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농촌 중생을 구하는 과정에서 존재하는 보편적인 문제

글/ 대륙 남방 대법제자

[밍후이왕] ‘도시 대법제자들도 농촌을 위한 자료를 제작, 배포를 중시하자’(2006년 9월 17일 밍후이왕)와 ‘도시 대법제자도 중시하자’(2006년 10월 20일)가 발표된 후 우리 시의 적지 않은 수련생이 충격을 받고 연이어 농촌에 가서 자료를 배포했다. 그러나 얼마 되지 않아 잇달아 수련생이 농촌에서 납치돼 거의 가는 사람이 없었다. 그때 농촌에 갔던 대부분 수련생들은 지금까지도 농촌에 가려고 하지 않는다. ‘밍후이주간’에서 ‘도시 수련생들은 전부 우리가 농촌 중생을 위해 무엇을 했는지 보라’가 발표된 후 또 일부분 수련생이 몇 개 소조로 나눠 농촌에 갔는데 얼마 되지 않아 또 납치 사건이 발생했다. 그래서 다른 수련생들도 모두 가지 못하고 아주 적은 수련생이 견지했지만 드넓은 농촌을 대상으로 하기엔 힘이 모자랐다.

최근 2년 사이 사부님의 가지로 우리 몇 개 지급(地級) 시 수련생들이 연계를 했는데 대부분 지급시, 현 관할구의 많은 향진 농촌은 여전히 진상 공백 구역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이전에 우리 시 농촌에서 자료를 배포했다. 온밤 길을 걸으면서 배포하던 데로부터 자전거를 타고 주요도로 양쪽에 배포하다가 오토바이를 타고 각 시골 마을에 가서 배포하고, 여자 수련생과 함께 배포하던 데로부터 지금은 혼자 몇 백리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배포했다. 또 초기에 지도, 나침반에 의지하던 데로부터 지금은 네비게이션를 갖고 다니자 더 많고 상세한 시골 도로가 나타나 들어가 보면 양쪽에 또 많은 시멘트 길이 각 주민 소조로 통한 것을 발견했다. 길을 잃으면 네비게이션을 켜고 방향을 잡고 나간 후 네비게이션를 꺼 온밤 충전하지 않아도 됐다. 간혹 전기가 없으면 이동식 배터리로 충전했다. 처음에는 많이 배포하자는 생각에 수련생 사이 심성 수련을 홀시했는데, 여러 해 박해와 시련을 겪은 후 지금에서야 비로소 수련생 사이의 심성 문제를 전력으로 잘 수련했고, 점차 조용하게 입정해 발정념을 많이 해서 농촌에 가서도 사악이 빈틈을 타지 않게 됐다.

여러 지급시, 현에서 알아본 농촌 중생을 구도할 때 존재한 보편적인 문제를 말하려 한다.

1. 대부분 향진에 대법제자가 아주 적거나 없다

대법제자는 대부분 지급시에 집중돼 있어 편벽한 농촌에는 진상자료를 배포하지 않거나 아주 적다. 이런 상황을 밍후이왕은 2006년에 여러 번 보도했는데 지금까지 전혀 개변되지 않아 소수 몇 개 현의 수련생이 진상자료를 전 현 농촌에 배포했을 뿐 다른 두 개 현의 농촌에는 대법제자가 아주 적다. 그들도 도시 수련생들과 연락을 취하고 농촌에 자료를 배포했지만 대부분 본 지역에만 국한됐을 뿐이다. 내가 그들에게 한참 젊은 나이고 또 자전거를 탈 줄도 아는데 왜 전 현 향진을 다니지 않는지 물었더니 그들이 길을 모른다고 했다. 그래서 내가 지도와 나침반을 보급하자 그들은 볼 줄 모르고 보고 싶지 않다면서 주위 지역을 잘하면 된다고 했다. 대다수 도시 대법제자의 인력 물력이 제한되어 있는데다 보편적으로 농촌에 가려하지 않아 반드시 본 지역 지급시 수련생이 농촌에 가야 하지만, 흔히 지급시가 관할하는 몇 개 현의 길이 멀고 고생스러워 가려는 수련생이 적고 횟수도 적어 편벽한 농촌에 공백구역이 많다.

