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랴오닝(辽宁)성 후루다오(葫芦岛)대법제자 춘위안(春缘)
[밍후이왕]여러 해 동안 우리는 공안,검찰청,법원,사법국 혹은 감옥 등에 가서 납치,불법 감금된 수련생을 면회하고 진상을 알릴 때,당신은 파룬궁을 수련하나요?란 질문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이 문제는 우리를 여러 해 동안 곤혹게 하였고 많은 사람을 곤혹게 했다.
부당한 협박,괴롭힘,치욕에 직면해 많은 사람은 두렵고 방법이 없어 어찌할 바를 모른다.대법제자로서 우리는 거짓말을 하면 안 된다.그러나 자신이 파룬궁 수련생이라 말하면 면회가 거절되고 심지어 협박을 받는다.그래 이것은 넘지 못할 한계란 말인가?우리는 몇 년간의 법공부와 실천을 결합해 사사로운 주견을 말했다.훌륭한 의견을 듣기 위해 우리는 먼저 우리의 미숙한 의견을 내놓겠다.여러분이 대법을 실증하고 구도중생의 길에서 더욱 잘 걷기를 희망한다.
1.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면회하지 못한다는 감옥 규정을 부정
중공은 파룬궁을 박해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헌법과 법률을 파괴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많은 성문과 구두의 소위‘규정과 법칙’을 만들어 대법제자와 가족을 백방으로 괴롭혔다.많은 사람은 이‘감옥규정’에 막혀 가족을 만나지 못한다.
한 번은 랴오닝 여자감옥에 불법으로 감금된 웨이(魏)수련생이 죄수에게 맞아 상처를 입었다.수련생5명이 면회(그중의 한 명은 웨이 수련생의 언니다)하려 했지만, 감옥은 단지 두 사람만 면회를 허가했다.등기 대청에서 면회수속을 마친 후 두 사람이 안으로 들어가자 경찰은 “당신 두 사람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이에요?”라고 물었다.두 사람은 “네.”라고 대답했다.경찰은”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면회할 수 없어요.”라고 말했다.결국, 두 사람은 경찰에게 문밖으로 밀려 나왔다.그 경찰은 또 등기 대청에 와 다른 세 사람에게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인가 질문했다.
경찰: “당신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입니까?”
첫 번째 수련생: “나는 신분증을 지니지 않았어요.”
경찰: “나는 당신에게 파룬궁을 수련하는가 물었습니다!”
수련생: “나는 신분증을 지니지 않았어요!”
경찰은 어쩔 수 없이 두 번째 수련생에게 물었다. “당신은 파룬궁을 수련합니까?”
두 번째 수련생: “당신은 나의 올케(웨이 수련생을 가리킴)에게 내가 파룬궁을 수련하는지 물어보세요.”라고 말했다.
경찰은 더는 묻지 않고 나에게 물었다. “당신은 파룬궁을 수련합니까?”나의 첫 번째 일념은‘정념으로 악인을 정시’하는 것이었다.나는 두 눈으로 경찰을 직시했다.온몸에 강대한 자비의 에너지가 가득 찼다. “이것은 누가 만든 규정이에요?”경찰은“이것은 감옥에서 제정한 것이고 감옥의 규정이에요!”라고 대답했다.나는 엄숙하게“당신들의 감옥규정은 헌법과 법률을 위반했어요.누가 이런 규정을 만들면 장차 법적 책임을 감당해야 해요.누가 이런 규정을 집행하면 법적 책임을 감당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경찰은 아무런 말도 못하고 몸을 돌려 가버렸다.
좀 지나자 그녀는 되돌아와“나는 상부에 당신들 한 사람이 면회할 수 있게 말했어요.”라고 말했다.비록 한 사람만 면회하는 것을 허가했지만 우리는‘파룬궁은 면회하지 못한다는 감옥규정’을 돌파했다.
2.속인 가족이 법정에서 변호하게 이끌다.
2008년 어느 날,나는 진저우(锦州)시에서 우연히 파룬궁 변호문장 한 부를 얻게 되었다.이 문장은 법률의 각도에서 파룬궁 수련은 어떻게 헌법과 법률에 부합하는지 논술하고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은 위법이라고 설명했다.당시 그 문장은 내 마음에 깊이 와 닿았다.이때부터 나는 관련된 법률 조문,법률 연구문장과 정의로운 변호사의 변론을 수집하기 시작했고,공부하며 법률을 연구했다.공부하고 연구하고,특히 실천 속에서 활용하면서 우리는 법률이 진상을 알리는 중요한 작용을 알게 되었다.우리는 먼저 수련생과 법률을 교류하고 법률을 이해하고 법률을 이용하는 의의를 인식했다.실천하면서 우리는 진상을 알리고 진상편지를 쓰거나 변호하거나 공소장,청원하는 등 방면에 모두 법률을 활용하였고 효과도 아주 좋았다.
