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당사(唐士)
[밍후이왕] 지금 대법 수련생이 3가지 일을 하는데 가장 관건적인 시기지만 여전히 많은 대법수련생이 정진하지 못하고 인간세상에 미혹되어 시간을 낭비하고 장기간 제거하지 못한 집착심으로 자신의 좋지 않는 상태에 구실을 찾는다. 역사가 거대한 변화를 하고 있는 최후의 시기, 생명을 무릅쓰고 내려와 위험한 고난을 경험한 대법제자가 인간 세상에 붙잡혀 돌아가지 못하는 것을 보고 내가 신통으로 본 지옥의 상황을 글로 적었다. 여러분이 교훈이 될 만한 본보기로 삼기를 바라고 소중한 시간을 지체하지 말기 바란다.
지옥의 상황은 복잡하고 세밀하며 한마디로 똑똑히 말할 수 없다. 우선 어떻게 망령을 붙잡는지부터 시작하겠다.
망령을 붙잡으려면 우선 주원신과 인간 신체가 분리돼야 한다. 지옥의 두 관리가 압송하고 따라다니는 6~9명 하급 관리가 있다. 두 명의 지옥 관리는 한 분은 붉은 얼굴이며 흉악한 귀신모양이고, 검은 두 겹의 관복을 입었고 머리에 홍색 관모를 썼다. 다른 한 분은 검은 얼굴이며 검은 관복을 입었고 머리에 흑백이 번갈아 있는 높은 관모를 썼고 얼굴은 좀 온화하다.
두 관리는 망령에게 먼저 칼을 채운다. 칼은 인간세상 고대의 칼와 비슷하지만 중간에서 열지 못하고 허공에서 생겨나게 한 것으로 칼을 벗기려하면 자연히 사라진다. 그리고 망령에게 족쇄를 채우는데 인간세상의 족쇄와 같다. 두 관리 중 한 사람이 새끼줄로 망령의 좌우팔을 각각 묶어 그를 끌고 앞으로 간다. 일반 6-9명의 하급 관리들은 할 일이 없고 뒤에서 따라가며 저승길에 변고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한다.
저승에 간 후 망령을 먼저 밀실에 보낸다. 염라대왕이 그의 일을 처리할 때 저승에서 죄수를 심판하는 법정에 불러낸다. 두 관리는 망령을 법정에 데려온다. 지옥에서 규정했는데 한 망령은 누가 책임지면 그가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 중도에서 사람을 바꾸면 안 되고 망령을 붙잡은 그 두 관리여야 하고 두 관리는 분신을 해서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다.
법정은 크고 넓다. 법정 입구 정면에 염라대왕의 좌석이고 좌석의 뒷벽 중간에 볼록한 표범 비슷한 얼굴이 있는데 흉악하고 위엄이 있다. 표범 얼굴 주변에 대련이 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런 글자가 있다.
천도윤리(天道倫理)-통강(通江)
만악시비(萬惡是非)-병장(並長)
횡비(橫批): 자작자수(自作自受)
염라대왕 좌석은 검은 나무 상자 위에 부드러운 방석으로 되어 있다. 좌석 앞에는 나무로 된 긴 책상이 있고 책상 양쪽은 안으로 말아졌다. 책상에는 한 자 높이의 죽간문서가 쌓여있고 책상에 종이가 있고 홍인(紅印), 필묵과 관인(官印)이 있다. 책상 아래에 넓은 계단에 두 분이 마주 보고 꿇어 앉아 있는 하급 관리가 있는데 직책은 염라대왕을 시중 드는 것이다.
지옥의 문은 염라대왕의 좌석 대면에 있다. 지옥의 문의 좌측에 대략 300분의 신선이 땅바닥에 앉아 있다. 신선들은 하얀 옷을 입고 머리에 백색 관을 쓰고 매 신선 앞에 긴 책상에 많은 죽간문서가 있다. 신선들은 매일 세상 사람의 모든 행위를 관찰하고 시시각각 기록한다.
