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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 교사 대법을 실증하다

글/ 허베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저는 교사입니다. 2012년 가을에 인근 현의 시골 초등학교로 전근되었습니다. 학교에는 교사 8, 9명과 5개 마을에서 온 1~5학년 전교생 백십 명 정도가 있습니다. 이 지역은 사상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 대법을 박해한 10여 년 동안 현지의 사람들은 대법의 긍정적인 정보를 거의 얻지 못하고, 여전히 99년 공산당이 대법을 비방하던 인식 속에 있었으며, 이곳에는 거의 집집마다 모XX의 사진을 걸어두고 있었습니다. 사악한 공산당이 대법을 박해하였지만 저는 꾸준히 수련을 견지한 이유로 현에서는 민감한 인물로 간주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대법제자의 신분을 회피하지 않았습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당신들은 오히려 이렇듯 위대한 한 부의 우주 대법(大法)에 정확한 위치를 주기에도 쑥스러워하는가. 이것이야말로 사람의 진정한 치욕이다.”[1]

학교는 근무 여건이 제한되어 숙소도 2, 3개 밖에 없었습니다. 수업 사이의 쉬는 시간에 교사들은 자주 우리 숙소에 모였습니다. 저는 숙소 내 저의 자리에 대법책을 당당하게 책상과 침대 머리맡에 놓았고, 테이블과 벽에는탁상용 진상 달력, 벽걸이 달력을 놓았으며, 침대에는 진상 소책자와 낱장 자료를 놓았습니다. 그리고 수련 중에 깨달음 얻은 것을 큰 글씨로 써서 벽에 붙여 놓았습니다. 예를 들면 ‘완전히 다른 사람을 위하는 사람이 되다’, ‘무사 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 ‘자비, 선량, 광명’, ‘불광이 널리 비치니, 예의가 원만하고도 밝도다(佛光普照, 禮義圓明)’ 등을 큰 글씨로 써서 벽에 붙여 놓았습니다. 주기적으로 모두 새로운 내용으로 바꾸었으며, 하나는 자신을 격려하기 위함이고 다른 하나는 사람들에게 대법의 긍정적인 형상을 명시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동시에 NTD위성수신기를 설치하여 동료들이 사악한 공산당의 뉴스와 다른 진실한 뉴스를 보게 하였고, 여러 방면, 여러 각도에서 사악한 공산당의 사람들에 대한 사상을 타파하고 사람들의 대법에 대한 혼란과 오해를 해결 하려 했습니다. 그래서 저의 사무공간에 들어서면 벽면, 책상, 침대, 베개 밑 곳곳에 대법진상자료가 있습니다.

한번은 교장선생님이 저의 자리로 찾아와 눈에 가득 들어오는 대법책과 진상자료를 보며, 사무책상 위에서 “정진요지” 한 권을 뽑아 몇 페이지 넘겨보고는 내려놓고 침대에 앉아 “하늘이 큰 복을 내리다”란 진상 소책자를 보았습니다. 저는 교장선생님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십 몇 년 동안 대법을 수련하여 진·선·인(眞·善·忍)의 요구에 따라 더욱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장쩌민(江澤民)이 대법을 질투하여 법을 어기고 대법을 수련하는 사람들을 박해한 것입니다. 저는 대법을 수련하여 여러 차례 고난을 겪었으나 뜻을 굽히지 않았습니다.” 그러자 교장선생님은 이것은 개인 신앙으로서 간섭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은 거의 진상을 인식하지 못하고 피하기까지 했습니다. 저는 당당하게 소신을 굽히지 않고 대법을 수련하였고, 여러 방면으로 스스로에게 엄격하게 요구하며, 타인을 먼저 배려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정면으로 대법을 실증하였고, 절대로 대법에 해가 되는 행동을 하지 않으려고 노력 했습니다. 그 결과 차츰 전교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한번은 NTD TV에서 역사 시리즈를 방영 하였고, 새로 부임된 교사가 말했습니다. “여기 TV방송은 왜 늘 반동채널만 방영하나요?” 다른 한 교사가 유머러스하게 대답했습니다. “반동이 아니라 반공입니다.”

