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지린성 대법제자
[밍후이왕]
밍후이왕 2016년 6월 20일 문장 ‘금전으로 공덕을 바꿔올 수 없다’에서는 자금 운영 문제를 말했고 여기서 많은 것들이 생각나 수련생들과 교류하려 한다.
일부 수련생들은 직접 자료를 만들려고 생각하지도 않고 감히 하지도 못하는데 이는 집착이다. 다른 방면에서 기여하기 위해 자기 돈을 낸다. 돈을 사용하는 수련생은 대량의 시간과 정력을 항목에 쓰기에 돈 벌 시간이 없거나 돈 벌기가 귀찮아서 돈을 받는다. 양방면으로 모두 안 되는 것이다. 모두 양성 순환할 수 없고 장기적인 방법은 아니다.
사존께서는 ‘2009년 대뉴욕 국제법회 설법’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오늘날 대륙의 중국인은 장사에서 속도를 좋아하여 물품이 오면 재빨리 팔아치우는데, 얼마라도 벌면 되는 것으로, 명성을 따지지 않고 신의를 따지지 않으며, 품질을 따지지 않는다. 최후엔 어떠한가? 무엇이든 다 끝장이다. 우리는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우리들은 품질과 우리들의 이 사회적 명성을 지켜야 한다. 이는 앞으로 중생을 구도하는 데 좋은 점이 있다.”
‘정진요지-법정’에서 사존께서 말씀하셨다. “나 리훙쯔(李洪志)가 걸어가는 매 한 걸음은 모두 후대 대법(大法)의 유전(流傳)을 위해 정한 불변불파(不變不破)의 형식이다.” 13년 전 ‘2003년 정월 대보름 설법’에서 사존께서는 대륙자료점이 ‘온 천지에 꽃을 피우라’는 법리를 말씀하셨다. 그러나 자신에게 물어보면 우리 얼마나 되는 지역에서 얼마나 되는 대법제자들이 진정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자료점을 온 천지에 꽃이 피게 했는가?
경제 조건이 있는 수련생들은 많은 시간이 있어서 어떠한 생활적, 가정적, 자녀 등 각 방면에 부담이 없는데, 일부 사람들은 집이 많거나 단독으로 생활하기에 조건이 아주 좋지만 법공부와 연공, 발정념에만 전념하고 몇 가지 진상 알리기를 더 추가할 뿐이다. 자료는 기본적으로 배포하지 않고 ‘밍후이주간’ 등 모든 수련 방면에 관한 것들은 남들에게서 제공받으면서 당당하고 이유도 매우 많다. 사부님의 신경문이 나오기만 하면 조급해하고 항상 자신 생각에 위덕이 큰 항목을 찾으려 한다. 작년 이전에 예를 들어 션윈DVD를 만들고 이러한 항목은 후원금이 필요하다고 지정됐는데 이러한 큰 항목이 아니면 참여하지도 안 한다. 여기에 얼마나 많은 사심이 들어갔는가.
항목의 위덕에 집착하고 자신의 수련에서의 득실에 집착하며, 강렬한 두려운 마음, 책임 회피, 또 다른 형태로 미봉하려 한다. 정체적으로 중생을 구도하는 수요에 근거해 하는 것이 아니고,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진정한 의미의 ‘온 천지에 꽃을 피운다’에 엄격히 따르는 것이 아니며,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일체를 원용해 행하는 것이 아니고, 완전히 ‘타인을 위해’ 정체에 협조해서 행하는 것이 아니다. 완전히 신우주의 무사무아의 표준에 도달한 것이 아니면서 오히려 항상 ‘나는 신우주에 도달했다’라고 외친다
또 어떤 수련생은 컴퓨터와 타자기의 기본 사용법도 배우려 하지 않는데 무슨 기술을 배우는 것은 말할 것 없고 바로 기본적인 조작법도 배우려 하지 않으며 게으름과 반감에 빠지며, 이를 시간 낭비로 생각하는데 자신의 ‘정진’을 지체할까 봐 걱정한다. 결국 아주 간단한 조작, 한번 눈으로 보기만 해도 해결할 수 있는 문제도 기술수련생을 찾아 해결한다. 아울러 마음을 써서 배우지 않고 다음번에 똑같은 문제에 부딪혀도 다른 사람을 찾아 해결한다. 결국 기계를 급히 처리해버리고 기술수련생만 힘들게 만들며 자신과 타인도 한바탕 헛수고하고 아무 것도 해내지 못하는데 꽃은 피지도 못하고 떨어졌다.
