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발정념의 중요성에 대한 깨달음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무려 20년 동안 지속해온 대법에 대한 박해 속에서 수많은 수련생이 무수한 간난신고를 겪었습니다. 어떤 수련생은 성큼성큼 빠르게 걸어왔고, 어떤 수련생은 어기적어기적 걸었으며, 또 어떤 수련생은 넘어진 후 여태껏 ‘일어서지’ 못했습니다. 또 어떤 수련생은 구세력에 목숨을 빼앗기기도 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알려주셨습니다. “대법제자는 현재 세 가지 일을 해야 한다. 하나는 진상을 알리는 일이고, 하나는 바로 발정념이다. ― 발정념은 자신의 신체와 신체의 외부 형세에 대해 작용을 일으키는 것을 포함한다. 또 하나는 바로 자신의 수련과 법 공부를 잘 하는 것이다.”[1]

개인적으로 발정념은 사부님께서 우리 모든 대법제자에게 하사하신 법보(法寶)로서 사악을 제거하는 신통(神通) 법력(法力)이 비할 바 없이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끊임없이 여러분에게 진정하게 법 공부를 하고 착실히 수련하라고 했다. 정념이 강해지기만 하면 정말로 신처럼 힘으로 산을 가를 수 있고, 일념으로 바로 산을 가를 수 있다.”[2]

아래 발정념의 중요성에 대한 저의 깨달음을 얘기하고자 하니 부족한 부분은 수련생들께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1. 수련생에게 부정확한 상태가 나타났을 때

이런 부정확한 상태는 수련생에게 심성 문제가 나타났을 때, 예를 들면 부모, 배우자 또는 자식과 모순이 생기는 등 가정 고비나 회사에서 동료 또는 상사와 모순이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상황을 당사자 수련생은 반드시 엄숙하게 대해야 하고, 먼저 자신의 심성에서 찾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 마음이 움직였는가를 찾은 후 꼭 발정념하여 자신의 사람 마음을 제거해야 합니다.

만약 수련생이 법 공부팀에서 이러한 문제를 얘기했다면 법 공부팀에 있는 다른 수련생들도 소홀히 대해서는 안 됩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만약 제삼자가 그들 두 사람 사이에 모순이 있는 것을 보았다면 그 제삼자인 당신 역시 우연히 보게 된 것이 아니므로 당신 또한 생각해 보아야 한다고 나는 말한다. 왜 내가 그들의 모순을 보게 되는가? 나 자신에게 아직도 부족한 점이 있지는 않은지? 이렇게 되어야만 한다.”[3]

같은 법 공부팀의 다른 수련생들도 자신이 수련에서 부족한 부분을 찾는 동시에 꼭 문제가 있는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많이 해주어야 합니다. 그것은 문제가 있는 수련생들은 대부분 본인의 정념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같은 팀 수련생들은 문제 있는 수련생과 함께 법 공부를 많이 하고, 안으로 많이 찾으며 함께 발정념을 많이 해야 합니다. 문제가 있는 수련생들은 사람 마음이 많아지면 발정념할 때도 흐리멍덩해질 것이고, 그러다가 병업 상태가 나타나거나, 흑수(黑手), 썩은 귀신(爛鬼), 나쁜 신(壞神)의 습격을 받거나 공산당의 사악한 영체의 박해를 받아 소굴로 잡혀갈 것입니다. 수련생에게 문제가 있으면 같은 팀 수련생들에게도 책임이 있습니다.

2. 난(難) 속에 있는 수련생을 도와 발정념을 해주다

난 속에 있는 수련생은 병업 상태에 처해 있거나 소굴에 있는 수련생을 포함해서입니다. 우리는 병업 상태에 처한 수련생을 위해 늘 발정념을 해주지만 소굴 안에 있는 수련생은 소홀히 대합니다. 만약 우리가 소굴에 갇혀 있는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많이 한다면 그들도 그곳에서 사악의 박해를 덜 받을 것이고 정념도 더 강해질 것입니다.

흔히 우리 수련생들은 막 박해가 시작했을 때는 지속해서 발정념을 해주지만 한동안 지나 박해받은 수련생이 집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판결이나 노동 교양을 받게 되면 밖의 수련생들도 자신감을 잃고 맙니다. 더는 박해받은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해주지 않고, 소굴에 오래 갇혀 있으면 거의 그를 잊어버리고 물어보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박해받은 수련생들은 집에 돌아온 후 대부분 수련하지 않는데 어떤 사람은 다른 종교로 들어가고 심지어 어떤 사람은 대법에 대해 대립으로 서기도 합니다. 만약 수련생이 소굴에 있을 때 우리가 매번 발정념을 하여 그를 일깨워주고 사부님께 가지(加持)를 빌면서 그를 도와 사악을 제거해준다면 그의 명백한 일면도 알게 될 것이고 대법에 대립으로 나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현지에 한 남자 수련생이 있는데 10년 전에 박해받아 악명이 자자한 웨이베이(濰北) 감옥에 3년 동안 갇혔습니다. 그의 아내(수련생)는 발정념할 때마다 모두 다른 공간에서 함께 발정념하자고 그를 불렀습니다. 남자 수련생은 3년 뒤에 정정당당하게 집으로 돌아왔고 여태껏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3. 소굴에서 돌아온 수련생을 위해 발정념을 많이 하다

박해받은 수련생들은 박해받기 전에 수련에 문제가 생기거나 다른 이유가 있어 사악이 감히 손을 댔을 것입니다. 많은 경우에 박해받은 수련생도 어찌할 바를 모른다고 합니다. 소굴에 오래 갇힌 과거의 많은 수련생이 떨어져 내려갔습니다. 그러므로 수련생이 막 소굴에서 나왔다면 알고 지내던 수련생들은 꼭 그를 도와 발정념을 많이 해주어야 합니다. 박해받은 수련생의 명백한 일면을 일깨워주어 그가 되도록 빨리 대법을 실증하는 길로 돌아오게 해야 합니다.

현 단계의 일부 깨달음으로서 합당하지 않은 부분은 수련생들께서 자비롭게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3-대뉴욕지역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10-2010년 뉴욕법회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미국서부법회설법’

 

원문발표: 2019년 8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8/10/39127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