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1999년 이후, 이른바 ‘민감한 날’마다 학교 책임자는 명령을 받고 저희 집으로 찾아와 어머니가 집에 계시는지 여부를 살펴보며 교란을 했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이러한 사람들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졸업 후 저도 그 학교에서 근무하게 됐는데 여전히 일부 관리자들에 대한 관념이 있었습니다.
사부님께서 제가 이 마음을 오래토록 없애지 않는 것을 보시고 곧 그 중의 한 교장 선생님과 함께 근무하도록 배치해주셨고 이 마음을 직접 대면해 없애 법속에서 제고하도록 해주셨습니다. 결국 제가 사람 마음을 빠르게 제거할수록 교장 선생님은 더욱 빠르게 바뀌었고 더욱 많이 제거할수록 교장 선생님의 변화도 더욱 컸습니다.
1. 처음에 그는 불법(佛法)은 받아들였고 파룬궁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공부를 하면서 우리는 생활 속에서 부딪히는 모든 일들은 다 당신 자신의 수련과 관련이 있으며 모두 우연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저를 교장 선생님을 만나도록 배치해주신 것은 반드시 뜻이 있는 것으로 그분이 구도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해 제 안의 사람마음을 제거하려고 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그분에 대해 싫어하는 마음이 있었으며 그분에게 ‘사악하다’는 꼬리표를 달아줬습니다. 그분 역시 저를 경원시하였으며 분위기는 매우 어색했습니다. 당시 저는 아직 제가 그를 구하러 온 것임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사무실에 단 우리 두 사람만 남아 있었는데 무의식중에 중국의 전통문화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저는 무심결에 물었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중국의 전통문화입니까?” 그는 능숙한 솜씨로 말했습니다. “유, 불, 도입니다.” 저는 또 물었습니다. “이 삼가(三家)에서는 도대체 무엇을 이야기 합니까?” 그는 또 이 삼가의 기원과 발전을 저에게 자세히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저는 그에 대해 관념을 바꾸기 시작했으며 혐오에서 존경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어지는 날들 속에서 저는 늘 전통문화를 화두로 삼아 현행 체제와 비교했으며 비교를 통해 현 체제가 얼마나 그릇된 것인지 발견했고 향후 탈당을 위한 복선을 깔아두었습니다. 그는 정말로 현재의 교육이 인재를 매몰시키고, 교재 내용은 중국 문화의 정수를 말살시켰다고 비판했습니다. 고대의 교육체제가 얼마나 우수한지를 칭찬하고 책을 읽고 글을 쓰는 것 모두 마음을 고요히(靜心) 하고 가부좌를 중시했는데 그 시기의 문학가와 대지혜가(大智慧家)들은 끊임없이 나타났다고 찬탄했습니다.
저는 그분의 지식이 깊고 넓으며 독자적인 사상이 있음을 발견하고 그를 존경하기 시작했습니다. 저의 집으로 찾아와 교란하는 것도 진상(眞相)을 알지 못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는 저에 대해 미소도 많아졌고 말도 많아졌습니다. 저는 이야기를 천천히 유, 불, 도에서 불법 수련까지, 다시 불법 수련에서 파룬궁까지 확장시켰습니다. 그러나 그는 불법은 받아들였지만 파룬궁은 받아들이지 않았으며 게다가 얼굴에 가득 응대할 가치도 없다는 듯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공산당 매체의 독해를 받아 파룬궁을 나쁜 것으로 규정하며 절대로 너무 깊게 빠져들어 자신의 앞길을 망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저는 그렇지 않다고 하며 파룬궁은 사람으로 하여금 선(善)을 향하게 하는 불가의 고덕대법(高德大法)으로 백 가지 이로운 점은 있어도 한 가지도 해로운 점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때때로 그는 제가 중독됐고 너무 깊이 세뇌 됐다고 비웃기도 했습니다. 저는 다만 담담하게 웃으며 마음속으로 생각할 뿐입니다. ‘세뇌된 사람은 당신이겠지요. 어찌 저라고 말할 수 있나요. 저는 당신의 독을 어떻게 배출해드려야 할까요. 공산당 문화에 한평생 영향을 받은 사람인데 하루 이틀 사이에 말이 통하지 않을 텐데 대책을 강구해봐야겠어요.’
