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걷자

글/ 미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대법학회는 밍후이왕에 통고를 발표해 미국의 몇 사람이 미국 고위층에 진상을 알린다는 이유로 수련생을 끌어다 투자하게 하고 주식을 하게 해 회사를 만든 일에 대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선의적으로 중단하도록 권했다. 참여했던 대부분 수련생들은 잘못했다는 것을 의식하고 곧바로 시정했다. 그러나 또 몇몇 수련생들은 억울하다고 여기고 자신이 왜 잘못했는지 모르는데 통고 속에서 말한 것이 자신의 생각 및 구체적 정황과 다르다고 여기며, 심지어 대법학회에서 한 조사가 충분치못하다고 여기며 인정하지 않는다. 이 일은 수련 원칙에 대한 일부 인식문제를 반영했는데 진일보 교류하고 토론할 가치가 있다. 여기에서 그 중 몇 가지만 취해 간단히 토론한다.

1. 수련인은 안으로 찾아야 한다

우선 사부님께서는 우리 대법제자가 모순에 부딪히면 안으로 찾아야 한다고 거듭 가르치셨다. 통고는 수련원칙과 사람을 구하는 대사에 관련됐고 지목당한 사람과 일을 놓고 말하면 절대 우연이 아니다. 우주 중에서는 대법제자에 대해 아주 높은 심성요구가 있기에 수련인이 회사를 차리는 것은 속인이 회사를 차리는 목적과 요구에서도 아주 많은 다른 점이 있다. 그리하여 속인이 경영하는 이치에 부합되어야 할뿐만 아니라 더욱이 수련의 이치에 부합되어야 하며 속인의 각도와 이치에서만 인식하지 말아야 한다. 모순 앞에서 마음을 조용히 하고 법공부하고 자신을 찾을 수 있어야 비로소 수련인이라는 증거이며 이것이 수련인의 풍모다. 다른 한 방면으로는, 수련 속에서 착오가 나타나는 것은 피하기 어려운데 왜냐하면 사람이 수련하기에 과정 중에서 착오를 범할 수 있다. 관건은 자신의 착오를 찾아내고 법리에서 인식하며 심성상에서 제고할 수 있어야 한다. 자신을 수련인으로 여기고 법을 스승으로 모시며 안으로 찾아야(밖으로 밀고 교란 속에 계속 빠져서 자신을 위해 변명하고 변호하는 것이 아님.) 비로소 즉시 제고하고 위험에서 걸어나올 수 있다.

2. 자신이 대단하다고 여기지 말아야 한다

우리 대법제자의 마음은 모두 진상을 알려 사람을 구하는 것이지만 길은 반드시 바르게 걸어야 한다, 자신이 대단하다고 여기면서 가서 행하면, 만약 중요한 방면에서 손실을 조성하면 그 엄중한 결과는 우리가 감당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말하면, 어느 특정 계층 세인에 대한 체계적인 진상 알림, 어느 시기에 말하고 어떻게 진정으로 사람을 구할 수 있는가는 아마도 정법 중에서 모두 순서 있게 배치됐으며 개인이 당연히 그럴 것이라고 생각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앞에서 말한 회사가 자문을 제공하는 방식과 대상은 사람 속에서 보았을 때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자신이 중국문제 전문가라고 칭하고, 자신이 심도 있게 이해하지 못한 그런 영역과 고위층 인사를 접촉해 정치경제 형세에 관한 분석을 해준다. 이 몇 해 동안 일부 수련생들은 정치형세와 사회발전 방향을 분석하는데 무척 열성적이었고 아울러 이로써 속인을 끌어 우리를 지지하기를 희망했다. 자신이 마땅히 말해야 하는지, 진정으로 똑똑히 말할 능력이 있는지 생각하지 않았다. 우리 대법제자는 모두 알고 있는데 아주 강한 개인적인 집착과 관념을 갖고 일할 때 늘 사람을 구하는 효과에 도달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상대방이 대법에 대해 오해가 생기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럼 사람을 구하려 하는 대법제자를 놓고 말할 때 일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은 것이 아닌가?