선생님들의 삼퇴(중국 공산당, 공산주의 청년단, 소년선봉대) 진상 중에 우리는 여러 차례 마찰을 빚어 논쟁을 하였고, 결국 교장선생님을 포함한 모든 교사가 중국공산당의 사당 조직에서 탈퇴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예전에는 전체 교장회의에서 우리 학교에 파룬궁을 연마하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하기가 부끄러웠습니다. 하지만 다시 그들을 만난다면 나는 매우 자랑스럽게 우리 학교에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 있고, 업무가 훌륭하고 협조적이며 선량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학교의 수련환경은 비록 창조해 냈지만 진상을 투철하게 알리지 못했고, 자신의 수련 중 부족함을 드러낸 적도 있으며, 나태함으로 사악이 빈틈을 탄 적도 있습니다.

한번은 쉬는 시간에 교장실로 촌 간부 몇 명이 온 것을 보았습니다. 나중에 교장선생님은 저를 찾아와 촌 간부들의 말을 전해 주었습니다. 학부모들의 반응에 의하면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자주 학생들에게 파룬궁을 말해 주는데 그들은 매우 반대한다고 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저에게 불리한 일이 생길까봐 걱정하시며, 학교의 모모 교사가 가운데서 좋지 않는 작용을 일으켰을 것이라고 말하며, 저에게 알고는 있으라고 말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업무에 영향이 미칠 수 있으니 그와 노골적으로 충돌을 일으키지 말라고도 했습니다. 저는 신속하게 안으로 찾아보았고, 자신이 평소에 그 교사와 진상을 알리는 방면에서 잦은 말싸움으로 쟁투심이 일었던 것을 찾았습니다. ‘사람은 항상 우리가 구해야 할 대상인데 어떻게 사람들과 모순이 발생한단 말인가?’ 너무 창피했습니다. 어디에 문제가 생겼으면 곧 어디에 가서 진상을 알릴 필요가 있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진상을 말하는 것이 만능열쇠이다.”[2]

저는 침착하게 교장선생님에게 말했습니다. “제가 잘하지 못했습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람의 마음을 비워 순정하게(無私無我)하고 모든 사람을 사랑하라 하셨는데 제가 잘하지 못하여 다른 사람이 불만을 가지게 했습니다. 앞으로 반드시 개선하겠습니다. 그 교사분의 불만이 저의 부족함을 알게 해 주셨으니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그 교사와 모순을 일으키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반드시 자신을 잘 수련하여 그 교사와 진정한 친구가 될 것입니다. 대법은 사람들이 알게 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오히려 알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할까 두려워합니다. 저는 저의 신앙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련 중에서 부딪히는 번거로움도 회피하지 않을 것입니다. 진·선·인(眞·善·忍)이 사회에 대한 좋은 점은 최소한 저의 행동에 있고, 우리 학교에서는 모두가 알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촌 간부에게 가서 진상을 알리겠습니다. 그들이 진상을 알게 되면 자연히 대법을 선하게 대할 것이고, 동시에 살아있는 매체가 되어 이후에 나타날 유사한 번거로움을 해결할 것입니다.”

저는 올바르게 했다는 것을 증명하였고, 그 촌의 지부서기는 진상을 안 후 개인 신앙을 반대하지 않겠다고 명확하게 의사를 밝혔으며, 사당에서 탈퇴하겠다고 했습니다.

그 후 교장선생님은 전체 교사회의에서 동료사이에 서로 지지해야지 헐뜯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만약 교사들이 모두 모모 교사처럼 파룬궁을 연마하면 교사들 간의 관계는 조화로울 것이며, 각 방면의 업무효율도 올라갈 것이라고 했습니다. 회의 후 몇몇 선생님들이 웃으며 말했습니다. “교장선생님이 우리에게 파룬궁 수련하는 법을 배우라고 했어요. 선생님은 파룬궁을 연마하여 교장선생님에게 칭찬을 받았네요.” 그 이후 저는 내면의 수련(內修)을 통해 저에게 좋지 않은 작용을 일으켰던 그 교사와 격의 없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지난 몇 년간 각 반의 학생들에게 전통문화 속의 인(仁), 의(義), 예(禮), 지(智), 신(信)의 이념을 설명해 주며 대법 ‘진(眞)ㆍ선(善)ㆍ인(忍)’의 진상으로 수업을 이어 갔습니다. 그들에게 “쩐싼런 하오(眞善忍好-진선인은 좋습니다), 파룬따파 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기억하라고 했습니다. 저는 이미 50세가 넘었지만 아이들은 저와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며, 쉬는 시간에 교정(캠퍼스)을 걸을 때면 늘 많은 학생들이 몰려와 저를 둘러싸곤 합니다. 수업시간에 언짢아서 화를 내려고 할 때면 곧 어떤 학생이 “진선인은 화내지 않아요.” 하고 외치는 학생이 있는데 저는 그 아이가 너무 귀엽습니다.

