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조율과 협조

부족을 찾고 공동으로 정진하자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어떤 협조인은 사악에게 1년 넘게 박해당하고 몇 차례 납치당했으나 다행히 정념으로 벗어났다. 그러나 일은 진정으로 해결되지 않았고 집착심을 찾지 못해 차에 압상 당했다. 어떤 협조인은 박해로 병업이 매우 심하고 심지어 글도 잘 보이지 않는다. 또 각종 병업이 있는 협조인도 있었다. 무엇 때문에 이런 박해를 당하는가?

여기에서 개인의 인식을 말해보겠다.

협조인, ‘협조’ 이 두 글자는 말은 쉽지만 행하기는 쉽지 않으며 항상 염두에 두지 않으면 할 수 없다. 고생스럽고 힘들며 또 슬프고 괴롭다. 간혹 여러 수련생과 문제를 말하기 어려워 자신 혹은 몇몇 수련생과 상의한다. 상당히 쉽지 않다. 여기서 수련생, 수고하셨습니다! 당신들의 사심이 없는 지불에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말씀드린다.

최근 나는 신변의 몇몇 협조인이 바쁜 것을 보았다. 너무 바쁘기에 나는 차마 그를 찾을 수 없었다. 그러나 나 스스로 해결하지 못해서 마음이 아파도 그를 찾아야 했다. 이 문제는 나도 매우 고민했는데,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없었고 그를 찾을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런 일은 나 한 사람에게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두 그를 찾는다. 마지막에 그는 법을 배우지 못하고 법공부를 할 시간이 없어 법을 이탈하는 일을 초래했다. 협조인은 1년 넘게 사악에게 박해 당했고 몇 차례 납치되었지만 다행히 정념으로 벗어났다. 그러나 일은 진정으로 해결되지 않았고 집착심을 정확히 찾지 못해 수련생이 차에 압상 당했다.

여기에서 우리 일반 수련인과 협조인 수련생 간의 공동 문제를 말해보자. 이런 일이 생긴 것은 한쪽 때문이 아니라 책임은 쌍방에게 다 있다. 무엇 때문에 이렇게 말할 수 있는가? 우리들이 이 문제를 분석해보자.

우리 일반 수련생도 학식이 있고 능력이 있는 수련생이 있다. 마땅히 주동적으로 수련생을 찾아 일상에 필요한 각종 기술을 배워 대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마땅히 해야 할 일부분 의무를 다해야 한다. 만약 기술 수련생이 가르쳐주지 않아도 그와 법에서 교류해야 하며, 이후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번거로움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잠시적인 번거로움은 장기적인 번거로움을 덜며 여러 사람이 모두 당신에게 누를 끼치는 것을 면할 수 있다. 기술을 배우려면 허심하게 물어야 한다. 모두 한 집안일이며 당신 집안일이 아니고 그의 집안일도 아니다. 하나의 목표를 위해 각자 장점을 다해야 한다.

우리 협조 수련생도 모든 항목에서 손을 놓아야 한다. 여러 수련생이 특장을 발휘하게 하는 것이야말로 당신의 심원(心愿)이며, 안심이 되지 않는다고 자신이 맡아 (이것도 수련생을 눈에 차지 않아하는 요인이 있다.) 하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면, 션윈CD제작, 밍후이 달력, 각종 진상CD 등 각 기술을 마땅히 강력하게 널리 알려 몇몇 협조인이 배달원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한 사람의 역량이 아무리 크다 해도 해내지 못하면, 기다리는 사람은 기다리지 못하고 배포하는 사람은 배포하지 못하는 일을 초래한다. 마지막에 힘들어 기진맥진하여 마지막에 협조인은 출근도 못하고 생활마저 의지할 곳도 없고 너무 힘들어 많은 수련생이 협조인 수련생을 도와 물적지원을 해야 하는 상황을 초래했다. 그러나 법에는 이치가 있으며 함부로 다른 사람이 공양하게 할 수 없으며 잘 장악하지 못하면, 예를 들면 다른 사람이 옷 등을 받을 수 있고 도리어 탐욕심이 생길 수 있다. 이 연쇄적인 곤란은 쌍방이 협조한 것이다. 매 개인이 자신이 해결할 일도 협조인을 찾은 적이 있는지 자신을 봐야 하지 않겠는가. 예를 들면, 프린터기가 고장이 나면 속인을 찾아가 수리하거나 물어볼 수 있고 시스템 설치도 늘 하지 않는가. (이것은 수련생을 가르쳐 줄 수 있다.) CD굽는 등 기술을 많이 보급하면 여러 수련생이 모두 할 줄 알고 당신을 찾지 않으면 당신은 비로소 홀가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정법이 결속되지 않는다면 당신은 영원히 시간이 없어 제대로 출근할 수도 없다.

소모품 방면도 많은 수련생은 스스로 구매하고 정체로 대량으로 구매하지 말아야 한다. 돈을 절약하기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러면 안전하지 못하기에 분산해 구매해야 하며 돈을 더 써도 안전하다. 협조 수련생은 되도록 구매 장소를 제공하면 된다. 여러 사람이 어떻게 독립하는지를 가르쳐 주고 진정으로 독립해야 하며 협조인이 하나하나 분점에 화물을 보내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하면 당신이 지치게 된다. 사람 몸이 어찌 지치지 않겠는가? 또 자금을 한 사람에게 가득 주고 한 사람이 구매한 후 다시 작은 법공부 장소에 하나하나 보낸다. 또 어떤 수련생은 진상화폐를 만들 자금 몇 십만 위안을 유통시킨다. 생각해봐도 법에 부합되지 않는다. 그것이 어찌 도처에 꽃을 피운다고 하겠는가? 모두 당신을 떠나지 못하면 당신은 회사 사장이 된다. 늘 아이가 젖을 떼지 못한 것처럼 당신이 다른 사람을 늘 자라지 못하게 하면 그것은 좋은 일을 하는 것인가, 아니면 무엇을 하는 것인가?

