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고등학생이 법을 잘 배우고 더욱 정진하다

글/ 중국 대법제자 징잉(晶瑩)

[밍후이왕] 어려서부터 나는 부모님과 함께 파룬따파를 수련했다. 이 원인으로 건강했고 학습 성적도 줄곧 좋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태만해졌다. 줄곧 고등학교에 입학 후 법공부에서 더욱 정진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고 내 심성도 제고됐다.

태만함

6학년 졸업 그해 여름방학에는 어찌 된 일인지 2개월간 법공부를 하지 않았고 특별히 대학교에 가고 싶은 생각이 없으며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도와준다는 이유로 2개월간 할아버지, 할머니 집에서 숨어 있었다. 매주 두 번의 단체 법공부에도 참가하지 않았다.

초등학교 입학 후 놀고 싶은 마음이 심해 법공부를 마음에 두지 않고 심지어 임무 완성식 심태로 법공부를 대했고 대법 책을 손에 들고 속으로 법공부를 다한 후 어디에 가서 놀지만 생각했다. 그 기간 심성이 급격히 떨어졌다. 매일 집에서는 중학교 입시를 잘 봐서 중점 고등학교에 간다고 말했다. 비록 속으로 이렇게 생각하고 있지만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았다. 학교에서 줄곧 놀다가 공부하다가 하는 상태였다. 현지 단체 법공부에도 나는 수업이 없어야만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시간은 거의 법공부를 하지 않았다. 결국 성적도 떨어졌다. 마지막에 중학교 입학시험에서 성적은 367점이었다. 하마터면 학교를 못 다닐 뻔 했다. 나는 한 사립학교에 입학했다.

교란

나는 마음을 조용히 하고 많은 문제를 생각했다. 어떤 때에도 법공부를 꼭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법공부를 제1위에 놓았고 노는데 열중하지 않았다.

하지만 새 학교는 기숙사 생활을 해야 했다. 전처럼 집에 돌아가 법공부를 할 수 없다. 아버지가 방법을 알려주셨다. 녹음기를 구매해 사부님 설법을 다운로드해 주셨다. 매일 저녁 잠자기 전에 반시간 사부님 설법을 듣고 잠을 잤다.

처음에 적극적으로 설법을 들었지만 매번 얼마 듣지 않고 잠이 들었다. 녹음기도 끄지 않아 다음 날이면 방전됐다. 당시 많이 생각하지 않고 하루 종일 수업을 해 힘들었다고 생각했다.

놀라 깨어나다

휴가 때 집에 돌아와 아버지는 나에게 밍후이 교류문장을 보여주셨다. 그 수련생도 고등학생인데 나와 비슷한 문제에 부딪혔다. 처음에 놀기 좋아해 법공부를 하지 않아 성적이 떨어졌는데 자신의 잘못을 인식하고 매일 법공부를 하고 갈수록 정진해 사부님께서 그에게 지혜를 열어주셨다. 문장을 본 후 자신을 반성하고 자신이 성적을 제고하려는 생각으로 법공부를 한 것이 원인이고 진심으로 법공부를 배우려는 마음이 아니며 자발적으로 대법에 동화하지 않아 이런 상황이 나타난 것을 알게 됐다.

나는 자신의 상태를 조절하고 법공부 시간을 매일 한 강의로 정했다. 학교에서 자주 발정념을 하고 매일 끊임없이 견지했다. 고2 때부터 성적은 뚜렷하게 상승했다. 반에서 단번에 3등이 됐다.

정진을 위한 점화

어느 날 밤, 나는 사부님 설법을 듣고 잠을 잤다. 꿈에서 우리 침실 7명의 여학생이 어디에 함께 가서 노는데 갑자기 기숙사를 찾았다. 기숙사는 두 칸으로 나누어졌는데 밖에 한 칸은 작은 침대 3개가 있었고 안쪽 칸에는 큰 침대가 하나 있었고 밖의 칸보다 넓었다. 만약 잠을 자면 작은 침대에 2명씩 자야 했다. 큰 침대는 한 사람이 자야 했다. 큰 침대는 가장 작은 여학생에게 분배됐다. 당시 나는 생각했다. 그녀는 가장 작은데 큰 침대에서 자면 낭비 아닌가? 나는 그녀에게 다가가 함께 잘 수 있냐고 물었다. 그녀는 동의했다. 나는 그 방에서 한참 있었는데 화장대에 작은 박스를 보았다. 안에는 잘 접어 넣은 돈이 있어 자신도 모르게 한줌 집어 주머니에 넣었다. 그리고 아무 일도 없듯이 나갔다. 얼마 후 방에서 한 여학생이 뛰어나와 박스 안에 1천 위안을 누가 가져갔냐고 물었다. 당시 나는 내가 1천 위안은 아니고 그리 많이 갖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재빨리 방에 들어가 돈을 박스 안에 다시 넣었다. 그들이 비웃고 얕보는 표정을 보고 그들이 큰돈을 넣어 나를 유혹한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나는 자신 심성에 누락이 있어 마에게 틈을 타게 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아버지를 찾아 발정념을 요청했다. 결과 나와 아버지는 얼마 앉아 있지 않아 머릿속에 다른 화면이 나타났다. 나와 아버지 앞에 각자의 핸드폰 채팅 화면이 있었다. 우리는 발정념을 하며 핸드폰을 하고 놀고 있었다. 속으로 이런 상태는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 발정념을 일종 형식으로 보았다. 하지만 멈출 수 없었고 이어서 나는 깨어났다.

다음 날 아침 자율학습 시간에 아침밥을 먹을 겨를도 없이 재빨리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이 일을 말씀드렸다. 아버지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점화를 해주신 거라고 했으며 우리는 짧은 교류를 가졌다. 나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았다. 이기적이고 일을 하면 자신만 생각하고 타인을 배려하지 않으며 재물이나 작은 이익을 탐내고 마음대로 타인을 물건을 갖고 핸드폰에 아직 큰 집착심이 있었다.

이 일이 있은 후 나는 계속 안으로 찾았는데 의존하는 마음이 심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일에 부딪히면 밖으로 찾고 시시각각 법으로 자신을 요구하지 못했다. 나는 발정념 시간을 강화하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로잡았다. 마지막에 뚜렷한 제고가 있었다. 일하는 방면에서 다른 사람의 느낌을 생각하고 자신의 이기적인 마음을 억제하고 용돈을 쓰는데서 이익지심이 적어졌다. 핸드폰 사용 시간도 제한했다.

이는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나에게 비교적 큰 영향을 준 일이다. 이 일은 법공부 방면에서 나를 더욱 정진하게 했고 심성을 제고시켰다.

부족한 점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로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원문발표: 2017년 4월 11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어린이제자마당>청소년이 대법을 배우다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4/11/345479.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