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상하이 대법제자
[밍후이왕] 집안 유산 처리 교류 문장을 보면 보통 수련인이 상속권을 포기한다. 속인이 주지 않으려 해도 수련인은 언급하지 하지 않는다. 이는 금전에 대한 집착심을 내려놓은 것이다. 현재 나도 집안 유산 문제를 만났는데 지금 법원에 소송이 제기된 단계다. 주위 수련생은 우리 수련인은 마땅히 속인을 선하게 대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내가 법원에 고소한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냐고 일깨워주었다. 자신이 어떻게 이 일을 처리했는지 구체적인 상황을 여러분과 교류해 보려 한다. 잘못된 점이 있으면 지적해주시기를 바란다. 아래는 이 일의 경과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어머니에게 심한 ‘병업’ 박해가 나타났다. 가족들은 이 상황을 어떻게 대처할지 고민하다가 아버지 집 명의를 오빠에게 넘겨준 후 올케와 의논해 이후 서로 관심하고 어려운 일이 생기면 서로 도와주자고 약속했다. 올케도 동의했다. 그 후 올케는 아버지 집에 대해 소유권 이전 수속을 하기 시작했다. 모든 자료를 준비한 후 나는 어머니를 모시고 서명하러 갔는데 공증사무소 직원에게 쫓겨났다. 우리에게 법원에 가서 처리하라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올케에게 법원에 가서 문의해보라고 했다.
올케가 법원 자료를 다시 준비해 서명하러 가려 했는데 나에게 갑자기 병업 박해가 나타났다. 나는 길을 걷지 못해 또 다시 서명해주지 못했다. 또 2개월이 지난 후 불황으로 수입이 부족해지자 전화를 걸어 올케에게 돈을 좀 빌려 달라고 했다. 올케는 단호히 거절했고 돈이 있지만 빌려주지 않겠다고 했다.
나는 올케가 가정에서 일으킨 작용을 생각해 보았다. 박해가 발생한 후 올케는 줄곧 딸을 우리집에 보내 생활하게 했다. 그 사이에 내가 박해로 일자리가 없을 때도 조카는 줄곧 우리집에서 살았다. 그런데도 올케는 생활비를 한 푼도 보탠 적이 없다. 게다가 조카의 학비도 어머니께서 내주셨다. 박해가 엄중한 시기에 집 앞에서 경찰이 감시하자 조카에게 문 열기가 불편하니 밥을 먹으러 오지 말라고 했다. 그러자 올케는 전화에서 소리를 질렀다. 이후에 우리가 이사를 가서 조카는 밥을 먹으러 오지 못했다. 올케는 또 한바탕 소리를 질렀고 우리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 자신에게 잘 대해주지 않는다고 방송국에 고발하겠다고 했다. 올케와 조카는 모두 파룬궁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금전을 너무 중히 보았다. 그 후 이사를 간 후 몇 만 위안을 들여 아버지의 집을 새로 인테리어 해주었는데 컴퓨터, TV 등 가구를 올케에게 주었다. 올케네 집은 임대하고 줄곧 새로 인테리어 한 아버지 집에서 살았다.
내가 납치돼 노동교양소에 있을 때 올케는 어머니를 속여 집을 팔아 돈을 자기에게 달라고 했다. 그때 어머니는 동의하지 않으셨다. 오랫동안 올케는 줄곧 집에서 나쁜 생각을 하고 있었고 나에 대한 경제 박해에 참여한 것이다. 아버지가 10여 년간 반신불수가 되셨고 어머니도 구세력의 병업 형식으로 박해를 받아 반신불수가 되셨다. 그러나 올케는 와서 본 적도 없고 돌봐준 적도 없었다. 그러므로 내가 다시 이 일을 돌이켜 보았을 때 올케가 집 명의를 변경하지 못하는 것은 정말로 ‘선행에는 좋은 보답이 있고 악행에는 업보가 있다’는 말과 맞아떨어진 것이다. 나는 올케에게 집의 일부 상속권을 달라고 요구했다. 올케는 4분의 1의 돈을 주겠다며 먼저 서명하라고 했다. 돈은 먼저 주지 않고 나중에 준다고 했다. 사실 올케는 전혀 줄 마음이 없었고 이렇게 올케와 법원에서 이 일을 처리하게 됐다.
수련생은 나와 이 일을 교류할 때 포기하면 경지가 높은 거라고 일깨워줬다. 속인을 위해 배려해야 하고 대법에 대한 영향을 생각해야 한다고 했다. 나는 사부님 말씀이 생각났다. “대법제자는 정법 중에 있기에 과거의 개인수련과는 다르다. 무리한 상해(傷害)에 직면하거나 대법(大法)에 대한 박해에 직면하거나 우리에게 강제로 주어진 불공정에 직면할 때, 예전의 개인수련처럼 그렇게 대하여 일률적으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대법제자는 현재 정법시기에 처해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 개인의 집착과 잘못으로 나타난 문제가 아니라면, 그것은 반드시 사악이 교란하거나 나쁜 일을 하는 것이다.”[1]
수련생의 문장 ‘무엇이 진정한 선인가 ◎사부님 평어’에서 말했다. “나는 우리의 일언일행이 모두 중생에 대하여, 사회에 대하여 반드시 책임져야 하며, 일체 바른 요소에 대하여 책임져야 한다는 것을 심각히 의식하게 됐다. 우리들의 과실 때문에 그들의 생명에 업력을 조성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미래의 인류사회에는 이러한 종류의 변이(變異)된 사상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진정한 선(善)은 그 어떠한 사념(私念)이 없이 타인을 생각하는 것이며, 이 생명의 영원함을 위하는 것이며, 그리하여 중생과 우주의 영원함을 고려하는 것이다. 이런 종류의 선(善)한 힘의 작용 하에서는, 그 어떠한 저애력과 불선(不善)은 모두 녹아버릴 것이고, 그 어떠한 변이도 모두 시정될 것이며, 이해되지 않는 것도 점차적으로 이해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진상을 똑똑히 밝히고 사실을 똑똑히 밝힐 때면, 역시 동시에 세인의 선념을 계발시키는 것이며, 그들에게 이 배후에 있는 위대한 법리를 펼쳐 보여주는 것이다!”