2. 주요 도로 양쪽 농촌에만 국한

한 지급시에는 늘 농촌에 가는 대법제자가 있다. 마침 나의 시골 친척이 이 시에서 3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살았다. 내가 자전거를 타고 주요 도로가에 있는 향정부 소재지에서 진상 화폐로 물건을 살 때, 몇 개 상점 주인은 그들 문틈에 파룬궁 소책자가 여러 번 놓여있었다고 했지만, 주요 도로를 벗어난 몇 십 미터밖에 있는 몇몇 친척과 다른 주민은 진상자료를 받아보지 못했다고 했다. 이런 촌민 소조는 모두 작은 시멘트 길을 수리해 주요도로와 통하게 했다. 지도를 볼 줄 알면 나침반을 가지고 들어갔다 왔던 길로 되돌아 나와 주요 도로를 따라 가면 길을 잃지 않는다.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가면 길을 잃어도 쉽게 나올 수 있다.

유감스러운 것은 내가 거듭 보급했지만 대부분 수련생은 여전히 지도를 사용하려 하지 않았다. 또 두 개 현의 수련생은 여러 번 차를 끌고 몇몇 수련생을 데리고 향진에 가서 자료를 배포했는데 작은 시멘트 길로 들어가면 차를 돌리기 어려워 주요 도로 양쪽에 국한할 수밖에 없었다.

3. 진상자료 종류가 많지 않다

우리가 전문적으로 조사해 봤는데 농촌은 도시와 달리 이웃들이 한데 모여 자료를 바꿔 볼 수 있다. 같은 마을에 마땅히 여러 자료를 배포해 정보를 더 보급해야 한다.

나는 농촌에 가는 수련생들이 대부분 이 점을 중시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그녀들은 “밍후이왕의 자료이기만 하면 사람을 구할 수 있어요. 같은 자료라고 해서 무슨 관계가 있어요?” “인연 있는 사람이면 자료 하나를 보아도 구도될 수 있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아는 사람에게 소책자 하나를 주었는데 그녀는 보고도 아무 반응이 없었다. 내가 또 각종 자료를 주었더니 그녀는 보고나서 철저하게 개변됐다. 농촌에는 거의 자료를 반복해 배포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공백 지역이어서 보름 전 자료도 농민들에게는 다 새로운 것이다. 또 밍후이왕 최신 자료라고 해도 여러 종류가 있다.

나는 매번 10여 종 이상 자료를 준비한다. 자료가 충분할 때 한 봉투에 두 가지 소책자에 전단지를 넣고 순서대로 배열해 작은 봉투에 넣고, 한 봉투의 것을 다 배포하면 다른 봉투의 것을 꺼내 한 마을에 같은 자료가 중복되지 않도록 한다. 사실 이것도 무슨 첨단 기술이 아니므로 우리가 중생을 위하는 책임감과 인내심이 있는가 하는 것이 관건이다. 모 현의 장기적으로 농촌에 가서 자료를 배포하는 수련생 둘도 매번 3, 4가지 자료(개인적으로 부족하다고 생각함)를 배포한다고 했다. 내가 가끔 그들 자료 주머니를 보면 서로 다른 자료를 배열해 놓은 것이 아니라 큰 주머니에 마구 넣어 자세히 보면 같은 자료를 한데 배열해 놓은 것이 많으며 배포할 때도 같은 마을에 같은 자료를 중복해 배포할 때가 있다. 나는 수련생들이 이 문제를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마을에서 한 번에 10여 가지 자료를 볼 수 있다면 우리가 10여 차례 서로 다른 자료를 배포한 것과 같지 않은가? 중생을 구도하는 일은 정말 세심하게 하여 세인들이 진상을 알게 되는 양을 늘리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나는 또 거의 모든 향진 정부 소재지는 모두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어 많은 가게 주인, 특히 전기 부품 파는 가게에 모두 광대역 인터넷을 설치한 것을 알게 됐다. 그래서 나는 매번 인터넷 봉쇄 돌파 프로그램을 갖고 가서 저녁에 지나갈 때 가게 주인 문 앞에 놓았다. 이는 그들에게 더욱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편벽한 향진은 진상화폐 공백 구역이기도 해서 나는 1위안 지폐를 소량 가지고 가서 일용품을 샀다.

