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후이왕] ‘밍후이 사이트 내 이메일함 사용 문답 모음집’
문: 밍후이 사이트 내 이메일함을 사용해 서로 연락을 취할 때 어떤 안전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답: 많은 사람이 같은 밍후이 사이트 내 이메일함을 공용하고 ‘자신에게 편지를 보내는’ 방식으로 서로 연락을 취할 때, 계정이 누설돼 안전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습관을 양성하기를 건의한다.
1. 이러한 이메일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하지 말고 이미 본 메일은 즉시 삭제할 것을 건의한다. 관련되는 사람이 모두 이렇게 하면 설사 사악이 계정을 도용하더라도 지혜롭게 기만당한 것을 방지하면(예를 들면 모 지역에서 만나자 등을 하지 말아야 함) 일반적으로 안전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 왜냐하면 사이트 내 이메일함은 IP를 통과하지 못해 다른 사람을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2. 사이트 내 이메일에 되도록 개인 정보를 드러내지 말아야 한다. 중요한 내용은 ‘여의암호(如意加密)’ 등 프로그램으로 PGP 암호를 설정한 다음 보낼 것을 건의한다.
3. (새로 추가) 이메일 중에 인터넷 링크를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일부 지역에서 지역 성격의 밍후이 이메일함을 공용하는 현상이 점점 많아진다. 어떤 지역은 밍후이 이메일함을 거의 협조 교류공간으로 삼고 일체 정보를 ‘공간’ 안에 모두 공개한다. 어떤 공간에 또 각양각색의 첨부파일을 첨부한다. 많은 사람이 안전하게 밍후이 이메일함을 공용하기 위해 무엇 때문에 밍후이왕은 ‘밍후이 사이트 내 이메일함 사용문제 모음집’에서 ‘이러한 이메일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말고 이미 본 메일을 즉시 삭제하길 건의한다’라고 했겠는가? 여기에 대해 개인의 인식을 말해보려 한다.
많은 사람이 공용하는 이메일함은 아는 사람이 많을수록 복잡하고 안전율도 낮아진다. 만약 그 중 한 사람이 무의식 중에 이메일을 누설하거나 특무가 장악한다면 특무는 마음대로 이메일을 조작하거나 안의 내용을 감시하고 제어할 수 있다. 중공 특무는 사악하다. 그것들은 이메일 내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기술 수단을 사용해 악의적으로 ‘특수 목표가 있는 트로이목마 바이러스’에 추가하도록 수정한다. 그런 다음 이러한 악의적인 첨부파일이 이메일에 들어와 원래의 진정한 첨부파일을 교체한다. 비록 첨부파일 이름 및 안의 내용은 변화가 없지만 첨부파일 자체는 이미 ‘특수 목표가 있는 트로이목마 바이러스’가 포함되어 있다. 누가 컴퓨터 안의 이러한 첨부파일 ‘트로이목마 바이러스’를 열면 컴퓨터에 방출되어 당신은 막으려 해도 막을 수 없다.
만약 이러한 ‘특수 목표가 있는 트로이목마 바이러스’가 컴퓨터를 감염시키면 이 컴퓨터는 이미 어떠한 비밀도 지킬 수 없다고 말할 수 있다. 이 컴퓨터 조작은 사악에게 모두 감시당하고 제어당하며 또 인터넷을 통해 컴퓨터 조작 정보가 사악에게 전해질 수 있다.
때문에 밍후이는 ‘이러한 이메일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받지 말라’, ‘이미 본 이메일을 즉시 삭제하라’고 건의했다. 특히 많은 사람이 공용하는 이메일함에는 안전 문제가 많기에 마땅히 이러한 안전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일시적으로 협조에 편리하기 위해 이메일 사용 안전을 홀시하거나 점차 잊어서는 안 된다. 사악은 여전히 광적으로 날뛰기에 안전에서 절대로 소홀하거나 마비돼서는 안 된다. 만약 누가 이 때문에 이 문제에서 사악에게 빈틈을 타 박해를 당하면 이러한 손실은 아주 유감스러운 일이다.
문장발표: 2014년 9월 30일
문장분류: 자료점 기초>자료점 기초기술>인터넷접속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9/30/298393.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