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이익과 인정을 내려놓고 수련의 길을 바로 걷자

글/ 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올해 상반기에 자신에 대한 요구를 느슨히 하고 법공부를 따라가지 못해 수련의 길에서 있지 말아야 할 상황이 나타나 자신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수련생들은 나의 경험을 참고하여 부디 굽은 길을 걷지 말고 수련에 교훈을 얻기 바란다.

연초에 법공부를 느슨히 하여 깨끗이 제거하지 못한 사람 마음이 또 올라왔다. 나는 동료들이 업무 외에도 주식에 투자해 돈을 벌어 좋은 차를 타고 다니는 것을 보았다. 게다가 주변의 동료들이 동업하여 돈을 벌자는 말을 자주 했다. 이 상황에 부딪히자 마음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마음을 움직이자 구세력이 이런 틈을 타 나를 교란했다.

사실 지금 내 환경은 비교적 좋다. 자그마한 현급 시내에 있는 대기업 지사에서 근무하면서 연봉은 10만 위안이 넘는다. 차도 있고 집도 있다. 대법자료를 만드는 자금이 부족해 본 적이 없다. 법을 실증하는 조건이 비교적 좋았는데 사람 마음이 나오자 교란이 나타났다.

금년 4월, 동료와 함께 출자해 현소재지 시내에서 술 한 가지를 위탁 판매하게 됐다. 동료와 같이 가서 알아본 결과, 이 브랜드의 술은 사당의 붉은 색 내용을 배경으로 한 포장이 몇 개 있었다. 나는 즉시 사업을 그만두려 했지만 몇몇 동료들이 이 몇 가지 종류는 취급하지 않겠다고 맹세하면서 말렸다. 사실 이때, 사부님께서 바로 나를 점화해 주신 것이다. 아직 투자하지 않았기에 이때 그만두었다면 아무런 영향도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익을 구하는 마음이 중하고 또 명예를 구하는 마음도 섞여 있어 깨닫지 못했다. 일은 점점 번거로워졌다. 상점 리모델링이 끝나자 자금을 투입했고 영업도 시작했다. 그중 한 가지 술은 붉은 색을 배경으로 했는데 가격이 적당해 아주 잘 팔렸다. 나는 점점 이것은 대법제자가 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마음속의 갈등이 커져 함께 투자한 친구들에게 탈퇴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동료들은 누구도 동의하지 않았다. 나와 함께 동업하면서 나에게 재무를 맡기면 마음이 놓인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내가 탈퇴하면 그들도 그만두겠다고 하면서, 그렇게 하면 이미 투자한 자금이 큰 손실을 입을 것이라고 했다. 내가 대법을 수련하면서 진선인에 따라 행동하기에 동료들의 신임을 얻기는 했지만 이게 전부는 아니었다. 그것보다 나의 사람 마음이 중해 구세력에게 약점을 잡힌 것이었다. 그것들은 동료를 이용해 나를 붙잡고 쉽게 놓아주지 않았다.

나중에 문제는 점점 골치 아파졌다. 출근해야지, 사업도 해야지, 본래의 직장 생활에 영향을 주었다. 퇴근 후 몇 사람이 회의를 소집하고 사업상 일을 상의해야 했다. 그러다 보니 몇 번이나 발정념 시간을 어겼다. 나는 점점 후회됐다. 수련생들과 교류해 보니 다른 현 수련생도 이와 유사한 상황이 있었지만 단호하게 그 일을 그만두었다고 했다. 나는 마음 속의 모순이 더욱 커져 그동안 법공부도 마음에 들어오지 않았고 발정념을 해도 마음이 조용하지 않았다.

어느 날 저녁 법공부 팀의 수련생과 장시간 교류하는 과정에서 끊임없이 안으로 찾아 마지막에 생각이 점점 명확해졌다. 내가 단호하게 일을 그만두지 못하는 것은 주로 경제적 손실을 볼까 봐 두려운 것이었다. 나는 말했다. “내버려 둬야겠습니다. 경제적으로 손실을 봐도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수련생이 말했다. “우리의 염은 반드시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자신의 돈도 대법의 자금입니다. 구세력의 교란을 받으면 안 됩니다, 탈퇴해도 경제적으로 손실을 보면 안 되지요. 그리고 교류를 통해 발견했는데 단호하게 탈퇴하지 못하는 것은 아직도 당신에게 정을 중히 여기는 요소가 있기 때문입니다.”