4. 던져 넣는 것과 잘 놓는 것에 대한 논쟁

내가 알고 있는 어느 현의 수련생은 진상자료를 현의 모든 농촌에 배포했는데 그들은 매월 농촌에 소책자 1만 부를 배포한다. 방법은 오토바이를 타고 저녁에 1천부를 배포하는데, 그들 경험은 법공부를 잘하고 심성을 잘 닦고 발정념 하는 것을 첫 자리에 놓고 농촌집 문앞 혹은 땅에 오토바이를 타고 가면서 던져 넣는다. 가장 멀리는 20미터 가량 던져 넣는다. 제대로 넣지 못하면 내려서 직접 놓는다. 지금 농촌에 집집마다 작은 시멘트 길이나 흙길, 모래 길을 닦았기에 오토바이가 다 들어갈 수 있다. 그들 몇몇 수련생은 평온하게 몇 해를 견지해 현 농촌에 다 배포하고 다른 수련생들과 휴대폰 항목을 하면서 가끔 이웃 현 농촌에 간다.

나는 언덕 지역에 하룻밤 사이에 300-500부 배포할 수 있다. 날이 어둡기 전에 목적지에 도착하려면 흔히 몇 십에서 백 킬로미터를 달린다. 언덕 지역 농가는 흩어져 있어 차에서 내려 직접 놓아야 하고 평원 지역은 하루 밤 사이에 더 많이 배포할 수 있다. 나는 후난성 둥팅후 대법제자를 만났었는데 그의 고향 농촌에는 거의 수련생이 없어 진상자료를 보지 못하고 있는데, 본인은 악인이 그가 배포한 줄로 의심할까 우려해 외지에서 돌아가도 감히 배포하지 못하겠다면서 우리에게 한 번 배포해달라고 했다. 나는 지도와 나침반, 두 자루의 진상자료를 가지고 오토바이를 타고 혼자 출발했다. 나도 중간에서 3명의 수련생이 차례로 가담해 더 많은 자료와 오토바이 한 대를 더 갖고 올 줄은 생각지 못했다. 현지에 가서야 호수 구역 농가는 대부분 몇 십, 몇 백 호가 줄지어 있어 배포하기 아주 편리한 것을 알게 됐다. 우린 서로 다른 향진으로 나누어 가서 배포 구역을 늘렸다.

이후에 나는 수련생들에게 이런 경험을 소개했다. 수련생들은 많은 다른 의견이 있었다. “자료는 다 신성한 것인데 마땅히 공손하게 자료를 농가 문앞 혹은 창문에 놓아야 우리가 하는 일이 신성하게 된다. 당신들이 이렇게 던지면 너무 함부로 하는 것이 아닌가? 중생들이 우릴 어떻게 보겠는가? 사람 구하는 효과를 일으키지 못한다.” “당신들이 자료를 땅에 던져 넣으면 농가에서 보지 못할 수 있다.” 우리가 자료를 던진 이유를 말하겠으니 수련생들이 참고하기 바란다. 적당하지 않은 점은 바로잡아주기 바란다.

