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메시지를 보내 진상을 알리는 과정에서 자신을 잘 닦다

글/ 미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2017년5월 뉴욕법회기간 잘 알고 지내는 수련생이 나에게 말했다. RTC 플랫폼에서 메시지 보내는 항목이 있는데 나에게 참가하라고 했지만 나는 시간이 없다고 말했다. 나는 먼저 자신에게 한 무더기 ‘난’을 설치했다. 핸드폰 수동 조작을 모르고 컴퓨터와 핸드폰 조작을 모른다고 말했다. 2~3개월 끌면서도 이 항목에 참가하지 않았다.

항목 협조인은 타이완 수련생인데 내가 참여하기를 기다렸다. 그는 나를 찾을 때 나는 핸드폰을 조작할 수 없다며 미루고 또 미루었다. 수련생은 참을성 있게 기다렸고 때로 나에게 한 번씩 물어보았는데 나는 아직 오성이 올라오지 못했다.

수련생의 너그러움에 나는 감동해서 하기로 결정했다.내가 이 항목을 해야 할 때가 됐는지 진념이 움직였다. 우리 현지 수련생은 갑자기 법 공부 팀에서 나에게 말했다. “아주머니,핸드폰에 프로그램을 설치했어요. 가져다 쓰세요.” 갑자기 일어난 일은 곧 이렇게 발생했는데, 나는 할 말이 없어, 하자고 했다.

협조 수련생은 참을성 있게 나에게 핸드폰의 사용법과 일련의 응용 프로그램을 가르쳤다. 마침내 나는 메시지를 보낼 줄 알게 되었다. 협조 수련생은 나에게 당직을 서라고 했는데 나는 또 끌었다. 나는 익숙하지 않다며 한 무더기 이유를 댔다.

협조 수련생은 말했다. “그러면 좀 기다릴게요.”또 한 달이 지났다. 나도 스스로 미안해서 자발적으로 당직 서는데 참가했다. 이렇게 수련생의 도움 아래 마침내 핸드폰 메시지 보내는 것을 배웠다.

이 항목을 할 때를 회억하면 자신은 피동적이고 타인을 위해 하는 것 같았다. 매번 한 항목이 내게 들어올 때 자신이 마땅히 해야 한다고 깨달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협조 수련생의 너그럽고 참을성 있는 기다림이 나를 감동시켰다. 자신의 수련 격차를 보게 됐다.

나는 진실을 말하지 않으려고 생각하고 있다.

1. 메시지를 보내며 원망심을 닦다

한동안 전화를 걸어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이, 상대방이 탈퇴했는데 전화를 받지 않아 진상을 알리지 못했다며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 달라고 했다. 나는 생각했다. 진상도 알리지 않고 삼퇴시키고, 진상 알리는 것을 전부 메시지 팀에 밀어주면 우리의 진상 메시지 팀 업무량은 얼마나 늘어나겠는가? 신경이 많이 쓰이지 않겠는가?

나는 이 현상을 항목 수련생에게 반영했다.협조 수련생은 말했다. “우리는 협조하는 것이고 무조건 협조하는 것입니다.” 나는 수련생과의 격차를 보았다.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 그것은 바로 묵묵히 협조하는 것이다.

그 후부터 나의 원망심이 사라졌다.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잘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사상을 바꿨더니 사람 구하는 효율도 높아졌다. 몇 차례, 전화를 걸어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이 한번에 12명, 8명을 탈퇴시켰는데, 나에게 이름을 지어 보내서 그들 매 사람이 모두 이름 하나를 받도록 했다. 나는 순조롭게 보냈는데,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이 또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메시지를 받았냐고 물었다. 상대방은 아주 기뻐하며 말했다. “받았어요.”나는 듣고 위안이 됐다.

또 진상 전화를 하는 수련생 몇 명이 나에게 말했다. “내가 12분, 20여 분을 말해도 상대방은 견해를 밝히지 않아요.” 나는 메시지를 보냈다. 메시지 내용은 “파룬궁 수련생이 생사를 내려놓은 이 장거는 정말로 양심을 불러일으키고 사람의 본성인 선념을 불러일으킵니다. 물욕이 넘치는 사회에서 양심과 선념이 필요합니다. ‘진선인’의 이념에 따라 사람이 되는 것을 인정하면 사람 마음속에서 선념이 나오고 사회와 민족의 미래에 평온함과 안정을 가져다주고 우리 자손 후대가 혜택을 받습니다. 제한된 시간에 다그쳐 파룬궁 진상을 알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당신 마음속의 자물쇠를 여는 열쇠입니다. 천상변화, 사태발전이 정하는 순간, 당신은 우리의 선(善)을 권하는 것에 대해 진지하고 엄숙하게 사고하고, 당신의 선택을 서둘러 주십시오. 우리는 당신이 각성하는 그 기쁜 소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등등이다. 인터넷 봉쇄 돌파 프로그램과 위챗 번호도 보냈다.

