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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연이든 악연이든 자아에서 뛰쳐나와 정념을 지켜야 한다

글/ 해외 대법제자

[밍후이왕] 파룬따파를 20년 수련하면서 수련이 오랠수록 대법에 대한 인식이 깊어지고 사존의 위대함에 감격하게 된다. 자비롭게 구도한 사존의 넓은 은혜에 감격한다. 대법제자 사이의 인연은 신성한데 구세력은 오랜 역사 중에서 우리에게 많은 수단을 부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예를 들면 수련생 사이에 최근 역사상 일부 악연을 안배하거나 혹은 좋은 인연이라 할지라도 아주 강한 인정을 섞어 넣어 서로 교란하게 했다. 가족 사이 육친의 인연에도 구세력은 일부 변이된 정의 물질을 억지로 주입하여 부부, 자녀, 부모에게 신경 쓰게 하거나 아예 일부 역사상의 갈등을 선택하여 수련을 가로막는 난세의 좋지 않은 인연을 만들었다.

1. 법 얻은 초기 기뻤던 일을 회고

1997년 봄 어느 날 형이 ‘전법륜’ 한 권을 청해왔다. 나는 ‘전법륜’을 펼쳐보고 정신이 책 속에 빠져들어 가 눈 한번 깜빡이지 않고 끝까지 읽었다. 당일 ‘전법륜’을 한번 읽은 후 정신이 시원하고 맑게 깨어난 듯 기뻐 어쩔 줄 몰랐다.

그 순간 나는 내 본성의 일면이 꿈에서 막 깬 느낌을 받았다.

하루아침에 도를 들은 나는 법을 얻으니 마음으로 기쁨을 억제할 수 없어 한시도 지체 않고 ‘전법륜’ 보서가 천기를 알려주었다고 친구들과 말하면서 꼭 한 번 읽어보라고 알려주었다. 그때 나는 침실에서 늘 침실에 있는 친구를 잡고 끊임없이 몇 시간 말하면서 파룬궁을 추천했다. 돌이켜보면 그때 나는 정말 환희심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법을 얻은 기쁨에 격동되는 마음을 억제할 수 없었다. ‘알면서도 범한’ 셈이다.

많은 대법제자도 나와 마찬가지였을 것이다. 법 얻은 초기 기쁨과 정진 상태, 초기 연공장에서의 평온함과 성실한 수련 분위기가 어제 일처럼 기억에 생생하다.

1997년 가을 나는 매일 경쾌한 발걸음으로 교정에 있는 가로수 길에 갔다. 귓가에는 미묘한 음악이 들렸고 마음에 행복이 넘쳤다. 시시각각 사존께서 법을 전하신 크고 자비로운 은혜에 감격했고 법을 얻어 수련한 것을 행운으로 여겼다. 1999년 7월 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기 전까지 나는 매일 잠자는 시간 외 대부분 시간 법 공부와 연공을 했다.

1999년 7월 중국공산당이 박해를 발동하기 시작했다. 그때 사악한 박해는 천지를 뒤엎을 듯했다. 세상 물정을 별로 겪지 못한 학생이었던 나는 심한 압력을 느꼈다. 바로 그때 연공 중의 모든 체험과 감수, 귓가에 끊임없이 울리던 음악 소리도 갑자기 전부 사라졌다. 나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스스로에게 물었고 아주 막막했지만, 마음은 아주 명확하게 법을 보호해야 하고 조사정법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비바람 속에서 모순 속에서 사존의 자비로운 보호로 줄곧 걸어오면서 뜻을 굽히지 않고 멈추지 않고 대법을 실증하는 일에 참여했다.

박해 전, 개인 수련은 감성적인 체험이었고 내심에서 사존께서 구도해주신 은혜에 감격했을 뿐이다. 잔혹한 박해 환경에서, 엄숙한 정법 수련에서 나는 법공부를 통해 착실하게 수련하는 과정에서 각종 고난을 겪고 경험과 교훈을 얻으면서 법에서 대법을 인식하기 시작했다.

