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사람 중에 빠져있지 말고 큰 뜻을 실행해야 한다

글/ 헤이룽장 대법제자

[밍후이왕] 퇴직 전, 나는 한 대형 국가기업에 출근했다. 지금 국내의 크고 작은 기업을 막론하고 모두 불경기이며 부패가 매우 심각하다. 중국은 태자당의 국가이며 기업은 공장장이 재물을 긁어모으는 곳이라고 말하지만 직원들의 손에 들어오는 월급은 그야말로 쥐꼬리만 하다. 나는 공장에서 30년간 일했다. 2009년 퇴직할 때 월급은 단지 700여 위안(약 12만원)이었고 퇴직금은 900여 위안이었다. 남편과 나는 한 공장에서 일했고 월급도 7-800위안이었다.

정을 내려놓다

그때 아들은 한창 대학교에 다니고 있었다. 부모님은 농촌에서 살고 있었고 몇 묘(畝)의 땅이 있었지만 연세가 많아 농사를 짓지 못하셨다. 자녀 5명 중 나를 제외하고 부모님에게 돈을 드리는 사람이 없었고 어쩌다가 언니가 약간의 돈을 드렸다. 우리 집은 아이가 학교를 다녀 빚이 있었다. 이처럼 어려운 상황에서 나는 일을 해 집을 부양할 수밖에 없었다.

몇 년 후, 부모님이 연이어 세상을 떠나셨고 아이도 졸업했다. 한 숨을 돌리기 전에 또 새로운 문제가 생겼다. 아이는 남방 지역에서 집을 사야 했다. 아이는 연봉이 2,30만 위안이 되어서 중국에서는 높은 수입이다. 그러나 집값은 200여만 위안이 됐다. 중국대륙에서 자녀가 집을 사고 결혼을 하는 등 대사는 절대 다수 부모에게 의지한다. 부모는 아껴 먹고 아껴 쓰며 돈을 모은다. 아이가 집을 사고 결혼하면 있는 대로 다 털어야 한다. 나는 수중에 저축이 없었다. 다른 부모처럼 아이에게 집을 사주려면 계속 나가 일을 해 돈을 벌어야 했다.

나는 수련생들이 아침부터 저녁까지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을 보고 매우 조급해졌다. 그러나 가정관을 어떻게 넘을 것인가? 가족이나 남들은 모두 내가 건강한 것을 알고 있다.(수련 전에는 여러 질병이 있었다.) 돈을 벌지 않으면 대법에 부정적인 영향을 조성하고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이기적이고 집을 상관하지 않는다는 말을 들을까 봐 걱정이 됐다. 다른 한 방면으로는 아이에 대한 정을 내려놓지 못했고 속인의 체면을 차리는 마음을 내려놓지 못했다. 어느 집이 자식에게 얼마 되는 돈으로 집을 사고 결혼을 시켰다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혼란스럽고 속이 부글부글 끓었다. 몇 만 위안을 번 다음에 다시 전심으로 수련을 해야지 라고 생각하다가, 좀 지나면 수련해 사람을 구하는데 더 마음을 쓰자고 생각한다. 마음은 늘 진정되지 않고 기회가 있기만 하면 채용시장에 가서 짧은 시간에 하는 일이 있는지 보았다. 여기저기 가보면 시간이 아까워 집에 돌아오고 집에 와서 보면 돈이 없어 또 마음이 심란했다. 적합한 일을 찾지 못하는 것을 알면서도 마음을 내려놓지 못했다. 이렇게 거듭 2년이나 되는 시간을 보냈다.

내 마음이 갈팡질팡하기에 아이는 늘 전화로 무엇을 하는지 물었다. 마치 근무 상황을 점검하듯 돈을 버는지 감독하고 걸핏하면 나에게 이 일을 하면 돈을 벌고 저 일을 하면 돈을 번다고 건의한다. 심지어 위압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한 번은 동창 누구누구가 집을 샀는데 부모(시골)가 10만 위안 밖에 내놓지 않았다고 말했다. 너무 적다는 뜻이었다. 나는 즉시 집에 바라는 아이의 착오적인 생각을 바로잡지 못하고 미안한 느낌이 들었다. 마치 내가 잘못한 것처럼 매우 ‘부끄러운’ 느낌이 들었다. 자식에 대한 정은 나를 이지가 똑똑치 못하게 했다.

