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후난 대법제자
[밍후이왕] 오늘 아침에 나는 ‘2018년 워싱턴DC설법’을 배웠고 몇몇 수련생이 사부님께 현재 부딪친 병업, 고난 등을 어떻게 돌파할 것인지 여쭤보며 곤혹을 느끼는 것을 보았다. 우리 지역에도 한 수련생이 병업 고난 속에 있고 사악의 교란 박해 속에서 걸어 나오지 못하고 늘 가정환경이 좋지 않으며 외부환경이 좋지 않다고 원망하고 있었다. 이 문제에 대해 얕은 인식을 말하려 한다. 법에 입각하지 못한 부분은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1. 수련은 바로 관념을 제거하는 것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어떤 관념이 형성되면 사람의 일생을 지배하는데 사람의 희노애락(喜怒哀樂)에 이르기까지 이 사람의 사상을 좌우지할 수 있다. 이는 후천적으로 형성된 것이다.”[1] 병업관도 좋고 사악의 박해도 좋고, 당신이 자아를 돌파하지 못하고 법에서 깨닫지 못하며 수련을 잘하지 못하면 사악은 당신을 수련시키려고 하고 당신을 괴롭히려 한다. 나는 이것이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상유심생(相由心生)’[2]이라고 이해하는데 자신의 심성이 자신의 환경을 개변하고 있다.
한 수련생은 나와 함께 마당을 쓰는 A수련생인데 20년을 수련했고 계속 병업 난에서 걸어 나오지 못하고 있다. 그녀는 부모에게 당뇨병, 고혈압이 있었다는 관념이 좌우지했고 늘 무슨 유전적인 요소에 의해 조성된 것인지 생각했다. 매번 회사의 건강검진에 반드시 가고 또 직접 돈을 내 다른 항목의 검사까지 했는데 그 병이 있다는 마음이 늘 괴롭혔다. 이 신체는 도대체 나아질 수 있을까? 비관, 후회, 의기소침, 인내력, 모두 속인의 상태이고 마음속에 법이 없으면 관을 넘기기에 어려움이 있으며, 시간을 더 길게 지체하게 된다. 금년 3월 초순에 나와 수련생이 그녀를 보러갔는데 그녀의 집에서 남편이 문을 막아섰다. 우리가 그녀에게 약을 먹이는 것 외에 집 문을 들어오지 못하게 했다. A수련생은 거기에 앉아서 정념이 전혀 없는 말만 했고 며칠 뒤 남편은 그녀를 강제로 성(省)병원에 가서 두개골을 열고 수술을 했는데 속인의 방법으로 수련인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니 결과는 바로 속인의 상태였다.
오늘 나와 수련생 B는 사부님의 ‘2018년 워싱턴DC 설법’과 법회의 수련문장을 들고 몇 십 리를 차를 타고 아주 먼 길을 걸어서 병업 속에 있는 수련생 C를 보러 갔다. C는 우리를 만나자마자 통곡했다. 그녀의 가족은 수련생 A의 가족처럼 파룬궁수련생을 아주 싫어했고 그의 딸은 쉴 새 없이 말을 했는데 모두 듣기 거북한 말들이었고 신고하겠다며 우리를 쫓아냈다.
수련생 C와 수련생 A는 모두 노대법제자이고 20여 년을 수련했지만 자신의 가정환경을 모두 바로잡지 못했고 지금까지 가족들은 수련생들의 수련을 방해하고 있다.
돌아오는 길에 나는 생각했다. 수련은 법공부가 기초이고 신사신법이 근본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진짜로 수련하는 사람은 병이 없다.”[3] 대법제자는 매일 법공부 하는데 왜 사부님의 말씀을 믿지 않는가? 실질적으로 이렇게 오랜 세월 수련했지만 여전히 자신을 속인으로 여긴 것이다. 한 수련하는 사람이 만약 사부님과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이 없다면 일체는 모두 헛소리이고 아무것도 개변하지 못하는데 결국에는 여전히 사람이다. 당신이 사용하는 것은 속인의 방법인데 대법이 당신의 몸에서 어찌 초범적으로 펼쳐지겠는가?
