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마음을 고요히 하고 법공부 하자, ‘바빠서 멈추지 못하는’ 수련생을 일깨우다

[밍후이왕] 나는 시골 여성 대법제자이며 올해 48세다. 시골 일은 비교적 많아 매일 세 가지 일을 하지만 법공부를 적게 하며 하루 한 강의만 배우는데 게다가 마음에 와 닿지 않았다. 내일 꼭 법공부를 많이 하겠다고 다짐하지만 결국 내일도 또 시간이 없어 법공부를 하지 못했다. 법공부를 많이 하려고 생각하지만 늘 시간이 없었다.

최근 한동안 생리가 정상이 아니어서 2개월이 지나도 출혈이 있었다. 처음에는 마음에 두지 않고 속으로 한동안 바쁜 일이 지나면 법공부를 잘하고 조절하자고 생각했다. 속인 일이 끝나자 병업 가상이 심하게 나타났다. 출혈이 많아 온몸에 힘이 없고 난잡하고 나쁜 생각이 나오며 구세력이 육신을 끌고 가려는 느낌이었다.

나는 스스로에게 물었다. 나는 대법을 실증하러 왔는가 아니면 대법을 파괴하러 왔는가? 20여년 수련해 주변 사람은 내가 연공해 신체가 좋아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람들이 나의 이런 모습을 보면 그들은 어떻게 생각하겠는가? 대법에 절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면 안 된다. 나는 사부님께 도움을 청했다. ‘제자는 정진하지 못하고 착실히 수련하지 못해 구세력에 틈을 타 박해를 당했습니다. 법에서 반드시 바로 잡겠습니다.’ 힘들어 할 때 거듭 사부님께 빌었다. 관을 넘는 과정에서 온몸에 힘이 없고 머릿속에 각종 나쁜 생각이 떠올랐다. 예를 들면 ‘관을 넘기지 못한다’, ‘법공부와 발정념은 전혀 효과가 없다’는 등이다. 정념도 끌다가 약해졌다.

그 동안에 나는 ‘2015년 미국서부법회설법’을 배웠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우리 일부 수련생은 병업관을 넘기지 못하고 있다. 당신은 큰 부분에서 생각하지 말라. 당신은 나는 그렇게 큰 잘못이 없으며, 법에 대해 매우 확고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당신은 그런 작은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말라. 사악이 틈을 탈 것인데, 많은 수련생은 작은 일 때문에 심지어 가버렸다. 정말로 아주 작은 일 때문이었다. 왜냐하면 수련은 엄숙한 것이고, 누락이 없는 것인데, 당신이 그런 일을 장기간 닦아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비록 작지만, 당신이 장기간 중시하지 않았기에 곧 문제가 되었고, 그래서 많은 사람이 이 때문에 갔다. 지금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것은, 구세력은 감히 직접 하지 못하며 그런 형상이 있는 큰 생명들도 감히 하지 못한다.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은 모두 어떤 것들인가? 모두 벌레 같은 것들이고 세균 등 난잡한 것들인데, 모두 이런 것들이다. 발정념은 대단히 유용하다! 멸하기만 하면 한 무더기씩 없어진다. 그러나 그것은 매우 많다. 우주는 얼마나 큰가, 게다가 우주의 층차가 매우 많아, 이런 것들을 당신이 다 소멸시켰지만, 얼마 되지 않아 그것은 또 침투해 오는데, 그것이 또 오면 당신은 또 멸하라. 바로 이렇게 끊임없이 발정념하여 한 단락 시간 견지해야만 비로소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발정념을 마치고 나서, 한동안 좋아졌다가 또 안 좋게 느껴지더라도 당신이 신심(信心)을 잃어서는 안 된다.”[1]

이 한 단락 법을 배우고 나는 시간을 다그쳐 ‘전법륜’을 보고 발정념도 다그쳐했다. 3일간 ‘전법륜’ 한 권을 배우며 한 강의씩 배울 때마다 발정념을 하고 4개 정각 발정념도 했다. 이때부터 출혈이 적어졌다. 또 이틀 안에 ‘전법륜’ 한권을 읽자 출혈이 기본상 사라졌다. 또 이틀 동안 ‘전법륜’을 한번 읽었더니 출혈이 멈췄다. 법공부하는 동안 졸리고 정신 집중이 안 돼서 밖에 나가 다른 일을 하고 싶었지만 나는 견지했다. 3일간 ‘전법륜’ 배울 때 시어머니(수련생)가 이틀 동안 오후에 문을 두드렸다. 나는 문을 잠그고 누가 불러도 문을 열어주지 않았다.

법공부 과정에서 자신의 부족함, 각종 집착심이 눈앞에 일일이 나타났다. 평소 안으로 찾는다고 말하면서 찾지 못했다. 법공부를 하니 금방 찾았다. 병업 가상 동안 나는 개별 수련생과 말했다. 수련생도 나를 도와 발정념을 했다. 나는 아직 밖으로 찾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수련생이 당신을 위해 청리해도 자신이 안으로 찾지 않고 제고하지 못하면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 ‘전법륜’에서 사부님께서 말씀하셨다. “당신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면 당신의 신체에 곧 큰 변화가 일어날 것이고, 당신의 心性(씬씽)이 제고되어 올라오면 당신의 신체상 물질에 보증코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관을 넘는데 신사신법하면 못 넘어갈 관이 없다.

나는 또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신공표와 강자아에 관한 부분의 한층 함의를 알게 됐다. 나는 우리 대법제자는 강자아처럼 사명을 갖고 왔다는 것을 알게 됐다. 구세력은 신공표처럼 늘 교란한다. 그래서 발정념 시 사악의 박해를 제거하는 중에서 의념을 더욱 집중하고 더욱 확고히 해야 한다.

나는 사부님께서 말씀한 이를 뽑는 이야기에서 법공부의 중요성을 알았다. 우리는 법공부를 잘해야 집착심을 제거하는 것에 대해 성냥개비로 이를 뽑는 것처럼 쉽다. 반대로 구세력이 배치한 길에서 당신을 도와 ‘뿌리’를 제거해 준다는 것은 서양의학에서 이를 뽑는 것처럼 집게로 뽑아야 하고 망치와 끌로 내리쳐야 한다. 고문을 받은 것과 다름없고 많은 고생을 해야 한다.

나는 현재 법공부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 ‘바빠서 멈추지 못하는’ 수련생에게 시간을 다그쳐 법공부를 많이많이 하기를 바란다.

끝에 사부님의 법으로 수련생과 서로 격려하겠다. “사부가 말한 세 가지 일은 모두 매우 중요하다. 여러분이 최후의 이 한 단락 길을 더욱 잘 걷기를 희망한다.”[1]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경문: ‘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원문발표: 2017년 7월 2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정념으로 박해를 선해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7/2/35049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