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청년 대법제자의 성장심득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저는 어려서부터 엄마와 함께 대법 중에서 수련했고,대법 중에서 점차 성장했습니다.저의 일부 수련심득을 나누고자 합니다.

1.학교의 싸움꾼이 좋은 학생으로 변해

학교에 단발머리에 간단한T셔츠와 긴 바지를 입었는데 걸어오는 모습이 말괄량이 같은 한 여학생이 있었다.바로 이 여자애가 나였다.늘 학교에서 말썽을 일으키고 싸움을 했으며,어떤 사람의 눈에도 차지 않는 거만한 성격이었다. 하교해도 집에 가지 않고 자기보다 큰 무리 남자애들과 나무에 오르고 담장을 넘었으며자극적인 게임을 했다.여자애들은 모두 이 말괄량이를 받아들일 수 없었기 때문에 내 주변의 친구는 지금껏 모두 남자애들이었다.

초등학교4학년 때인 어느 저녁, 큰 이모가 집에 놀려 오셔서 엄마에게 파룬따파(法輪大法)를 이야기하시면서 연공 동작을 함께 가르치셨다.나는 곁에서 보면서 깊은 호기심을 느꼈다.그 후 여러 날 엄마는 날마다 대법책을 보셨다.그날 학교를 마치고 집에 돌아오니 엄마는 밥을 짓고 계셨는데 책상에는 대법책이 놓여 있어서 호기심에 끌려 몇 줄 읽어 보았는데 어떤 글은 모르는 글자였다.그때는 무슨 힘에 끌렸는지 알 수 없었지만 반드시 대법책을 잠깐씩 읽어봐야지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괴로웠고,자책감이 들었으며,누구에게 미안한 것 같았다.

서서히 나는 대법에 녹아들었다.그때 책에는 많은 모르는 글자들이 있긴 했지만 그러나 마음속에는 늘“때려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해도 대꾸하지 않는다”[1]는 한 구절이 새겨져 있었다.나는 늘 싸움질하던 그런 남학생들과의 왕래가 적어졌고, 학교에서도 점차 교실에 들어가서 수업을 들었으며,숙제도 했다.하루는 반에서 나에게 억울함을 당했던 남학생이 내가 갑자기 변한 것을 보고 고의적으로 내 앞에서 분란을 일으켰지만 나는 아랑곳하지 않았다.그들은 내가 아랑곳하지 앉자 나를 때리기 시작했다.주먹이 빈번히 내 몸을 때렸지만 나는 당시“때려도 맞받아치지 않고 욕해도 대꾸하지 않는다”를 기억하고는 참았다.그들은 내가 반격을 하지 않으니 재미없다고 여기고 가버렸다.

서서히선생님과 친구들은 나와 이야기도 나누면서 나를 좋아했으며,여학생은 또 스스로 나와 고무줄뛰기를 하자고 했다.학교에서 그녀들과 갈수록 친하게 됐다.친구들은 내가 예절을 지키고 온순하며,공부에도 노력하는 학생으로 변했다고 했다.초등학교 졸업식에서는 그 해의 우수학생에게 상장을 주었는데 매 반마다 한 명의 우수학생,한 명의 우수학급 임원과 한 명의3호 학생을 선발한다.교장선생님이 호명한3호 학생 명단을 들은 나는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그것은 내 이름이었던 것이다.

사부님의 구도가 없었다면 나는 아마 지금쯤 이미 퇴학당하고 사회에서 그런 불량배들과 한데 휩쓸렸을 것이다.사부님께서 나를 구하셨고,대법이 나를 개변시켰다.

2.학업에서 명리욕망을 버리다

중학교 공부는 갈수록 긴장됐는데,선생님께서 중간고사의 중요성과 카운트다운을 끊임없이 나의 귓가에 일깨워 주셨고,게다가 이 과정에 나는 갈수록 학업성적과 시험 등수에 신경을 쓰게 되었다.나의 기말고사 점수는 반에서 앞자리를 차지했지만,성적에 너무 과도하게 집착하여 도리어 시험성적이 갈수록 나빠지게 되었다.