대법제자는 어떠한 시기, 어떠한 환경에서도 모두 대법을 실증해야 한다. 나는 수련생 A의 남편이 성병원에서 심장 수술을 받을 때 A는 남편의 교란에 대해 원망하는 마음이 있었고 또 세 가지 일에 영향주지 않으려고 병간호 하러 가지 않았으며 가서 문안하지도 않았다. 우리는 우리가 파룬궁을 수련하면 가족도 돌보지 않는다고 가족들이 오해하게 하면 안 되며 남편의 건강에 대해 상관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했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알려주셨다. “각종 환경 중에서 모두 다른 사람을 좋게 대해야 하고, 남을 선하게 대해야 하는데, 하물며 당신의 친인(親人)임에랴.”[4] 우리는 집에서도 잘하지 못하고 가족들마저 우리에게 긍정적이지 못하다면 가족도 구할 수 없는데 무슨 용기가 있어 남을 구한단 말인가? 가족이 사악의 박해로 우리가 대법을 단호히 수련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속인은 현실 이익을 중하게 보더라도 우리는 행동으로 가족에게 알려줘야 한다. 바로 파룬따파는 고덕대법이고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은 모두 진솔하고 선량하며 인내심이 있고 도덕이 고상한 사람임을 알려줘야 한다. 파룬궁을 수련했기에 우리가 비로소 이렇게 좋게 변했다는 것을 가족에게 알려줘야 한다. 우리는 행동으로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가장 좋은 사람임을 증명해야 한다.
2. 좋은 환경은 수련해낸 것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매 사회 계층, 매 사회 환경, 매 사회의 부동한 형식의 표현이 모두 사람마음을 고험한다.” 그 용광로 속에 던져진 것이 모두 철광석이라고는 할 수 없다. 또 석탄가루가 있는데 그렇지 않은가? 그 석탄가루가 없이 어찌 강철을 제련해 낼 수 있겠는가?”[5]
좋은 환경은 닦아낸 것이고 연마해낸 것이고 사악은 스스로 좋게 변하지 않는다. 표면에서는 사악의 교란이지만 사실상 자신의 심성이 제 위치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바람이 불고 풀이 움직이기만 하면 숨겠다는 관념 때문에 사악을 감히 직접 마주하지 못하고 감히 진상을 알리지 못하고 있다. 정정당당하게 경찰을 향해 우리의 수련은 합법적인 것이고 대법은 좋은 것이며 바른 것이고 사람을 구하러 온 것임을 왜 표명하지 못하는가. 이로써 경찰의 정의감을 불러일으키고 더 이상 사악의 지휘 하에 계속 악행을 하지 못하게 하는 이 자체가 경찰에 대한 구도다.
그리고 가정환경도 똑같다. 집에서도 잘해야 하고 당신의 가족에 자비로워야 하며 그들에게 진상을 알리고 그들의 마음의 매듭을 풀어줘야 한다. 가족의 교란은 자신의 사람 마음이 너무 무거워 정념이 나오지 못한 것이며 배후의 사악한 요소가 당신의 가족을 통제해 당신을 교란하고 당신을 시험하는 것이다. 당신이 정념이 충족하게 그것을 돌파하면 환경은 곧 좋아진다. 실속 있는 수련을 중시하지 않고 사람 마음이 정념보다 크면 번거로움이 많아진다. 오로지 법으로 대조해 안을 향해 수련하고 용기를 내 수련하면 환경은 반드시 좋게 변한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그 사악이 어떻게 미쳐 날뛰든지, 당신이 만약 결함이 없으면 그것은 감히 당신을 건드리지 못한다.”[6] 많은 수련생들은 자신에게 사람 마음과 집착이 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했는데 이런 집착을 계속 지체하고 내려놓지 못하면 가정환경은 개변될 수 없고 가족은 계속 교란하게 된다.
정법에 남겨주신 시간이 많지 않고 고난 앞에서 우리는 마땅히 조건 없이 법으로 대조해 자신이 어느 방면의 행위가 법에 부합되지 않는지 진지하게 찾아야 한다. 이것이 진정한 수련이다. 반드시 마음을 조용히 하고 체계적으로 시간을 다그쳐서 법공부하고 반드시 법으로 자신 어디에 집착이 있는지를 가늠해야 한다. 오로지 법을 잘 배워야 비로소 자신을 바로 잡을 수 있고 비로소 중생을 구도할 수 있으며 비로소 좋은 환경을 닦아낼 수 있다. 오로지 법 속에서 정진해야 진정한 정진이고 법 속에서 제고해야 진정한 제고이며 자신을 법 속에 용해시켜야 비로소 진정한 대법제자이며 비로소 사부님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 (권2)’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10-따지웬(大紀元)회의 설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파룬따파의해-창춘(長春) 法輪大法(파룬따파) 보도원을 위한 설법’
[4] 리훙쯔 사부님 저작: ‘전법륜’
[5] 리훙쯔 사부님 경문: ‘2018년 워싱턴DC 설법’
[6] 리훙쯔 사부님 경문: ‘대법홍전 25주년 뉴욕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8년 9월 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9/1/37316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