평소에 저는 항상 새로운 대법진상을 동료들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특히 설 명절 때면 정밀하고 아름다운 탁상용 진상 달력, 벽걸이달력, 호신부, 자동차 장식 고리 등을 본교 내지 기타 학교의 교사와 직원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매우 좋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한번은 다른 학교에서 시험감독을 마치고 돌아오자 새로 온 교장선생님이 말했습니다. “모 선생님, 너무한 거 아니에요? 선생님의 대법 달력과 탁상용 달력을 우리 학교 선생들에게 주고, 다른 학교 선생들에게도 주면서 나에게는 왜 안 줘요?” 나는 미소를 지으면서 말했습니다. “진작 준비해 놓았습니다.” 저는 바로 그녀에게 진상 달력과탁상용 진상 달력을 선물 했습니다.

7, 8년 동안 우리 학교는 전후로 3명의 교장선생님이 바뀌었습니다. 제가 근면하고 효율적이고 협력적이며, 친절하고 성실하였기에 매 임기의 교장선생님은 모두 학교 관리를 포함한 각 방면의 업무를 저에게 위임했습니다. 저는 기타 동료들에게 농담으로 “교장 보좌인”, “사무실 주임”, “훈육주임(교감주임)”, “부 교장” 등으로 불립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다 뜬구름 같은 것입니다. 대법제자는 절대로 명예를 중히 여기지 않고 이익을 구하지 않으며, 그저 마음을 수련하고 선을 행하며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수련자 입니다. 본업을 잘 하는 외의 세상에서 수련과 무관한 세속적인 일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것입니다.

2015년 장쩌민(江澤民)을 고소 후, 교육 간부는 몇 명의 교장선생님들을 지정하여 제가 장쩌민을 고소한 것은 근거 없이 고소한 것임을 인정하는 서명을 받아 오게 했습니다. 그 중 한 교장선생님은 저를 초대하여 다양한 방면에서 설득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당당하게 장쩌민을 고소하게 된 원인과 의미를 말해 주었습니다. 저는 그들이 십 수 년 동안 저를 포함한 천만이 넘는 대법제자를 박해한 사실을 알려 주었고, 실명으로 그를 고소했으며, 다년간 박해당하면서 받은 정치적 경제적 손실을 추궁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대법제자만 고소할 것이 아니라 당당한 중국인은 모두 장쩌민을 고소해야 하며, 대법을 선하게 대하면 공덕이 무량(無量)하다고 설명 했습니다. 결국 그들은 악인의 압력을 이겨내고 대법에 죄를 짓지 않았습니다.

저는 직장에서 법을 실증하는 일 외에도 현지의 수련생과 협력하여 안정적이고 견고한 정체(整體)를 형성했으며, 함께 현지의 사회 환경을 창조하고 중생을 널리 구도하였으며, 몇 년간 학교 주변의 십여 개 마을에 우리의 땀방울과 발자취가 널리 퍼져나갔습니다.

대법제자는 법 중의 하나의 입자입니다. 어디에서도 정법의 빛을 발합니다. 평소에 저는 학교에 거주하며 현지의 수련단체에 녹아들고 주말에는 현에 돌아가 법공부 팀에 합류합니다. 다년간 우리는 함께 정진하고 중생을 구도했습니다. 발자취가 주변의 십여 개 마을과 시내의 무수한 아파트에 닿아 작은 꽃을 피우고, 자료를 배포하고 진상을 알리고, 장쩌민을 고소하고, 수련생을 구해 왔으며, 외지 수련생에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지역을 불문하고 대법이 필요로 하면 주저함이 없었습니다. 모두가 생생세세 이 한평생을 위한 것이며, 세 가지 일은 저의 삶의 의미입니다. 때로는 저도 나태해 질 때도 있지만, 위대하신 사부님께서 계시기에 저는 반드시 부족함을 닦아 버리고 정진 또 정진할 것입니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저작: “정진요지 – 환경(環境)”
[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저작: “각 지역 설법 4 – 2003년 애틀랜타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8년 3월 28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진상을 알려 세인을 구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3/28/36341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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