 자신이 수련인이기에 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 사람에게 배상하라고 하지 않았습니다.
또 한 번은 가을 수확 전에 트랙터를 몰고 가던 사람이 어찌 된 일인지 그녀 집 밭으로 몰고 갔습니다. 옥수수를 깔아 넘어뜨려 밭은 한 갈래 골목길처럼 길이 났습니다. 당시 옥수수는 삶아 먹기에는 아직 너무 연했습니다. 그래서 옥수수를 뜯어서 이웃에게 먹으라고 나눠주었습니다. 수련생은 여전히 그 사람에게 배상하라고 하지 않고 연속 “괜찮아요. 괜찮아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본인은 연공인이기에 우연한 일이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에게 명리심과 같은 일부 사람 마음을 제거하라는 것으로 생각하고 수련생은 자신의 심성을 잘 파악하고 잘했으며 법을 실증했습니다. 마지막에 확실히 법을 실증한 효과에 도달했습니다.
한 80대 수련생은 남편이 반신불수가 되어 돌봐야 했습니다. 그녀는 줄곧 저녁에 법공부 장소에 법공부를 하러 갔다가 돌아온 후 남편을 씻겨주고 잠을 잤습니다. 수련생들은 모두 그녀의 고생을 이해해주어 진상 자료를 배포할 때 그녀에게는 가장 가까운 마을을 골라주고 다른 사람은 먼 곳에 가 배포하게 했습니다. 이렇게 그녀를 격려하고 지지했습니다. 일은 평범하지만 매일 해내기는 쉽지 않기에 그녀의 견지는 수련생들에게도 편달과 격려가 됐습니다.
10여 년 동안 법공부 장소의 수련생들은 서로 격려하고 도와주면서 공동으로 제고했습니다. 현재 법공부 장소 수련생들은 세 가지 일을 순조롭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진상 알리러 나가면 이미 진상을 안 사람들은 그녀들을 만나면 가족을 만난 것처럼 적극적으로 인사하고 진상 자료, 진상 달력을 달라고 했으며 ‘9평 공산당’이나 ‘전법륜’ 보서를 달라는 사람이 있었고 수련에 들어선 사람도 있습니다.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면 두려운 마음을 빨리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문제에 부딪히면 서로 토론하고 연구한 후 인식하고 제고해 올라왔습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여러분 알다시피 99년 ‘7.20’부터 시작해서 줄곧 현재에 이르기까지, 이 한 걸음 한 걸음씩 우리는 이 사회의 변화와 인심의 변화를 보았으며, 동시에 또한 대법제자와 중공 사당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과 태도를 보았다. 그 해 그런 사악의 형세에 직면해서, 만약 대법제자가 가서 하지 않으면, 당신들을 대신해 할 사람이 없었다. 왜냐하면 사람은 모두 당신들이 구해주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진정하게 박해당한 이는 당신들이 아니라 세인이다.”[1]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면 서로 촉진하고 공동으로 제고할 수 있습니다. 함께 사람을 구할 수 있고 또한 서로 협력해 사람을 구하는 더 많은 항목에 참여하고 더 많은 사람을 구하기에 단체 법공부는 정말 유익한 점이 많습니다.
우리 주변에는 1999년 ‘7·20’ 이전에 법을 배운 수련생이 있는데 두려운 마음이 매우 심해 다른 수련생이 ‘밍후이주간’과 사부님 경문을 주는 데 의지했습니다. 가져다주면 보고 가져다주지 않으면 보지 않았습니다. 수련생이 가져다주지 않으려는 게 아니라 수련생들은 법을 배우며 연공, 발정념을 해야 하고 또한 집안일도 해야 하며, 더욱이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해야 하기에 모두 너무 바빴습니다.
현재 환경이 느슨해지고 사람들도 대법 진상을 알고 수련생들도 모두 성숙해졌으며 시민들의 두려운 마음도 적어져 대범하게 대법제자가 그들에게 알리는 진상을 들었습니다. 정법 노정이 이미 마지막에 이르렀습니다. 단체 법공부를 중시하지 않는 수련생들은 늘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는 수련생들과 교류해 빨리 걸어 나와 공동으로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것을 원용(圓容)하기 바랍니다. 그때면 단체 법공부가 얼마나 중요하고 좋은지 체험할 것입니다! 게다가 이것은 또한 대법을 실증하는 일입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우리 대법의 유전형식이기 때문에 이 형식을 여러분에게 남겨놓았으며 후세사람 역시 모두 이렇게 할 것인바, 대단히 좋다.”[2]
우리 이웃 마을 수련생 중에도 단체 법공부에 참여하지 않고 심지어 일부 마을에는 법공부 장소조차 없습니다. 이에 우리 이 법공부 장소 수련생들은 모두 매우 조급해했습니다. 그들을 어떻게 도울지 몰라 우리 단체 법공부의 일부 체험을 대필해 쓸 수 있는 수련생을 찾아 수련생들이 중시할 수 있도록 쓰라고 했습니다.