이성적인 인식이 깊어짐에 따라 대법은 끊임없이 나에게 마땅히 있어야 할 지혜와 기억을 깨우쳐주었다. 나는 점점 사존께서 법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신 “사실 나는 당신들을 소중히 여기기를, 당신들이 당신들 자신을 대하는 것보다 더욱 소중하게 대한다. 왜냐하면, 당신들은 사부와 함께 있으며 미래의 가장 위대한 신이고 새로운 우주의 본보기이며 인류의 장래 희망이기 때문이다.”[1]를 점점 인식하게 됐다.

2. 정을 내려놓고 인연을 소중히 하고, 정진하면서 사존의 은혜에 어긋나지 않게 하다

나와 가족 사이에 구세력이 빈틈을 타 억지로 이런 인연을 안배한 것과 사존께서 고심하게 심혈을 기울인 ‘장계취계’[2]는 대법제자 중에서 드문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고 또 보았다. 나와 연계가 있는 주변의 적지 않은 수련생도 각종 인연과 배후의 복잡하고 오래된 안배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수련자가 각종 요소를 인식할 수 있는 차이이고, 정념으로 대하는 정도가 같지 않을 뿐이다.

사실, 많은 수련생이 유사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어느 날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수련생이 이유 없이 익숙하고 친절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수련생들은 흔히 상대방이 이전에 본인의 육친일 수 있다고들 말한다. 이런 설은 틀린 말이 아니다. 이런 정황은 흔히 간단하게 한 세기의 육친인 것만이 아니라 배후에 더 오래되고 깊은 인연이 있다.

반면, 생활 속에서 진상 알리기 항목에서 좋아하지 않는 수련생이나 일에 부딪힐 수 있고 마음에 싫은 생각이 들고 마음에 늘 걸릴 때가 있다. 심지어 마땅히 안으로 자신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내려놓기 힘들어한다. 수련생 개인이나 가정에서 심지어 더 큰 범위 내에서 이런 정황도 적지 않다. 이는 전체적인 협조에 적지 않은 간격을 만들고 장기간 전체의 수련과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데 일정한 교란이 되었다.

이런 정황은 사실 배후 인연과 구세력이 억지로 부어 넣은 오래된 안배가 있다. 우리가 관련된 법리를 분명하게 인식하고 연분을 정확하게 대할 수 있다면 일부 수련생이 구세력의 교란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고 마음에 쌓인 원망을 닦아버릴 수 있다.

물론 정진하면서 착실하게 수련하는 대법제자에게는 인연과 관련된 구체적인 배치를 알건 모르건 그리 중요하지 않다. 사존께서 우리에게 알려주셨기 때문이다. “우주정법(宇宙正法)이 직면한 복잡한 정황은 사람이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며, 구세력의 배치와 교란은 아주 엄중한 것으로, 사부는 단지 당신들이 구체적인 혼란 속에 빠져 수련에 영향 주게 하고 싶지 않아, 당신들에게 최대의 흉금과 자비로 중생을 대하라고 했다.”[3]

1) 좋은 인연이든 악연이든 구름과 연기와 같다. 대법은 혼란하고 억울한 인연을 선해 한다.

여기에서 나는 개인 인식을 교류하겠다. 먼저 나와 형 사이 인연 과거지사를 말해보겠다. 우리 온 가족은 다 대법을 수련한다. 우리 집에서 나와 형이 동시에 제일 일찍 법을 얻었다. 형은 그때 간염 때문에 수련에 들어섰는데 연공하자마자 사존께서 신체를 정화해주셔서 건강을 회복했다. 형은 수련하기 전에 다년간 병에 시달려 성격이 좋지 않아 늘 가정불화를 일으켰다. 게다가 수련하기 전에 형은 나와 물과 불처럼 섞일 수 없었고 다년간 서로 한마디 말도 하지 않았다. 형은 대법을 수련한 후 성격이 좋아져 나와 부모님과의 관계도 좋아졌다. 나도 법을 얻자마자 내심에서 형에 대한 혐오를 내려놓았다.

