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독일 대법제자, 뿌리 깊은 두려움을 극복하다

글/ 독일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자연건강요법 의사이며, 독일 묀헨글라트바흐에 산다. 나는 2001년부터 파룬따파 수련을 시작했다. 나는 밍후이왕에서 서양 수련생의 수련 경험을 모집한다는 안내를 봤을 때, 나와는 전혀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나는 이미 남편과 함께 법회에서 세 차례나 수련 체험을 발표했고, 최근 나에게는 중요하다고 할 만한 수련 체험도 없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한 수련생이 나에게 체험을 쓰고 싶은지를 물은 데다가, 한 중국 수련생이 쓴‘서양인 수련생의 수련 풍모를 보고 싶다’는 글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아 생각을 바꾸었다.

나는 이 일의 중요성과 수련 체험 작성을 통한 조사정법, 중생구도의 책임을 느꼈다. 그리고다른 수련생의 수련 교류문장이 늘 나의 수련에 많은 도움과 지지를 주었듯이나의 체험도 다른 수련생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또 수련 교류문장을 쓰는 과정에서자신을 꼼꼼히 돌아봐야 하고집착심을 찾아내야 한다는 것도 생각했다.

하지만 나는 뭘 써야 할까? 나는 얼마 되지 않아 답을 얻었다. 나와 체험을 교류하던한 수련생이 자신의 두려워하는 마음을 이야기했는데, 나는 즉시 이것이 바로 내가 써야 할 내용임을 깨달았다. 두려움은 나의 가장 큰 집착심 중 하나이고, 지금이 바로 그것을 해결하고 극복할 때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렸을 때 나의 생활 속에는 두려움이 있었다. 나는드센 어머니와 다른 어른들을 무서워했다. 나는 잘못을 저질러 벌을 받는 것을 피하려고 노력하는 가운데 어린 아이였음에도 혼자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청소년 시기가 되어 부끄러워하는 마음이 내 생활을 힘들게 함을 깨닫기 시작했지만, 어떻게 해야 그것을 고칠 수 있는지를 몰랐고, 그래서 두려움은 나의 가슴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나의 두려워하는 마음은 결국 나를 걱정에 찌든 소극적인 사람이 되게 했다. 나는 생활에 즐거움이 거의 없었고, 늘 소침한 상태에 빠져 있었다. 내가 젊은 아가씨였을 때는 이미 병에 걸렸는데, 일부 음식에 대해 민감해져 민감성 천식을 얻었다. 천식은 몹시 고통스러운 생활에다가 두려움을 가중시켰다.

나는 몸과 마음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각종 음식과 자연 요법에 심취하기 시작했다. 나는 또 밀교를 배우면서 밀교의 책과 수업에 많은 돈을 썼지만, 큰 도움을 얻지 못했다.

2001년 여름, 나는 중국 내 파룬궁 박해와 관련해한 잡지에 실린간단한 기사를 읽었다. 나는 이렇게 평화로운 기공이 왜 박해를 받는지를 알 수 없었다. 당시 나는 요가를 배우고 있었다. 하지만 파룬궁 수련자들이 가장 혹독한 박해 속에 신념을 견지하는 힘과 성실함은 나를 감탄하게 했다. 나는 이 사람들의 힘이 어디에서 나왔는지를 너무나 알고 싶었다. 왜냐하면 당시 나는 이미 인생의 나락에 떨어져 무력하고 나약해져 있었기 때문이었다. 나는 즉시 파룬궁을 알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막막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왜냐하면 나는 중국 안에만 파룬궁이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얼마 후, 내가 고향의 인도를 걸어가는데, 갑자기Falun Gong(파룬궁)이 적힌현수막이 눈에 띄었다. 정말 믿을 수가 없었다. 내가 즉시 전시대로 다가가니 한 파룬궁 수련자가 나에게 파룬궁 박해 소식을 말해 주었다. 나는 독일에서 공법을 배울 수 있는지를 물었고, 기쁘게도 내가 사는 소도시에 일부 파룬궁 수련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얼마 후, 나는 그들과 연락이 닿았고, 그들은 나를 받아들여 나에게 파룬궁을 소개해 주었다.