나는 금전으로 속인이 대법에 대한 태도를 사는 방법을 부정한다. 돈으로 속인의 인정을 받으려 하고 속인이 어떤 움직임이 있으면 대법에 나쁜 관념이 있을까 봐 두려워하는 것은 틀린 것이다. 정념으로 가정사와 진상을 알리는 것을 똑바로 구분해야 한다.
수련생은 교류 문장 ‘대법의 위엄 ◎사부님의 평어’에서 말했다. “한 수련생은 나와 교류할 때 그녀의 남편이 늘 그녀의 대법 수련을 교란한다고 말했다. 늘 그녀를 위협하고 그녀를 때리고 욕하면서 지금은 그녀와 이혼하자고 핍박한다고 했다. 나는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이 이미 아무 원한 없이 할 수 있고 당신이 이미 집 재산을 한 푼 가지지 않아도 당신은 교란 속에서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을 조금도 동요하지 않았다. 그렇다면 당신은 도대체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당신은 대법제자로서 당신은 위엄이 있는 것이다. 아니 그럼 대법제자가 이다지도 착하다고 하여 돈 한 푼 없이 길바닥에서 잠을 자야 하는가? 이것이 바로 당신 남편 배후에 있는 사악한 요소를 내버려두는 것이 아닌가? 사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변이됐고 당신이 착하게 대할수록 그것은 당신을 더 깔보고 당신을 박해한다. 만약 당신이 자신의 불순(不純)함을 버렸다면 당신은 그에게 이렇게 정정당당하게 말하라. ‘만약 내가 대법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이혼하려고 한다면 그럼 당신 자신이 결정하라. 하지만 이 집의 매 한 푼의 재산에 대해 나는 나의 몫을 가질 것이다.’ 동시에 당신은 정념을 내보내어 그의 배후에 있는 사악한 요소를 제거해 보라. 당신은 정말로 이렇게 한 번 해 보라. 이튿날 이 아주머니는 나에게 말했다. 그녀가 자신의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고 정정당당하게 남편과 말해보니 남편은 놀라 눈이 휘둥그레져서 말했다고 한다. ‘당신들 수련인은 돈과 재물에 집착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아주머니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우리는 물론 돈과 재물에 집착하지 않아요. 하지만 당신은 나의 이 점을 이용해 한 대법제자를 박해하고 있어요. 우리는 돈과 재물이 있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아요. 하물며 이 집안 물건에 내 한 몫이 있지 않아요?’ 그 후부터 그녀의 남편은 아주 많이 좋아졌다고 한다.”
어머니가 돌아가실 때는 올케에게 대법이 좋다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일이었다. 어머니는 박해를 받아 이후 일어서지 못하셨고 결국 연공을 하지 못해 돌아가신 것이다. 올케는 대법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고 몇 년간 가정 상황도 알고 있으며 대법이 바르다는 것도 알고 있다. 이전에 올케는 나에게 돈을 빌려 주지 않았다는 것이 틀렸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동시에 이 과정에서 나도 스스로 안으로 찾았다. 법을 이용해 자신의 집착심을 감춘 점이 있는지 보았다. 처음에 돈이 부족해 초조하던 데서 지금은 집안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속인과의 경제적 갈등을 처리해야 하는 면에서 순정하지 못한 부분을 닦아야 했다.
사악이 수련인에 대한 경제적 박해는 엄중하다. 만약 우리가 속인 중에서 모든 것을 포기하는 것은 인위적으로 자신의 난을 가중시킨 것이고 구세력의 경제 박해를 인정한 것이 아닌가? 구세력은 속인을 조종해 경제적으로 대법제자를 박해한 죄를 짓지 않았는가? 수련생의 교류 문장에는 각자 다른 상황이 있다. 일부 문장에서 어떤 수련생은 그리 넉넉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수련인은 층차마다 다른 방법이 있다. 경제적으로 넉넉하면 속인에게 양보해도 된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하지는 말아야 한다. 지금 중국 대륙의 부동산 가격은 일선 도시에 천만, 심지어 수천만 위안에 달한다. 사부님께서는 줄곧 우리에게 대법 자원을 낭비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하셨다. 비교적 큰 액수에서 우리는 이지적이고 냉정하게 대해야 한다.
이 문제는 아직 결론이 내려지지 않았다. 결론이 어찌됐든 수련인의 심태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끊임없이 사람의 관념을 없애야 하고 금전에 대한 집착심을 내려놓아야 하며 이성적으로 부모의 유산을 대하야 한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2-정법과 수련’
원문발표: 2018년 2월 2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8/2/21/3619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