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밍웨(明岳)
[밍후이왕] 눈 깜빡할 사이에 벌써 18년이 지났다. 줄곧 자신은 정진하지 않는 제자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환경 및 주변 수련생들이 자신의 수련에 주는 영향을 여러분과 나누자고 한다.
1998년 금방 법을 얻었을 때 주변 수련생들이 단체 법공부, 단체 연공을 매우 중시하는 것을 보고 나도 될수록 참가했다. 그때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은 늦잠을 자기 좋아하는 나에게는 몹시 어려운 일이었으나 주변 수련생들이 다 해낼 수 있는 것을 보고 나도 자연적으로 그렇게 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몇 개월 후 박해가 시작되었고 환경이 없어지자 점차 연마하는 둥 마는 둥 했다. 2000년 연초 수련생과 연락이 닿아서 밍후이왕을 알게 되었고 밍후이왕에서 수련생들의 눈물겨운 장거를 보고 너무 위대하다고 생각했고 큰 감동을 하였다. 나도 곧 진상자료를 배포하기 시작했고 진상을 알리는 데 온 힘을 다했다. 사실 이번 일 년 동안의 수련과정을 돌이켜 보면 완전히 일하려는 마음에 통제되었고 거의 연공하지 않았다. 비록 법공부는 견지했으나 마음은 하나도 조용하지 않았고 머릿속에는 여러 가지 일이 떠올랐다. 심성을 닦는 것은 더욱 좋지 않았다. 안을 향해 찾을 줄 모르고 자신의 여러 가지 정서도 통제할 수 없었다. 비록 법을 실증하는 일을 했지만, 자신을 연마하지 않았다.
해외에 온 후, 5장 공법 연마를 매일 견지하는 해외 젊은 수련생들이 적고 심지어 오래 지나서야 한번 연공하는 것을 보는데, 다들 항목에 바쁘니 이런 게 아주 정상적인 것으로 생각했다. 원래부터 연공을 잘 견지해 오지 못했기 때문에 이렇게 수련생들이 하는 대로 따랐을 뿐만 아니라 갈수록 연공을 얼마 하든 큰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다.
사실 이 기간에 정진하고 자신을 엄격하게 요구하는 수련생도 만난 적이 있고 사부님께서도 줄곧 점화해주셨다. 예를 들어 막 해외에 온 후 찾은 첫 직장에 한 노년수련생이 있었는데 그녀는 매일 5장 공법을 견지했고 법공부도 매우 많이 했으므로 본체 전화(轉化)도 매우 좋았고 얼굴에 주름이 전혀 없었으며 얼굴과 입술은 언제나 불그스레했고 힘들어하지 않았다. 그녀는 마음속으로부터 우러러 나와 연공하며 법공부를 하고 진심으로 이렇게 원해 수련하는 것을 보아낼 수 있었다. 후에 한 항목 팀에 참가했는데 팀 안에 젊은 두 수련생도 스스로 매일 5장 공법을 연마했다. 비록 그때 대부분 수련생은 해낼 수 없었지만, 그들은 여전히 견지하고 있었다. 이런 것들은 비록 내게 적지 않는 변화와 자극과 일깨움을 주었지만 뿌리 깊이 박힌 안일하려는 마음을 개변시키지 못했다. 나는 매일 알람을 정하고 아침 일찍 일어나길 바랐지만 몇 년 동안 거의 한 번도 일어나지 못했다.
몇 년 전에 한 중년수련생이 갑자기 심한 병업 현상이 나타났으며 마지막에는 세상을 떠났는데 그는 연공 방면에서 줄곧 잘하지 못했다고 했다. 그 한동안 나도 완고한 병업 상태가 나타나서야 연공에 대해 중시하기 시작했고 꼭 해내야 한다고 자신에게 다짐했다. 이후로부터 아침에 일어나 연공하고, 항목팀에서 단체 연공을 하고 법공부하는 환경이 생긴 후에는 줄곧 참가했다. 일찍 일어나면 더 졸리지 않았다.
자신이 낭비한 소중한 아침 시간을 돌이켜 보면 정말로 매우 아쉽다. 결국, 내가 일찍 일어나는 것을 해낼 수 있는 것은 사실 이전에 견지해 해낼 수 있는 수련생들이 내게 준 일깨움과 갈라놓을 수 없다. 비록 그때 아직 해내지 못했고 후에 몇 년 동안 해내지 못했지만, 반드시 마음에 변화가 있고 그렇게 하는 것은 옳고 대법제자는 응당 그렇게 해야 한다고 알게 했기 때문이다. 사실 수련생들의 방법은 자신의 실제 행동으로 법을 실증했고 그들이 대법을 소중히 아낀다는 것을 실증했다. 이렇게 하면 주변 수련생들에 대해 바른 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사실 연공뿐만 아니라 기타방면에서도 주변 수련생 및 환경은 나의 수련에 대해 큰 영향을 주었다. 예를 들어 마음을 가라앉히고 법공부하고 마음을 닦고 발정념을 하는 것 등 주변 수련생들이 잘한 실례는 모두 날 변화시켰고 천천히 조금씩 제고되게 했다.
사부님께서는 줄곧 단체 법공부, 단체 연공, 단체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셨다. 매 수련생의 정황이 다르고 업력의 크기가 다르고 법에 대한 인식도 다르므로 특별히 이것을 중시하고 저것을 소홀히 하는 사람이 늘 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배움을 견주고 수련을 견주나니(比學比修)’[1]는 매우 중요한 것이다. 이렇게 하면 우리 개인 인식의 제한성으로 인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어 수련생들이 모두 진정으로 대법의 소중함을 인식하게 할 수 있고 여러 방면에서 다 잘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우리가 함께 다른 항목팀에 많이 참가하는데, 시간이 오래된 후 같은 항목팀의 수련생들은 인식과 사람 마음이 다 비슷한 점이 많게 되는데 그러면 일부 같은 집착 및 문제를 인식하는 제한을 받을 가능성이 있고 자신도 느끼지 못할 수 있다. 이때 항목팀 외의 수련생들과 접촉하거나 교류하면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많이 발견할 수 있고 자신의 수련에 변화와 일깨움이 있을 수 있다. 국제 법회에 참가하면 지역 제한성을 돌파할 수 있는 작용이 있으므로 매번 법회는 다 수확이 있다. 밍후이왕에 접촉해 수련생들의 체득을 읽어도 이런 작용이 있을 수 있다.
이상은 개인 수련체득이고 정확하지 않은 곳은 자비로 지적해 주시기 바란다.
주:
[1] 리훙쯔 사부님의 가사: ‘홍음-착실한 수련(實修)’
문장발표: 2016년 7월 3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7/30/33208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