그래서 나는 적극적으로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했고, 정기적으로 연공을 하고‘전법륜’을 읽게 되었다. 얼마간 시간이 흐른 후, 나는 스스로 강해진 것을 발견했다. 나는 온종일 오랜 시간을 일해도 더 이상 피로를 느끼지 않았다. 천식도 없어졌고, 민감한 상태도 계속 약해지다가 결국 사라졌다. 나의 정신도 아주 또렷해졌다. 비록 나의 두려움은 그대로였지만, 더욱 용감해졌고, 다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눌 때도 더욱 마음을 열 수 있게 되었다.

나도 많은 시험과 곤란을 겪었다. 내가사람들에게파룬궁이 중국에서 박해받는 상황을 알리기 시작할 당시 나는 쾰른의 한 촛불 행사에 참가했다. 처음에 나는 아주 경직돼 자연스럽게 행동하지 못했고, 주저주저하면서 진상 전단지를 배포하기가 어려웠다. 나는 점점 더 용감하게 다른 사람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얼마 후에는 더욱 많은 난관을 만났다. 예를 들어 정치인들에게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인권침해를 알리거나, 학교에서 강연을 할 필요가 있었는데, 나는 항상 너무나 두려웠다. 하지만 나는 그런 일을 하러 나설 때 내가 사부님과 대법의 도움을 받고 있다고 생각했고, 나에게는 마치 기적과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그러나 나의 두려워하는 마음은 여전히 조금도 없어지지 않았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당신들은 이미 상생상극(相生相剋)의 법리(法理)를 알고 있는데, 두려움이 없다면 당신을 두렵게 하는 요소도 존재하지 않는다. 억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진정으로 탄연(坦然)하게 내려놓음으로써 도달하는 것이다.”[1]

나는 두려움의 존재가 나의집착을끊임없이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마치 내가 돌파할 때까지 무한 반복하는 것 같았다. 한 번 또 한 번, 내가 시험 삼아 진실한 정념으로 나의 공간장을 청리하자 가벼워진 것이 느껴졌지만, 진정으로 돌파되는 것은 전혀 아니었다. 나는 더욱 깊이 안으로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나의 두려움 뒤에도대체무엇이 숨어 있는지를 몰랐다. 나는 그것이 다른 사람을 두려워함이 전혀 아닌, 상해를 두려워하고, 비평을 두려워하고, 징벌을 두려워하고, 망신을 두려워하는 것임을 알았다. 나의 두려움의 가장 깊은 근원은 바로 내가 자존심에 상해를 입을까봐 보호하려 하는 것이었다.

이‘자존심’이라는 이기적인 물질은 진정한 내가 아니다. 진정한 나는 사심이 없는 존재다. 그래서 나는 발정념으로 마음속의 이 집착심을 청리하기 시작했다. 처음에 나는 주의력을 집중하기가 몹시 어려웠지만, 후에는 나의 전신, 특히 머리가 에너지로 가득 차게 되었다. 나중에 나는 대단히 가볍고 상쾌해진 것이 느껴졌다.

얼마 후 나는 쇼핑센터에서 션윈 홍보활동에 참여했다. 나는 이 항목에 벌써 몇 년 동안 참여했지만, 이곳에서도 여전히 한 차례, 한 차례 두려움을 억제해야했다.“나는 판매를 해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사람들에게 표를 사게 할까? 나는 잘하고 있는 것일까?” 이런 생각들이 나를 괴롭히고 많은 정력을 소모하게 해 나는 활동이 끝나면 기진맥진해졌다.

이번에 나는 아주 오랜 시간 정념을 발하고 주의를 집중시켜 두려움과 걱정을 떠올리지 않았고,나 자신을 생각하기 보다는 매표를 통해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는 것만 생각했다. 이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되어 내 마음속은 더욱 평온하고 가벼워졌다. 나는 사부님께서 나를 도와주신다는 것을 느꼈다. 나의 두려움은 약해졌고, 현재 나는 그것을 완전히 뿌리 뽑을 수 있다는 자신이 생겼다.

이 위대한 수련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저를 이끌어 주신 존경하는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세계 각지의 수련생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서: ‘정진요지2-마지막 집착을 제거하자’

 

원문발표: 2018년 7월 2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씬씽제고
원문위치: http://big5.minghui.org/mh/articles/2018/7/25/37144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