진상 전화를 하는 수련생이 나에게 전화를 걸어 순조롭다고 말하고 상대방은 시원스럽게 탈퇴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바로 협력해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그 시각 나는 사존께서 내가 마음을 써서 그 사람을 구하는 것을 보시는 것 같았다. 내가 마음을 썼기에 그는 탈퇴했다. 사부님의 제자에 대한 마음 씀씀이를 알게 됐다. 우리가 정말 하지 않을 이유가 없고, 더구나 잘하지 못할 이유가 없다. 단지 한 걸음의 차이지만 이 한 걸음은 사존께서 나에게 수련하게 하신 것이다.

한 진상을 알리는 수련생이 나에게 메시지를 보내 달라고 했다. 내가 메시지를 보낸 후 그녀는 또 전화를 걸었다. “처음 당신에게 진상을 알릴 때 당신은 잘 알아듣지 못했어요. 당신에게 메시지를 보냈는데 받았나요?” 상대방은 말했다. “받았어요.” “그러면 당신도 탈퇴하세요?” 상대방은 말했다. “고마워요.” 사실 우리가 진심으로 하면 사부님께서 우리를 가지해 주시고 협력을 잘하면 더욱더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다.

2. 환희심과 과시심을 닦아버리다

진상 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약간의 성적이 있자 자신도 모르게 과시심과 환희심이 나왔다. 내가 보낸 진상 메시지가 큰 작용을 일으켰구나! 그 뜻은 나의 능력이 대단하다는 것이다. 협조 수련생이 내가 보낸 메시지가 큰 작용을 일으켜 단번에 탈퇴했다고 말하면, 기뻐서 득의양양했다.

상황을 반영하는 과정에서 나는 환희심,과시심이 나왔다. 그가 스스로 나왔기에 나는 그것을 닦아버려야 한다. 그것이 있으면 우리가 하는 신성한 일은 순정하지 않다. 우리는 과시할 자격도 없고 기뻐할 이유도 없다. 사람을 구하는 것은 대법이고 사부님이시다. 우리는 속인 속에서 수련하는데 무슨 능력이 있는가? 우리는 단지 손만 움직일 뿐이다.

사존께서 말씀하셨다. “대법제자는 위대하다. 왜냐하면 당신들이 수련하는 것은 우주의 근본 대법이기 때문이며, 왜냐하면 당신들이 정념(正念)으로 대법(大法)을 실증했기 때문이며, 왜냐하면 당신들이 거대한 난(難)속에서 넘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법제자가 정법하는 것은 역사적으로 선례가 없다. 이지(理智)로 법을 실증하고,지혜로 진상을 똑바로 알리며, 자비로 홍법(洪法)하고 세상 사람을 구도하는 위대한 장거(壯擧)중에서, 매 한 사람의 대법제자가 원만의 길을 완벽히 걷고 있다. 역사적인 위대한 시각에 안정적인 매 한 걸음은 모두 빛나는 역사의 증거요, 비할 바 없는 위대한 위덕이다. 이 일체는 모두 우주의 역사 속에 기재될 것이다. 위대한 법, 위대한 시대는 가장 위대한 각자(覺者)를 육성하고 있다.”[1]

진상 메시지 항목을 하면서 끊임없이 자신을 바로 잡고 수련생과 교류하는 중에서 협조 수련생이 말했다. “우리가 집착심이 있으면 그것을 닦아버리면 돼요.”

3. 색욕심을 닦아버리다

한동안 신체가 갑자기 불편했는데, 마치 속인의 치질 증상과 비슷했다. 서지도 못하고 앉지도 못하고 눕지도 못하고 오래 앉으면 극히 고통스러웠다. 나는 항목 수련생과 말했다. “당신이 나를 도와 당직을 서주면 안 될까요?” 그녀는 말했다. “당신은 자신의 색욕심을 찾아보세요.”

