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국외 대법제자
[밍후이왕] ‘대법 어린 제자’ 얼마나 행운인 칭호인가! 얼마나 많은 사람이 도를 구하려고 수많은 고난을 겪으면서도 우주 대법을 만나지 못했는가? 그러나 어린 제자들은 태어나서부터 대법의 한 입자가 되었다.
사존님께서는 ‘스위스법회설법’에서 어린 제자의 내력을 가르쳐 주셨다. “어느 집 사람들이 미래에 법을 얻을 것인가를 위의 신은 아주 분명하게 보며, ‘아, 이 집 사람들이 법을 얻겠구나’ 한다. 그가 배치하여 전생하게 할 수 있는데, 법을 얻을 수 있게끔 전생시킨다.”[1] 때문에 어린 대법제자의 내원은 모두 간단하지 않다. 특히 천지개벽 이래 있어본 적 없는 오늘 날의 정법시기에 대법 어린 제자들은 더욱이 만고의 성스러운 기연, 우주의 무량한 중생의 기대를 안고 온 것이다.
사부님의 신경문 ‘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을 읽은 후 ‘착실하게 수련하다’에 대해 강렬한 진감을 느꼈고, 원만의 표준에 도달할 수 있을지를 자신에게 물었다. 신경문에서 사존님의 구절구절은 모두 대법제자에 대한 기대와 대법제자 수련 상태를 우려하셨다. “도대체 얼마나 많은 사람이 걸어 나올 수 있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진정으로 대법제자 원만의 표준에 도달할 수 있는가? 사부는 어떤 때에 정말로 매우 낙관적이지 못하다. 정법은 반드시 성공하는데, 이는 틀림없다. 대법제자의 수련원만 이 역시 틀림없다. 그러나 얼마만큼의 사람인가? 나는 지금, 정말 그다지 낙관적이지 않다.”[2]
이 단락 법은 초기 법을 얻은 어린 대법제자들을 연상하게 했다. 예전의 어린 대법 제자들이 도대체 몇 명이나 오늘 성숙된 대법제자로 칠 수 있는가? 도대체 몇 명이 계속 수련을 견지하고 자신의 약속을 기억하고 있고 ‘조사정법’[3]의 사명을 실행하고 있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이 수련하는 둥 마는 둥하면서 떨어지고, 당시 법을 얻은 어린 제자 중 얼마나 많은 제자가 완전히 속인 속에서 헤매고 있을까?
내 주위 정황을 놓고 보더라도 박해가 나타나자 주위 어린 수련생들이 순간 모두 대법과 인연을 끊고 버렸고, 여동생(수련생)과 나만 남았다. 이후 나날 속에서 우리 두 사람도 서서히 속세에 빠져버렸다. 하지만 사부님께서 나를 포기하지 않아 나는 다시 걸어 돌아왔다. 내가 알기로는 그때의 어린 수련생 중에 지금 걸어 나오지 못한 사람은 거의 완전히 속인으로 전락했다. 지금 여전히 수련을 견지하고 있는 사람도 진정하게 집착을 내려놓고 착실하게 수련하고 있는 사람이 몇 되지 않는다. 사존님께서는 일찍이 말씀하셨다. “쉽게 얻었다고 쉽게 잃어서는 안 된다.”[4] 잃으면 다시 얻은 수 없는 기회일 것이다. 특히 이 특수한 시기에 기연을 잃으면 영원히 다시 오지 않는다.
대법을 얻었던 어린 제자들이 왜 돌아오지 못하는가? 그 중 제일 엄중한 장애가 바로 남녀 관계 문제라고 나는 본다.
조기 법을 얻은 어린 대법제자들이 지금은 이미 성인으로 자라 가정을 이루는 나이가 되었다. 객관적인 원인이 뭔지는 제외하고라도, 정말 남녀정을 내려놓고 3가지 일을 잘할 수 있다면 이런 일을 생각할 겨를이 전혀 없을 것이며, 이 문제도 전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속인 상태에 부합돼야 한다고 말하는데 틀렸다고 말할 수도 없다. 그건 수련 상태이며 개인 오성 문제이다. 사존님께서는 ‘스위스법회설법’에서 이 문제를 설명하셨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속인의 마음이 아직 있고, 또한 매우 강렬하여 아직 결혼하고 싶고 또 배우자도 찾고 싶으며, 또 그 처녀를 좋아하거나 혹은 그 총각을 좋아하는 이 마음이 있어 당신이 이렇게 했다면, 바로 당신은 아직 그 한 단계까지 수련하지 못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렇게 해도 된다.”[1] 그러나 사존님께서는 마찬가지로 “전법륜”에서도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물론 현재 사회상의 그런 상태와 같아서는 안 된다. 그래서야 되겠는가!”[4] 그런 상태? 물론 오늘 인류가 패괴된 관념에서 숭배하는 미혼 동거, 부정당한 남녀 관계, 마음대로 갈라지고 이혼하는 등등을 포함한다.
