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속인의 마음을 내려놓고 진수(真修)제자가 되다

/ 캐나다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1999년 초부터 파룬따파를 수련하기 시작했지만, 법을 얻었을 때 진정으로 수련하지 못했다. 중도에 어머니 수련생이 여러 차례 불법으로 붙잡히고 구류되는 등 박해를 받았기에 나도 갈 길을 잃었었다. 그러나 자비롭고 위대하신 사존께서는 시종 분발하지 못하는 이 제자를 포기하지 않으셨고 2011년에 나는 다시 새롭게 대법 수련으로 돌아왔다.

20142월에 나는 해외로 왔다. 아래에 내가 수련 중에서 안으로 찾아 집착심을 제거한 작은 깨달음을 적어 수련생들과 토론하고 교류하려 하니 타당하지 못한 점은 수련생들께서 자비로 바로잡아주시기 바란다.

1. RTC로 진상 전화를 하면서 안으로 찾아 집착심을 제거

RTC로 진상전화를 하면서 형형색색의 사람들을 모두 만난다. 돈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고 신부를 찾아달라는 사람도 있으며 욕하는 사람, 보고하겠다는 사람, 고맙다고 말하는 사람, 전화로 자주 연락해달라는 사람도 있었지만 그래도 선량한 사람이 더 많았다. 다만 인권 자유가 없는 사악한 공산당의 제도에서는 많은 사람에게 두려운 마음이 있기 때문에 감히 삼퇴를 하지 못한다.

한번은 전화를 했는데 한 남성이 전화를 받았다. 나는 선생님 안녕하세요! 전화를 한 것은 다름 아니라 선생님 댁내 모두 평안할 수 있기를 희망하기 때문입니다. 보세요, 현재 자연재해가 이렇게 많고 스모그가 중국의 절반을 덮었는데 사실 이것은 모두 천상의 변화이고 모두 중국공산당의 폭력정치를 겨냥해서 온 것입니다. 현재 전국에 27000여 명이 평안을 위해 공산당, 공청단, 소선대에서 탈퇴했습니다. 선생님 같은 좋은 사람도 뒤처지지 마시고 좋은 가명을 드릴 테니….” 내 말이 채 끝나지도 않았는데 욕하기 시작했다. “당신은 중국사람 입니까? 중국이 망하면 당신은 좋겠습니까? 당신은 공산당의 것을 먹고 공산당의 돈을 가져가면서 도리어 공산당을 반대하다니, 염치가 있어요?” 나는 듣기 거북한 말을 들으면서 속으로 당신이 구원을 받으라고 전화한 건데 듣지 않을뿐더러 욕까지 하다니 하고 생각하면서 딱딱한 말투로 선생님, 저는 당연히 중국사람이고요, 저는 우리나라를 사랑하는데 공산당은 국가가 아닙니다. 제가 가져가는 돈도 제가 고생한 노동으로 바꾼 것이며 공산당은 공장을 하는 것도 아니고 일도 하지 않는데 어디서 온 돈입니까? 서민들이 낸 세금으로 부양하는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상대방은 아예 듣지 않고 부끄럽고 분한 나머지 화를 내면서 크게 욕했으며 내 말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전화를 끊었다.

그 당시 나는 아주 화가 나서 또 그에게 몇 번 전화했으나 받지 않았다. 쟁투심이 생겼기에 그 다음에 한 몇 차례 통화도 효과가 그리 좋지 못했다. 이어서 또 전화를 했는데 여성이 받았고 삼퇴하고 평안을 보장받으라는 말을 하자 전화를 끊었다. 나는 다시 전화해서 여사님, 대겁난이 오기 전에 삼퇴를 해서 생명을 보장받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바입니다.”라고 했고 그녀는 화를 내면서 병이 있어요? 사람 말을 못 알아들어요? 다신 전화하지 말라고 했잖아요?”라고 하면서 전화를 또 끊었다. 다시 했지만 받지 않았다. 그날 저녁 전화를 했는데 효과가 아주 많이 떨어졌다.

