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대륙 대법제자 홍원(洪願)
[밍후이왕](지난 문장에 이어)
2. 연장해 온 생명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장시기 속인 중에 빠져 있다
이런 상황은 노인 수련생에 많고, 개별적으로 중년, 극히 개별적으로 젊은 수련생에게도 있다. 그들 대부분은 자신의 생명이 이미 연장됐음을 모르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다. “그러나 한 가지 표준이 있는바, 당신이 하늘에서 정한 원래의 생명노정을 지나 나중에 이어온 생명은 전적으로 당신에게 연공하는 데 쓰라고 준 것이므로, 당신이 사상적으로 조금이라도 편차(偏差)가 생기면 생명에 위험을 가져올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의 생명 노정은 이미 지나가 버렸기 때문이다. 다만 당신이 世間法(쓰젠파) 수련을 지난 이후에는 이런 통제를 받지 않는데, 그때는 곧 다른 상태다.”
나는 개인적인 층차에서 보았다. 많은 사람은 대법 중에서 수련하면서 모두 수명을 연장했다. 어떤 사람은 아주 정진하고 어떤 사람은 정진하지 않는다. 그의 본질적인 일면이 얼마나 높은 층차로 돌파했던지 상관없이 사람의 육신이 수련하기에 아직도 세간법을 벗어나지 못했음으로 이 규율에 제한을 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병업이 나타났으면 얼른 안으로 찾아보고 모순 속에서 자신을 제고하고 정념정행하면 그래도 계속 돌파할 수 있고 계속 조사정법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정념정행할 수 없다면 그건 아주 위험하다.
어떤 노인 수련생은 몸과 마음을 다해 수련하지 않는 자녀를 위해 봉사한다. 대부분 정력, 저금을 다 자식에게 바친다. 어떤 노인 수련생은 손자 손녀의 전직 보모가 됐지만, 오히려 아이의 정진이나 수련에 대한 인도를 중시하지 않으면서 ‘누구에게나 다 좋게 대한다.’로 혈육에 대한 집착을 덮어 감추는데 실제로는 지나치게 아이의 응석을 받아주고 방임해 아이가 큰 후에는 오히려 수련하지 않거나 중사가 도를 닦는 격이 되게 했다…… 사실 인간세상에 와서 조사정법하겠다고 맹세한 염원을 생각해보면 정법에 투입하고, 중생구도가 첫째이다. 가령 주와 부를 분명히 가리지 못하고 대법을 위한 지불과 자녀에 대한 공헌 관계를 바르게 놓지 못하며, 양자의 비례를 잘 처리하지 못한다면 문제가 나타나는 것을 피하기 어렵다.
어떤 사람은 이 때문에 이미 병업 중에 있게 됐고 어떤 사람은 이제 곧 이런 마난에 떨어지게 됐다. 일단 나타났고 만약 근원이 여기에 있는데도 깨닫지 못한다면 방법이 없다. 사실 노인 수련생이 장기적으로 반복적으로 병업 교란을 받는다면 마땅히 더욱 깊이 안으로 찾아봐야 한다. 만약 장기적으로 마난 중에 처해있다면 시급하게 제고할 방면에서 정념정행하지 못하면서 병업 중에서 사부님께 도움을 청하고, 여러 수련생이 발정념으로 도와준다 해도 별로 큰 작용을 일지 못한다.
(계속)
문장발표: 2014년 10월 8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10/829863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