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매일 새벽 연공을 하는 것은 정진의 시작

[밍후이왕] 새벽 연공은 하루 정진의 시작이다. 연공을 마치고 발정념하고 법을 외우는 날은 자신이 정진하고 있다고 느낄 것이다. 시시각각 자신을 잊지 않는 것이 연공인이다. 나는 새벽 연공을 4년째 견지하고 있고, 4년 동안 연공하지 않은 날이 거의 없었다.

한 시간 포륜 연공음악이 나온 후부터, 포륜을 한 시간 연마하기 시작했지만 보통 4일을 견지하지 못했다. 이틀은 외출하고 집에 없었고, 하루는 사람의 관념이 우세해서 알람이 울려도 제때 일어나지 못했다. 속으로 어제 너무 늦게 잤다고 생각하면서 좀 더 잤고, 일어나서 정공을 연공하면 된다는 일념으로 인해 제때 배척하지 못하고 일어나서 연공하지 못했다.

사실 많이 자고 적게 자는 것은 사람의 관념이다. 나는 사람의 관념으로 문제를 생각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다. 오늘은 몇 시간을 잤고, 잠을 적게 자면 졸리지 않을까, 법공부에 영향받지 않을까, 다른 일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생각하면 정말 안 된다. 당신이 관념을 움직이지 않으면 곧바로 신의 상태이다. 수면 시간이 짧아도 낮에 법공부를 하면 무슨 일을 해도 활력이 넘치고 피로를 느끼지 않는다.

하지만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자신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지 않고 사람의 상태가 올라와 5~6시간을 자도 활력이 없고, 일할 때 온몸에 힘이 없다고 느낀다.

어떤 날은 나태함과 안일함을 구하는 마음 때문에 일어나서 연공을 하지 못했다. 아침에 알람이 울려도 밖에서 비가 내리는 소리가 들리고 어두워서 일어나기 싫었다. 게으름을 부리고 자다가 아침에 일어나서 후회했다.

나태함, 안일심은 마성이므로 키우면 안 되고 반드시 제거해야 한다. 이후로 나태함과 안일심이 생겨도 나는 그것을 갖지 않겠다고 자신에게 말했다. 그것을 단호하게 거부하고 일분일초의 여지도 주지 않았다. 알람이 울릴 때 나는 다시는 그것에게 기회를 주지 않고 즉시 일어났다.

나태함과 안일심도 물질이다. 당신이 그것을 양성하면 그것은 점점 강해진다. 그것을 양성하면 통제하기 어려워져 그것이 오히려 당신을 통제한다. 누워서 자게 하고, 법공부를 못하게 하고, 연공하지 못하게 하며, 누워서 편안하게 하고, 스스로 헤어나지 못하게 통제한다.

그것에게 살 기회를 주지 않으면 그것은 생존할 공간이 없고 살 수도 없고 사라진다. 당신은 당연히 고생을 겪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셨다. “당신은 자신에게 엄격하게 요구해야 한다.”[1], “그러므로 당신은 연공(煉功)함에 높은 표준, 더욱 높은 표준으로 자신에게 요구해야 한다.”[1]

당신이 진정으로 이 관을 넘기면 새벽 연공은 밥을 먹고 잠을 자는 것처럼 자연스러워진다. 나는 이렇게 새벽 연공을 돌파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서: ‘전법륜’

 

원문발표: 2019년 10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10/11/3944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