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안전문제에 대해 수련생들이 아주 많이 토론했으나 어떤 수련생은 왜 자꾸 중시하지 못할까? 장시간의 관찰과 사고를 거쳐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 이 수련생들의 생각은 아래 같은 몇 가지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생각1: 환경이 갈수록 느슨해지자 그렇게 조심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전혀 안전이 문제라고 의식하지 못한다.
생각2: 각 항목에 참여해 아주 바쁘거나 속인 일이 아주 바빠 핸드폰을 늘 지니지 않으면 불편하다고 생각한다.
생각3: 안전에 주의하는 수련생에게 두려움이 있다고 생각한다.
생각4: 자신의 층차가 높아졌고 정념이 매우 강하니 두려울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상세히 토론하는 것이 아주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생각1에 대해
예를 들어 한 수련생이 단체 법공부할 때 핸드폰을 지니고 있는 것을 보고 수련생이 그녀에게 일깨워주자 그녀는 핸드폰을 같은 방의 한 구석에 놓았다. 이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 아닌가? 결국 법공부 팀이 파괴당했다.
1) 환경이 준엄하든 느슨하든 우리는 자신을 잘 연마하고 각 층차에서 최선을 다해 잘해야만 누락이 없는 것이다. 속인 층면에서 주의할 안전도 포함한다.
2) 환경은 점차 느슨해지고 있으나 사악은 아직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서지 않았고 그것들은 계속 박해를 진행하려 한다. 만약 자신이 조심하지 않아 사악에게 파괴할 기회를 준다면 발생한 그 어떤 손실도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지체한다. 예를 들어 원래 사부님께서 우리가 어느 시각에 어느 한 생명을 구하러 가게 배치하셨는데 우리가 안전을 주의하지 않아 사악에게 잡혀갔다면 이 일이 지체된 것이 아닌가?
생각2에 대해
다른 한 여 수련생은 속인 일과 진상을 알리는 일이 전부 아주 바빠 핸드폰을 몸에서 떼놓지 않았다. 결국 미행당하고 사진을 찍혔으며 그녀와 자주 연락하던 수련생이 수감당하게 됐다. 경찰은 그녀 집까지 찾아가 남편보고 그녀의 행위를 단속하라고도 했다. 남편도 일이 바빴기에 이 일로 귀찮아했고 그녀도 인내심을 가지고 남편에게 진상을 알리지 않는 바람에 부부관계가 갈수록 긴장해졌다. 이후에 그녀와 교류했는데도 자신의 핸드폰이 감시당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믿지 않았다.
1) 다른 수련생과 관련된 일은 바로 대법의 일이다. 일을 편하게 하려고 자기만 고려하고 다른 사람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아서는 안 된다.
2) 가족도 구도해야 하는 중생이므로 그들의 일에 대해서도 매우 엄숙해야 할 일이고 엄숙하지 않으면 우리가 잘 연마하지 못한 것이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는데 우연일 수 있겠는가?
생각3에 대해
예를 들어 한 수련생이 단체 법공부를 할 때 핸드폰을 지갑에 넣었고 중간에 전화를 받기도 했다. 다른 사람이 일깨워주자 오히려 다른 수련생에게 두려움이 있다며 아무렇지도 않은 표정으로 말했다. 그래서 기타 수련생이 그녀와 함께 법공부하기 싫어하게 됐다.
1) 수련생에게 두려움이 있으면 그(그녀)가 연마해 없애야 하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정말로 그(그녀)를 도우려고 생각한다면 마땅히 그(그녀)의 감당 능력도 고려해야 한다.
2) 어떻게 해야만 가장 잘 수련생을 돕는 것인가? 나의 체득은 단체 법공부다. 안정적인 단체 법공부 환경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남을 깔보는 마음, 두려워하는 마음, 기타 여러 좋지 않은 마음을 내려놓고 착실하게 끊임없이 견지해 법공부할 때 한동안 지나면 수련생 사이의 간격이 뚜렷하게 적어졌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고 수련생들에게 여러 정도의 제고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이 단체 법공부 환경이 보장될 수 없으면 정체 제고는 한 마디 빈말이다.
3) 다른 각도에서 말하면 대법은 신우주를 만들고 있고 동시에 미래에 속하는 새우주의 생명도 만들고 있다. 신우주는 무사무아의 특성이 있고 구우주 괴(壞), 멸(滅) 규칙에서 벗어날 수 있다. 그럼 우리 대법제자는 수련 중 이것을 어떻게 체현하는가? 바로 모든 이기적인 생각을 내려놓고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각 층차에서 이 법을 원용해야 한다. 단체 법공부는 이 모든 것의 보장이고 우리가 단체 법공부할 때는 바로 우리의 정체를 함께 잘 연마하는 것이다.
4) 그러므로 이 문제에서 우리는 정말로 중시해야 한다. 만약 우리의 집착심이 커져 함께 법공부하기 싫은 지경까지 되게 했다면 엄중한 것이 아닌가? 그러므로 두려움이 있는 수련생이든 안전을 주의하지 않는 수련생이든 이 모든 것을 내려놓고 모두 순정한 마음으로 법공부하고 동시에 줄곧 견지해야 한다.
생각4에 대해
다른 한 수련생은 안전을 주의하지 않아 미행당해 법공부 팀이 파괴당하게 했다. 그의 행위는 기타 수련생들의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그들 지역의 수련생들이 한마음으로 힘을 모을 수 없었고 장기적으로 협력이 잘 되지 않았다. 교류를 통해 그도 다른 수련생에게 미안하다고 생각하나 뿌리에서 자신의 누락을 찾지 못했고 단지 우연이라고 생각했다. 자신의 정념이 강하면 넘어갈 수 없는 고비가 없다고만 생각했다. 마지막에 그 집의 자료점이 파괴당하고 손실이 아주 커지고 말았다.
1) 이 수련생은 어느 방면에서 확실히 잘 연마했고 일에 부딪히면 침착했다. 그렇다고 정념이 강하다고 말할 수 없다. 만약 당신이 속인 이 층면에서도 타인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고 자신의 효율만 높이겠다고만 생각하면 어찌 정념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가? 수련은 각 층면에서 다 잘해야 하지 않는가? 속인은 이런 늘 자신만 생각하고 타인의 느낌을 생각하지 않는 행위보고 인품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 그럼 우리 수련인이 이러면 더욱 심각한 것이 아닌가.
2) 사부님께서는 법 중 우리에게 “최대한 속인에 부합하여 수련해야 한다.”[1]라고 알려주셨다. 그러므로 최소한 속인 이 측면에서 우리는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 몇 년간 겪은 일을 돌이켜 보면 자신을 포함한 많은 수련생은 다 이런 체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속인 층차 면에서 어느 일에서 주의하지 않으면 속인이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진상을 알리는데 어려움을 초래한다. 왜 이럴까? 자신의 층차가 높아졌다고 다른 사람을 깔보며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대로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당신이 늘 자비롭고 선(善)으로 남을 대하며, 무슨 일을 하든지 언제나 다른 사람을 고려하여 매번 문제와 마주칠 때마다 이 일을 다른 사람이 감당해 낼 수 있는가 없는가, 다른 사람에게 해가 되는가 안 되는가를 우선 생각한다면 문제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은 연공(煉功)함에 높은 표준, 더욱 높은 표준으로 자신에게 요구해야 한다.”[2]
이상 약간의 견해를 수련생 여러분께서 참고하시길 바란다. 마땅치 않은 곳은 자비로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미국 서부법회 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원문발표: 2017년 5월 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5/6/3468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