RTC에서 나온 후 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안으로 찾았다. 오늘 몇 통의 전화는 모두 상대가 욕을 했는데 반드시 나 자신의 집착심이 조성한 것일 것이다. 평소에 모순이 생기면 안으로 찾을 줄 알았지만, 겉면에 떠도는 것만 찾고 발정념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늘 심각하게 마음속에 깊이 박힌 근원을 찾지 않았다.

사부님께서는 자비는 천지에 봄이 오게 하고 정념은 세상 사람을 구하는 도다.”[1]라고 하셨다. 사부님의 법에 대조하면서 나는 그동안의 자신을 돌이켜보았다. 각종 집착심 예를 들면 질투심, 쟁투심, 억울한 마음, 자만하는 마음, 다른 사람을 못마땅해 하는 마음, 자녀의 정에 집착하는 마음, 체면을 중시하는 마음 등 많은 속인의 마음이었다. 매일 1강에서 2강씩 법을 공부하고 어떤 때는 1강도 공부하지 않았으며 공부한다 해도 눈으로는 책의 글씨를 보지만 속으로는 기타 일을 생각하며 법이 마음에 와 닿지 않는데 어찌 강대한 정념이 있고 자비심이 생기겠는가? 또 어떻게 더 많은 중생을 구할 수 있겠는가?

이런 집착심을 찾아낸 후 나는 발정념을 강화하여 그 집착심을 제거했다. 매일 될수록 법공부를 많이 하고 법공부할 때 될수록 속도를 늦추고 법공부를 방해하는 사악한 물질과 요소를 제거했다.

한동안 마음을 조정한 뒤 나는 다시 전화했고 욕을 들어도 될수록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동요하지 않았으며 발정념하면서 중생의 배후에서 진상을 듣기를 방해하는 일체 사악한 생명과 물질요소를 제거했으며 사부님께 가지 해주실 것을 청했다.

그날 저녁, 전화를 했는데 바로 한 광둥 말투의 남자가 전화를 받았다. 전화가 통한 후 나는 바로 천상의 변화와 삼퇴의 의미에 대해 말했다. 그는 당신은 파룬궁이지요?”라고 했고 나는 맞다고 하면서 광둥 사람이지요? 내가 말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 있어요?”라고 물었다. 그는 . 나는 당신들 프로그램을 가장 좋아합니다.”라고 말했다. 이 전화는 8번 키를 눌러야 하는데 이미 진상 음성을 들었는데도 또 8번 키를 누른 것이다. 그는 진상 방송을 듣는 것을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나는 그에게 가명을 지어주면서 삼퇴를 시켜주겠다고 말하면서 당원인가고 물었다. 그는 네 우리는 당신을 따라가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처음에 나는 그가 알아듣지 못했다고 생각하고 선생님, 어디에 가입하라는 것이 아니고 돈도 쓸 필요가 없습니다. 삼퇴는 신에게 보여주는 것입니다.”그는 그가 부처를 믿는다고 했다. 나는 당신은 신앙이 있는 좋은 사람이기에 신불이 반드시 당신을 보우해주실 것입니다. 그러면 이 가명으로 삼퇴를 하여 평안을 보장받으시지요. 괜찮으세요?”라고 말했다. 그는 그렇게 하자고 했고 나는 선생님은 평안할 것입니다. 나는 선생님 가족과 친척 친구들이 모두 평안하기를 희망합니다. 그분들이 옆에 계십니까?”라고 물었다. 계속해서 나는 그의 옆에 있던 두 친구에게 삼퇴를 시켜 평안을 보장받게 했고 그들에게 늘 파룬따파는 좋습니다.”를 염하라고 알려주었다. 그 남성은 마지막에 제게 승합차 한 대가 있는데 필요하시면 저에게 전화를 주세요.”라고 말했다. 나는 거기까지 듣고 눈물이 났다. 나는 선량한 선생님, 감사합니다. 파룬따파가 좋고 진선인이 좋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신불(神佛)이 보호하여 당신은 평안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사부님께 이 선량한 중생이 구원을 받고 아름다운 미래를 선택하게 해주신 은혜에 감사를 드렸다.

