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청년 대법제자다. 내가 최근 몇 차례 꿈에서 깨달은 점화라면 내 사상 중에 너무 많은 더러운 현대 변이문화가 있어 이미 심각하게 내 수련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것이다.
생각해 보니 자신이 평소에 늘 아주 많은 젊은 친구를 사귀었는데 진상을 알리는 기회를 만들려고 어떤 때는 속인의 소셜네트워크, 웨이신(微信: 중국식 카카오톡)의 일부 것들을 공유하는데 속인과 채팅할 수 있는 화제가 있기 때문이었다. 이후에 이 길이 바른길로 가는 것이 아님을 의식하게 됐다. 그것이 사람을 구할 수 있는지 여부는 이렇게 많은 속인과 채팅하는데 근거하는 것이 아니고, 관계가 가깝더라도 관건은 정념에 의거하는 것이었다. 속인의 지식을 적당히 장악하는 것은 속인사회에서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긴 하지만 반드시 자신의 수련 상태에 따라 척도를 파악해야 한다.
게다가 잘못된 관념의 인도 하에 나는 거의 날마다 속인 사이트를 보았다. 자신이 비록 의식적으로 음란하고 폭력적인 정보를 회피하긴 했지만 사실 아주 많은 정보 속에는 당(黨)문화, 그리고 각종 부체 사령 등이 포함돼 있어 보기만 하면 곧 자신의 공간장으로 들어오게 된다.
한편, 자신의 사유와 관념 역시 현대 변이문화의 영향을 심각하게 받았으므로 전통문화와는 거리가 엄청 멀어 두뇌 속에는 그 어떤 새로운 명사가 나타나고 늘 안일함과 세상을 하찮게 여기는 마음이 반영됐다. 일에 책임지지 않으며 앉고 서는 자태가 단정치 않고 평소 예절 수양 등이 부족했다.
여기에서 수많은 수련생, 더욱이 청년 수련생, 어린 수련생에게 일깨워 주고 싶은 것은 여러분은 반드시 이 방면에 주의하기 바란다. 법공부를 많이 해서 자신을 깨끗이 씻어내고 아울러 전통문화의 사유방식을 이해해 자신을 바로 잡아야 한다. 자신의 수련에 어떠한 무책임이 있어서도 안 된다.
건의: 될수록 속인 사이트에 접속하지 말자. 속인의 영화와 텔레비전 작품을 보지 않는 게 가장 좋다.(특수상황 제외, 대법제자 자신이 파악해야) 서적을 선택함에 작가의 배경을 적당히 파악해야 한다. 왜냐하면 매 글자 배후는 모두 작자 본인의 정보이기 때문이다. 많이 보면 일종 오염도 조성할 수 있다.
문장발표: 2015년 1월 7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5/1/7/30286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