2. 더 이상 결점을 찾아낼 수 없게 되다
저는 자신이 도대체 어디에 아직 마음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저는 그를 싫어하지 않는데 어째서 그는 여전히 파룬궁을 받아들이지 않는 걸까요? 갑자기 저는 단지 그를 싫어하지 않는 것만으로는 안 되며 그를 선하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게 됐습니다.
한동안 교장 선생님은 호기심으로 저에게 파룬궁에 관한 일들을 늘 묻곤 했습니다. 이에 저는 그분이 진상을 듣고 구도 받으려고 한다는 것을 더욱 확신하게 됐습니다. 사무실에 우리 두 사람이 남아 있을 때마다 그는 질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인내심 있게 그에게 설명해드렸고 어투와 태도에서 그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그 순간에는 그를 책임자가 아닌 한 명의 진상을 듣고 있는 보통 사람으로 간주했습니다. 이렇게 어떠한 사람의 마음도 없이 오직 단순하게 진상을 이야기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박학다식한 분이셨기 때문에 말솜씨가 좋지 않으면 설득하기가 쉽지 않았으므로 한편으로 이야기 하면서 다른 한 편으로는 사부님께 지혜를 주셔서 제자를 가지해달라고 청을 드렸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진상을 알리는 것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파룬궁이란 도대체 무엇이고 진(眞)·선(善)·인(忍)이 무엇인지 소개해드렸습니다. 뜻밖에도 그는 모두 인정했을 뿐만 아니라 모두 받아들였습니다. 저는 다시 파룬궁은 약을 먹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연공을 한 후에 신체가 건강해지므로 병이 생기지 않으니 약을 먹을 필요도 없게 되는 것이라고 이야기해드렸습니다. 그는 평소에 태극권을 했고 또 약간의 중국 의학을 알고 있었으므로 저는 비위를 맞춰 가면서 이 두 가지 방면에서 착수해 꾸밈없이 과학적인 언어 표현으로 파룬궁이 병을 제거하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또 천안문(天安門) 분신자살은 거짓이며 파룬궁에 죄를 뒤집어씌우고 모함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반신반의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파룬궁이 정말로 사람들에게 자살을 가르친다면 왜 이처럼 여러 해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파룬궁 수련생 분신자살 사건이 한 건도 없었는지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꾸며낸 하나의 연극이었기 때문이며 목적은 파룬궁에 죄를 뒤집어씌워 모함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라고 알려드렸습니다. 그와 이야기를 할 때 말이 끊임없이 청산유수처럼 흘러나왔으며 사부님께서 주신 지혜라고 느껴졌습니다.
그는 중독된 시간이 너무 길어 완전히 믿지 않았으며 저는 마치 어린아이를 달래듯이 그를 달래가며 듣게 했습니다. 사람의 부정적인 생각은 조금도 감히 있을 수 없었습니다. 사람들이 파룬궁을 오해하게 된 원인을 전부 설명했는데 그 날부터 교장 선생님께서는 대법에 대해 나쁜 말을 다시는 하지 않았습니다.
