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의 길을 어머니와 함께 가다

글/ 타이완 신주 수련생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대학교 2학년 청년제자로, 어려서부터 어머니와 함께 법공부를 했고, 커서는 어머니와 함께 대법 속에서 수련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대법이 좋다는 것은 알았지만, 수련의 의미를 몰랐습니다. 그래서 어머니가 늘 저를 데리고 다니며 독려를 했고 함께 법공부와 연공을 했습니다.

1. 법공부, 연공, 발정념

네다섯 살 때 어머니는 저에게 <홍음>을 외우고 <논어>를 외우게 했습니다. 또 초등학교 때는 제가 법을 아주 빨리 읽기만 할 뿐, 진지하게 배우지 않는 것을 발견하고 저에게 법을 외우게 해 법공부가 마음속에 들어오게 했습니다. 저는 어머니의 말씀에 따라 <전법륜>을 한 차례 외웠습니다. 그 뒤로 저는 늘 통독을 했지만, 가끔 정신이 나가거나, 졸거나, 지나치게 빨리 읽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저는 이런 상태를 근절하기 위해 다시 법 외우기를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는 이미 <전법륜>을 제6강까지 외웠습니다. 한 단락, 한 단락 외우는 것이 빠르지는 않지만, 저는 자신에게 한 글자도 틀리지 않게 외우도록 요구합니다. 가끔 졸릴 때는 일어나서 외우면 즉시 정신이 듭니다.

중학교 때 저는 어머니를 따라가 아침 일찍 초등학교 연공장에서 연공을 한 다음에 자전거를 타고 등교를 했습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서는 학교 버스를 타는 것 때문에 집에서 연공을 했습니다. 하지만 가끔 안일한 마음이 나와서 법공부는 하되 연공은 하고 싶지 않았고, 연공은 가부좌만 하고 포륜을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머니는, 서로 독려하며 게으름을 피우지 않도록 저와 함께 저녁에 집에서 연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에 저는 제2장 공법과 제5장 공법을 연마할 때 늘 잡생각이 나서 고요해지지 않았습니다. 연공을 하면서 아무 생각도 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은 알았지만, 억제할 수가 없었습니다. 저는 제가 실속 있게 수련하지 않았기 때문에 마음이 평온해지지 않아 이렇게 됐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씬씽(心性)을 닦고 일사일념에서 집착심 버리기를 중시해 자신을 순수하게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저는 정공을 연마할 때 고요해질 수 있고, 포륜과 가부좌를 할 때 시간이 아주 빨리 가는 것을 느낍니다. 이전처럼 시간이 몹시 지루하게 느껴지지 않고, 가부좌로 다리가 아플 때도 심하지 않습니다.

저희 집 컴퓨터는 저녁 여섯 시부터 매시 정각마다 발정념 음악 소리를 냅니다. 특별한 일만 없다면 저는 늘 어머니와 함께 거실에 앉아 발정념을 합니다. 저는 구결을 외우고, 손 자세를 시작할 때부터 손바닥에 에너지가 있는 것을 느낍니다.