정법노정의 추진으로 현지에는 협조해 사람을 구해야 하는 일이 점점 많아졌고 시간은 점점 긴장해 돈을 벌려고 생각할 정력과 시간이 없었다. 한마음으로 대법제자의 세 가지 일을 하는 과정에서 내 마음은 갈수록 순정해졌다. 천천히 마음은 안정됐고 법리도 갈수록 명백해졌다. 사부님께서는 일찍 이 방면에 대한 법리를 이야기하셨다. “나는 돈을 좀 많이 벌어서 집을 잘 안정시켜 놓으면, 나는 아무것도 상관하지 않고, 나는 다시 도를 닦겠다. 나는 당신이 망상한다고 말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의 생활을 간섭할 수 없으며, 다른 사람의 운명을 좌우지할 수 없다. 아내와 자식, 부모형제를 포함한 그들의 운명, 그것이 당신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인가? 그 밖에, 당신이 뒷근심이 없고, 당신이 어떤 번거로움도 없다면 당신은 또 무엇을 수련하겠는가?”[1] 우리의 인간세상의 일체는 모두 대법에서 왔고 모두 자비로운 사부님께서 주셨다. 지금 시간은 사부님께서 대법제자에게 중생을 구원하는데 사용하라고 연장하신 것이다. 나는 사람을 구하는 소중한 시간으로 돈을 벌어 가족을 만족시키고 아이의 요구를 만족시킬 이유가 없다.

나는 기회를 찾아 아이에게 정정당당하게 말했다. 나는 한 해 한 해 나이를 먹어 더는 너에게 돈을 벌어 줄 수 없다. 나는 쉬어야겠다. 우리는 너를 부양하고 네가 대학교를 다니도록 뒷바라지를 했다. 너에게 줄 돈이 더는 없다. 우리는 이미 너에게 돈을 벌 수 있는 재능을 주었다. 우리는 너에게 너무 많은 것을 줄 수 없지만 너에게 전부를 주었다. 나는 마음을 내려놓았다. 아이는 더는 나에게 돈을 벌라고 언급하지 않았다. 나는 전부 수련과 사람을 구하는데 마음을 다했다.

2년이 넘는 동안 비록 매우 바삐 수련을 하고 식사는 늘 제대로 하지 못하지만 매일 시간을 다퉈 채소를 사고 밥을 하며 집안을 챙겼다. 되도록 집안일을 잘 해 가족과 남들의 인정을 받았다. 지금 아들은 연애를 한다. 여자친구 집은 경제조건이 특히 좋아 시내구역에 그녀 이름으로 200㎡되는 주택이 있다. 현지에 얼마 있지 않는 부유한 가정이다. 대법제자는 오직 대법 수련에 부합되기만 하면 자비로운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좋은 배치를 해주신다. 사부님의 자비로운 보호에 감사드린다!

사람 중에 빠지지 말자

나는 어떤 수련생이 퇴직한 후 본래 집에 돈이 부족하지 않고 또 어떤 수련생은 비교적 부유하지만 대법 일을 내려놓고 돈을 버는 것을 보았다. 일을 하기만 하면 몇 년이고 또 ‘속인 상태에 부합한다’고 인식한다. 사실은 속인에 부합한 것이다.

두 가지 사례를 들겠다. L의 아내 W는 이미 퇴직을 했다. 몇 달 전 그녀는 밖에서 또 일자리를 찾았다. 평소 부부는 차를 운전해 밖에서 전화로 삼퇴를 권하는 일을 아주 잘했다. 남편은 차를 운전하고 차에 있는 수련생의 휴대폰 기술문제를 책임지고 아내는 진상을 알리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매일 한 번 나가면 적어도 3,5명, 많으면 10여명을 탈퇴시켰다. 이 부부는 우리 이 지역에서 전화로 삼퇴를 권하는 항목을 가장 일찍 한 사람이다. W가 출근한 후부터 그녀의 자리는 늘 비어있었다. L은 조급해 하루에 수십 위안의 돈을 벌어도 얼마나 많은 사람을 구할 수 있느냐고 말했다. 남편이 그녀에게 돌아오라고 권해도 그녀는 사직하지 않았다. 그녀는 한 아파트 관리실에서 경비를 서는데 힘들지 않고 급식이 좋으며 또 책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사실 W는 퇴직금이 있고 부부는 정기적으로 마트에 물건을 배달해 수입이 있었다. 부모와 함께 생활하며 노인들은 그들이 돈을 쓰지 못하게 한다. 또 자식도 없다. 이치대로 말하면 생활이 괜찮다. W는 속인 시어머니를 이해시키고 (시어머니는 그녀가 일하는 것을 지지함.) 속인상태에 부합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Y수련생은 남편, 아이 시어머니 네 식구가 살고 있으며 한 달 수입은 약 13,000위안 좌우다. 퇴직 후 급히 일자리를 찾았으며 지금까지 2,3년 일을 했고 그만둘 생각이 없었다. 그녀는 학생 기숙사에서 당직을 서며 업무환경이 매우 좋다. 그러나 하루 8시간은 자리를 못 뜨며 사람을 구하는 일에 협조하지 못한다. 수련생은 그녀에게 하지 말라고 권했다. 그녀는 집에 돌아가면 수련한다고 말하지만 시어머니가 있으면 나가지 못한다. 사실은 가정에서 수련을 하지 않으려 하며 무의식중에 박해를 인정한 것이다.

