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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윈 마케팅 훈련 소감

글/ 일본 중부 수련생

[밍후이왕] 연례 션윈순회공연 티켓 판매 활동이 또 시작됐다. 올해 더욱 많은 신수련생이 참가했고 동시에 협조인은 도쿄의 일본인 수련생을 초청해 우리에게 두 차례 전문적으로 티켓 마케팅 훈련을 받게 했다. 수련생들은 두 차례 교육훈련을 통해 법리에서 새로운 인식이 있게 됐고 심성에서도 제고가 있었다.

몇 년 전 티켓 판매에서 나는 ‘일을 하는’ 심태로 활동했다. 비록 정식으로 복장을 갖추고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해야 한다고 알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전단지를 몇 개 더 배포하고 회사 몇 곳을 더 돌아야 한다는 생각만 했다. 어떻게 해야 타인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지는 생각한 적이 없었다. 부끄러운 것은 심성 제고에 공을 들이지 않았다는 점이다. 단지 기계적으로 일했을 뿐, 션윈의 구체적인 내용을 이해하지 못했으며 심지어 션윈백과 소개도 보기 싫어했다. 사실 이것은 일을 대충대충 하려는 심태였다.

올해 션윈 마케팅을 통해 일본인 수련생은 우리에게 기초 훈련을 해줬을 뿐만 아니라 법리에서 우리와 교류해 많은 혜택을 받았다. 우선 션윈 마케팅을 종합하면, 다수 수련생은 배포하는 전단지 수량에 집착하여 많이 배포할수록 좋다는 인식에 머물러 있었다. 게다가 어떤 수련생은 심지어 몸가짐을 제멋대로 해서 대중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했다. 이렇게 대량의 전단지를 배포했지만 결국 효과는 좋지 않았다. 그 때문인지 우리들의 티켓 판매율은 저조했다.

올해의 과제는 우선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자신의 이미지를 개변시키는 것과 더는 이전 같이 전단지 수량에만 집착하지 않는 것이다. 다들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지 우선적으로 고려했다. 일본 민족은 옷차림을 중시하기에 이에 부합하도록 옷차림을 적절하게 해야 한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내재적인 품성을 제고해야 하는 점이다. 이는 속인 중의 학식의 많고 적음을 따지는 것이 아니라 션윈 내용을 많이 아는가 함을 말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더 많은 션윈의 함의를 알아야 자신감을 갖고 잘 말할 수 있다. 일본어를 능숙하게 말하지 못하는 수련생도 문제가 아니다. 만약 자신의 능력에 따라 최선을 다하고, 션윈의 함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간단한 티켓 판매 마케팅을 배운다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방면의 사례를 모두 본 적이 있다.

교육을 마친 후, 나는 열심히 티켓을 판매해야 한다고 인식했다. 자신이 정말로 ‘마음에서 공을 들여야’ 한다는 것을 느꼈다. 우선 나는 션윈백과를 핸드폰에 저장하고 일할 때 틈만 나면 학습했다. 매일 션윈백과의 지식을 쌓았다. 동시에 일본 수련생이 우리에게 정리해준 티켓 마케팅 용어를 외웠다. 션윈에 부정적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되도록 말을 정확히 하려고 했다. 어쨌든 정념을 지니고, 션윈을 더욱 많은 인연이 있는 사람에게 소개해 주고 조사정법해 더욱 많은 세인을 구해야 한다.

일본 수련생이 바쁜 와중에 중부지역에 와준 것과 법에서 교류해준 점에 감사드린다. 우리 중부 수련생은 이전의 부족한 점을 인식하고 이번에는 마음에서 공을 들여 사존께서 웃음을 짓게 할 것이다.

문장발표: 2015년 9월 2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9/28/3166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