이 통화는 거의 10분가량 했다. 사부님께서는 사실 자비는 거대한 에너지이며, 바른 신(正神)의 에너지이다. 자비로울수록 이 에너지는 더욱 커서 어떤 좋지 못한 것도 모두 해체할 수 있다. 이는 과거 석가모니든 그런 수련인이든 모두 말한 적이 없다. 선의 최대 표현은 바로 자비이다. 그는 거대한 에너지의 체현이다. 그는 일체 바르지 못한 것을 모두 해체할 수 있다.”[2]라고 하셨다. 나에게 자비심이 생겼을 때 사부님께서 나에게 인연 있는 사람들을 구하게 도와주실 수 있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2. 천국악단의 단체연습에 참가하여 집착심을 제거하다

천국악단에 참가하기 전에 매번 거리 퍼레이드에 참가했을 때 앞에서 천국악단의 음악이 울리면 나도 악단의 일원인 것처럼 느껴져 온몸에 강대한 에너지가 느껴지고 마음은 아주 격동되며 눈에는 언제나 눈물이 가득했다.

20163월에 나는 그때 베이스 파트에 사람이 모자라서 행운으로 천국악단에 가입하게 되었다. 나는 비록 아주 기뻤지만, 음악에 소질이 없고 악기도 다룰 줄 모르며 악보 볼 줄도 몰랐기에 압력은 아주 컸다. 격려해주는 수련생도 있고 타격을 주는 수련생도 있었지만 나는 자신에게 반드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내가 참여한 악기는 튜바였는데 처음에 단체 연습에 참가했을 때는 실내였고 그때는 곡을 연주할 줄 몰랐으며 악기를 들고 수련생들과 함께 제자리에서 걷는 연습만 했다. 한번은 실내에서 단체 연습을 마치고 실외에서 단체 연습을 했는데 나는 세 곡을 갓 연주할 줄 알게 되었기에 행렬의 마지막 두 번째 줄에 섰다. 처음 단체 연습을 하기에 나는 머릿속으로 곡을 외우면서 손은 어느 건반을 눌러야 할지를 생각하고 있었다. 걸어가다 보니 손발이 맞지 않았고 뒤의 수련생이 틀렸어, 왼쪽, 또 틀렸어 오른쪽하는 말만 들렸다. 거의 마지막에 뒤의 수련생이 봐주지 못하겠는지 나의 이름을 부르면서 당신 발이 맞지 않아.”라고 했다. 나는 듣고 원래 수련생은 나를 말한 것이었구나 싶어 나는 손발이 더 엉망이었고 얼굴이 땀투성이가 되었다. 처음으로 하는 실외 단체 연주니 얼마나 긴장되었는지 생각할 수 있었다. 끝난 후 악장이 나더러 돌아가서 걷는 것을 많이 연습하라고 했다.

그다음 주 토요일은 단체 연습하는 날이었고 같은 일이 발생했다. 뒤의 수련생과 옆의 수련생은 또 나의 발이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고 그 당시 악장은 좀 엄숙하게 말했다. “당신이 아무리 잘 불어도 만약 당신의 발이 맞지 않으면 퍼레이드를 보는 중생은 이 악단이 일치하지 못한 것을 보고, 이 악단에서 당신이 없어도 소리가 부족하지 않지만 한 사람의 발이 맞지 않으면 혼란해 보여요. 당신이 한번 봐보세요.” 그 당시 그렇게 엄숙한 말을 듣고 비록 억지로 자신을 가라앉혔지만, 속으로는 한 대 얻어맞은 것 같았다. 돌아가서 마음이 아주 괴로워서 울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는 흔히 어떠한 일에 부딪히면 모두 밖을 본다. 당신은 왜 나를 이렇게 대하는가? 마음속에 일종의 공평치 못한 느낌이 들어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데, 이것이 모든 생명의 가장 크고 치명적인 장애이다. 과거 일부 사람들이 말하기를 수련해 올라가지 못한다는데, 어떻게 수련해 올라갈 수 있는가? 이는 제일 큰 장애로서, 누구도 모순 속에서 자신을 보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기가 받은 고통과 당한 불행을 자신에게서 찾고, 자신의 어느 곳이 잘못되었는지를 찾는다는 것은 정말로 하기가 매우 어렵다. 만약 누가 할 수 있다면 나는 이 길에서, 수련하는 이 길에서, 당신의 영원한 생명에서, 당신을 가로막을 어떠한 것도 없다고 말한다. 정말 이러하다.”[3]라고 하셨다. 자세히 생각해보면 악장이 말한 것이 비록 엄혹하긴 해도 사실이었다. 내가 만약 이런 상태로 퍼레이드에 참석한다면 악단에 에너지를 보태지 못할 뿐만 아니라 도리어 부정적인 작용을 할 수 있다.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것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인데 악단에 혼란을 더해줄 수 없었다.

