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오늘, 기타 수련생에게 진상지폐를 바꿔주는 수련생 A에게서 그가 제공하는 진상지폐에 아래와 같은 문제가 있음을 발견했다.
1. 지폐의 품질이 보편적으로 높지 않고 기본상 C급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지폐가 너무 연해 거의 휴지처럼 부드럽다. 어떤 것은 투명 테이프가 붙어 있고 어떤 것은 중간에 3~4cm 찢어졌다.
2. 어떤 문자는 완전하게 인쇄하지 못해 수련인이 아니면 전혀 무슨 뜻인지를 알아볼 수 없다. 어떤 것은 비뚤게 인쇄됐고 너무 위로 올라갔거나 너무 아래로 내려갔다. 또 어떤 지폐에는 많은 잉크 자국이 묻어있는 등이다.
그에게 건의하니 기본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었다.
교류하고 싶은 것은 진상지폐, 이 항목은 비록 기타 진상자료처럼 그렇게 완전하지 않지만 유통시간이 길고 내용이 짧지만 세련된 등 장점이 있고 정법과정 중에서도 아주 큰 바탕과 보조적으로 사람을 구하는 작용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므로 진상지폐를 만들고 바꾸는 수련생이 중생을 위해 책임지는 각도에서, 관건은 자신을 위해 책임지는 기점에서 이 항목을 봐야 한다.
품질이 높은 진상지폐를 만들기 위해서 양식을 제때에 갱신하고 조절하는 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품질이 좋은 지폐를 바꾸는가 하는 것이다. 몇 년 진상지폐를 만드는 경험에 근거해 수련생에게 아래와 같은 건의를 한다.
1. 한 은행의 은행카드를 신청하고(잔돈을 제공하는 이 은행의 돈은 보통 다 아주 낡았다. 예를 들어 우편저축, 농업은행 등) 일단 바꾼 돈이 아주 낡은 잔돈이고 인쇄하는데 적합하지 않은 지폐를 골라낸 후 이 은행에 다시 저축한다. 길게 기다리는 시간을 피하기 위해 이 은행의 출근 8시 30분 이후, 혹은 오전 11시 이후, 혹은 오후 4시 이후 업무가 적은 시간에 가서 저축할 수 있다. 1백 위안짜리 돈이 필요할 때 현금 인출기에서 꺼내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2. 수천, 혹은 1,2만 위안 돈을 갖고 어느 은행에 가서 직접 잔돈을 바꿀 수 있다. 구체적으로 어느 은행이 제공하는 작은 단위 지폐의 품질이 좋은가는 스스로 찾아야 한다. 속인이 1만 위안 이상의 잔돈을 저축하고 잔돈을 바꾸는 것은 아주 정상적이고 작은 은행일수록 서비스는 더욱 좋으므로 대범하게 정상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과 같이 하며 두려워하지 말고 부정한 일을 한다고 생각하지 말자.
이상 건의는 진상지폐가 비교적 많이 필요한 수련생에게 적합하다. 예를 들어 3,000~4,000위안 이상, 단지 300~400위안 이상이면 가정에서 평소 스스로 모으면 된다.
문장발표: 2017년 1월 30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홍법경험교류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7/1/30/34243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