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젊은 대법제자 최초 수련의 길

글/ 푸젠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법을 얻은 지 5년밖에 되지 않는다. 배우자 수련생은 늘 나에게 투고하라고 독촉했지만 하지 않았다. 지금 그간 수련과정을 정리하려 한다.

인연이 되어 법을 얻다

내가 대법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아내 때문이다. 나와 아내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알게 됐다. 그때부터 그녀는 나에게 대법을 알렸지만 내가 수련을 하기까지는 무려10년이 지나서였다. 지금 이 과정을 돌이켜보면 몇 생의 덕을 쌓아 이번 아내를 만나고 대법과 인연을 맺었을까. 사부님 감사합니다!

법을 얻기 전 나는 고집이 센 사람이었다. 하지만 중학교 때 대법을 모욕하는 ‘천안문 분신’ 방송을 처음 보고 거짓이라고 생각했다. 나도 왜 이러한 느낌이 있는지 몰랐지만 아마도 사부님께서 나를 보호하신 것 같다. 이 일념으로 그 후 나는 대법을 접하고 인식할 때 거부감이 없었다. 고등학고 2학년 때 나는 지금의 아내를 만났다. 장인어른과 장모님은모두 초기에 법을 얻은 대법제자셨다. 세간의 인연으로 나와 아내는 대학교에서 연애를 하게 됐으며 졸업 후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가졌다. 10년간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대법을 얻게 됐다. 이 10년간 나는 대법은 좋다고 믿게 됐다. 처음에는 최소한 대법은 좋은 사람이 되라는 것이고 방송매체에서 보도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은 알았지만 내 고집스러운 관념으로 진정으로 입문하지 못했다.

2013년 ‘10.1’ 이후 내 오른손 무명지는 세균에 감염돼 간지럽고 아팠다. 여러 차례 서양의학, 중의학 등 각종 치료를 하고 특수 액체에 냉동시키거나 한약에 담그기도 했지만 아무런 효과도 없었다. 아내는 지켜보다가 나에게 진정으로 대법 수련을 하라고 건의했다. 법을 막 수련했을 때 나는 관념을 바꾸지 못하고 한편으로는 한약을 달여 손에 바르면서 한편으로는 법공부하고 연공했다. 어느 날 오후 내가 약을 달이려 했지만 약탕기를 찾지 못했다. 오랜 시간을 걸쳐 찾긴 했으나 또 내가 깨뜨렸다. 약탕기가깨지자 나는 즉시 이것은 믿으면 전적으로 믿고 속인의 관념을 버리고 신사신법(信師信法)하라는사부님의깨우침임을 알았다. 그리하여 나는 진정으로 수련에 입문했고 지금까지 5년간 수련하면서 한 번도 약을 쓰지 않았다.

수련 초기

법을 얻은 후 나는 매일 퇴근 후 법공부하고 연공했다.수련 초기에는 주로 두 가지 소감이 있었다.

첫째는 사상 경지의 제고가 엄청빨랐다. 어릴 적부터 나는“앞으로크면 돈을 많이 벌고 공을 세워 명성을 얻겠다”는 신념이 있었다. 현재는 이것이 얼마나 가소로운지 알게 됐다. 일하면서 게으름피우고 제멋대로 해서는 안 되며 명리를 위해 싸워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게 됐고, 부지런하고 성실하게 맡은바 업무를 수행하고 늘 타인의 각도에서 생각해야 함을 배웠다. 그 후 나는 직장에서 나도 모르게 여러 차례 ‘우수사원’상을 받았다. 나는 주로 금융 업무에 종사했는데 몇 년간 회사에서 진행한 모든 투자 대회에서 1등상을 받았다. 나는 이 모든 것이 내가 심성을 제고한 이후에 생긴 자연스러운 결과이고 추구해서 얻은 것이 아님을 알았다.

또 다른 소감은 연공 중의 제고다. 수련을 처음 시작했을 때 결가부좌가 힘들었지만 나는 매일 견지했다. 반가부좌에서 결가부좌로,5분에서 30분으로 늘리면서 반년 만에 나는 결가부좌로 5장 공법을 완성할 수 있었다.당시 가장 크게 느낀 점은 온몸의 홀가분함이었다.

정진의 길

처음 수련을 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5년이란 세월이 지났다. 아래는 내가 몇 개의 관을 넘으면서 얻은 체득이다.