평화적인 환경에서 자료를 던지는 것은 확실히 정중하지 않지만, 사악의 공포적인 환경에서 우리가 안전과 배포 수량을 늘리기 위해 던져 넣는 것이다. 내가 몇 번 여자 수련생을 데리고 자료를 배포할 때 그녀들은 직접 농가 문앞에 놓으려 했는데 여러 번 위험이 나타났다. 어떤 농가에서는 소리가 들리자 문을 열고 손전등을 비추고 뭐하는 사람이냐고 큰소리로 물었다. 초저녁에 일부 농가는 아직 잠을 자지 않고, 전등을 켜고 더워서 문을 열어놓기 때문에 집 문앞에 아예 갈 수 없다. 어떤 수련생은 이런 것을 상관하지 않는다. 농민들은 원래 진상을 알지 못해 어떤 사람은 자료를 보곤 바로 신고해 사당 파출소 경찰이 즉시 쫓아온다. 물론 던지는 방법이 다 안전하다는 것은 아니다. 심성에 문제가 있으면 마찬가지로 위험하다. 나도 여러 번 겪은 적이 있다. 한 번은 늦은 밤에 작은 길 끝에 가서 좀 쉬고 돌아오려 하는데 인근에 있는 농민이 손전등을 들고 길을 막았다. 그는 내가 도둑인줄 알고 오토바이 차머리를 잡고 자료 주머니를 뒤적이면서 큰소리로 물었다. 어디에서 온 사람이며 늦은 밤에 여기 와 뭐 하느냐……. 그 당시는 정말 위험했는데 바로 나의 심성 문제였다. 출발하기 며칠 전에 두 수련생에게 크게 화를 내면서 그들이 둔하고 안전에 주의하지 않는다고 욕했다. 위험 앞에서 나 자신이 심성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수련의 길이 아주 좁아 반드시 바르게 가야 함을 절실하게 느꼈다.

직접 공손하게 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안전 위험이 존재하며 하룻밤 사이에 얼마 배포하지도 못한다. 이런 의견을 견지하는 수련생은 대부분 농촌에 가 보지 못했거나 농촌에 가도 적은 양의 자료만 배포했을 뿐이다. 나는 하루에 백부와 오백부는 같지 않다고 생각한다. 임무를 완성하듯이 시 구역, 교외에 반복적으로 배포하는 것과 수고를 마다하고 편벽한 시골에 가는 것도 같은 개념이 아니다. 우린 마땅히 전면적으로 농촌 중생을 구도해야지 누락되면 우리 잘못으로 될 것이다.

자료를 던져 넣으면 농가에서 보지 못한다는 것도 일부분 수련생의 주관적인 추측이다. 나는 조사했는데, 내가 배포했던 마을에 다음날 친척이 마침 그곳에 가서 일을 하거나 어떤 것은 그 마을에 친척이 있었는데, 그들은 나에게 농민들이 잇달아 전하고 돌려 보고 있다고 말했다. 물론 던지는 방식도 적당하게 해야 한다. 제대로 던져 넣지 못하면 차에서 내려 조절해야 한다. 어떤 농가 문앞, 땅은 아주 황량한데 장기간 사람이 살지 않고 밖에 나가 일하는 농가임을 알 수 있다. 이런 집엔 반드시 직접 문앞에 가 놓아 빗물에 자료가 젖지 않도록 해야 한다. 도로가에서 몇 십 미터 떨어진 농가는 차에서 내려 다가가 던져 넣는다. 가끔 갑자기 비가 올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적게 넣더라도 눈에 띄면서도 빗물에 젖지 않는 곳에 던져 넣는다. 또 어떤 큰 진 정부 거리에는 아침 일찍 청소부들이 거리를 쓸기 때문에 던져 넣어선 안 되며, 반드시 문틈으로 밀어 넣어야 쓸어가지 않는다.

