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지금 정말 종결된다면 여러분은 모두 후회할 것이다

[밍후이왕]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 ‘쉰들러 리스트’는 한 나치스 당원 쉰들러가 2차 세계대전 중 독일에서 유태인을 구하여 멸절을 모면하게 한 이야기다. 독일이 전쟁에서 패한 그날 밤, 쉰들러는 나치스 신분 때문에 도망가려 했다. 도망치기 전 그가 구한 유태인이 직접 만든 은가락지를 그에게 주었다. 가락지에 새긴 ‘한 목숨을 구한 것은 창생을 구한 것과 같다’는 문구를 봤을 때 그는 격동되어 가락지를 떨어뜨렸다. 그는 옷깃에 붙은 금 브로치를 들고는 이것으로 몇 사람을 더 살릴 수 있었다고 후회했고, 자신의 차를 가리키며 이것도 몇 사람을 살릴 수 있었다며 흐느껴 울었다.

내일 종결된다면 오늘 밤 당신은 잠을 자지 않고 집집마다 문을 두드리고 다니면서 그에게 진상을 알릴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정말로 종결된다면 여러분은 모두 후회한다.”[1]고 말씀하셨다.

이전에는 왜 아직 종결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종결되어 우리를 비웃던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그들은 후회할 것이다. 어떤 땐 사람을 더 구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면서 종결되어 우리를 코웃음 치던 사람을 진감시키고 독해가 심한 사람은 도태 되어라는 생각을 했다. 지금 생각하면 모두 사람마음이며 그들과 다투려는 생각이다.

구도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사부님께서 결정하실 부분이다. 이번에 구하지 못하더라도 마음이 일어나서는 안 되며, 화를 담고 그의 말문을 막지 말고 마땅히 자선심으로 그에게 잘 가라고 하면서 유쾌하길 바란다고 말해야 한다. 구하지 못할 사람에 대해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여기에서 구하지 못해도 다음 진상 장소에서 그를 구할 수 있다. 이번 일은 그가 배부르게 먹을 10개 파이 중의 앞부분의 몇 개라고 생각하면 된다. 때문에 그에게 파이 하나를 주는 것이지 구할 수 없을 것 같으니 마지막에 쥐똥이나 먹으라고 덧붙여서는 안 된다. 그럼 그 사람은 다음에 아무것도 먹지 않을 것이다.

그들과도 서약했기 때문에 그들이 대단한 담력으로 내려온 것임을 알아야 한다. 그들이 당신과 갈라놓을 수 없는 인연이 있기 때문에 오늘 당신을 선택하여 마주쳐 온 것이다. 그가 당신에 대한 믿음과 희생이 있기 때문에 그는 이 속인이 된 것이며, 낡은 세력의 배치를 받아들여 독해된 것이고 대법제자가 될 영예를 당신에게 준 것이다. 그가 마주쳐 올 때 당신이 거기에 서 있기만 하면, 가령 그가 대법제자가 되었고 당신이 그 세인이라면 당신은 그가 이렇게 하는 것을 바라는가?

수련생이 사람을 따라가며 진상을 알리는 모습을 볼 때마다 그가 탈퇴시켰든 시키지 못했든 그가 돌아올 때 나는 그가 마치 개선장군처럼 보인다. 진상을 알리는 장소에 서 있는 것은 일이 아니기에 다른 사람에게 열정적으로 말했지만, 듣지 않을 때 억지로 말을 하면 다른 사람의 반감을 산다. 그렇다고 다른 극단으로 가서 목석이나 반복재생기가 되어서는 안 된다. 내가 그 자리를 지나가는 속인이라 하더라도 반복적으로 ‘진상을 알고 미래를 선택하라’고 말한다면 코웃음을 칠 수 있다.

사람을 구할 때는 사람마음을 헤아려서 말하고, 자료를 전면적으로 잘 만들어 속인이 더 즐겨 보고 즐겨 읽도록 해야 한다. 거리에서 아이를 데리고 노는 사람을 만나면 그에게 짧은 이야기 소책자를 주면서 아이에게 적합한 이야기가 아주 많다고 알려주고 아이에게 읽어주면 아주 좋다고 말할 수 있다. 총망하게 지나가는 사람을 만나면 중공의 선전을 듣지 말라고 알려 줄 수 있다. 어떤 땐 추상적으로 당, 공청단, 소선대를 탈퇴하라고 말하면 많은 사람은 개념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말할 수 있다. 붉은 넥타이를 맨 적이 있습니까? 어떤 땐 이렇게 말하면 많은 사람이 곁눈질하면서 다 맸었다고 설명한다. 그러면 그들에게 탈당, 탈단, 탈대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아이들은 그림이 많은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료를 만들 때 겨냥 있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진상 고무풍선을 만들면 더 즐겨 볼 수 있다. 아이들이 고무풍선은 들고 다니면 사람들이 다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우리가 그들에게 대법을 배우라고 선전하는 줄 오해하면 우린 당신들에게 진상을 알릴뿐이고 중공에 대한 독한 맹세를 지워 중공을 멀리하게 하는 것이며 기독교 신자나 무슨 전문가가 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고 알려주면 된다. 이 때 그들에게 이끌려 속인의 토론에 빠지면 안 되며 우린 당신이 이 조직을 멀리하라고 알려줄 뿐이고 이 큰 조직이 무너질 위험이 있다고 알려준 것뿐이며 그 조직을 뒤집자는 것이 아니라고 알려주면 된다.

주:

[1] 리훙쯔(李洪志) 사부님의 저작: ‘각지설법 10’ ‘따지웬(大紀元)회의 설법’

문장발표: 2014년 4월 28일
문장분류: 명혜주간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4/28/290630.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