나는 사부님께서는 매 개인에게 모두 단련할 기회를 주는 것이지 당신을 따라 단련하는 것이 아니라고 이해한다. 끝까지 달려도 다른 사람은 당신의 틀을 벗어나지 못한다. 뿐만 아니라 또 안전문제도 있다. 당신이 많은 휴대폰을 들고 바삐 다니고 누가 권고해도 듣지 않으며 여러 번 곤두박질해도 깨닫지 못하면 그러면 넘어져 큰 혹이 생길 수밖에 없다. 오직 구세력이 구실을 잡고 당신이 넘어져 사람을 구하지 못하게 한다!

몇 년 전 나는 소모품을 구매하는 협조 수련생이 너무 바빠 바른 길을 벗어나 그에게 손을 놓으라고 권고한 것이 생각난다. (그는, 당신이 보라. 우리 주위에 어느 누가 할 재목감인가? 이 일은 내가 떠나면 안 된다 라고 말했다.) 그러나 말한 지 1년이 되지 않아 이 수련생은 사악에게 휴대폰 위치 추적을 당해 납치당했고 3년 넘게 박해 당했다. 그러나 주위 수련생은 사람을 구하는 것을 활기차게 각자 잘하며 아무 것도 빠뜨리지 않았다.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당신이 하는 것은 당신을 단련하기 위한 것이지 당신이 떠나면 안 되는 것이 아니다. 대법 중의 일은 누가 떠나도 모두 할 수 있으며 법을 떠나면 안 된다.

사악은 무엇 때문에 박해하고 교란하는가. 그것도 수련생이 법리가 똑똑하지 못한 빈틈을 뚫은 것이다. 대법의 법리는 우리에게 사람을 어떻게 구하는지, 어떻게 일반 수련생이 되는지, 어떻게 박해를 타파하는지 모두 말하고 가르쳤다. 당신은 99년 이전의 설법을 한 권도 빠뜨리지 말고 보라. 마음을 조용히 하고 보라. 특히 ‘정진요지’를 보라.

수련은 작은 일이 없다. 매 일념을 법과 대조하지 않으면 모두 후과가 있다. 우리들이 보기에 너무 보통적인 먹고 마시고 요구하는, 이것이 너무 평범한가? 그러나 ‘정진요지’의 ‘맹격일장(猛擊一掌)’에 모두 요구가 있다.

특히 많은 기술 협조 수련생은 모두 바빠 출근을 하지 못한다. 당신이 두 사람에게 일을 가르쳐 거들면 당신은 홀가분해지며 시간을 내 출근할 수 있다. 시간을 잘 배치하면 해결할 수 있다. 본래 대법은 전 사회에서 수련할 수 있으며 출근하지 않고 전문적으로 이것을 생업으로 하라고 요구하지 않았다. 아마 당신이 책임감으로 비롯된 것일 것이다. 그러나 내가 보기에는 우리는 이 책임을 잘 완성하지 못했다. 왜냐하면 당신은 기술인재 보급을 잘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당신이 사람을 선출하지 못했다고 말한다면 나는 믿지 못한다. 수백 수천의 수련생이 모두 안 되는가? 눈에 띄지 않는 수련생은 모두 된다. 정말 사람의 눈으로 가늠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이 바쁘다고 하는 것은 자신을 잘 수련하지 못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잘하는 수련생은 일찍 홀가분하게 출근했고 신변에 모두 기술인원이다. 그 총 기술인원은 이 방면을 아주 짧은 시간에 수련했다. 또 성숙이라 한다. 그러나 우리들 일생을 모두 여기에 지쳐 출근도 못하는데 어찌 비길 수 있겠는가?

우리는 어떤 협조인 수련생은 ‘협조’ 본신을 아주 중하게 보는 것을 볼 수 있다. 누가 앞장서면 한방에 공격하며 다른 수련생이 그의 협조 업무를 빼앗는다고 여긴다. 앞장서는 수련생과 공동으로 토론 연구해 일을 더욱 잘하고 수련생의 장점을 이용해 수련생을 격려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모순이 된다! 부닥친 문제를 앞장선 수련생에게 내던지고 심지어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한다. 당신이 보라. 이 일은 내가 아니면 안 되지 않느냐. 실증하는 것은 단지 자신의 그 한 능력이지 제고가 아니다!

여기에서 수련생이 좋지 않다는 것이 아니다. 수련은 바로 승화며 제고다. 보도원은 마땅히 심성이 높은 착실한 수련자며 일을 하는데 빠지지 말아야 한다. 많이 한 일은 되돌아보면 사람이 사람의 일을 한 것이 되었고 어떤 곳은 법리의 요구와 상반되며 바빠 법공부도 하지 못하고 단지 뜨거운 마음으로 사람의 일을 했다. 자신은 그 속에 빠져 결점을 보기 아주 어려우며 늘 그 상태에 묶여 어떻게 승화하고 벗어나겠는가.

단지 수련생이 아주 힘들고 그렇게 많은 고통을 받는 것을 보고 매우 조급하다. 지금 수련생이 사람을 구하는 시간은 정말 매우 소중하다. 구세력이 더는 빈틈을 타게 해서는 안 된다.

개인의 견해는 확실히 한계가 있기에 수련생이 공동으로 교류하기를 희망한다. 허스

문장발표: 2015년 4월 1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이성인식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4/1/306898.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