아마 사존께서 내가 내심으로부터 정말 변한 것을 보고 꿈에 과거 한 세기 중의 기억을 보여주었다. 그때 나와 형은 적이었다. 우리는 천상의 한 층 세계에서 전투했는데 형이 갑자기 나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주었다. 나도 그 층 하늘에서 떨어지기 전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혀 그의 복부를 뚫었다. 마지막에 두 사람은 같이 죽고 같이 윤회에 떨어졌다. 형이 이번 생에 고통스럽게 수년간 간염을 앓은 것은 그 한 세기에 받은 상처 때문이다. 우리가 이전에 상대방을 싫어한 것은 나와 형이 그 한 세기에 맺은 살생의 악연 때문이다.

2) 평범한 생활에도 선택이 있다. 속세에서 마음을 닦는 것은 속세를 벗어나기 위한 것이다.

그때 이미 악연을 선해 한 나는 형과의 관계가 아주 좋았다. 나는 형의 수련 상태를 예의주시하면서 형이 대법 기연을 소중히 여겨 다그쳐 수련하길 바랐다.

그때 형은 여자친구를 사귀었는데 후에 나의 형수로 된 사람이다. 우리 세 사람은 같은 대학에서 석사 공부를 하면서 수련할 많은 시간이 있었다. 나는 형이 남녀 정이 좀 중한 것을 보고 형이 수련이 해이해질까 봐 근심했다. 내가 형수를 안 후 이런 근심이 걱정으로 되었다. 나는 형수와 형의 인연 관계는 걱정스러운 관계라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형수는 좋은 사람이고 형도 잘 대해주었고 본인도 대법을 수련하겠다고 말했지만, 그때 나는 형의 수련의 길에서 앞으로 형수의 영향을 크게 받으리라는 것을 느꼈기 때문에 걱정되었다. 이는 형수의 기연이긴 하지만 형수는 주요하게 정 때문에 수련에 들어선 것이다. 물론 형수의 사람 일면은 이런 것을 모르지만 나는 그들 때문에 걱정스러워 그들과 여러 번 얘기를 나누면서 그들에게 정을 담담히 보고 꼭 법 얻은 기연을 소중히 여기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이 1999년 박해가 발생하기 전까지 이어졌다.

1999년 박해가 발생한 후 나와 형은 함께 베이징에 청원하러 가 박해를 멈출 것을 요구했다. 그 과정에서 많은 수련생처럼 가족이 강하게 권고하고 학교에서 못하게 막는 등 각종 시련을 끊임없이 겪었다. 나와 형은 모두 아주 견정했다. 그때 이미 정의 교란 작용이 표현되었다. 고압 환경의 압력 하에 형은 아주 정 때문에 고달파했다. 그때 나는 두 사람에게 내가 알고 있는 그들의 수련에서 겪게 될 미래(그때 나는 이것이 구세력의 교란이라는 것을 몰랐음)를 알려주었다. 정을 담담히 보지 않고 자비로 세상을 보지 않으면 그들 두 사람(주요하게 형) 미래는 큰 영향을 받을 것이다.

그 후 잔혹한 박해가 세차게 몰아쳤다. 거기에 각종 요소가 가로막아 다년간 나는 형과 교류하지 못했다. 몇 년 전 다시 형을 만났을 때 형은 결국 구세력의 배치에서 완전히 빠져나오지 못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세 가지 일을 하고 있었지만, 일부 가장 기본적인 개인 수련 방면에서 법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했다.

이런 정황이 대법제자 중에 적지 않다. 어떻게 가정, 육친과의 관계를 잘 평형할 것인가? 이것이 바로 수련과정이다. 법공부를 잘 해야 이 시기에 법으로 자신을 지도하고 요구할 수 있다. 역사의 기나긴 세월 중에 구세력의 침투와 교란이 곳곳에 다 있어 심성 시련 중에 집착을 버릴 수 있는지 구세력의 배치를 타파할 수 있을지는 평범한 가정, 일상생활 속에서 수련하면서 흔히 거듭 선택하게 된다.