중국대륙은 퇴직한 후 다시 일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 퇴직한 후 일자리를 찾아 생활을 개선하려 한다. 가난한 사람으로 말하자면 사람마다 바라는 좋은 일이다. 우스운 일이지만 내가 직장에 출근할 때 공장에 갓 들어온 아가씨가 있는데 그녀는 “아주머니, 아주머니는 곧 퇴직하니 얼마나 좋나요. 나는 아직도 오래 일해야 해요!”라고 말했다. 지금 중국 대륙의 상황은 일자리를 찾기 어렵고 돈 벌기도 어렵다. 퇴직하면 좌우간 고정 수입이 있고 또 자유가 있기에 평민들은 모두 바란다. 대법제자로서 퇴직 후의 시간을 어떻게 분배해야 하는가? 속인 상태에 부합하면서 명리정(名利情)에 빠지지 않고 정진하고 착실히 수련하면서 극단적이지 않고 과격하지 않게 하겠는가?

우리의 많은 수련생은 질병 때문에 대법 수련에 들어섰다. 만약 대법을 수련하지 않았다면 얼마나 되는 사람이 생로병사, 천재와 인재의 업력의 보응에서 벗어날 수 있겠는가? 만약 사부님께서 우리의 생명을 연장해 주지 않았다면 우리는 퇴직할 때까지 기다릴 수 있겠는가? 아마 이미 황천길로 가버렸을 것이다.

큰 뜻을 실행해야

10여년, 몇 십 년간 대법제자의 수련을 업무가 이미 대부분 점했다. 퇴직은 바로 부족함을 보완하고 전심으로 수련하고 사람을 구할 좋은 기회며 사부님의 배치다. 마음대로 사사로이 사용해서는 안 된다. 사사로이 사용하는 것을 작게 말하면 이기적인 것이고 크게 말하면 대법자원을 낭비하는 것이며 죄를 범하는 것이다. 우리가 수련을 시작한 날부터 사부님께서는 이미 우리에게 일체를 배치해 놓으셨다. “만고의 일은 법을 위해 왔나니”[2] 때문에 우리는 매 일보를 걸을 때면 먼저 수련을 생각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구세력의 올가미에 걸려든다. 구세력은 우리의 집착을 이용해 그것들의 배치를 시행하려 한다. 예를 들면 당신은 좋은 일자리를 만나거나 당신이 만족할만한 돈을 벌게 하는 등등이다. 당신의 시간을 훔치며 당신을 아래로 끌어내려 한다. 당신이 마음 편히 하나하나의 천만년 간 기다린 소중한 수련의 기연을 잃게 한다.

중국대륙의 사악한 당의 체제 하에 부패 관리가 곳곳에 있고 부패가 성행한다. 평민들은 이미 그들에 의해 탈탈 털렸고 대다수 가정은 생존을 보장하기 어렵다. 특히 대법제자는 여러 해 동안의 박해로 생활이 힘들뿐만 아니라 사람을 구하는데 돈이 필요하다. 어떻게 복잡한 환경에서 수련할 것인지, 확실히 매우 어렵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복잡한 환경은, 내가 생각하기에 오히려 좋은 일로서, 복잡할수록 고인(高人)이 나올 수 있지 않은가.”[1]

정법은 곧 끝날 것이다. 우리는 얼마 남지 않은 시간을 지켜야 하며 구세력이 우리가 자신을 성취하고 위덕을 수립할 소중한 시간을 돈으로 사게 해서는 안 된다. 눈앞의 작은 이익 때문에 사전의 큰 뜻을 실행하는 발걸음을 늦추면 안 된다! 모든 것을 다해 세 가지 일에 전념해야 한다.

마지막에 사부님의 시를 기재해 수련생과 서로 격려하려 한다.

‘세세생생 윤회 중

꽃이 피고 지듯 한 생 한 생

잠깐 사이 검은 머리 희끗한데

몸부림쳤건만 빈손뿐이네

명리정애(名利情愛) 모두 부질없는데

예부터 지금까지 사람마다 다투었네

인생은 한 막의 연극과 같은 것

가짜연극 진짜로 하니 어리석고 미친 짓이네

그대와 나는 모두 하늘의 중생이었는데

세상에 내려와 사람 되어 법을 기다리네

대법제자 진상을 알리나니

진상은 신의 길과 통한다네’[3]

이상은 개인 층차의 인식이다. 만약 편파적이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전법륜’[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시: ‘홍음2-연극 한 편’[3]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시: ‘홍음3-법을 기다리네’

원문발표: 2017년 9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9/11/34977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