나는 그때 아직도 깨닫지 못하고 자신이 노력했는데도 보답을 받지 못했다고 원망했다.점차 성적이 좋은 학생은 선생님의 칭찬과 편애를 받았고,친구들도 이런 친구와 친하게 지내는 걸 좋아했다.이 과정에서 나는 자신이 대법제자이며,사부님의 부탁을 잊어버렸음을 반성하지 못했다.중학교에서 고중에 이르는 전반 6년 동안,나는 줄곧 자신의 착오를 진정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오히려 갈수록 깊이 빠졌다.엄마는 여러 번 호통을 쳤지만 모두 의식하지 못했다.대학입시가 끝나고,점수가 발표될 무렵에 온 가족은 모두 몹시 긴장했지만 이때의 나는 서서히 명리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게 되었다.아무튼 합격되지 못할 바에야 기술을 좀 배우고,막 일을 하는 것도 아주 괜찮을 것 같았다.집착을 내려놓았는데, 나중에 발표된 결과를 보니 나는 커트라인보다2점만 높게 대학에 붙게 되었다.

대학 기간에 나는 대법을 첫 자리에 놓았다.매일 아침5시면 아직 날이 채 밝지도 않았는데 나는 이미 세수를 마치고 도서관에 가서 대법책을 볼 준비가 다 되었다.학교 도서관의 할아버지는 늘 나에게“오늘은 또 학생이 첫 번째야.”하고 말하곤 했다.아침은 아주 조용하고 교란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나는 학교 자습 전에 대법책을 좀 더 많이 볼 수 있었다.명리에 대한 욕망을 내려놓았기 때문에 대학에서의 나의 학업은 아주 순조로웠고 또 장학금까지 받았다.이 일체는 모두 나를 끊임없이 일깨워 주었다.나는 대법제자다,시시각각 대법을 첫 자리에 놓고 신사신법을 해야 한다.

3.사회에 들어선 후 직면한 정의 고비

명리에 대한 집착이 점점 옅어지고,일체는 사부님을 믿고 사부님께서 안배하신 길로 갔기 때문에 대학졸업 후의 직장도 아주 순조롭게 변했다.그러나 나이가 많아짐에 따라 오히려 연애,결혼문제에 부딪히게 됐다.집에서는 여러 번 맞선을 주선했으나 나는 모두 거절했다.하지만 이렇게 하니 집안사람들의 오해를 샀고,그래서 늘 아빠와 다투었다.그 후 엄마 그리고 단체 법공부하는 이모와 소통하였는데 이렇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했다.우선 무슨 일이 발생하든 모두 화를 내지 말아야 하며,가족에 대해서는 더욱 그러하다.다음으로 선을 보는 이런 일이 나타난 것은 자신의 내심 속에 아직도 색욕이나 기타 집착심이 잠재해 있고 아직 뿌리 뽑지 못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나는 조용한 가운데 생각해 보았다.자신에게 미(美)를 좋아하는 마음이 있어 늘 거울보기를 즐기면서 자신의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지 않았는지 걱정했다.게다가 주변의 친구,동료들이 함께 늘 드라마의 줄거리를 말하면서 어느 남자 주연,남자 배우는 얼마나 멋지다고 하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좀 움직이기도 했고,집에 돌아와서는 인터넷을 열고 보기도 했다.이 모든 표현과 심태는 비록 직접적인 정욕의 마음이 없다고 하더라도, 아름다움을 좋아하고멋진 영화배우를 보기 좋아하는 마음은 있는 것이고, 모두 생활 중 가족들이 선을 보게 압박하고 결혼을 강요하는 직접적인 원인을 초래했다.이런 집착심이 없다면,이런 일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그래서 명백해진 후부터 나는 더는 일부러 거울을 보지 않았고,동료,친구가 영화배우를 언급해도 나는 마음에 두지 않았더니 자연적으로 집에서도 더는 이 화제를 꺼내지 않았고 더는 나에게 이런 일을 강요하지 않았다.

사회라는 이 큰 염색 항아리 속에는 가지각색의 사람과 일의 교란이 있으므로 나는 더구나 법공부를 잘해야 하고,정념정행,신사신법을 해야 한다.나는 자신의 수련 과정에 아직도 많은 부족이 있음을 알고 있다.하지만 나는 꼭 자신의 노력을 다해 조사정법 하여 최후의 길을 평온하고 바르게 걸어갈 것이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저작시드니 법회설법

문장발표: 2015년5월3일
문장분류:수련마당>정법수련원지>수련체득>수련경력>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5/3/308136.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