3) 정을 버리고 인연을 소중히 여겨야 바른길을 걸을 수 있고 집착을 버리지 못하면 길을 모른다.

나는 대법제자의 금생의 모든 것은 인연관계로 정해진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존께서 원래 우리에게 제일 아름답고 공성원만에 유리한 모든 것을 배치하셨는데 구세력이 대법제자 생명의 기나긴 역사 중에 있은 각종 약점을 이용하여 인연관계의 빈틈을 탄 것을 포함한 한 세트의 주도면밀하고 파괴적인 배치를 했다.

나, 형과 형수의 역사를 보면 나와 형의 악연은 대법으로 선해 할 수 있는데 구세력은 다른 안배를 했다. 형과 형수가 깊은 정의 고비에 빠졌을 때 내가 그들을 도와주는 것을 교란하려 했다. 이 한 생에 표현된 것은 나는 철저하게 과거지사를 내려놓았지만, 형은 역사상의 악연의 그림자의 영향을 받아 내심 깊은 곳의 간격을 발견하지 못했다.

형과 형수 사이 인연 안배에서도 구세력은 수단을 썼다. 부부는 일반적으로 좋은 인연이다. 한쪽이 은혜를 베푼 적이 있으면 한쪽은 은혜를 갚으러 온 것이다. 그러나 구세력은 형이 역사의 긴 세월 중의 표현에서 그의 틈을 타 부부 사이에 파괴적인 안배를 했다. 금생에 표현되어 나온 것은 형과 형수가 저도 모르는 사이에 서로 상대방의 수련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그럼 구세력이 대법제자에게 가한 배치로 인한 영향을 어떻게 대할 것인가? 관건은 역시 진수이고 착실한 수련이라고 나는 깨달았다. 줄곧 지금까지 사존께서는 형의 상태에 근거해 형에게 거듭 같지 않은 기회를 주어 형이 제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형이 인식하기만 하면 위대하신 사존께서는 거듭 그에게 기회를 주셨다. 그러나 대법제자 매 사람, 매 생명 모두 반드시 스스로 본인의 미래를 선택해야 한다. 사존께서 우리에게 모든 것을 해주셨지만 수련할 수 있는지는 여전히 본인에게 달렸다.

3. 구세력의 배치를 선택할 것인지 정법의 배치를 선택할 것인지는 일념에 달려

나와 아내(수련생)는 1999년 박해 후 서로 알고 2003년에 결혼할 때 당시 나에게 강렬한 집착이 있었기 때문에 큰 박해를 받았다. 아내와 결혼하기 전, 나는 이미 구세력이 배치한 우리 부부 인연을 알았지만, 대법을 굳게 믿고 진수하기만 하면 구세력의 배치를 철저하게 부정할 수 있다.

수련의 길에서 박해받을 때마다 나에게 강렬한 사람 마음과 집착이 있어 불러온 것이다. 하지만 나는 사존에 대한 바른 믿음과 조사정법 하려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았기 때문에 보기엔 아주 큰 고난을 불러온 것 같지만 사존의 보호로 마지막에 다 위험에서 벗어났다. 물론 과정 중에 불필요한 시련이 컸고 감당도 많이 했다. 걸어 지나온 과정에서 끊임없이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이 견정해져 사존께서는 점차 나에게 더 많은 지혜와 인식을 열어주셨기 때문에 법에서 더 이성적으로 성숙했다.

그래서 몇 년 지난 후 나는 아내와 교류 중에 그녀의 일부 인연의 역사를 알려주고 아내를 도와 구세력의 교란을 부정하고 자신의 정법 수련의 길을 바르게 잘 걷도록 도와주었다.