몇 년의 노력을 거쳐 많은 속인은 하나의 간단한 개념을 명확히 했다.
파룬궁 수련은 합법(合法)이고 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은 위법(違法)이라는 것이다.
특히2003년 초, 60여 세의 한 수련생이 진상자료를 배포하다 납치되었다.그녀의 아들은 사악한 당의 선전독해를 깊게 받아 국가에서 파룬궁을 이미‘X교’라고 정했고, ‘연공하면 법을 위배하고,자료는 바로 범죄 증거’라고 여겼다.그들은 원래 아는 사람 관계와 돈으로써 어머니를 되찾아오려 했다.우리는 그들을 찾아가 대법의 기본 진상을 말한 외에,그들과 법률을 교류하고 그들이 공안,검찰청,법원에 가 진상을 알리고 친인을 구출하는 것을 격려했다.그들은 아주 큰 계발을 받고 열심히 공부하고 법률을 연구했다.이어 그들은 공안국,파출소에 가 정정당당하게 경찰에게 국가는 파룬궁에 성질을 규정하지 않았고,파룬궁을 신앙하는 것은 합법이며,파룬궁을 박해하는 것은 죄가 있다고 알려 주었다.후에1심과2심에서 그들은 자신의 어머니를 위해‘파룬궁 신앙은 합법’이라는 변호를 했다.우리는 그들이 쓴 변호하는 말을 지도했다.기술면에서 말하자면 이미 정의로운 변호사의 수준까지 도달했고 또 우리의 특징이 있었다.나중에 우리는 일부 정의로운 변호사의 변호에도 우리의 일부 관점을 인용한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우리 시에서 첫 번째로 가족이 법정에서 변호인을 담당한 사례이며 변호도 아주 잘했다.
3.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방청해서는 안 된다’는 장애를 돌파
2014년3월28일,우리 시 법원은 한 대법제자를 재판하려고 했다.법정에는 검은 복장을 하고 표정이 냉담한 경찰 몇십 명을 배치했다.또 경찰 몇 명은 손에 몽둥이 같은 것을 들고‘안전검사’하고 있었고 살기등등했다.경찰은 갑자기 방청객 수를20명으로 제한한다(이전에 사람 수를 제한하지 않았다)고 선포했다.
몇십 명 친척,민중이 법정에 들어섰고 모두 엄격히 검사하고 녹화했다.갑자기 경찰은 또 매 사람에게 물었다. “당신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입니까?당신은 여전히 파룬궁을 수련합니까?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은 모두 방청해서는 안 됩니다.”
그 결과 이미‘안전검사’를 통해 법정에 들어간 수련생은 또 밀려 나왔다.정념이 충족한 몇 명의 수련생은 그들을 무시하고 법정으로 곧장 들어갔다.뜻밖의 변고에 많은 사람은 어쩔 바를 모르고 각종 심태와 표현이 반응돼 나왔다.
한 수련생은“당신이 묻는 것과 방청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라고 말했다. 또 한 수련생은“나는 어떠한 신앙도 반대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정정당당하게 경찰에게“나는 파룬궁을 수련합니다.나는 지금도 여전히 수련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결국 경찰을 그들 모두를 문밖으로 내보냈다.
이런 상황을 보고 나는 평소에 공부하고 장악한 법률 지식이 아주 자연스럽게 머릿속에 나타났다.지금 법률을 응용해 진상을 알리고 반(反)박해 할 시기가 되었다.나는 큰 소리로 경찰에게“‘형사소송법’에 따라1심은 공개 재판이고,어떠한 공민도 모두 방청할 수 있어요.당신들은 헌법과 법률을 위배했어요.”라고 말했다.
경찰: “우리는 상부의 지시를 집행하고 있어요.”
나는“ ‘헌법’은 어떤 조직 또는 개인도 헌법과 법률을 초월한 특권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였습니다.당신 상부의 말은 법률이 아닙니다. ‘공무원’ 법은 상부의 잘못된 명령을 집행하면 장래 법적 책임을 담당해야 된다고 규정했습니다.당신이 법률을 집행하기를 바랍니다.만약 당신이 내가 방청하는 것을 저지하려면 당신의 이름,직무를 나에게 알려 주세요.나는 고소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경찰: “당신은 친척입니까?”라고 물었다.
