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미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일부 해외 대법제자는 여러 해 동안 좋은 일자리를 포기하고 조사정법(助師正法)을 택했다. 이 때문에 장기간 수입원이 없어 아주 옹색하게 생활하고 있다. 그래도 많은 수련생이 각자 자기 환경에서 조사정법을 하고 있다. 수년간 수련생들은 산과 가까이하지 않았는데 최근 국내에서 해외로 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대법제자와 신 수련생, 해외에 한동안 있었지만, 정법 항목을 자신의 책임으로 보지 않은 수련생을 포함해, 일부 자금이 있고 또 가장 좋은 것을 원하는 그들은 잇따라 산 부근에 가서 살았다.
먼저, 이것은 션윈과 산에서 일하는 관계자가 집을 사는 데 아주 큰 곤란함을 주었다. 집을 사려는 사람이 많아지니 집값이 올라가 그렇지 않아도 여러 해 동안 돈을 벌 시간을 내지 못한 대법제자가 집 사기가 더 어려워졌다. 집을 임대하려 하니 임대료도 아주 비싸졌다. 국내에서 온 수련생 중 어떤 사람은 돈이 많기에 집을 사서 일부러 집값을 올렸는데, 집을 사기 어려운 수련생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이것은 해외에서 장기간 정법 항목에 참가해 돈을 많이 벌지 못한 수련생에게는 부정적인 작용을 일으켰고 국내에서 온 수련생 본인에게도 좋은 일은 아니다.
다음은, 산 인근 집값과 집세가 급등하자 집을 가진 다른 지역 수련생들도 마음이 흔들려, 수련생들에게서 받던 집세를 같은 수준으로 올려 받았다. 이처럼 수련생들을 상대로 돈벌이하는 풍조는 산에 영향을 줬을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영향을 끼쳤다.
사실 장기간 항목에 참여하면서 속인 일에 시간을 쓰지 않고 많은 시간을 법을 실증하는 데 둔 수련생이 이번 파동에서 가장 심한 영향을 받은 것이다. 그들은 항목에서 많은 일을 해서 수입이 적기에 마땅히 더욱 생각해주고 도움을 줘야 한다. 보통 일을 하고 수입이 있는 수련생과 조사정법하면서 수입이 적은 수련생에게 어찌 그렇게 많은 돈을 받을 수 있는가?
일부 수련생은 조사정법을 잘 하지 않으면서 산에서 좋은 위치를 차지했다. 이런 사람들은 본인이 사부님 신변에 있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집값을 올리고 임대료를 올린 수련생은 다른 수련생이 조사정법 중에서 몹시 어렵게 사는 것을 생각해봤는가? 션윈 공연의 스태프로 뽑히지 않자 안으로 찾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극단으로 치달아 산 인근에 집을 사서 사부님을 더 많이 뵈려고 한 것이 아닌가?
셋째, 사실 진정으로 착실하게 수련하면 사부님께서 다 보호하신다. 꼭 산 부근, 사부님과 가까이 살아야만 하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오히려 아주 큰 집착이다. 마음을 내려놓고 착실하게 자기를 수련하는 것이 아니라 추구하는 마음이다. 어떤 사람은 겉으로 보기엔 좋아 보이고 사람들 앞에서 자랑하지만 진정하게 항목에 참여한 수련생의 생활에 압력과 교란을 주었다. 이것은 좋은 일을 하는 것인가, 나쁜 일을 하는 것인가? 그들이 이렇게 하는 것이 다른 사람과 정법을 고려한 것인가, 아니면 자기만을 생각한 것인가?
넷째, 이것은 대법제자 중에서 대가를 치른 것만큼의 성과가 없는 결과를 초래했다. 항목에서 많은 대가를 치른 수련생은 마음을 항목에만 두었기에 개인 생활을 개선할 기회가 없었다. 대법제자들은 이런 수련생을 모두 감탄하고 지지했다. 항목에서 대가를 그렇게 많이 치르지 않은 수련생은 적지 않은 돈을 모았다. 물론 사회에서 쓰는 것을 뭐라고 할 순 없지만 이런 돈을 대법제자 단체에서 쓰고 우쭐대고 명예를 가로채는 것은 정말 극단으로 간 것이고 심지어 부도덕하다. 진정하게 항목에서 많은 대가를 치른 수련생에게 심리적으로 힘든 일이 될 수 있다. 본인은 그렇게 고생을 했는데 오히려 돈이 없다고 비웃음을 당하거나, 이익을 챙길 줄 모르고, 지위도 없으며, 일 처리도 잘하지 못한다며 냉대와 배척을 당한다. 그럼 이렇게 하는 사람은 정법과 수련생을 돕는 것인가, 아니면 악을 돕는 것인가?
개인 체험이므로 적당하지 않은 점은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19년 8월 2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8/27/39195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