안으로 찾으니 확실히 자신에게 인정을 중히 여기는 문제가 있었다. 동료들과의 정분 때문이었다. 생각은 명확해졌지만 막상 실행하기는 어려웠다. 경제적 손실을 두려워하는 마음은 내려놓았지만 동료들과의 정 때문에 일을 그만 두려는 결심이 흔들렸다.

인정을 중히 여기니 또 한 가지 난에 부닥쳤다. 함께 사업하는 한 동료와 평소 관계가 좋았다. 회사에서 그는 일인자이고 나는 보좌역이었다. 내가 업무에서 착실하고 치밀하기에 상사의 인정을 받았다. 그는 아마도 내가 그의 자리를 차지할까 두려웠던 것이다.(수련인으로서 이런 생각은 추호도 없었다) 그는 나를 잘못된 길로 인도해 최근의 인사이동에서 보좌역 직급을 잃게 했다. 이 바람에 정을 중히 여기는 마음을 적지 않게 제거해 버렸다. 나는 마음을 굳혔고 그들도 더 이상 나를 말리지 않았다. 사업에서 완전히 손을 떼었다. 내가 탈퇴한 후에도 그들의 사업은 영향 받지 않았다. 그리고 그들은 연말에 나의 투자금을 돌려주기로 합의했다. 5개월 간 이 일을 겪으며 그토록 많은 시간과 정력을 낭비했다. 한동안 굽은 길을 걷고 나서 아래의 몇 가지 교훈을 얻게 되었다.

1. 어떤 상황이든지 법공부를 느슨히 하면 안 된다. 법공부가 느슨해지면 사람 마음이 많아지고 정법의 요구와 진행에 따라가지 못하며, 명리정 어느 한 방면에서든 집착이 생기면 구세력의 교란을 받고 굽은 길을 걷게 된다. 수련의 길에서 나타난 번거로움은 모두 자신의 사람 마음이 초래한 것이다. 열심히 착실하게 법공부를 하여 명리정을 닦아 버리고 대법이 각 층차에서의 요구에 부합해야만 사람을 구하는 일을 안정되게 잘하고 중생을 많이 구도할 수 있다. 사람 마음이 많으면 마난이 많고 굽은 길을 걷게 되며 동시에 사람을 구하는 기회를 잃게 된다.

2. 마난에 부닥치면 반드시 수련생들과 교류를 많이 하고 정체에 융합되어 정체의 힘과 지혜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러면 문제는 간단해지고 쉽게 해결된다.

3. 집착 때문에 문제에 부딪혀 굽은 길을 걸을 때, 사부님께서는 일반적으로 점화해 주신다. 이때 반드시 정념을 강화해 안으로 찾고 자신을 바르게 수련해야 한다. 잘못을 고집해 깨닫지 못하고 점점 깊게 빠지지 말아야 한다.

4. 개인의 생활조건은 얼마나 많은 개인 재산을 소유하고 있는가도 포함되는데, 그것은 모두 전생 혹은 전생 몇 세(世)의 인연이 정한 것이다. 물론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상대적으로 부유한 생활은 우리가 대법을 실증함에 유리하다. 하지만 무리하게 그것을 구하거나 그것에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이는 우리가 연공할 때 지녀야 하는 마음과 같다. “내가 당신에게 알려주는데, 조금도 중요하지 않으며, 당신이 생각을 많이 하면 곧 집착심이다. 당신이 지나치게 생각한다면 당신은 바로 집착하여 추구하는 것이 아닌가? 수련은 자신에게 달렸고, 공은 사부에게 달렸으므로 당신은 이런 소원만 있으면 된다.”[1]

5. 딴 마음을 품지 말고 자신이 맡은 업무를 잘 해야 한다.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자신이 맡은 업무를 잘 하는 것도 속인사회 중에서 법을 실증하는 일부분이다. 업무시간에 열심히 일하고 퇴근 후에 마땅히 대부분의 정력과 시간을 세 가지 일을 잘하는 데에 써야 한다. 이번에 보좌역으로 승진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린 것도 우연한 일이 아니다. 내가 최근에 일을 잘하지 않은 데에 대한 경고이리라.

이상은 개인수련 체험으로서 층차의 제한이 있다. 수련생들은 단지 참고로 삼기 바란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전법륜’

문장발표: 2014년 10월 26일
문장분류: 수련교류>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심성 제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10/26/299413.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