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밍후이왕] 학생은 선생님을 존경해야 하고 학생은 선생님이 강의한 교과서의 정통 지식을 존경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학생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이것은 보편적인 사람의 도리다.
그리고 가장 엄숙한 수불수도(修佛修道)하고 최고로 엄숙한 새우주의 진선인(眞善忍) 대법의 정법제자로서 우주 중에서 가장 겸손하고 가장 존경하는 마음으로 대법 공부를 해야만 법을 얻고 법에 동화되며 승화되어 같지 않은 층차의 대법 법리를 바르게 깨달을 수 있다. 법공부를 할 때 마음으로 대법을 존경하지 않으면 대법의 법리도 점오해주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수련생은 어떻게 법공부를 하는가? 어떤 이는 ‘전법륜’을 보면서 입으로 해바라기 씨를 까먹거나, 차를 마시지 않으면 음식을 먹는다. 어떤 이는 사부님의 녹음을 들으며 다른 생각을 하고, 어떤 이는 침대에 누워서 책을 보거나 법을 듣는다. 어떤 이는 법을 읽으면서 한편으로는 다른 생각을 하고, 또 어떤 이는 큰길에서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MP3를 들으면서, 또 음흉한 눈으로 어느 이성이 예쁘면 그를 쳐다본다. 여러분 생각해 보라. 이런 수련생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런 수련생들의 법공부 효과는 어떨까? 이렇게 경사경법을 하지 않는 태도인데 법이 고층차의 법리를 깨우쳐줄 수 있겠는가? 당신에게 같지 않은 층차의 지혜를 열어줄 수 있겠는가? 법공부를 해도 법을 얻지 못할 뿐만 아니라 아마 악업을 쌓을 것이다. 최소한 법공부를 하면서 경사경법을 하지 않는 태도는 사부님께서 대자비로 따지지 않으시더라도 구세력이 하나하나 다 기록해 시시각각 당신을 파멸시키려 할 것이다. 그리고 기타 신도 기록해놓고 마지막에 모두 결산해 당신의 위치에 진열해 놓을 것이다.
또 어떤 수련생은 밍후이왕에 발표한 수련생의 교류 문장을 한 번씩 들으면서 전혀 자신과 대조하면서 수련하지 않고 이야기처럼 듣는다. 또 어떤 노수련생들은 교류문장을 대법을 공부하듯이 공부하기도 한다. 매일 교류문장을 듣는 것으로 시간을 보내며 하루의 법공부 임무를 완성한 셈 친다. 여러분 생각해보라. 이것이 수련하는 것인가?
일반인들의 예를 들어보면 수업시간에 선생님께서 강의 하시는데 어떤 학생은 잠을 자고 소설을 보며 해바라기 씨를 까먹고 게임을 하며 이성을 생각하거나 책상에 엎드려 있거나 다른 학우들과 속닥거린다. 이런 학생들을 좋은 학생이라고 할 수 있는가? 말해보라. 이런 학생들이 졸업할 때 학교 선생님과 교장선생님이 합격된 졸업증을 줄 수 있겠는가? 말하기 어렵다.
정법시기 수련표준의 요구는 가장 엄격하고 가장 엄숙하다. 그것은 일반적인 원만 문제가 아니고 전체 새 우주 및 전체 생명 존재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생명의 역사 중에 이런 큰일은 영원히 다시는 없을 것이다. 정법제자로 성장할 수 있는 인연 있는 생명으로서 자신의 일거일동 하나의 생각도 모두 아주 큰 집단의 문제와 관계가 있는데 우리는 무엇 때문에 엄숙히 대하지 않는가?
문장발표: 2015년 10월 27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0/27/31812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