끝으로 수련생들과 함께 노력하고 단체 법공부에 참가하지 않는 수련생을 일깨워주기 위해 사부님의 단체 법공부에 관련된 일부분 설법을 삼가 적겠습니다.
“제자: 속인의 사회 상태에 부합되어 시간이 길어지면 쉽사리 물결치는 대로 표류할 수 있는데요?
사부: 그렇다. 그러므로 내가 당신들에게 노수련생이든, 신수련생이든 모두 연공장에 가서 연공하고 법 학습 모임 등등에 참가하라는 것이다. 이 환경 중에서 당신을 깨끗이 씻을 것이며 끊임없이 속인에게서 오염된 언어, 행위와 관념을 씻어버릴 수 있다.”
“여러분은 수련 중에서 우리 이 환경이 대단히 좋다는 것을 다 알게 되는데, 연공장에서 여러분이 흉금을 털어놓고 하고 싶은 말을 다 할 수 있는 이것은, 인류사회 어디에서도 가능한 것이 아니다. 그러므로 수련생마다 대법 연공장에 가기만 하면 정토에 들어왔고, 가장 신성한 곳에 들어온 감을 느낄 것이다. 사람들은 모두 서로 당신은 나에게 관심을 가지고, 나는 당신에게 관심을 가지는데, 이는 어떤 인류 환경 속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4]
“만약 당신이 집안에서 수련하면서 정말로 당신을 연공인으로 간주하고 착실하게 닦으면 밖에서 수련하는 것 못지않다. 그러나 흔히 사람에게는 모두 게으름이 있는데 당신이 승인하지 않아도 안 되는바, 당신의 사상이 그 한 걸음에까지 승화되어 올라가지 못했기 때문이다. 단체 연공하는 환경을 떠나면 마치 당신은 독촉이 없으며, 당신의 수련을 촉진해 주는 외부요인(外因)이 없다. 당신을 예를 들어 말하면 우리가 연공하여 가부좌할 때, 모두 너무 아파 어쩔 줄 모르지만 모두 내려놓지 않으므로 당신도 쑥스러워서 내려놓지 않는데, 이것이 바로 당신의 연공 시간을 당신이 증가시켜 촉진하는 것이다. 바로 여러 방면에서 모두 이런 환경이 당신을 촉진하고 있다. 당신이 이 환경을 떠날 때 당신 자신이 잘 파악하지 못하면 그 외부요인의 촉진이 없어 당신은 스스로 느슨해질 것이고 스스로 정진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비록 또 수련하고 있을지라도 진도가 매우 느려질 것인데 바로 이런 관계이다.”[5]
“내가 대법제자에게 남겨놓은 수련형식은 제자들이 진정하게 제고하여 올라올 수 있게 하는 보장이다. 예컨대 나는 당신들에게 공원에 가서 여러 사람이 단체로 연공하는 환경을 이루라고 했다. 이 환경은 사람의 표면을 개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환경에서 형성된 대법제자의 높은 경지의 행위는, 일언일행(一言一行)이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족함을 인식하게 하고 사람들에게 차이를 찾을 수 있게 하며, 사람을 감동하게 할 수 있고 사람들의 행위를 용련(熔煉)시킬 수 있으며, 사람들을 더욱 빨리 제고하게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신수련생 또는 혼자서 배우는 제자는 반드시 연공장에 가서 연공해야 한다.”[6]
사부님 감사합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2010년 뉴욕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미국법회 설법- 뉴욕좌담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미국동부법회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미국서부법회 설법’
[5] 리훙쯔 사부님 저작: ‘창춘(長春)보도원법회 설법’
[6]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환경’
원문발표: 2020년 11월 1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s://www.minghui.org/mh/articles/2020/11/17/4152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