또 소수 수련생은 매번 교외 농촌에 몇 십 부 배포하면서 농가 문앞 혹은 창문에 놓는다. 나는 아주 좋다고 생각하지만 편벽한 농촌에서 광범위하게 많이 배포하려면 던지는 방법으로 해도 자료를 존경하지 않는 문제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5. 지도는 관건, 수련생들은 아직도 보려 하지 않는다

지도를 보려는 수련생이 몇 되지 않는다. 직업 관계로 본 현, 시 농촌 길을 잘 알지 않으면 지도를 보지 않으면 전혀 광범위하게 농촌 중생을 구도할 수 없다. 지명도 들어보지 못한 곳을 어떻게 찾아간단 말인가? 밍후이왕 여러 문장에서도 이 문제를 언급했다.

내가 여러 해 동안 본 진실한 상황은 지금까지 대부분 도시 수련생은 농촌에 가려 하지 않기 때문에 지도를 보려하지 않는다. 가장 마음 아픈 것은 일부분 농촌에 가려 하는 수련생도 전혀 지도를 보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들은 “내가 잘 아는 모 지역에 가야지 모른 곳에 가 길을 잃어버리면 어떻게 하는가? 오토바이가 망가지면 어떻게 하는가?”라고 말한다.

나는 그들과 반복적으로 토론 연구했다. “그해 베이징에 갈 때도 사람들에게 물으면서 간 것이 아닌가? 길을 잃거나 차가 망가지는 것이 그때 베이징에 청원하러 가고 노동교양소에 가는 것보다 두려운가? 지도, 나침반, 네비게이션도 컴퓨터 기술을 배우는 것처럼 어려운 것이 아니고, 속인 전쟁도 지도에 따라 행군하는 것이 아닌가? 우리는 사람을 구하는 수련인데 어찌 속인보다 못할 수 있는가? 당신 아들딸이 시골에서 일이 생겼다면 당신은 반드시 지도를 보면서 길을 물으며 찾지 절대로 지도를 보고 싶지 않다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 도대체 무슨 마음 때문에 당신이 지도를 보려하지 않는가?” 나는 자세히 가늠해 봤다. 익숙한 곳에서 자료를 배포하는 것은 확실히 쉽고 또 거리도 가깝다. 편벽하고 복잡한 곳에는 반드시 지도, 네비게이션이 있어야 한다. 안일한 마음 두려움 마음 때문에 지도를 보려하지 않는 것이 근본 원인이다.

6. 도시 수련생도 광범위한 농촌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마음에 두기 바란다

나는 모든 도시 대법제자가 마땅히 다 농촌에 가야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광범위한 농촌을 빠뜨려 진상 공백 구역이 되는 것은 마땅치 않다. 도시 수련생이 가지 않으면 누가 가겠는가? 농촌의 지금 도로 상황과 도시 수련생의 능력과 현대화한 교통 도구, 네비게이션을 보면 도시 수련생이 이 일을 얼마든지 할 수 있다. 그러나 10여 년간 농촌에 가는 수련생이 극히 적으며 횟수도 제한되어 있어 대부분 향진이 공백이다.

편벽한 농촌은 확실히 고생스럽다. 우리 몇몇 장기간 농촌에 간 수련생들은 직접 오토바이로 70-80킬로미터 밖에 있는 농촌에 가서 온밤 자료를 배포했다. 한 달에 3, 4번밖에 가지 못한다. 두 여자 수련생이 남자 오토바이를 함께 타고 길에서 자료를 배포했는데 아주 고생스러워 100여 킬로미터 밖에 있는 모 수련생 집에서 휴식할 때 그 중 한 수련생은 더 버티기 어려워했다.

나는 늘 연속 200-300킬로미터를 달리는데, 특히 겨울에는 늦은 밤에 힘들면 종종 얼음땅에 누워 잠깐 휴식한다.(사실 쿠션을 가지고 갈 수 있음) 둥팅후에 가서 수백 킬로미터를 달릴 때 자료를 배포하고 나니 오토바이를 탈 힘이 없어 몇 시간 휴식한 후에도 달리다 쉬다가 하면서 왔다. 이런 고생은 검은 소굴에 있는 대법제자들이 매일 받는 시달림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사부님의 설법을 보면 사부님께서는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고 할 것 없이 모두 닿도록 해야 한다.”[1]고 말씀하셨다. 수련생들께서 모두 생각하고 힘껏 책임을 더 감당하기 바란다.

