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후베이(湖北) 대법제자
[밍후이왕] 우리는 밍후이에서 수련생들이 신사신법(信師信法)하고 세 가지 일을 아주 잘해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많은 문장들을 보았다. 때문에 대법제자들은 모두 신사신법 해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이런 생각들은 아주 좋다. 그러나 나는 모든 대법제자들이 모두 신사신법을 했는가를 또 골똘히 생각해본다. 그것은 우리 자신에게 정중하게 물어야 한다.
사실 신사신법은 한 마디 빈말이 아니고 마음대로 큰소리 칠 수 있는 것은 더욱 아니다. 완전히 신사신법하려면 굳은 의지가 있어야 한다. 그것은 동요하지 않는 정념이 있어야만 진정으로 도달할 수 있다.
나 자신을 놓고 말하면 여전히 진정으로 신사신법하지 못했다. 예를 들면 이번 밍후이 투고다. 밍후이 투고 자체가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것이고 밍후이는 하나의 정체 교류, 제고, 승화의 신성한 무대지만 매번 늘 질질 끌면서 펜을 들지 못했다. 다른 수련생들이 쓰지 않는 것을 보고 나도 쓰고 싶지 않았다. 심지어 세 가지 일을 잘하고 자신을 잘 수련하면 된다고 듣기 좋게 말했다. 이러한 태도가 바로 신사신법을 하지 않는 표현이다.
사람을 구하자면 먼저 신사신법 해야 한다
사람을 구하려면 먼저 신사신법 해야 하고 100% 신사신법 해야 만이 마음속에 정념(正念)이 생긴다. 정념의 작용은 위력이 비할 바 없다. 어떤 때 내가 나가서 진상을 알릴 때 이런 요구에 도달하지 못한다. 예를 들면 노인을 보면 얼굴이 선량한 사람들을 만나면 많이 알리고 표정이 엄숙한 사람들을 만나면 적게 말하거나 아예 말을 하지 않는데 무엇 때문인가? 상대방이 진상을 받아들이지 않거나 제보를 할까봐 두려워하는 등이다. 바로 그 사람의 마음이 가로 막은 것이다. 이것은 신사신법이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여 생긴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람을 구도한다는 것은 바로 사람을 구도하는 것이라, 고르는 것은 자비가 아니다.”[1]라고 알려주셨다. 나는 반드시 법공부를 강화하고 발정념(發正念)을 많이 하여 빠른 시일 내에 정법노정을 쫓아가 사부님께서 실망하지 않게 할 것이다.
우리 법공부 팀의 한 노수련생은 신사신법에 누락이 생겨 구세력에게 끌려가 생명을 잃었다. 그 수련생은 81세였는데 약방에 출근했다. 한번은 내가 그에게 “이렇게 많은 연세에 아직도 출근하나요?”(그는 퇴직한 의사여서 매월 3천 위안이 넘는 퇴직금이 나왔다.)라고 묻자 그는 “우리는 2층짜리 건물을 지어서 빚이 있어요, 일하지 않으면 안 돼요! 거기에다 집에서 법공부하는 것은 교란이 너무 커요……”라고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 수련생은 목 뒤에 두 개의 혹이 생겼고 통증을 참기 힘들어했다. 우리는 모두 그를 위해 발정념 했고 그에게 안으로 원인을 찾게 했다. 교류를 통해 그 수련생은 “몇 년 전에 우리 노부부는 무덤도 다 만들어 놓았어요.”라고 말했다. 그것은 큰 누락 이었다! 자신을 속인으로 여긴 것이다. 우리는 그에게 재빨리 그런 배치를 부정하라고 하고 그들을 도와 발정념을 하여 구세력의 배치와 박해를 제거했다. 한동안 지난 후에 그의 혹이 많이 가라앉았다. 또 한동안 지난 후에 여전히 통증을 견디기 힘들어 했다. 나와 교류할 때 그는 아주 절망하면서 “정녕 사부님께서 나를 관여하지 않으신단 말인가요?”라고 말했다. 우리는 그에게 “사부님께서 관여하지 않는 것이 아니고 사부님께서는 중생에 대해 모두 평등해요, 더욱이 당신은 대법제자인걸요! 당신에게 내려놓지 못한 마음이 있는 것이 아닌가요? 예를 들면 이 일을 그만두고 그 시간을 법공부하고 발정념 하며 사람을 구하는데 쓰면 얼마나 좋아요.”라고 타일러 주었다. 그러나 그 수련생은 그 일을 그만두기 아쉬워서 고통을 참으면서 출근했다. 후에 그의 아들이 알고 난 후에 수련생을 병원에 가서 검사받기를 권했고 검사결과 말기 암이었다. 나중에 그 수련생은 구세력에 의해 생명을 잃었다.