나는 거들떠보지 않고 웃기만 했다. 나는 70세 가까이 됐고 홀로 생활한 지 10여 년이 됐기에 색욕심이 있을 리가 없다. 그녀는 말했다. “우리 팀에서 한편의 문장을 교류한 적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하반신 부위에 문제가 있으면, 이 문제로 인한 것이에요.”

신체상의 고통은 내 몸에서 발생한 여러 가지 징후를 진지하게 한번 생각해 보지 않을 수 없게 했다. 얼마 전 한 대학 동창이 전화를 걸어 모모 남자 동창의 아내가 사망했는데 나에게 생각이 있냐고 물었다. 내가 수련하지 않으면 아마 고려했을 것으로 생각했다. 그리고 한마디 했다. “이 나이에 장난치지 마세요.”

생각을 바꿔 다시 생각해보니, 내 몸에 아직 그런 물질이 있다는 것인데, 그렇지 않으면 나에게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또 계속 생각해보니, 때로 다른 사람이 한 가족과 함께 있는 것을 보면 좀 처량하고 서글프다. 또 종종 버스와 길에서 남녀가 서로 안고 있는 것을 보는데, 보고도 반감이 없다.

나는 나의 일사일념을 자세히 찾아보았는데, 나에게 색욕심 물질이 존재한다고 결론 내렸다. 그럼 어떻게 하는가? 수련생은 나에게 알려줬다. 자주 “욕(慾)과 색(色), 이런 것은 모두 사람의 집착심에 속하기에 이런 것들을 마땅히 모두 제거해야 한다.”[2]를 자주 외우라고 말했다.

나는 시시각각 끊임없이 염했다. 3일 후 증상이 사라졌고 몸도 이전보다 좋아졌다. 느끼지 못한 큰 집착심이 제거됐다. 오늘 글로 적어 철저히 깊이 숨어있는, 입을 열기 어려운 집착심을 폭로하려 한다. 그 후부터 나의 공간장이 깨끗해진 것을 느꼈다. 동창은 전화를 걸어도 아무것도 말하지 않았고, 외출해도 그런 색에 관한 것을 보지 못했다. 열심히 자신이 해야 할 일을 했다.

4. 사람을 구하는 효력을 높이고 정체 협력

플랫폼에서 수련생과 함께 개인 수련에서 제고가 빠른데, 지금 이 플랫폼을 떠나지 못한다. 사부님의 배치는 모두 가장 좋다. 나는 몇 개 항목을 하는데 모두 통용할 수 있고 시간을 절약한다. 예를 들면 메시지 보내는 내용은 교정 문장에서 검색하고, 핫라인 전화를 받을 때 메시지를 보내야 하면 스스로 직접 보낸다. 전에는 다른 수련생을 찾아 보내게 했고 다른 수련생에게 의지했다.

또 예를 들면 한번은 전화를 받았는데 베이징의 학생이었다. 그는 탈당 조회 번호와 인터넷 주소가 필요했다. 나는 곧 그에게 보냈다. 그는 메시지를 보내 “감사합니다.이렇게 늦었는데 저에게 답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당신이 책임지는 태도가 마음에 듭니다. 국내 주변의 학생 친구는 태도가 무성의합니다. 제가 출국해 유학하면 저도 탈당센터에서 자원봉사자를 하고 싶어요. 안녕히 주무세요.” 지금 누가 나를 찾아 메시지를 보내라고 해도 어떤 내용이든 모두 손쉽게 보낼 수 있다.

RTC 플랫폼의 메시지뿐만 아니라 그 외 구출 수련생도 나를 찾거나혹은 수동 플랫폼도 내가 보낸다. 때로 스스로 내용을 정하고 적합하지 않은 점은 내가 수정해 보내고 혹은 일부 내용을 첨가한다. 때로 나 자신이 직접 경험한 것으로 메시지를 편집해 보낸다.

예를 들면, 대법을 지지해 복을 얻은 메시지를 보낼 필요가 있으면, 어디에 가서 찾는가?내가 직접 경험한 경험이 가장 좋은 사례이다. 그러므로 많이 생각하지 않고, 바로 써내어 보낸다.

결과가 어쨌든 모두 내가 할 일이라고 생각하며 우리는 정체이고 같은 일을 하고 있다.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수련의 길은 가장 좋고 흠잡을 데 없이 완전무결하다. 우리는 착실하게 수련해야 하고,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잘해야 하고, 사명을 완성해야 한다.

약간의 체득으로 부족한 점은 수련생이 바로잡아 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위대한 제자’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19년 4월 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4/5/384764.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