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법을 스승으로 삼고 발정념을 중시하자

글/ 해외대법제자

[밍후이왕] 대법제자가 잘해야 할 ‘세 가지 일’에 관해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여러분 보았듯이 당신들이 진상을 알리고 발정념을 하는 것, 그리고 당신들 개인수련 이 세 가지 일은, 말하자면 현재 대법제자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다. 진상 알림은 사람 이 한 층의 표면 이치로 본다면 이번 사악의 박해를 폭로하는 것이고, 발정념은 더는 구제할 수 없고 가장 더러운 그러한 생명의, 대법제자에 대한 박해를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다. 그럼 더욱 높은 이치에서 본다면 진상을 똑바로 알리는 진정한 목적은 중생을 구해내어, 인류가 도태되지 않도록 하는 데 있다. 구세력이 사악한 생명을 이용하여 대법제자에게 악행을 하는 목적은, 첫째로는 고험(考驗)을 만들고, 둘째로는 나로 하여금 이러한 쓰레기들을 우주 중에서 청리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대법제자의 발정념은 구세력의 배치를 근본적으로 부정하고 사악의 박해를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다.”[1]

나는 아주 오랫동안 발정념을 매일 반드시 해야 할 한 가지 일로 간주했다. 발정념을 다한 후 일종 임무를 완성한 것 같은 느낌이어서 만약 잘못해도 별로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러다 한편의 문장에서, 매번 발정념 시, 발정념 내용을 전부 한 번 생각할 필요 없이 앞서 한 발정념의 내용과 같다고 생각하면 좀 더 많은 시간으로 사악을 청리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마침 편해지려는 자신의 타성(惰性) 관념에 부합되어 그대로 따라 했다. 후에 나는 내가 한 발정념의 내용이 모두 완벽하지 않음을 발견했고 이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나는 다시 발정념에 관한 밍후이왕 편집부 문장을 열심히 읽었다. 발정념 내용을 종이에 적어놓고 전부 기억할 때까지 반복하여 읽고 보면서 정확한 발정념을 어떻게 하는지 끊임없이 이해했다. 그리고 발정념에 관련되는 법리를 다시 더 공부했다. 법공부 중에서 대법제자의 발정념은 대법과 대법제자를 박해하는 사악을 깨끗이 제거하여 대법을 수호하는 것이고, 또한 세인과 중생을 박해하는 사악을 깨끗이 제거하여 대법을 실증하고 중생을 구도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구세력의 배치를 근본적으로 부정해야 한다.”[1]

국내 파룬궁수련생의 생체장기적출 죄악이 감소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증가한다는 해외 보도를 본 후 마음이 몹시 무거웠다. 자신의 수련상황을 정말 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는데 수련생이 받는 박해가 나에게도 책임이 없다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또 작년 5월, 장쩌민을 고소한 후 하반기부터 오늘까지 사악은 또 끊임없이 장쩌민을 고소한 수련생을 박해했다. 안으로 찾아보면 우선 마음속으로부터 국내 수련생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여 수련생의 일을 자기 일로 간주하지 않았고, 해외에서 거는 구조 전화도 부족하고 심지어 일하는 형식에 치우쳤다.

또 하나는 장기간의 교란으로 발정념을 중시하지 않아 사악을 깨끗이 제거하는 효과에 도달하지 못했다. 어쩌면 나에게서 청리해야 할 사악을 제때에 청리하지 못해 중국의 수련생이 박해받을 수도 있으므로 정말로 중시하기 시작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3-정념’ 중에서 발정념에 관해 말씀하셨다. “정력(精力)을 집중해야 하며, 두뇌는 절대적으로 청성해야 하고, 이지적이어야 하며, 염력(念力)을 집중하고 강대하게 하여 우주 중의 일체 사악을 초토화하는 유아독존(唯我獨尊)의 기세가 있어야 한다.”

어느 하루 ‘절대’란 두 글자가 갑자기 아주 크게 변하면서 소리도 아주 무거웠다. 이 두 글자의 분량은 얼마나 무거운가, 다른 공간에서 사악을 청리하고 대법을 수호하고 중생을 구도하고 조사 정법하는 것은 얼마니 신성하고 엄숙한 일인데 어떠한 잡념도 절대 나타나서는 안 된다. 이전에 왜 의식하지 못했을까? 나는 사부님께서 대법제자의 발정념에 의미가 중대하고 깊은 영향을 미치게 하신다는 것을 의식하기 시작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주겠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나는 줄곧 대법제자의 능력이 대단히 크다고 말했다. 많은 사람이 좀처럼 믿지 않는다. 왜냐하면, 당신을 볼 수 없게 했기 때문이다. 당신은 정념의 작용 하에서, 당신 신변의 일체와 당신 자신에 모두 변화가 발생할 수 있는데, 당신은 여태껏 해보려고도 하지 않았다. 구세력과 그런 사악한 요소의 교란은 바로 당신들 사상의 틈을 탄 것으로, 이 몇 년간 줄곧 이 일을 하고 있다. 구세력은 난귀(爛鬼)와 사당의 요소를 조종하여 줄곧 이렇게 했는데, 당신들의 사람 구하는 일을 성사되지 못하게 했다. 왜냐하면, 그것들이 당신과 맞서 싸우면 당신을 이기지 못하기 때문이다.”[3] 특히 “당신은 여태껏 해보려고도 하지 않았다.”[3]

발정념을 10년 넘게 하였지만, 이 한 구절은 왜 여태껏 해보려고도 하지 않았을까? 나는 발정념이 자신의 상상 중의 의미보다 훨씬 더 깊다고 이해했다. 발정념이 요구하는 수준에 도달하면 대법제자에 대한 구세력의 배치를 개변하고 자신 주변의 환경을 청리할 수 있어 사부님께서 정법 중에서 희망하시는 일이 성취될 수 있게 확보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

나는 발정념이 또 한 층의 내포가 있음을 깨달았다. 바로 새로운 우주에 부합되지 않는 일체는 위사위아(爲私爲我)한 것이다. 특히 발정념을 교란하는 사악한 당의 요소에 대해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명확하게 말씀하셨는데 자신은 이전에 의식하지 못했고 또 중시한 적도 없었다.

수련상태로부터 보면 희미한 질투심, 더러운 쟁투심, 다른 사람의 말에 불편한 마음. 또 아주 심한 자아, 이런 것들은 모두 사당 문화의 표현이다. 수십 년 동안 사당 문화 속에 잠겨 있으면서 자신은 사악한 당의 요소를 의식하지 못할 수도 있고 심지어 때로는 그것에 영양분을 줄 수도 있다. 자신의 좋지 못한 상태가 마치 이것이 전부 교란 작용을 일으킨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지금은 명확해졌다. 그것은 바로 정념으로 깨끗이 제거하는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설법’

[2]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정념’

[3]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지설법11-20년설법’

문장발표: 2016년 8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8/1/33219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