7. 기교와 주의 사항

1) 편벽한 시골에 갈 때 물과 건조식품을 갖고 가야 한다. 가장 좋기는 체력을 충실하게 할 수 있는 식품을 가지고 가야 한다.

2) 출발하기 전에 먼저 지도에서 선로 구역을 확정하고 일부 지명을 잘 기억해 두었다가 그때 가서 길을 묻는다. 한 번은 저녁 9시 넘어 농가 문 앞에 가서야 문 앞에 몇 사람이 서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내가 길을 잘못 왔다고 말하자 그들은 어디로 가냐고 물어 나는 바로 인근 마을 이름을 말했더니 그들은 나에게 알려주었다. 각종 지도에는 일반적으로 국도, 성도, 현도만 있어 반드시 네비게이션을 확대해 상세한 향진길, 시골 길을 지도에 그려 넣어야 한다.

3) 네비게이션 자체에 게임 소프트웨어가 있다. 어떤 것은 ‘뱀을 삼기는’ 것과 같은 좋지 않은 게임도 있는데 지워버릴 수 없기 때문에 살 때 반드시 게임 내용을 검사해야 한다. 대도시 대형 전자상가의 4G 메모리 도매가는 200위안 좌우이고 8G 메모리는 300위안 정도다. ‘가오더(高德)’ 지도는 지명은 상세하지만 노선이 상세하지 않고 ‘카이리더(凱立德)’ 지도는 노선이 아주 상세해 실용적이다. ‘다오다오퉁(道道通)’ 지도도 사용하기 좋다고 한다. 오래 충전하면 배터리에 심각한 영향이 가기 때문에 5볼트 1A 충전기로 1시간 30분이면 충전이 다 되며 연속 1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 또 비상용으로 이동식 충전기를 샀다. 출발하기 전에 ‘브라우즈 모드’로 반복적으로 목적지 도로, 주위 마을 이름을 숙달하면 낮에 목적지에 이르러 저녁에 네비게이션을 켜지 않아도 지도에 따라 예정한 향진 도로 혹은 시골길을 따라 가면 된다. 길 양쪽에 작은 시멘트 길 혹은 흙길이 있으면 드나들면서 다 배포 한 후 되돌아오면 된다. 돌아온 후에도 방향을 잘못 기억할 수 있기 때문에 드나들 때 표기를 하거나 나침반으로 방향을 확정한다. 어떤 때는 들어가면 길이 사면팔방으로 통한다. 심지어 다른 큰길에까지 이어져 흔히 길을 잃을 수 있다. 이때 네비게이션이 특효를 나타낸다. 켜고 좀 기다리면 지금 위치가 나타나고 확대하면 주위 크고 작은 지명, 노선이 나타나 쉽게 나올 수 있다. 방향을 정한 후 껐다가 길을 잃으면 다시 켜면 된다. 나는 하룻밤 사이에 몇 번 켜면 되기 때문에 여태껏 비상용 전원을 사용하지 않았다.

초보는 네비게이션을 북쪽 방향으로 고정하고 나침반으로 현재 위치의 북쪽을 정한 다음 손에 네비게이션을 들고 북쪽을 향해 그것의 도면이 북쪽(윗쪽)과 현재 위치 북쪽이 일치하게 하면 방향이 틀리지 않는다. 네비게이션은 자성이 강하기 때문에 휴대할 때 나침반과 함께 놓으면 안 된다.

네비게이션은 행적을 기록하는데 삭제하거나 ‘행적 기록’을 닫아도 된다. 그러나 바탕화면의 운행기록을 삭제해도 다시 켜면 또 회복된다. 전문가 수련생들이 밍후이왕에 네비게이션 안전 지식을 소개하기 바란다.