지옥의 문 오른쪽에는 대략 400분의 무장(武將)이 앉아 있고 무장 앞에 긴 책상, 종이와 붓이 있고 TV화면 같은 모니터가 있다. 무장은 시시각각 모니터에서 사람이 한 일을 관찰하고 사람이 악을 저질렀을 때 모니터를 고정시키고 징벌할 문서를 작성해 염라대왕에게 드린다. 염라대왕은 문서를 읽고 정정하며 명령을 내려 무장에게 하급관리를 파견해 죄를 범한 인간에게 각종 등급의 현세(現世) 징벌을 받게 한다.
전체 대전에는 3개의 카펫이 있는데 이 카펫은 지옥에서 일하는 사람에게는 효과가 없지만 죄인의 두 발을 수시로 고정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심문할 때 하급 관리가 지킬 필요가 없다.
두 관리가 망령을 대전에 데려오고 떠날 때 망령이 땅에 꿇어 앉아 고문을 받는다.
염라대왕은 한 망령의 다음 세(世)를 판단하는데 기본 방법은 10조다.
1. 망령이 금생에 한 모든 일의 원인을 본다. 지옥에서는 사람의 마음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 사람이 일생의 모든 일의 경위를 통찰한다.
2. 망령과 기타 생명과의 인연 상황을 본다.
3. 망령이 인간세상에서 일생동안 한 일이 인간세상에 미친 영향과 결과를 본다.
4. 망령의 일생에 업력이 얼마인지 본다.
5. 망령의 일생에 덕이 얼마인지 본다.
6. 망령이 선념이 얼마 있는지 본다. 선념이 많으면 다음 세에 복이 많고 선념이 적으면 다음 세에 고생이 많다.
7. 망령이 인간세상에서 사명을 얼마나 완성한지 본다.
8. 망령이 부처를 믿는가, 도를 믿는가, 수련을 믿는지 본다. 만약 믿으면 다음 세에 복록을 늘이고 믿지 않으면 다음 세에 복을 줄인다.
9. 망령의 지향이 무엇인지 본다. 만약 지향이 고상하면 다음 세에 재물 운이 많고 부귀가 많게 하고, 만약 지향이 완고하고 비열하며 이기적이면 다음 세에 고생스럽다.
10. 망령의 파룬따파에 대한 태도를 본다. 대법을 인정하고 믿으면 큰 복을 누릴 수 있고 죄업을 없애버린다. 대법을 믿지 않고 공경하지 않으면 직접 감옥에 보내 형벌의 고통을 받는다.
염라대왕이 매번 한 망령의 환생을 처리하는 시간은 인간세상에서의 60~80분이다. 왜냐하면 인간세상의 사람이 한 좋은 일과 나쁜 일은 직접 천계의 고층 신의 배치에 연관되어 소홀히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염라대왕 신변에 층차가 조금 높은 일부 신이 있다. 이 신은 흰옷을 입고 늠름하다. 이 신은 염라대왕이 고려하지 못한 문제를 추가하거나 감소시켜 적당하지 않는 점은 바로 고친다. 왜냐하면 염라대왕은 낮은 층차의 경지의 신으로 때때로 높은 신의 배치에 연관된 복잡한 상황을 보지 못하므로 고층의 신이 보좌한다.
염라대왕이 매번 환생의 사무를 처리할 때, 거듭 지옥의 각종 고서, 법칙, 조례와 계령을 조사해 증거를 찾는다. 지옥의 규칙서적은 아주 많으며 매번 서적이 명확하지 않고 판단하기 어려운 상황일 때 염라대왕은 상계(上界)에 가서 해결 방법을 찾는다.
그러므로 지옥의 전적(典籍)은 여러 번 수정하고 위에 빨간 붓으로 설명한 것이 많다. 염라대왕이 사람의 다음 세의 상황을 명령할 때, 만약 적당하면 정상으로 진행하고 만약 누락과 잘못이 있어 진행하지 못하면 더욱 높은 층차의 신이 점화하고 지도한다.