3. 그의 인성 중 선한 일면을 불러일으켜 그가 ‘진선인’과 공감이 생겨나게 하다
그는 현재 학교의 시험을 위한 교육에 대해 불만이 있었고 아이들의 덕행교육 결핍에 대해서도 분개했으며 지금의 학교가 더 이상 덕행을 겸비한 품행과 학문이 모두 훌륭한 학생을 키워낼 수 없음에 늘 안타까워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뼛속 깊이 아직 중국의 전통적인 것이 남아있고 여전히 인성의 선한 일면이 있으므로 이 생명은 구도될 만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희들은 선을 수련하기 때문에 곳곳에서 선을 기점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의 비관은 저의 선념(善念)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분은 보기 드문 자애로운 마음이 있는 교장선생님이었으므로 마땅히 대법에 대해 정확한 판단을 해야 합니다. 그다음 제가 변하자 그도 변했습니다.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 속에서 저는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와 먼저 말했습니다. “사실, 당신은 대단히 선량하신 분이십니다. 당신처럼 이렇게 덕과 재능을 겸비하신 책임자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우리의 교육계에 당신처럼 ‘인(仁)’, ‘애(爱)’를 ‘점수’ 앞에 놓을 수 있는 책임자가 많다면 교육은 살아나게 될 것입니다.” “알고 보니 당신은 사리에 밝은 사람이셨군요. 이전에 저는 당신에 대해 오해가 있었습니다. 당신께 사과드립니다.” “당신이 일을 하시는 원칙이 사실 진(眞), 선(善), 인(忍)의 표준과 보편적인 가치에 매우 부합합니다.” 그는 듣고 나서 반박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매우 기뻐하며 조금도 숨김없이 당당하고 차분하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러한 말들은 그에게 비위를 맞추기 위한 것이 아니라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나온 것이며 진심으로 그를 칭찬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것은 확실하게 그의 인성 속에 남아 있는 선념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다만 그를 확대시켰을 뿐입니다. 여기에는 세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첫째, 저희들은 진(眞)을 수련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대법제자의 성실함, 솔직함, 진실함을 체득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속인 중의 아첨하며 비위를 맞추고 아부를 떠는 것처럼 말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둘째, ‘진선인’에 부합하는 장점을 그에게 알려주며 그와 대법간의 거리를 좁힐 수 있습니다. 동시에 그의 인성 속의 더욱 큰 선념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셋째,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한 말에 에너지가 있어 그의 편견과 집착을 제거할 수 있는, 이런 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야 하며, 그의 당시 사상 중의 좋지 못한 그런 교란하는 것들을 억제할 수 있어야, 당신은 비로소 그를 구할 수 있는 것인데”[1]. 서두에서 먼저 그가 선을 향하도록 이야기를 이끌어 낸다면 우리들의 진상을 알리는 것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 말들은 그를 정형화 시킬 수 있으며 그로 하여금 이성적인 일면이 진상을 듣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하나의 보호막을 씌운 것을 방불케 하며 자비롭고 평화로운 보호막 아래에서 공감이 쉽게 생겨날 수 있으므로 그를 구도하는 것은 물이 흐르는 곳에 도랑이 생기듯 곧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게 됩니다.
4. 생체 장기적출을 알고 사악과 단절하다
며칠이 지나서 그는 또 저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의 어머니는 왜 이처럼 미련을 갖고 계신가요? 이처럼 큰 압력을 무릅쓰면서 계속 수련하려고 하나요?”
저는 말했습니다. “미련을 갖고 계신 것이 아니에요. 필요하기 때문이에요. 당신은 사리에 밝은 사람이니 들어보시면 이해할 수 있게 되실 거예요. 저의 어머니는 수련을 통해서 온 몸에 병이 사라졌습니다. 그 후 20여 년간 한 알의 약도 드신 적이 없었고 주사 한 번 맞으신 적이 없었습니다. 당신 곁에는 이런 사례가 있습니까? 혈압이 안정되고 심장 박동이 정상일 뿐만 아니라 온 얼굴에 홍조를 띄며 전신에 힘이 생겨나서 어디에 가든지 기력이 넘쳐납니다. 당신과 같은 연세에 병이 없어 온 몸이 홀가분한 사람이 많으신가요? 여기가 불편하지 않으면 곧 저기가 불편합니다. 저의 어머니와 같은 사람들은 국가에 얼마나 많은 의료비용을 절감해드릴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스스로 생활하기 어려우신 시어머님을 극진히 보살펴드리고 아들 며느리를 자신의 딸처럼 사랑하며 친척과 친구들에 대해서도 매우 관심을 갖고 사랑합니다. 어느 곳에 가든지 모두 손해를 보시는데 이처럼 좋은 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그러나 파룬궁 여기에는 사람마다 모두 이러합니다.”