2. 인터넷에서 진상을 알리다

초등학교 6학년 여름 방학 때 어머니는 저에게 QQ 휴대폰 메신저로 3퇴를 권하게 했습니다. 원고와 사진이 모두 잘 갖춰져 있어서 조금도 어렵지 않아 그 해 여름에 저는 대륙 네티즌에게 진상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나이가 어려서 원고에 따라 메시지만 보냈는데, 사상이 단순하고 잡념이 적었기 때문에 진상을 알리는 것이 비교적 순조로웠습니다. 나중에 어머니는 제가 인터넷에서 색정과 폭력의 영향을 받을 것을 걱정해 여름 방학 후에는 그만두게 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시험 후, 저는 웨이신 메신저를 통해 진상을 알리면서 용기를 내어 육성으로 3퇴를 권했습니다.원고를 직접 쓰고, 어머니도 그림 찾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한번 듣고 3퇴하는 사람도 있었고, 진상을 알고 감사하는 사람도 있었고, 듣고도 묵살하는 사람도 있었고, 심한 욕을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저는 제 수련상태만 좋으면 3퇴를 권하는 것이 비교적 쉽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반대로 정진하지 않을 때는 상대가 늘 저를 무시했습니다. 나중에 여러 차례 신고를 당해 계정이 폐쇄되고, 웨이신을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는 진상을 알리는 항목이 아주 많다며, 저에게 인터넷 문장 편집을 돕게 했고, 저는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금 인터넷 팀에서 명견망 편집을 하고 있습니다. 학습 과정에서 어머니는 저에게 문장과 그림을 어떻게 선택해 편집하는지와 웹 사이트 사용법을 가르쳤습니다. 문장을 편집할 때, 특히 진상 문장을 저는 속인의 시각에서 받아들이기 쉽도록 가늠해 일부 글자를 가감한 다음에 어울리는 그림을 배치합니다. 네티즌들이 이런 문장을 읽고 진상을 깨달아 아름다운 미래를 가지기를 희망합니다.

3. 실속 있게 씬씽(心性)을 닦고, 집착을 버리다

저는 어려서부터 질투심이 비교적 강했습니다. 저는 심지어 질투심을 자신의 일부로 여겼고, 늘 어떤 일로 질투심을 일으켜 마음을 태웠습니다. 제가 실속 있게 씬씽을 닦아야겠다고 생각했을 때 첫 번째로 만난 관은 바로 질투심이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저에게는 친한 친구가 있었는데, 우리는 거의 그림자처럼 따라 다니며 학교에서 어떤 일이든 함께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한 여학생이 우리 사이에 들어왔고, 그녀는 나의 친구가 된 것을 아주 기뻐한다고 했지만, 수업만 끝나면 제 친구를 찾았습니다. 이 일은 그야말로 저의 질투심을 폭발시켰고, 겉으로 드러내지는 않았지만, 저는 그녀가 친구를 빼앗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막 시작됐을 때 저는 질투심을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그 마음이 올라오면 정말 견디기 어려웠습니다. 마침내 이튿날 선생님은 자리를 바꾸면서 그들을 함께 앉도록 배치했습니다. 저는 자리표를 보고 즉시 깨달았습니다. “아! 정말 질투심을 버려야겠다.”처음에 두 사람이 함께 지내다가 갑자기 세 사람이 함께 지내게 되니, 사실 제 마음 속은 몹시 불편했고, 심지어 수업이 끝나도 그들에게 접근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는 줄곧 참으면서 그들에게 내색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수업을 마치고 저는 책상 위에 엎드려 있었습니다. 질투심을 제거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줄곧 그것을 배척하면서 마음속으로 끊임없이 말했습니다. ‘질투심을 제거한다. 질투심을 제거한다.’ 하지만 집착심을 제거할 때는 정말 견디기 어려웠습니다. 관을 넘겨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마음속으로 버리겠다고 외쳤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질투심은 마치 계속 밀려드는 파도처럼 저의 가슴 속에서 날뛰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그것을 끊임없이 부정하다가 일순간 갑자기 가슴 속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렇게 느끼는 순간 질투심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정말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중에 많은 법공부를 통해 제가 그런 좋지 않은 마음을 분별해내고 배척하자 사부님께서 저를 도와 질투심이라는 물질을 떼어 주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전법륜>의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는 말씀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때 이후로 저는 그 여학생에게 웃음을 지어 줄 수 있었고, 졸업이 가까워졌을 때 우리 세 사람의 관계도 너무나 좋았습니다. 비록 아직도 약간의 질투심이 있음을 발견하지만, 이미 아주 약해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아주 단호하게 그것을 배척할 수 있고, 그것에게 통제당하지 않습니다.