자비로운 사부님께서는 명확하게 지적하셨다. “당신이 하늘에서 정한 원래의 생명노정을 지나 나중에 이어온 생명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연공하는데 쓰라고 준 것이므로, 당신이 사상적으로 조금이라도 편차(偏差)가 생기면 생명에 위험을 가져올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생명노정은 이미 지나가 버렸기 때문이다.”[2]
그 수련생이 후세를 위해 돈을 벌고 집 대출금을 갚는 집착과 후사를 치를 묘지를 준비하는 사람의 마음은 모두 수련자의 큰 누락이므로 마지막에 한을 품고 어쩔 수 없이 돌아갔다. 우리는 신사신법이 표준에 도달하지 못해 그 수련생에게 알려줄 때 정념이 부족했고 그 수련생을 감동시키지 못한 것을 괴로워하고 유감스러워했다.
정을 내려놓지 못하는 것이 바로 신사신법을 하지 않는 것이다
내가 이해한 정황으로 말하자면 어떤 노수련생은 원래 가정이 아주 부유하거나 비교적 넉넉한데도 돈을 더 많이 벌고 아들에게 잘해주는, 소위 자손을 위해 복을 만들어준다!
돈(재부)을 말하면 나는 법 중에서 깨달았다. “부처란 궁(窮)함을 말하는 것이 아닌, 부유함을 위한 말이다. 생명이 바로 재부(財富)로서, 당신의 세계를 번영하게 할 수 있다. 그것은 모두 재부이며, 매 생명이 모두 재부이다.”[3] 때문에 도덕이 미끄러져 내려왔고 물질욕이 넘치는 난세에 만약 당신이 돈벌이에 집착한다면 당신이 돈을 많이 벌수록 당신의 마음은 모두 돈 버는데 쓰이므로 잃는 것이 많을 것이다. 당신이 오직 법공부를 많이 하고 사람들을 더 많이 구하려는 마음이 있기만 하면 기타 당신이 가져야 할 것은 모두 얻게 될 것이며, 수련과 사람을 구하는 것을 늦추지 않을 수 있으며, 그것이 바로 당신의 진정한 재부일 뿐만 아니라 그것을 하늘나라로 가지고 갈 수 있다. 비교하면 당신은 어떤 것을 가지겠는가?
사부님께서는 “그 어떤 사람의 마음이든지 모두 하늘로 갖고 갈 수 없기 때문이다.”[4]라고 하셨고 “사람의 전반 수련과정은 바로 끊임없이 사람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이다.”[2]라고 하셨다.
나는 매 법공부 팀의 수련생들이 모두 수련생의 장점을 볼 수 있고 수련생들의 누락을 지적해주어 정체 제고에 도움이 되며 사부님의 정법노정을 따라와서 자신을 잘 수련하고 사람들을 많이 구하며 사부님과 함께 집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 “각지설법” <2009년 뉴욕국제법회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3] 리훙쯔 사부님 : “각지설법11”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
[4]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도항” <미국서부법회설법>
원문발표: 2018년 9월 2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9/22/374405.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