그는 물었습니다. “파룬궁은 고부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습니까?”
저는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처럼 역사적으로 남겨져온 천고의 난제들을 파룬궁 여기에서는 이토록 가볍게 해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말씀해보세요. 파룬궁이 좋은지 나쁜지요?! 저의 제수씨는 갓 왔을 때 역시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저와 제 어머니는 곧 바로 ‘진선인’의 표준에 따라 그녀에게 배로 잘해줬습니다. 그녀로 하여금 파룬따파의 아름다움과 훌륭함을 보도록 하게 한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은 모두 감정적인 것으로 자신의 마음으로 남의 마음을 헤아렸더니 결국 지금 그녀는 아주 믿게 됐습니다.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모두 좋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는 그녀의 집안 아이들도 지금까지 성장하도록 병이 생겨난 적이 거의 없었습니다. 어쩌다 감기에 걸려 열이 나더라도 ‘쩐싼런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외치면 하루 사이에 곧 좋아졌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당신이 이렇게 말하는 것을 들어보니 파룬궁은 확실히 대단히 좋군요. 하지만 정부와 정면으로 대항하지 말아요. 그 전봇대에 붙여진 ‘천멸중공(天滅中共)’은 파룬궁 사람들이 붙인 것이지요? 권력을 탈취하려는 것 아닌가요? 향후에 당신들의 사부님께서 돌아오셔서 최고 책임자가 되시는 건가요?”
저는 말했습니다. “아닙니다. 그건 파룬궁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오해한 것입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우리가 절대로 정치에 개입하지 않으며, 절대로 정치에 간섭하지 않고, 절대로 정치에 참여하지 않는다고 거듭 강조했다.’[2] 어찌 정부와 정면으로 대항하고 누군가의 수중에서 권력을 탈취할 수 있겠습니까? 정반대로 대법제자 개개인마다 모두 명예와 이익을 담담하게 보고 법이나 기율을 잘 준수하는 국민입니다. 중국 역대의 황제들은 모두 왕권신수(君權神授)의 이치를 모두 알고 있어 모두 경천경신(敬天敬神)했고, 천명(天命)을 믿었으며 하늘의 뜻을 따랐습니다. 당신도 중국 공산당이 현재 부정부패가 절정에 달한 것을 알고 계시잖습니까? 파룬궁이 공산당을 소멸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이 그것을 소멸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천멸중공은 하늘이 파룬궁 제자들을 통해 세인들에게 알려주는 천기(天機)이며 대법제자는 하늘이 파견한 사신(使臣)으로 당신들에게 알려주는 것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는 여전히 얼굴 가득 어리둥절해하며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며칠이 지나서 그는 또 물었습니다. “당신들은 공산당의 돈을 벌면서 어찌 공산당을 반대할 수 있는 건가요?”
저는 그에게 반문했습니다. “공산당이 무슨 돈이 있나요? 그것이 사람들에게 일을 해줬나요? 그것이 쓴 것은 모두 납세자들의 돈이고 우리 백성들의 돈입니다. 당신의 임금도 중국 공산당이 준 것이 아니라 당신 자신이 고생스럽게 벌어온 것입니다. 공산당과 한 푼의 관계도 없습니다. 공산당은 오히려 백성들의 돈으로 버젓이 백성들을 박해하고 있고, 백성들을 기만하며 천리에 위배되는 일만 찾아서 하고 있습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당신 말에 이치가 있네요. 문화대혁명 시기에 자아비판을 하면 관대하게 처리해준다 하여 제 할아버지는 성실하고 담이 작으면서 투쟁당하는 것이 두려워 자신의 잘못을 이야기했다가 결국 목숨도 잃게 됐습니다. 솔직하게 고백하면 관대하게 처리해준다고 했지만 감옥에서 일생을 보내게 됐습니다. 공산당의 말은 정말로 믿을 것이 못됩니다. 그러나 당신들이 이야기하는 생체 장기적출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누가 감히 그런 일을 하나요? 불가능해요.”