4) 오토바이 선택과 수리

매달 만부를 배포하는 현 수련생은 수리비를 아주 많이 썼다. 사실 어떤 것은 절약해도 된다. 관건은 수련생이 오토바이를 수리할 때 많이 묻고 배우고 오토바이 수리에 대한 책을 사 보고 대충 알면 돈을 절약할 수 있다. 남자 수련생이 혼자 농촌에 가려고 정하면 남자용 교각 오토바이를 구입하면 자료 자루를 놓기 편리하다. 두 사람이 합작하기로 정하면 작은 구조의 125 남자용 오토바이 혹은 125 여자용 오토바이를 사면 방향을 돌리기 쉽다. 큰 구조의 125 남자용 차를 사지 않는 것이 좋다. 새 차는 길들이는 기간에 특별히 공장 요구에 주의해야 한다. 한 수련생이 하우줴(豪爵) 새 차를 몇 달 달렸는데 엔진 성능 혼란으로 소음이 컸다. 일반적으로 배기관 소음 성능이 나빠지면 바꾸는데 배기관에 검은 연기가 나면 점화플러그가 타서 반드시 카뷰레터를 바꿔야 한다. 카뷰레터를 청소해도 오래 가지 못한다. 파란 연기가 나면 반드시 실린더를 바꿔야 한다. 정상 상태는 무색 연기다.

오토바이는 쉽게 마모되기 때문에 가급적 오리지널 부품을 사야 한다. 내외 바퀴는 가급적 ‘정신(正新)’, ‘졘다(建大)’ 브랜드 타이어를 사야 한다. 엔진오일은 가급적 우양번톈 오리지널 기계유를 사야한다. 매입가는 27위안이고 판매가격은 40위안 좌우다. 위조 방지 표지는 가우팡 기계유 위조 방지 표지와의 구별이 좀 크다. 그러나 문외한은 알기 어렵다. 본인이 여러 번 부품 시장과 오토바이 가게에 가서 많이 묻고 많이 비교해 보면 알게 된다. 지금 사회에 거의 모든 수리부에서 모두 가우팡 기계유를 사용한다. 매입가는 10위안 좌우밖에 되지 않지만 판매가격은 모두 35위안 좌우로 통일했다. 농촌에서 장기적으로 속도를 줄이고 달리려면 좋은 엔진오일을 사용해야 한다. 여자용 오토바이는 1500킬로미터 달리면 엔진오일을 바꿔야 하고 남자용은 1000킬로미터를 달리면 바꿔야 한다. 중간에 일부 엔진오일을 보충해야 한다. 어떤 수련생은 이것을 주의하지 않아 피스톤링이 타서 망가져 뜯어보면 휠 아치, 흔들대가 다 타서 벌겋다. 저녁에 속도를 줄이고 2, 3시간 타면 반드시 오토바이를 휴식시켜져야 엔진에 손상가지 않는다.

낮에 오토바이에 충전을 하지 않으면 전문용 충전기로 배터리를 충전해야 한다. 소형 여자용 오토바이 헤드라이트는 배터리에서 전기를 공급하는 것이 아니라 엔진에서 직접 전기를 공급하기 때문에 저녁에 속도를 줄이면 불빛이 아주 희미해져 구입할 때 똑똑히 물어봐야 한다. (한 수련생은 이것 때문에 한 대를 반품시켰다) 저녁에 농촌에서는 라커로 진상 표어를 분무하기 가장 편리하다. 전력이 부족해 오토바이 시동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오토바이 불빛으로 비추지 말고 손전등을 쓰면 좋다.

주:

[1] 리훙쯔 사부님의 저작: ‘정진요지3-사람 마음을 내려놓고 세인을 구도하자’

문장발표: 2014년 8월 5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8/5/295604.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