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깨달음
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법공부 중에서 자신이 전에 소홀히 했던 사부님의 한마디 말씀을 발견했다. 바로 ‘전법륜’ 제1강에서 “우리 法輪(파룬)은 당신을 보호해 줄 것이다. 나의 뿌리는 모두 우주에 박혀 있으므로 누가 당신을 움직일 수 있다면 곧 나를 움직일 수 있는 것이다.” 이 법 구절의 앞 한마디 말씀 “당신이 진정하게 수련하는 사람이라면”을 소홀히 했었다.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면 겹겹이 압력을 느꼈을 때 반복적으로 이 법 구절을 외우면 마음속에 위대한 스승에 대한 감사함으로 가득 차서, 난관을 돌파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증가시켰다. 하지만 자신의 일사 일념, 일언일행이 법에 있는지, ‘당신이 진정하게 수련하는 사람이라면’의 표준에 도달했는지는 안으로 찾아보지 않았다. 도달해야만 비로소 뒤의 결과가 있을 수 있는 일이다!
최근 한 수련생의 교류 글에서 이 법 구절을 인용한 것을 보았는데 역시 앞 그 한마디 말씀을 생략했다. 나의 깨달음을 적은 것이며 수련생들이 이와 유사한 굽은 길을 적게 걷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또 우리가 모두 이지적으로 시시각각 안으로 자신을 찾아 순정(純正)한 일사 일념, 그리고 법의 표준에 도달하는 것을 확보하면 좋겠다. 그래야만 진정으로 법의 초상함과 위대함을 체험하고 깨달을 수 있다.
원문발표: 2019년 2월 1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9/2/17/38284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