이 과정 중에 아내는 나와 수련의 길의 복잡한 상황에서 어떤 것이 사존의 배치이고 어떤 것이 구세력의 안배인지를 어떻게 잘 파악할 것인가를 교류했다. 나는 나의 이해를 교류했다. 나의 인식은 우리는 대법제자로서 본인 내심만 보면서 정념을 잘 지키기만 하면 된다. 좋은 일에 부딪히든 나쁜 일에 부딪히든 우리가 안으로 자신을 수련하기만 하면 모두 수련 중의 좋은 일로 변할 수 있다. 구세력이 억지로 가한 박해가 있더라도 우리가 정말 자신을 수련하기만 하면 사존께서는 우리를 도와 심성을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배치해주신다.

그래서 나는 아내에게 처음에 결혼할 때 배후의 위험을 알려주었다. 그때 나는 자아를 실증하려는 집착이 있어 항목에 참여했을 때 사악에게 빈틈을 보였다. 입정했을 때 사존께서 나에게 감옥에 갇히는 재앙이 있을 것이라고 미리 알려주셨건만 그때 집착심이 너무 강해 제때 이 박해를 부정하지 못했다. 이와 동시에 구세력은 나와 아내의 금생의 결혼을 이용하여 나에게 생명의 재난을 주었다. 그때 구세력이 억지로 가한 심한 박해 고난을 느꼈기 때문에 심적 압력이 아주 컸다. 나는 바른 믿음을 굳게 지킬 수밖에 없었고 구세력이 억지로 가한 이런 박해 가상을 단호하게 인정하지 않았다. 아울러 애써 내심의 각종 집착을 찾고 제거했다.

아내도 그때 불법적인 판결을 받았지만, 고난 속에서 대법에 대한 바른 믿음을 굳게 지켰다.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이 정념만 보신다. 우리가 그다지 잘하지 못해도 우리를 도와 거대한 난을 해결해주셨다. (나와 아내는 고난 끝에 평안하게 해외로 나왔다.)

그 때의 고난 속에서 나는 마음속의 자아를 인식했다. 그것은 나의 제일 깊고 근본적인 집착이었다. 나는 그것을 직시하고 그것을 찾아내고 부정했다.

4. 한마음으로 신성한 인연을 맺고 함께 대법의 혜택을 보다

아내와 나는 잇따라 해외로 나왔다. 과정 중에 아내는 적지 않은 일을 했지만, 수련생과의 심성 마찰 중에서 늘 심성을 지키지 못했고 불평하는 마음을 줄곧 버리지 못했다. 나는 아내와 여러 차례 교류했지만, 아내는 일부 수련생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고 심지어 미워했다. 나는 아내에게 다른 사람이 좋고 좋지 않은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것은 본인의 그 불평하는 마음에 있다고 일깨워주었다. 사존께서 자비로우셔서 거듭 기회를 안배해주셔서 아내에게 질투심, 불평하는 마음을 제거하도록 도와주셨다.

1) 수련생 연분은 하늘에서 맺은 것, 금생에는 서로 감시하고 협조하다

사실 수련생 사이에 아무리 모순이 있고 마찰이 있다 해도 모두 심성을 제고할 좋은 기회이다. 구세력이 수단을 부렸다하더라도 대법제자는 모두 자신을 잘 수련하여 사부님의 은혜를 저버려서는 안 된다. 수련생 사이 연분은 깊고 큰 면에서 볼 때 모두 대단한 동심(同心)으로 조사정법 하러 온 신성한 인연이기 때문에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사존께서는 우리에게 우주 대궁 중에서 제일 신성하고 위대한 조사정법의 대법제자의 신성한 인연을 하사하셨을 뿐만 아니라 대법제자에게 아주 주도면밀하고 무한히 자비로운 배치와 보장을 해주셨다. 그 중에는 사존께서 대법제자가 이 더없이 악하고 도의심(道義心)이 없는 세상에서 방향을 잃고 해이해질까 봐 걱정되어 대법제자가 이 세상에 내려오는 과정에서 서로 동심(同心)의 인연을 맺어주어 금생에 서로 감시하고 협조하면서 배움을 견주고 수련을 견주게 한 것을 포함한다. 이 때문에 이번 생에 우리가 만난 수련생 개개인은 모두 간단한 일세의 인연만이 아니다. 초기 사존의 경문 ‘소원을 풀다’를 배우면서 약간 깨닫긴 했지만, 법리를 깨닫지 못했다.