염라대왕이 사람의 환생을 선고할 때, 망령의 배후에 많은 하급관리가 각종 물건을 지니고 나타난다. 총채를 지니면 신선을 대표하고 관모를 지니거나 또 각종 동물의 가죽을 지니는데 각종 종류가 많다.
지령을 선포하면 망령은 대전에서 마땅한 물건을 지니거나 동물 가죽을 입고 동물로 되어 두 관리를 따라 저승 교외에 공중에서 진입하면 환생을 한다.
만약 망령이 지옥에 남겨져 징벌을 받는다면 두 관리에게 형벌을 받는 밀실로 끌려가 장기간 각종 고통을 받고 기간이 차면 비로소 다시 환생한다.
지옥의 감옥은 18층만이 아니고 지금은 대략 4000층인데 한 층 한 층 더 고통스럽고 공포스럽다. 파룬따파 제자가 박해 받기 전에는 이렇게 많은 층이 없었지만 이후에 대법제자를 박해해 사람의 죄업이 너무 엄중하자 감옥 층수가 순식간에 2000층 증가됐다. 지금 지옥의 감옥은 끝이 없고 우주 중에 얼마만한 큰 죄악이 있으면 감옥의 층수는 그만큼 많아진다. 매 층 감옥은 많은 독립적인 여러 감금실이 있고 매 감금실은 각종 이상한 이름이 있다. 감금실의 죄인에게는 밥을 주지 않지만 굶어 죽지 않는다. 하지만 시시각각 배고픈 느낌이 있다.
지옥의 형벌 조치는 가장 중요한 일부분이다. 아래는 지옥에서의 형벌 부분을 소개하겠다.
여러분은 금목수화토가 물질을 구성한 요소임을 알고 있다. 어떤 사람은 본명(本命)이 수(水)에 속하거나 목(木)에 속한다. 지옥의 기본 징벌의 원리는 바로 상극의 방법으로 밀실에서 징벌을 준다. 예를 들면 본명이 화(火)에 속하는 죄인은 수(水)의 방식으로 고통을 준다.
지옥의 징벌은 단순히 망령의 업을 갚는 것이 아니라 망령에게 잘못을 고치고 새사람이 되라는 것이다.
예를 들면 재물을 탐내는 상인은 사적인 이익을 위해 부정한 방식으로 재물을 쌓아, 지옥에 간 후 매일 눈앞에 탐나는 음식이 있고 음식은 향기로우며 손으로 잡을 수 있다. 하지만 먹으면 맛이 없고 배는 여전히 느낌이 허전하다. 음식은 환상적인 것으로 손으로 잡고 마음대로 먹을 수 있지만 먹는 즐거움을 실현할 수 없다. 이때 상인의 주변에 한 뭉치 한 뭉치 돈이 생기는데 상인은 배고픔의 고통에서 재물에 대한 강렬한 집착심을 잃게 된다.
지옥의 감옥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무간(無間) 지옥이다. 무간 지옥은 시시각각 죄인을 영원히 고통 받게 한다. 예를 들면 대법제자를 박해해 사망하게 한 경찰은 지옥에 간 후 우선 모든 덕을 없애고 무간 지옥에 투입된다.
경찰이 대법제자에 대한 어떤 고통도 모두 무수한 배로 경찰 신체에 가한다. 경찰의 모든 각 층의 매 세포는 같은 시간 껍질을 베끼고 칼로 뼈를 무수한 토막으로 갈라놓아 큰 솥에서 끓여지는 고통을 받는다. 이곳은 단지 한 가지 방법이다. 그리고 경찰 매 신체의 매 세포는 수많은 화살로 가슴을 뚫는데 화살에 맹독과 불꽃이 있고 게다가 불꽃이 꺼지지 않는다. 경찰은 표면 피부는 타고 체내는 심한 고통을 받는다. 어떤 경찰의 신체는 완전히 똥으로 만든 탕, 혹은 오줌물에서 질식을 당하는 고통을 받는다.