1. 살생하면 안 된다

대법을 수련하면 살생하면 안 되지만 먹는 면에서 나는 엄격하게 요구하지 못했다. 직접 살아있는 가축이나 물고기 등을 사지는 않았지만 간접적인 살생은 간혹 했다. 예를 들면 ‘활어탕’, ‘해물 뷔페’ 등을 먹는 것이었다. 한번은 상사와 함께 손님을 초청해해물식당에서식사하게 됐다. 많은 요리는 현장에서 바로 생물을 잡아 조리했다. 마침 상사는 나에게 메뉴를 정하라고 했다. 그때 나는 명리심을 버리지 못해 상사에게 살생하지 못한다는 말을 하지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메뉴를 택했고,그날 저녁부터 설사를 시작했다. 설사는 보름간 지속됐는데 나는 이것은 사부님께서 내 신체를 청리해주시고 더욱 중요한 것은 살생하면 안 된다는 것을 점화하셨다는 것을 알았다. 이번 일로 나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살생이나 간접 살생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2. 술을 끊다

어릴 적부터 가정환경으로 나는 술독에서 자랐고 직장에 다니면서도 늘 술을 마셨다. 진정으로 대법에 입문하면서 나는 술을 마시면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결심을 굳게 내리지 못하고 명리심의 영향으로 완전히 끊지 못했다. 한번은 회식 자리에서 술을 마셨는데 아내는 나에게 연공인은 술을 마시면 안 된다고 귀띔했다. 나는 깊이 자신을 찾았다. 첫째는 사부님께서 책에서 말씀하셨는데, 수련하면서 술을 마시면 수련하지 않은 것과 같다는 것을 깊이 인식했다. 둘째는 내가 술을 끊지 못하는 주요 원인은 상사와 직장 동료들의 미움을 살 것 같아서였는데, 정과 이익에 대한 집착이 주요 원인이었었다. 두 가지 문제점을 인식하고 나는 그 후 어떤상황에서도 술을 마시지 않았다.

3. 색욕관

젊은 대법제자이고 더욱이 신수련생으로서 색욕관은 가장 큰 관인 것 같다. 우리 이 세대 젊은이들은 어릴 적부터 부정적인 정보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았다. 인터넷과 사회도덕의 타락으로 곳곳마다 유혹과 음란한 정보가 넘친다. 인터넷 뉴스부터 영화, TV까지 음란한 정보가 없으면 조회수가 적다. 진정으로 대법 수련에 입문하면서 색욕은 꼭 제거해야 된다는 것을 알았다. 그때부터 다시는 어떠한 색에 관한 정보에 집착하지 않았다. 부부간에는 색이 없지만 욕망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제거해야 한다. 욕망 이 부분에서 나는 아직 완전히 버리지는 못했지만 점차 속인처럼 그러한 강렬한 욕망은 없다. 이번 문장을 쓰는 기회에 나는 다시 한번 자신의 욕망에 대한 집착을 찾고 욕망에 대해 다시 인식하게 됐다. 욕망은 사람의 집착심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화지기를 잃게 하는 것이기에 승화하려면 반드시 이러한 속인의 마음을 버려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나는 꼭 욕망에 대한 마음을 버리겠다고 결심했다.

수련을 처음처럼 하면 행하기 어려운 것도 행할 수 있다

5년간 수련과정에서 가장 부족했던 것은 세 가지 일에서 두 가지만 했다는 것이다. 진상 알리기에 대해 부족했는데 너무나 부끄럽다. 지금 나는 진상 알리기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80, 90년대 출생한 젊은이들에 대해 진상을 알려야 한다. 왜냐하면 이 부류는 대부분 소위 교육을 받았다곤 하지만 사유는 이기적이고 고집스러우며 신을 믿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중국 주류사회는 점차 이 부류 젊은이들이 장악하고 있는데 이 부류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이 너무나 중요한 과제가 됐다. 이것은 나와 아내가 최근 중점적으로 극복해야 할 중요한 문제다. 나와 아내는 잘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하나의 부족한 점은 지금 느슨해져 대법 수련과 세 가지 일을 중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지금 깨달은 바로는 처음 수련했을 때가 수련5년 중에서 가장 정진한 시간이었다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수련을 처음같이 하면, 반드시 성취한다!”고 하셨는데 이 문장을 쓰는 과정은 자신의 수련을 처음처럼하는 상태로 세 가지 일을 잘하도록 독촉하는 것이며 그래야 어려움에 부딪혀행하기 어려운 것도 행할 수 있다. 이는 나의 일부 소감으로 수련생들과 교류하려 한다. 부족한 부분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의 도움에 감사드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2014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8년 10월 3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0/31/3764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