예를 들면 18년 동안의 정법 수련 과정에서 적지 않은 수련생을 만났는데 어떤 때 일부 수련생과 내심의 깊은 문제까지 교류할 수 있었다. 중국에 있을 때 중국 대법제자의 수련 기초가 보편적으로 확고했기 때문에 교류 내용이 첨예하긴 했지만, 후유증은 없었다. 후에 해외에 나온 후 해외 수련 환경 중에 많은 사람이 자아를 보호하려는 내심의 껍데기가 비교적 두꺼워 쉽게 간격이 생길 수 있고 허심탄회하게 사심 없이 교류하기 쉽지 않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부 수련생은 나와 인연이 깊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나는 좀 많이 교류해서 상대방이 일부 관념을 돌파하길 바랐지만 흔히 뜻대로 되지 않았으며 상대방은 심지어 마음에 간격을 두었다.

나는 내가 인간세상에서 역사상 도가에서 많이 수련한 것을 보았다. 지금의 나는 원래 성격이 담담하지만, 일부 수련생을 만났을 때 그들과 교류하기 좋아하는 것은 역사상 우리가 벌써 인연을 맺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난 내가 역사상 예언가였을 때 일부 수련생을 도와 예언해주는 것으로 인연을 맺었기 때문에 금생에 만났을 때 나는 그들과 교류할 때 흔히 그들 수련에 좀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문제를 교류했다.

물론 다른 더 오랜 인연도 많다. 관련된 수련생이 잇따라 나의 생활환경에 나타난 것을 나도 보았다. 처음에는 수련생의 수련에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만 했는데 후에 가서는 더 많은 것을 깨달았다. 수련생 사이 연분은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인연에 따르려 했다. 상대방이 모르거나 받아들이지 않더라도 가급적 약속을 이행하려 했다.

2) 낡은 신이 길을 막아 위험이 겹겹하나 법 얻어 미혹을 깨고 집으로 돌아가다

물론 대법제자의 이런 신성한 인연에도 오랜 역사 속에서 구세력이 많은 수단을 부렸다는 것을 나도 깨달았다.

예를 들면 수련생 사이에 최근 역사상 일부 악연을 안배하거나 혹은 좋은 인연이라 할지라도 아주 강한 인정을 섞어 넣어 서로 교란하게 했다. 가족 사이 육친의 인연에도 구세력은 일부 변이된 정의 물질을 억지로 주입하여 당신이 부부, 자녀, 부모에게 신경 쓰게 하거나 아예 일부 역사상의 갈등을 선택하여 수련을 가로막는 난세의 좋지 않은 인연을 만들었다.

수련의 길에서 나는 이런 안배와 교훈을 적지 않게 겪었다. 현실 중에서도 일부 수련생 사이에 존재하는 유사한 현상이 발생했다. 진수하는 수련자로서 내심의 원망, 다른 사람에게 반감을 가질 때 싫어하는 마음 배후의 이기적인 자아를 경계해야 한다. 또 인정하는 수련생이나 서로 친할 때에도 내심의 자아를 닦아야 한다. 이런 좋아하는 마음의 배후에 본인이 아직 발견하지 못한 직면하기 싫은 집착이 있지 않은지를 보아야 한다.