매체 일은 중립적이고 정확해야 하고 사회적으로 발생하는 것과 사람들이 관심하는 일을 객관적으로 보도해야 한다. 수련인으로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정치하는 데 쓰지 말아야 하고 더욱이 사람들을 오도하면 안 된다. 이 몇 해 동안 이 방면에서 빗나가서 문제가 생겼고 심지어 세상을 떠난 사례들이 이미 적지 않았는바 우리는 이를 교훈으로 삼는 것이 비로소 이성적으로 진정으로 자신과 세인을 위해 책임지는 태도다.

3. 대법제자가 진상을 알림에 수련생의 돈을 보수로 받지 말아야 한다

상술한 회사는 경제적으로 기타 수련생의 돈을 애매모호하게 보수로 가져가는 원칙 문제에 연루됐다. 이는 허락할 수 없는 것이고 또한 무척 위험한 것이다. 예전에 유사한 일이 있었는데 법을 실증하기 위해 아주 많이 헌신한 대법제자들이 항목이 아직 흑자가 아닌 정황에서 수련생의 돈으로 급여로 주어 하마터면 구세력에게 이를 구실로 생명을 빼앗길 뻔했다. 아울러 이 회사는 이렇게 원래 구상이 잘못된 항목이었고 정상적인 경영 수입이 없으면서 오히려 수련생의 돈을 갖고 급여로 주어 대법 자원을 소모했는데 문제는 더욱 엄중했다.

금전상에서 잘 파악하지 못해 마주한 엄중한 결과를 법속에서는 아주 여러 차례 말한 적이 있었다. 사부님께서 우리를 위해 엄격한 규격을 정해주심은 마침 우리를 소중히 여기시기 때문이다.

4.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속인과 합작하는 위험성

상술한 회사는 속인과 항목을 합작하려 했고 비록 그들 자신이 말한 것처럼진정으로진상을 알리려 했겠지만 이런 합작 역시 위험한 것이다. 속인은 아주 쉽게 교란당하고 이런 사례는 아주 많았다. 속인은 이익을 중시하기에 교란을 당한다. 심지어 우리와 사이가 틀어져 원수가 될 수도 있다. 우리는 사람을 구해야 하는데 이렇게 하면 또 어찌 그들을 구할 수 있겠는가?

우리는 마음을 조용히 하고 사부님께서 최근 ‘대법홍전 25주년 뉴욕법회 설법’에서 우리에게 경고하신 것을 배우고 자신이 사부님 말씀을 들었는지 생각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나는 우리가 무슨 비밀이 있어서라고 말하는 것이 아닌데, 필경 중공이 박해하는 비상시기이기 때문에 속인의 회사는 돈을 쓰면 곧 매수될 수 있고, 인정(人情)은 그것으로 하여금 파동이 있게 할 것이며, 사악의 날조는 그것으로 하여금 똑똑히 분간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이미 여러 차례 이런 경험이 있었는바, 속인이 일단 대법제자가 만든 항목에 참여했을 때면 곧바로 당신을 교란하여 해내지 못하게 한다. 이런 경험과 교훈은 모두 아주 많았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런 일을 주의해야 한다.”

맺음말: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걷자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행한 일체는 미래 생명에게 남겨서 참조하게 하는 것이고 우리의 길은 조금이라도 빗나가게 걸으면 안 된다. 사악이 이렇게 여러 해 박해했어도 대법에 대해 진정한 파괴 작용을 일으키지 못했지만 만약 우리 대법제자 자신이 바르게 행하지 않으면 구세력에게 이용당해 파괴당할 수 있고 수련자와 세인에게 손실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수련에는 작은 일이 없다. 이상의 몇 가지 점에서 어느 한 가지 모두 생명과 관계되어 있다. 여러분들은 겹겹의 마난을 겪어서 비로소 오늘날까지 걸어왔는데 매 수련생들은 모두 매우 소중히 해야 할 가치가 있다. 바르지 못한 일을 즉시 제지해야 비로소 손실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 수련생을 애호하기 위함이다. 진수하는 대법제자로서 이렇게 명확하게 지적당한 일에 대해 모두 엄숙하게 대해야 하고 어떠한 구실로도 변호하고 은폐하지 말아야 한다. 안으로 찾고 착오를 시정하는 것은 자신의 수련을 위해 책임지는 것이고 또한 법을 위해 책임지는 것이다. 법에서 이성적으로 순정하게 자신을 수련해야만 우리가 최후의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걷고 잘 걸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것이다.

원문발표: 2017년 8월 27일
문장분류: 수련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8/27/35305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