이러할수록 자료점의 수련생은 돈을 벌어 기본 생활을 유지할 시간이 더욱 없어지고 물론 법공부 연공도 따라가지 못한다. 아주 많은 시기에는 여러 사람들에게 즉시 서적, 경문, 자료를 제공해주고 인터넷에 타이핑을 쳐 소식을 알리고 교류문장을 쓰고, 법회에 투고하며 새로운 MP3 내용을 다운받아서 각종 요구를 제기하는 수련생들에게 넣어주고 또 수련생들에게 새로운 컴퓨터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사용법을 가르쳐주어야 하며, DVD 다운받고 인쇄 제작, 현수막, 전시판 인쇄와 제작, 신탕런 설치 등등에 아주 바삐 보낸다. 그리고 품질을 보장해줘야 하고 즉시 해결해줘야 한다. 이런 것을 완성하기 위해 또 기계의 정상적인 운행을 보장해야 하고 기계 수리와 보수, 기자재 구매, 교환, 소모품 구매, 운송, 폐기물 소각과 처리 등등도 해야 한다. 비록 이렇게 바쁘게 보내지만 여러 사람들의 입맛을 맞출 수 없고 만족을 주지 못했다. 더욱이 프린터 기본 조작법을 가르칠 때는 거의 무료로 헌신해야 하고 배우는 사람은 항상 인내심이 없었다. 당문화로 인해 일을 대충하는 습관으로 얼마 배우지 못하고 중도에서 포기한다. 자료점 수련생들은 항상 생활이 무척 어렵고 궁핍하다.
물론 자료점 인원이라는 깃발을 내걸고 이상한 짓을 하는 사람도 있다. 무슨 기술을 전혀 모르면서 곳곳을 돌아다니며 돈을 갈취하는데 이는 수련인도 아니고 더욱이 진정한 의미에서의 기술수련생이 아니다.
사실 어떤 상황이든지를 막론하고 사존께서 우리 자료점이 온 천지에 꽃을 피우라고 하신 함의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다. 나 개인적인 인식은, 진정한 의미상의 온 천지에 꽃을 피움은 조건이 너무 부족하지 않거나 너무 불편하지 않으면 모두 마땅히 스스로 인터넷에 접속해 기본 자료를 다운받고 복사하라는 것으로 이해된다.
현재 컴퓨터가 없는 가정이 아주 적고 모자라는 것은 프린터 한 대일뿐이다. 지금 1천 위안 정도이면 괜찮은 프린터를 살 수 있고 스스로 자신의 자료를 해결할 수 있으며 인쇄량이 적어 기계가 훼손되기 쉽지 않고 늘 수리할 필요가 없다. 정체 자료점에서 자료 인쇄 임무를 감소시키면 기술인원은 스스로 돈 벌 시간이 있고 타인에게 의지할 필요가 없으며 자금을 잘못 사용할 일도 없다. 각개 작은 꽃들이 자신의 지출을 스스로 책임지고 남의 시간, 금전, 소모품 등을 점유하지 않고 각자가 자신을 위해 책임지기에 큰일을 작은 일로 만들 수 있고 행하기가 쉽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의미의 ‘온 천지에 꽃을 피우다’이다. 이렇게 하면 양성순환에 도달할 수 있다. 비록 사람마다 모두 이렇게 행할 수는 없지만 최소한 몇 명이서 한 송이 꽃을 피울 수 있고 역시 사용하기에 족하다.
사실 우리가 지금 어떻게 행하는가는 완전히 후세 사람들에게 영향 줄 것이고 우리가 무엇을 해도 중생 이후의 길을 고려해야 한다. 나는 이것이야말로 사존께서 요구하시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개인 층차 제한으로 부족한 부분은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롭게 시정해주시기 바란다.
문장발표: 2016년 7월 2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6/7/22/33165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