사존께서는 꿈에 나에게 나와 아내, 장모와의 한 단락 역사 기억을 열어주셨다. 나, 금생의 아내와 장모 세 사람은 먼젓번 지구에서 벌써 인간세상에 전생했다. 꿈속에서 우리 세 사람은 모두 대법에서 수련할 수 있는 행운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이 기억났다. 그때 파룬따파가 인간 세상에 널리 전해진 것은 바로 먼젓번 지구의 마지막 단계였다. 그 생에 아내는 남자로 태어나 장모(이하 C)와 부부였고 나는 그들의 친한 친구였다.

그 생에서 우리 세 사람은 처음에 같이 수련했다. 그 생에 아내는 C에 대한 부부 정이 아주 깊어 두 사람은 서서히 해이해졌다. 후에 나는 그들을 떠나 계속 심성을 수련하여 원만했다. 기억 중에 나는 수련하여 원만한 후 바로 올라간 것이 아니라 인간세상에 남아 소원을 풀었다. 그때 나는 개오한 후 지구는 곧 도태되어 갱신된다는 것을 알고 돌아와 두 사람을 찾아 그들에게 대법 기연을 소중히 여기라고 알려주었다. C는 포기했고 아내는 재삼 고려하고 계속 수련하겠다고 대답했다. 한동안 수련한 후 아내는 아주 빨리 제고하여 그 생에 지구가 도태하기 전 마지막 시각이 됐을 때 나는 아내를 데리고 C와 작별인사를 하러 갔다. 사실 아내에게 정을 버리는 마지막 시험을 겪게 한 것이다. 그런데 아내는 시험에서 통과하지 못해 수련의 성과를 부부 정에 이끌려 망치고 말았다. 마지막에 C는 지구가 도태하기 전 마지막 순간에 그녀 배후의 부정적인 연원을 드러냈다. 그때 나는 C가 대법에 인연이 있다는 것을 보았고 우리 세 사람이 미래 대법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것도 보았다. 그래서 나는 C에게 다음에 기연을 잃지 말고 기연을 소중히 여기길 바란다고 알려주었다. 그 한 생의 기억은 여기까지이다.

아내는 이런 것을 안 후 적잖이 충격을 받았으며 마침내 이전에 내심에서 내려놓기 어려웠던 육친의 정을 이해하게 됐고 구세력이 억지로 주입한 역사 인연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아내는 정념으로 어머니와 다른 수련생 사이 관계를 대하기 시작했고 내심의 그런 감정을 정시하고 그런 질투와 불평하는 마음을 정시하고 본인에게 그런 바르지 않은 사상을 더 잘 부정하도록 요구했다.

대법제자의 착실한 수련 중의 모든 것, 작은 부분들, 각 방면에서 사악의 교란을 제거하고 고난 속에서 우리를 지켜야 한다. 수련생 사이의 귀띔, 지적이나 심성 마찰, 심성 제고 기회 및 진상 알리기 중에서 인연 있는 중생을 구도하는 모든 것은 사존의 크고 넓은 불은호탕과 자비로운 배치이다.

이 문장을 한마음으로 온 수련생들과 서로 격려하고자 한다. 정법이 곧 끝나는 마지막 단계에 연분을 소중히 여기고 서로 감시하고 도우면서 다그쳐 착실하게 수련하자. 진정으로 명리정을 닦아버리고 사람 속에서, 정 속에서 쌓아온 원한에서 진정하게 벗어나 세 가지 일을 잘해서 사존께서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거대한 감당으로 우리를 위해 시간을 연장하여 수련하고 사람을 구하게 하신 불은호탕에 어긋나지 않게 하자. 사존께서 우리에게 두 번 다시 주실 수 없는 기회인 자비로운 구도에 어긋나지 않게 하자.

이상 교류는 모두 개인 인식이니 수련생에게 계발이 될 수 있길 바란다. 적절하지 않은 점은 바로잡아주시기 바란다.

주:[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오스트레일리아법회설법’[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3] 리훙쯔 사부님의 경문: ‘푸왠선(副元神) 관련 문장이 일으킨 파동에 관해’

원문발표: 2017년 9월 1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9/10/35143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