가정에도 씬씽을 건드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비록 어머니와 제가 모두 수련인이지만, 여전히 모순과 언쟁이 발생합니다. 가끔 의견이 맞지 않거나,뭔가를 잘못했을 때는 어머니가 저에게 잔소리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미 알아들었는데도 어머니가 네댓 차례 중복해서 말하면 간혹 아주 답답해집니다. 저는 자신의 자존심, 잔소리를 듣지 않으려는 마음, 그리고 다른 사람을 위하는 마음의 부족을 발견합니다. 그래서 저는 참음을 시작하는데, 비록 가끔씩 마음이 편치 않지만, 저는 그런 좋지 않은 기분을 억제하고 배척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련인이므로 마땅히 다른 사람을 많이 배려하고,포용하는 도량을 가져야 하며, 잔소리를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인터넷 매체와 SNS는 흡인력이 강합니다. 저도 속인 사회의 영향을 받아서 인터넷에 미련이 있고, 인터넷 교제에 집착하며, 인터넷 소설 읽기와 애니메이션 등등을 좋아합니다. 특히 동료가 휴대폰을 가지고 놀 때는 저도 이끌릴 때가 있습니다. 비록 매일 어머니와 함께 법공부와 연공, 발정념을 하지만, 이것들을 일거리로 삼고 견정한 수련 의지를 잃기도 합니다. 크면서 저에게는 대법의 중요성이 갈수록 분명해져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인터넷에서 친구 사귀기를 포기하고, 다시는 애니메이션과 인터넷 소설을 보지 않았습니다. 저는 스스로 제고하고 있다는 것과, 사부님께서 저를 도와 사상과 신체의 좋지 못한 것을 청리해 주신다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얼마의 시간이 흐른 뒤에는 또다시 인터넷 연애소설을 보기 시작하자 신체 어느 부위가 가끔 불편해집니다. 처음에는 의식하지 못하고 나중에 가서야 인터넷 소설을 보는 것과의 관계를 발견하고 보지 않으려 주의하지만, 끈을 끊어버리기가 어려웠습니다. 어느 날 소설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날 때 제가 그것을 배척하자 사부님께서는 저의 신체를 청리해 주셨습니다. 저는 양심의 가책을 느끼면서도 감동을 받았습니다. 제가 좋은 일을 하지도 않았는데 사부님께서는 저를 포기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에 대한 집착을 제거하겠다고 결심하고 수련을 열심히 했습니다. 이후에는 인터넷 연애소설을 읽지 않았습니다. 간혹 참지 못하고 인터넷의 다른 것을 보면 꿈속에 나타나 방해를 하는데, 혼자 잠을 자기가 무서워 늘 한밤중에 어머니를 찾아가 함께 잡니다. 저는 사부님을 찾을 수밖에 없어 사부님께 다시는 인터넷에 있는 속인의 것을 보지 않겠다고 말씀드리면 사상과 신체가 모두 청리되는 것을 느낍니다. 교란은 서서히 줄어들고,인터넷에 대한 집착도 점점 적어졌는데, 이런 상태가 한동안 반복됐습니다. 현재 저는 속인의 음악을 듣지 않을 수 있게 되었고, 속인의 SNS를 즐기지 않으면서 자신을 깨끗이 유지합니다.

저는 또 인터넷에 있는 형형색색의 것들을 보기만 하면 법공부, 연공, 발정념을 할 때 머리 속에 온갖 생각이 떠오르기 쉽고, 조용히 하기가 몹시 어렵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청년 동수들이 저를 본보기로 삼아 휴대폰과 인터넷에 집착하지 말고, 속인의 SNS를 내려놓고, 세 가지 일을 잘 하며,정진실수하기를 희망합니다.

4. 맺는말

수련 중에서 저는 여전히 많이 부족해 더욱 잘 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늘 어머니가 저를 데리고 세 가지 일을 했고, 제가 대법을 떠날까봐 걱정을 했습니다. 이제 저는 컸고, 대법이 무엇인지,왜 수련하는지를 진정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수련의 길에서 저는 더욱 정진하면서 어머니와 함께 나아갈 것입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2018년 파룬따파 타이완수련심득교류회 발언고)

 

원문발표: 2018년 11월 3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해외법회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11/30/377838.html
영문위치: http://en.minghui.org/html/articles/2018/12/4/173505.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