이것이 지옥 염라대왕의 방법이다. 대법제자는 소중하므로 하늘의 신들은 대법제자가 재난을 당하는 과정을 보고 분노한다. 왜냐하면 대법제자가 인간세상에서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것은 천상의 무수한 신의 운명과 연관되기 때문이다. 대법제자가 박해를 받아 죽으면 하늘의 많은 신은 위급하다. 그러므로 하늘의 정신(正神)은 대법제자를 박해한 사람에게 분개한다. 그러므로 경찰은 무간 지옥에서 형벌을 받을 때 한 무리 한 무리 바른 신, 3사람, 5사람, 혹은 10명, 8명이 저승에 와서 이 경찰을 징벌하는 조치를 전달한다. 경찰이 대법제자를 박해하면 지옥에서 거의 매일 고층차의 신이 징벌의 조치를 선포한다. 고층차의 신이 이 경찰에게 가하는 징벌은 아주 다양하고 많다.
대법제자가 박해를 당하기 시작한 후 하늘의 정신(正神)들은 공감대를 형성했다. 사람이 대법제자에게 무슨 나쁜 일을 하든지 엄격한 징벌을 받아야 한다. 그것은 바로 형신전멸(形神全滅)이다. 이 징벌은 우주 중에서 여태껏 이렇게 많은 단체 행위를 겨냥한 적이 없다. 왜냐하면 하늘의 정신은 대법제자 자체가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고 고난 속에서 진상을 알리는 마음은 우주를 감동시켰다. 이렇게 위대한 사람을 존경하지 않고 반대로 박해하니 이 박해자는 반드시 구할 수 없다. 그러므로 마땅히 그의 형신전멸을 인정한다.
고층차의 정신(正神)은 대법제자를 박해한 사람은 두 부류로 나눈다.
한 부류는 대법제자를 가볍게 박해한 사람으로 고층차의 신은 이런 사람의 다른 공간의 모든 생명체가 고통을 받는 시간을 가장 길도록 정했다. 왜냐하면 생명체들이 고통을 받지 않는다면 이 사람의 자아가 소멸되기 때문이며, 아울러 이 신체의 면적이 크면 그 만큼 많이 고통을 받게 한다.
한 부류는 대법제자를 심하게 박해한 사람으로 정신(正神)은 이런 사람의 다른 공간의 신체가 고통을 받는 시간을 영원하도록 정했다.
대법제자를 박해한 사람의 징벌 중 최고봉은 침을 놓는 형벌이다.
사람의 혈자리는 체내의 여러 부위를 관통한다. 혈자리 중 어떤 관은 신체를 조정하고 어떤 관은 배출한다. 만약 관건적인 혈자리를 잘못 누르면 극히 고통스럽다.
지옥의 하급관리는 버섯모양 물건으로 여러 방식으로 대법제자를 박해한 죄인 몸에 급소를 찌른다. 버섯모양의 물건은 소멸되지 않는 불꽃으로 속인은 이런 사는 것이 죽는 것보다 못한, 뼈를 깎는 고통을 겪는데 정말로 죽는 것이 비로소 가장 좋은 선택임을 느낀다.
또 죽음의 형벌이 있다.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것은 죽음을 두려워하는 마음이다. 대법제자를 박해한 악인에게는 불꽃이 그를 뒤따르게 하는데 늘 그에게 길을 내주고 그에게 뛰게 한다. 이때 시시각각 두려운 마음, 놀라움과 화상을 입게 해 그를 시달려 붕괴하게 된다.
대략 내가 알고 있는 것은 이렇다. 각종 경지에서 각종 우주 중의 정경을 볼 수 있다. 내가 본 것은 진짜가 아닐 수도 있다. 하지만 가짜라고 말할 수도 없다.
문장발표: 2013년 12월 9일
문장분류: 수련마당>정법수련마당>기타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12/9/28373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