알고 보니 그는 공산당에 대해 일찌감치 불만이 있었으며 다만 감히 말하지 못할 뿐이었으며 지금은 드디어 기회가 있게 됐습니다.
저는 말했습니다. “처음에 듣게 됐을 때 저도 이런 반응이었습니다. 사람이 그런 일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너무나도 인간성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갈수록 많은 증거들이 나타났고 파룬궁 수련생들의 생체장기적출은 실제로 존재합니다.”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안 믿어요. 그런 일을 할 사람이 어디 있겠어요. 불가능해요.”
이처럼 무미건조하게 이야기를 하니 그는 믿지 않았습니다. 저는 반드시 눈앞의 이 생명을 구하려고 곧 사부님께 도움을 청했습니다. 결국 이튿날, 사무실에 컴퓨터 한 대가 배달됐습니다. 저는 재빨리 이것은 사부님께서 보내주신 법기라고 깨달았습니다. 저는 곧 교장 선생님에게 컴퓨터 웹브라우저를 열고 바이두(百度)에 ‘다롄시체가공공장(大連屍體加工廠)’을 입력하도록 했습니다. 들어가 보니 전부 시체 표본이었으며 첫 번째 이미지가 바로 7, 8개월의 임산부의 그 모습이었습니다. 순간 교장 선생님은 눈이 휘둥그레지며 표정이 멍해져 한 마디도 하지 못했습니다. 마치 스릴러 화면처럼 감히 믿지 못했습니다. 저는 재빠르게 몇 마디 보충했습니다. “어느 정상적인 사람이 자신의 부인과 아이의 시신을 피부를 벗겨 가져가 전시를 하려고 하겠습니까. 우리 중국인들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묻혀서 평안을 얻는 것과 죽더라도 시체가 온전할 것을 중요시했습니다. 이러한 시체 전시는 근본적으로 상식적인 도리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그는 담담하게 한 마디 말했습니다. “알고 보니 정말로 있었군요.” 저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빙산의 일각입니다. 아직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사악한 일들이 있습니다. 당신은 마음씨가 착하여 이런 일을 하지 않으시지만 모든 사람들이 다 당신처럼 선량하다고 보장하지 못합니다. 그렇지 않은가요.” 저는 휴대폰을 꺼내 그에게 사전에 다운 받아 두었던 신당인TV(新唐人電視臺)에서 제작한 생체장기적출에 관한 특집 보도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인내심 있게 보았고 이어서 말했습니다. “종종 야사는 신문 기사보다 더 진실하고 믿음직합니다. 보아하니 생체 장기적출은 실제로 존재하는군요. 이것은 안돼요. 너무나도 부도덕한 짓입니다. 어찌 이런 일을 해낼 수 있는 걸까요. 이렇다면 조만간 사건의 진상을 밝혀야 합니다. 너무나도 잔인합니다.”
저는 바람 따라 돛을 달듯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것은 모두 공산당 관료들이 한 짓입니다. 말씀해보세요. 하늘이 그들에게 보응을 내려야 할까요, 내리지 말아야 할까요. 좋은 사람은 그들과의 관계에 선을 그어야 할까요, 선을 긋지 말아야 할까요. 당초에 당신이 중국공산당, 공산주의 청년단, 소년선봉대에 가입할 때에 주먹을 쥐고 일생을 모두 공산주의 사업에 바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지금 하늘은 공산당에 보응을 내리려고 합니다. 당신은 그것의 한 일원인데 당신까지도 함께 연루되지 않을까요?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당신은 공산당에서 탈퇴한 후 평소와 같이 나날을 보내면 되고 평소와 같이 임금을 받으면 되며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마음속으로부터 공산당과 단절하는 것입니다. 신은 사람의 마음을 봅니다. 옛 사람들은 머리 석자(三尺) 위에 신령이 있다고 하는데 신령은 좋은 사람을 보호해주십니다. 사실 곧 바로 선에는 선한 보응이 있고 악에는 악한 보응이 있는 이치입니다. 제가 당신을 도와 탈퇴해드릴까요?”