사부님께서는 수련생의 입을 이용해 나에게 안으로 찾아 집착심을 제거하게 한 것이다. 돌이켜 악장을 생각하면 나는 정말 그에게 감사드려야 했다. 그가 나를 도와 제고하게 한 것에 감사드려야 한다. 나의 집착심이 많아서였다. 예를 들면 조급해하는 집착심, 퍼레이드에 빨리 참가하려는 마음, 곡을 연주할 줄 안다고 다른 수련생보다 잘 분다고 생각하는 것, 교만하고 자만하는 마음, 과시심, 다른 사람을 용인하지 못하는 마음이다. 이런 더러운 집착심을 찾아내고 발정념하여 그것들을 제거했고 사부님께서 가지해주시기를 청했다. 동시에 맘속으로 악장에게 미안합니다. 나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나는 음악을 아는 한 수련생에게 바로 전화를 했다. 그녀도 천국악단의 단원이었고 그녀에게 나를 도와 제자리 걷기 하는 것을 도와줄 것을 청했다. 그 수련생은 흔쾌히 승낙했다. 그다음 날 그 수련생의 집에 갔고 수련생은 제자리걸음을 맞게 할 수 있게 작은 북을 치면서 북소리를 들으면서 걷는 연습을 하게 했다. 수련생은 행진할 때 지휘자를 보고 북소리를 들으면서 해야 한다고 말했다. 수련생의 집에서 한 시간 정도 연습했을 때 그 방법이 아주 좋게 느껴졌고 북소리를 들으면서 제자리 걷기 하는 요령을 터득했다. 집으로 돌아온 후 매일 음악을 들으면서 제자리 걷기 연습을 했다.

다시 단체연습에 참가했을 때 거의 틀리지 않았다. 단체 연습이 끝났을 때 악장에게 진심으로 고맙다고 말했다.

사존의 배치 하에 악장은 나에게 722일에 천국악단이 에드먼턴 퍼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퍼레이드에서 사부님의 가지를 확실하게 느꼈고 에너지장이 아주 강대했으며 북소리를 들으면서 발걸음을 맞췄는데 내가 음악에 따라 행진한다고 느꼈고 아주 미묘했다. 사부님의 법이 생각났다.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다.”[4] 오직 자신이 집착심을 제거하기만 하면 심성은 제고되고 사부님께서는 제자를 가지 해주실 수 있다. 사부님의 가지에 감사드립니다!

안으로 찾는 것은 법보(法宝)이고 사부님께서는 일찍 이 법보를 모든 대법제자에게 주셨다. 오직 시시각각 안으로 찾아 집착심을 제거해야만 진정으로 수련하는 것이다. 사부님의 한 단락 법으로 마무리하려 한다. “사람의 전반 수련과정은 바로 끊임없이 사람의 집착심을 제거하는 과정이다.”[4]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
[1]리훙쯔 사부님의 시: ‘홍음2-법정건곤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지설법9-2009년 워싱턴DC국제법회설법
[3]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싱가포르 법회 설법
[4]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17611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진상을 알려 세인을 구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6/11/3494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