최근 수련생에게서 들은 말이다. 어릴 때부터 법을 얻은 젊은 수련생이 수련하지 않는다고 한다. 철저하게 수련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깝고 가슴이 아파 난 무슨 이유인지 물었는데, 남자 친구를 적지 않게 바꾸었다고 했다. 지금 속인 머리에는 온통 이런 더러운 것이 있는 것이 아닌가?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이 현대사회는 칠정육욕만이 아니다. 칠십 정(情), 육십 욕(慾)보다 더 많다. 그렇지 않은가? 가지각색의 욕망이다.”[5] 연공인의 신체는 모두 순정하다. 사부님께서 정화해 주신 것이다. 사존님께서 정화해주신 신체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래야 사존님의 제도에 면목이 설 수 있다.
젊은 수련생은 남녀 관계에서 반드시 바르게 가야한다. 꼭 속인 상태에 부합돼야 한다면 반드시 정상적인 ‘사람’ 상태에 부합돼야 한다. 이 방면에서 바르게 걷지 않으면 구세력이 당신을 끌어내릴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이 방면의 법을 누차 말씀하셨다.
색욕의 본질을 똑똑히 보아낸다면 그것을 제거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사실 색욕은 사람에 대한 중공사당의 박해가 아닌가? 중공 사당이 이 지경으로 사악하다. 그것은 당신의 신성(神性)을 소멸시킬 뿐만 아니라 당신의 인성(人性)마저 소멸시킨다. 거짓을 부어넣어 사람 사상을 개변시키고 사람의 마성을 방종한다. 사부님께서는 지시하셨다. “마성을 방종하여 신과 멀어지니 지옥에 떨어지면 헤어날 날 없으리라”[6] 중공이 바로 사람을 지옥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닌가?
소위 “속인상태에 부합하여”[7]를 외치는 사람들이 깨어날 때가 됐다. 다수는 모두 이것으로 자신의 집착을 덮어 감추는데, 정진하는 수련생은 아주 분명하게 보아낸다. 나쁜 일을 하려고 하거나 속인을 찾아 결혼하여 생활을 향수하려는 사람도 깨어날 때가 됐다. 당신은 자신이 끌려 내려가지 않을 것이라고 보증할 수 있는가?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물론, 또 일부 젊은 대법제자들은 속인과 결혼하는데, 어떤 사람은 정말로 정에 끌려 내려가, 속인으로 변했고, 속인보다 더 속인으로 되었다.”[8]
왜 대법이 좋다는 것을 분명히 알면서도 돌아오지 못하는가? 정진하고 싶지만 마음만 있을 뿐 힘이 부족한가? 사존님은 《전법륜》의 이 단락 법으로 색욕관에 대한 논술을 마치셨다. “무릇 연공(煉功) 중에 이런 교란, 저런 교란이 나타나면, 당신이 아직도 무엇을 내려놓지 못하고 있는지 당신 자신이 원인을 찾아야 한다.”[4] 사존님께서는 우리에게 위대한 칭호 ‘대법제자’를 부여해주셨다. 우리는 스스로 본인이 이 칭호에 걸 맞는지를 물어보아야 한다. 수천만 진수 제자들이 집과 일을 버리고 밤낮으로 사람 구하는데 바삐 보내는 것을 보고 당신은 그들이 속인 상태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다. 수련은 형식상 속인에 부합될 뿐이다. 한 진수하는 사람이 어찌 속인의 변이된 상태에 부합될 수 있겠는가?
끝으로 사존님의 이 단락 법으로 여러분과 서로 격려하고자 한다. “당신들은 수련인이다. 이 말은 당신의 과거, 예전 한 때, 혹은 당신의 표현에 대해 하는 말이 아니라, 이 말은 당신의 본질, 당신 생명의 의의, 당신이 짊어진 책임, 당신의 역사적 사명에 대해 말하는 것으로 이래야만 당신은 비로소 진정한 대법제자이다.”[5]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 저작: ‘스위스법회설법’
[2] 리훙쯔 사부님의 경문: ‘2015년 미국서부법회 설법’
[3]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2003년 정월대보름설법’
[4]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5]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11’ ‘무엇이 대법제자인가’
[6] 리훙쯔 사부님의 시사: ‘홍음3’ ‘구도될 수 없다’
[7]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휴스턴 법회 설법’
[8] 리훙즈 사부님의 저작: ‘각 지역 설법 10’ ‘맨해튼 설법’
문장 발표: 2015년 11월 13일
문장 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 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1/13/3190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