그는 말했습니다. “네.”
저는 또 그에게 정밀하게 골라낸 특집을 보여주었고 대법이 세계에 널리 전해진 동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마치 신선한 공기를 들여 마신 것 같았으며 어디에서 이런 것을 들을 수 있었겠습니까. 그는 저에게 또 이러한 것은 모두 어디에서 온 것인지 물어보았으며 자신도 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대단히 멋진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휴대폰 앱 iNTD_TV.apk이 있는데 설치하기만 하면 아무 때나 수시로 전 세계 뉴스 및 진실한 중국을 볼 수 있다고 알려줬습니다. 그는 마치 보배를 얻은 것처럼 저에게 알려달라고 요구했습니다. 그 며칠 동안 줄곧 일이 있어서 그에게 전해줄 기회가 없었고 일주일 후 그는 매우 조급해하며 저를 찾아왔습니다. “어찌하여 말씀하신 앱을 아직도 저에게 안주십니까?” 그때서야 저는 중생은 정말로 진상을 듣기를 바란다는 것을 깨닫게 됐습니다. 저는 그에게 블루투스로 신속하게 전해주었고 그는 시간만 있으면 곧 보았습니다. 그 모습을 보니 아마 아주 오랫동안 기다려온 것 같았습니다.
교장 선생님께 삼퇴를 권한 이야기를 써내는 것은 쉬웠지만 당시에는 너무나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3개월 동안의 시간이 걸려서야 설득할 수 있게 됐고 한 사람의 관념을 바꾸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웠습니다. 그동안 여러 번 포기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마음의 양심이 제가 포기하지 않도록 지탱해 주었습니다. 비록 깊이 뿌리 박혀 있는 공산당 문화를 타파하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오직 저희가 그를 구하려는 마음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사부님께서는 저희들을 도와 일체를 잘 배치해놓으셨습니다.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修在自己),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功在師父)”[3] 각지의 구체적인 실정에 맞게 적절하게 대책을 세우고 임기응변하여 컴퓨터, 휴대폰과 같은 우리 주변의 일체의 자원을 충분히 이용해야 하는데 그것들도 법을 위해 왔기 때문에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신당인TV의 수련생들이 그처럼 많이 제작한 정교한 프로그램들을 잘 활용하면 진상 알리기는 한결 더 쉬워질 것입니다. 수련생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이지(理智)로 법을 실증하고, 지혜로 진상(眞相)을 똑바로 알리며, 자비로 홍법(洪法)하고 세인을 구도하는”[4] 사부님의 말씀을 들으면 아무리 큰 어려움일지라도 주요한 문제를 해결하면 그와 관련된 기타 문제도 모두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사부님께서 무엇 때문에 오래토록 종결하지 않으셨는지 깨닫게 됐습니다. 정말로 아직 많은 구해야할 생명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종결되면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어떤 관료들은 진상을 접촉할 수 없으며 오직 각종 방식으로 그들을 대법제자의 곁으로 보내어 진상을 듣도록 하기 때문에 우리는 반드시 잘 보아야 합니다. 절대로 주변에 우리와 인연이 있는 어떠한 한 사람도 놓치지 말아야 하며 직위와 계층을 막론하고 우선적으로 그들은 구도되어야 하는 생명입니다.
개인 층차의 한계로 적절하지 않은 곳은 수련생 여러분들께서 자비로 바로 잡아주시기 바랍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경문: ‘2016년 뉴욕법회 설법’
[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각 지역 설법 1-베이징(北京)국제교류회 설법’
[3]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轉法輪)’
[4]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정진요지2-이성(理性)’
원문발표: 2018년 6월 15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진상을 알려 세인을 구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6/15/36877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