나는“1심은 공개 재판이며 일반 공민은 모두 참가할 수 있습니다.친척에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나는“당신은 성이 무엇이며 이름은 무엇입니까?직무는 무엇입니까?”라고 물었다.
경찰은“나는 장 씨며 당신은 나의 직무를 묻지 마세요.당신은 무슨 일이 있습니까?”라고 말했다.
나는“나는 당신들 상급을 찾습니다.”라고 말하자 경찰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나는 다른 경찰에게“당신들 상급은 누구입니까?”라고 물었다.경찰은 놀라 뒤쪽으로 걸어갔다.
법원에서20명을 방청하게 제한하는 데 대하여 나는 경찰에게,법률 규정에 따라 사람 수를 제한하는 것은 위법입니다.당신들은 법을 집행하면서 위법하지 마세요라고 말했다.
녹화하는 경찰에게,나는 녹화를 하면 안 됩니다.본인이 동의하지 않는 상황에서 녹화하는 것은 위법입니다.인격에 대한 모욕이고 인권에 대한 침해입니다.더 녹화하면 당신의 카메라는 고장이 납니다.만약 당신이 기어이 녹화하겠다면 당신의 녹화는 장래의 죄증입니다 라고 말했다.
그 장소에 있는 많은 대법제자가 모두 큰 소리로 나를 성원하고 경찰에게 이치를 말했다.수련생의 매 한마디는 나에게 한 줄기 에너지를 보내왔다.경찰은 상대하지 않았고 현장은 대치 속에 빠졌다.여러 사람은 발정념하여 마당을 청리했다.
동시에 정의로운 변호사도 우리를 협조해 법정에 나가지 않겠다고 견지했다. ‘610’ 직원이 변호사에게 무엇 때문에 재판을 시작하지 않는가 물었다.변호사는 첫째는 사람 수가 부족하다.당신들이20명밖에 안 된다 해서 지금 열 명도 안 된다. (당시 대략8명 있었다)법정이 공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엄격하게 몸수색을 하고,들어 간 사람은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인가 하는 질문을 받아야 한다.관건은 파룬궁을 배우는 것과 방청은 관계가 없으며 이것은 위법행위다.둘째는 나의 신변안전이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안에 있는 사람이 모두 보통 방청객인지 보증할 수 없고 신분을 확인할 수 없다. (법률에)법정은 변호사의 신변안전을 보증하라고 요구했다.이 때문에 법정에 들어서는 것을 거절한다고 말했다.
원래는 오전10시에 개정한다고 했지만, 줄곧40여 분을 대치했다.법정은 마침내10여 명이 더 방청할 수 있다고 동의했다.원래 법정에 들어간 사람까지 합하면 모두20명이었다.이10여 명이 법정에 들어섰을 때 등록을 하지 않고 파룬궁을 수련하는 지 그들은 더 묻지 않았다.
이번 개정에서 우리는‘연공인은 방청할 수 없다’는 장애를 마침내 돌파했다.
나의 체득은 이런 특수한 장소,특수한 정황에서 법률을 이용하여 진상을 알리면 장애를 타파하기는 비교적 쉽다는 것이다.
이상은 방식,방법의 각도에서 얕은 인식을 말한 것이다.나의 더욱 깊은 인식은 이러한 일을 잘할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전제는 정념이다.사부님께서는“대법제자의 지혜는 정념(正念)―즉 신념(神念)에서 오는 것으로,이런 지혜는 속인 중에서,사회에서 형성된 복잡한 사상과는 별개의 개념이다.” [1]또“정념은 법에서 오는 것이다.” [2]라고 말씀하셨다.
부족을 찾아보니,이번 불법(非法)적인 재판에서 우리는 법원에서 제한한20명만 방청한다는 위법행위를 부정하지 않아서,몇십 명 수련생은 법정에 들어가지 못했다.
여러분께서좁은 식견을수정하기 바란다.
주:[1]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작: ‘각지설법6-아태지역수련생회의 설법’
[2]리훙쯔(李洪志)사부님 저작: ‘각지설법10-더 정진하자’
문장발표: 2014년4월5일
문장분류: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수련체험>언행으로 대법을 실증
문장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4/4/5/28959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