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1997년에 대법 수련에 들어왔고 올해 59세다. 남편과 결혼할 때는 모든 것이 뜻대로 됐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자 시댁 식구들의 갈등이 매우 복잡하고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다. 시어머니는 이기적이고 쟁투심이 강해 다른 사람을 배려하신 적이 없다. 두 시누이는 탈이 많고 트집을 잘 잡았다. 특히 우리 부부의 일상 중 매 한 가지 일은 모두 시어머니와 시댁 식구들의 승낙을 받아야 했고 크고 작은 일도 모두 그녀들의 뜻에 따라야 했다.
나는 이러한 것을 참을 수 없었고 가슴이 답답하고 화가 났으며 고민했다. 서서히 남편과도 갈등이 생기고 말다툼도 잦아졌다. 건강도 점점 나빠졌고 밥도 먹을 수 없었다. 먹으면 바로 화장실로 향했다. 체중은 60㎏에서 35㎏까지 빠졌다. 병원에 가니 의사는 이 병은 치료가 어렵다고 하면서 집에 돌아가서 휴양하라고 했다. 그래서 직장도 못 다니게 됐다. 예전에 무슨 죄를 지었기에 이렇게 큰 벌을 받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생각했다.
모든 기대가 물거품처럼 사라졌을 때 한 파룬궁수련생이 ‘전법륜’ 한 권을 가져다주었다. 첫눈에 사부님의 사진을 보고 눈물이 걷잡을 수 없이 흘러내렸다. 오랫동안 떨어져 있던 가족을 찾은 것 같았다. 온밤 자지 않고 ‘전법륜’을 다 읽고 깨달았다. 수련은 곧 반본귀진(返本歸眞)이라는 것을. 그때부터 나는 수련의 길에 올랐다.
나는 법 공부와 연공을 한 번도 느슨히 하지 않았다. 특히 심성 제고가 매우 빨랐는데 시댁 가족과의 인연을 깨닫고 더는 화내고 논쟁하지 않았다. 부지불식간에 온몸의 병이 다 나았다.
한번은 시부모님께 만두를 드리러 갔다. 문을 연 시어머니는 내가 만두를 들고 있는 것을 보고 큰 소리로 “꺼져, 네가 만든 만두는 안 먹어”라고 말씀하시고는 문을 닫았다. 나는 만두를 들고 문밖에 서서 기분이 매우 안 좋았다. 이렇게 먼 데서 만두를 가져왔는데 나를 이렇게 대하다니 기분이 나빴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서 생각했다. ‘시어머니께서 나를 이렇게 대하심은 나를 도와 심성을 제고시켜주시는 것이 아닌가? 어떻게 화를 낼 수 있지? 화를 내지 말고 원망도 하지 말아야 한다. 사부님 말씀을 들어야 해.’ 그리하여 나는 화를 내지 않았다. 이틀 후 또 만두를 드리러 갔다. 이번에 시어머니는 더욱 크게 화를 내시면서 만두를 아래층으로 던지려 했다. 당시 나는 매우 평온했고 마음을 움직이지 않았다. 수련의 길에 우연한 일이 없으며 모두 나를 도와 심성을 제고하는 것임을 알기 때문이다. 내가 세 번째로 시댁에 만두를 갖고 갔을 때 시어머니는 감동하셨다. 나를 집안으로 맞아들이고 별다른 말씀이 없으셨다. 시어머니의 태도는 달라졌다. 더는 각박하게 굴지 않으셨고 나에 대한 예의를 갖추셨다. 사부님께서 한 번 또 한 번 나를 도와 좋지 않은 것과 업력을 제거해 주심에 매우 감사드린다.
2007년 시아버지께서 세상을 떠나셨다. 돌아가시기 전에 시어머니에게 집을 장래에 손자에게 주라고 말씀하셨다. 우리의 아이를 가리키는 것이었다. 당시 나는 듣고도 마음에 담아 두지 않았다. 그런데 시아버지가 돌아가신 지 반년 만에 시어머니는 시누이와 상의해 집을 팔았다. 시누이가 새집을 사는데 그 돈을 주었기에 시어머니는 시누이와 함께 지냈다. 나는 대법제자이기에 이익을 담담히 대해야 했다. 그리하여 그녀들과 다투지 않았다. 이 일은 지나갔고 누구도 다시는 거론하지 않았다.
하지만 1년이 지나 시어머니는 시누이와 갈등이 생겨 쫓겨나셨다. 나와 남편은 소식을 듣고 시어머니를 우리 집에 모셔 왔다. 나는 수련인의 요구에 따라 진심으로 시어머니를 대했다. 이후에 시누이는 일 처리가 잘못됐다는 것을 느끼고 집 판 돈을 전부 우리에게 주었다. 지금 시어머니께서는 우리 집에서 10년을 사셨고 줄곧 건강하시다.
10년간 시어머니는 내가 대법을 배운 후 시어머니에 관한 관심, 돌봄을 느낄 수 있었다. 마음속으로부터 대법이 좋고 대법 사부님이 좋다는 것을 인정하셨다. 내가 세 가지 일을 하는 것을 특별히 지지하셨다. 두 시누이네 여섯 식구도 대법이 좋다는 것을 매우 인정한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공법이 중국공산당의 모독, 비방, 박해를 받고 있다. 대법 수련 중에서 많은 이로움을 받은 우리는 대법의 아름다움을 각계 민중에게 소개해 그들이 진상을 알고 구원을 받아 밝은 미래가 있게 할 책임이 있다.
이상 나의 약간의 진실한 느낌이고 구절마다 진심이다.
자비로우신 사부님께 삼가 감사드립니다.
원문발표: 2019년 7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언행으로 대법을 실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7/10/38977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