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신사신법(信師信法)’은 무엇인가?

수련 중의 이성적인 인식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이번 달 12일 밍후이왕에 실린 “지금 ‘사망’에 직면한 수련생에게 쓰다”란 문장에 글쓴이 본인의 췌장 문제를 이야기할 때 이런 단락이 있다. “이번에 또 관을 넘겠다고 결정한 이유는 며칠 전 수련생의 문장 한 편을 보았기 때문이다. 문장에는 구세력이 그의 내장을 훔쳐 갔지만, 사부님께서 순식간에 새로운 내장을 바꾸어주었다고 했다. 나는 단번에 확 깨달았다. 원래 사부님은 새로운 내장으로 바꾸실 수 있구나. 그러면 기능을 못 하는 췌장도 사부님께서 새로운 것으로 바꾸어주실 수 있지 않을까?” 이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사람 몸의 부품을 바꾸는 일에 대해 ‘확 깨달았다’고 느꼈는데, 그전에는 아마 생각하지도 못한 것 같다. 또한, 며칠 전 나는 한 수련생 아주머니와 한차례 이야기를 나눴는데 나는 이 생각을 써서 수련생과 토론하려 한다. 적절하지 못한 곳이 있으면 바로잡아 주시기 바란다.

대법제자로서 첫 번째로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신사신법(信師信法)이다. 나는 여러분도 이렇게 생각할 것이라고 본다. 그러면 ‘신사신법’이 무엇인지 토론해보자.

얼마 전 현지의 한 수련생 아주머니는 상태가 매우 좋지 않았다. 나는 그녀가 자신의 상태가 대법에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까 봐 걱정하는 것을 느꼈다. 수련생이 대법을 수호하는 마음은 당연히 좋다. 그러나 나는 이 우려는 장애라고 생각해 시간을 내어 그녀와 이야기했다. 당시 또 한 수련생도 있었다. 나는 그녀에게 대법제자로서 가장 처음 마땅히 해야 할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녀는 생각했다. 다른 수련생은 ‘신사신법’이라고 말했다. 나는 또 “‘신사신법’은 무엇인가요?”라고 물었다. 그녀들은 순식간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랐다. 나는 그녀에게 말했다. “나는 아주머니가 자신이 대법에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까 봐 걱정하는 것을 느꼈어요.” 그녀는 이러한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이러한 생각에는 신사신법하지 않는 요소가 있어요”라고 했다. 그녀들은 어리둥절했다.

나는 예를 들어 말했다. “만약 아주머니가 세계 1위의 큰 회사에서 부사장으로 일하고 연봉 1천만 위안을 받는다면 돈을 벌지 못할까 걱정하시겠어요? 자신이 잘못될까 봐 걱정하시겠어요? 우리가 수련하는 대법은 이처럼 위대합니다. 건곤을 바르게 하고 우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속인이 ‘전법륜(轉法輪)’을 조금만 봐도 지옥은 그를 감히 받지 못합니다. 얼마나 거대한 위력입니까? 우리가 대법을 수련한 복은 또 얼마나 큽니까? 어찌 좋지 않은 영향을 가져올 수 있겠습니까? 마땅히 좋은 영향을 가져온다고 해야 옳은 것입니다. 이 걱정은 바로 장애이며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당시 수련생 아주머니는 내 관점에 대해 ‘신기함’을 느끼며 인정했다. 그 후 신사신법의 문제에 대해 더 소통했다.

신사신법에 대해 수련생은 사부님께서 어떻게 말씀하시면 우리는 그렇게 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당연히 틀린 것이 아니다. 나는 여기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본문 서두에서 이야기한 이 수련생은 사실 사부님의 위덕, 대법의 위덕에 대해 많이 생각하지 않았고 직접 접촉한 일도 거의 없을 것이라 짐작한다. 따라서 내장을 바꾸는 일에 대해 놀랍다고 느꼈다. 나는 이것도 ‘신사신법 하지 않은 것’에 속한다고 말한다. 사부님의 신통, 대법의 무소불능을 믿지 않았다. (적어도 생각하지 못했음) 나는 기계설계 일에 종사한다. 속인의 기술 각도에서 신사신법 문제를 말해보자. 예를 들면 나는 자동차 공장을 운영하며 설계·생산·수리를 일관화했다. 그러면 내가 설계한 자동차가 고장 나면 어떤 부품을 바꾸고 어느 곳을 수리하기가 아주 쉽다. 사람은 신께서 만드신 것이다. 그러면 신이 인체 장기를 바꾸는 것은 속인이 자동차 부품을 바꾸는 것과 무엇이 다른가? 모두 매우 쉬운 일이지 않은가? 하물며 우리의 사부님께서 높은 층차의 신을 만들고 큰 우주를 만드는 것은 일념 사이의 일이다.

‘논어’의 첫 구절이다. “대법(大法)은 창세주(創世主)의 지혜이다.”[1] 이 지혜가 얼마나 큰지 생각해보라.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그러나 법은 무소불능(無所不能)하고 어떠한 일에 대해서도 모두 원용불파(圓容不破)한 것이며 나아가 수련자는 필경 사부가 지켜보면서 보호하고 있다.”[2]

그해 나는 사악에 납치돼 감방에 있었다. 속인의 인식으로 보면 식사가 형편없고 햇빛을 볼 수 없으며 공기가 부족하면 영양실조, 비타민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 속인은 확실히 이러하며 감옥에 오래 있던 수감자는 모두 이러한 문제가 있다. 당시 나는 한 구절 법을 생각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우리 우주의 모든 공간을 구성하는 물질이 이 공(功)에 거의 다 들어있기 때문에”[3] 그러면 인체가 수요 하는 영양, 비타민 등은 자연히 연공을 통해 만들어질 수 있으며 사람이 말하는 영양실조, 비타민 결핍이 나타나지 않는다. 나는 이 한 점을 확고히 믿었고 동시에 연공도 보증했다. 비록 연공을 잘 견지하지 못했지만, 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족했다. 이후에 내가 감옥에서 나올 때 사회의 정상적인 생활 상태와 같았으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보다 더 좋아 보였다.

당연히 완전하게 신사신법하는 것은 매우 쉽지 않으며 어떻게 해야 하는가는 다른 화제다. 약간의 생각을 써내 여러분과 공유하니 적절하지 못한 곳은 바로잡아 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논어(論語)’
[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대법은 원용(圓容)하다’
[3]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轉法輪)’

 

원문발표: 2019년 9월 24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9/24/39367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