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션윈 홍보 과정에서의 생명의 승화

글/벨기에 대법제자

【밍후이왕】

존경하는 사부님 안녕하십니까! 수련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 벨기에에서는 션윈공연을 6회째 개최하게 되었다. 나는 전에는 션윈 개최 과정과 개최 후에 아주 지치는 느낌이 들었을 뿐만 아니라, 여러 해 동안의 적자로 심리적인 부담감이 있었으며, 후에 안을 향해 찾아도 진정한 답을 찾지 못하였다. 올해는 내가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한 한 해였으며, 또한 문제에 부딪혔을 때 처음으로 안을 향해 찾아 자신을 즉시 바로 잡는 것을 배운 한 해였기에, 전반 과정에서 법에서 깨닫게 되어 늘 희열로 충만했다. 비록 대법 속에서 14년 동안 수련했지만, 지금에야 비로소 수련을 배운 느낌이다. 여기서 세 가지 부분을 여러분들과 교류하고자 한다.

1. 역사적 사명을 인식하고 중생을 많이 구도하다

나는 작년 상반기에 10년간 경영해온 수익이 괜찮은 회사를 폐업했다. 차를 운전하면서 션윈합창단의 CD를 들었다. 가사는 이렇게 중복되고 있었다. ‘창세주가 이미 왔거니 대법제자가 전하는 진상(眞相)은 미혹을 풀 수 있다네.'(1) 대법제자의 그러한 영예가 우주 층층의 공간을 통과하고 있었고 단번에 마음속 깊은 곳에 와 닿았다. 나는 이처럼 행운아였고 창세주와 같이 있으면서 사부님을 도와 정법할 수 있었다. 나는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고, 감동은 말로 표현할 길이 없었으며, 오랫동안 울었다. 대법제자로서, 진상을 전하는 사람으로서 행하고 있는 일체는 바로 사람들에게 대법은 그들 생명 중에서의 영구한 기다림이었음을 알려주는 것이다.

회사를 문 닫은 다음 날 나는 수련생 네 명과 함께 쇼핑센터에서 티켓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나는 오전에 쇼핑센터에 오는 사람이 많지 않아, 우리 부스에 오는 사람들 외에 이 쇼핑센터에 입주한 수백 개의 업체에도 션윈을 알려주어야 하며, 그들에게 진상을 알려주어 자비를 남겨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 후 우리는 업체 한 곳 한 곳을 모두 방문하여 션윈을 소개했다. 피드백이 모두 무척 좋았고 대부분의 업체에 우리의 전단을 비치할 수 있었으며, 일부 업체는 시간이 나면 우리 전시대에 와서 티켓을 사겠다고 했다. 이 과정이 두 시간도 되지 않았는데 속옷이 전부 젖었으며, 거대하고 자비로운 에너지에 감싸인 것을 느꼈는바, 사부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의 마음만 보시고 항상 우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셨다.

오후에 한 중년 남자가 어린아이를 데리고 우리 전시대에 왔다. 내가 션윈 전단을 펼치고 그에게 소개하자 그는 도리어 자신은 천상의 언어를 알아듣는다고 했다. 나는 이상한 사람을 만났다고 생각하면서 그에게 어떻게 알아들을 수 있는지 물었다. 그는 태어나서부터 알아듣게 되었다고 했다. 어떻게 태어나서 알아들을 수 있었냐고 묻자 그는 바로 이렇게 알아듣게 되었다고 했다. 그가 주는 명함을 보니 그는 사회학자이자 심리학자였다. 그는 우주에 대한 자신의 일부 인식을 말했다. 내가 또 션윈을 소개하자 그는 전단을 펼쳐 ‘션윈’ 두 글자와 도안을 가리키며 “신은 부처님이고 션윈은 사람들에게 보라고 알려주는데 그 속에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야 합니다.”라고 했다. 나는 눈을 크게 뜨고 그가 이렇게 긍정적으로 말하는 것을 보았다. 나는 그에게 “보아하니 당신은 정말로 천상의 언어를 알아듣는군요. 그럼 당신은 절대로 기회를 잃지 말아야 합니다!”라고 했다. 그는 돌아가서 두 아이를 어디에 맡길 것인가를 아내와 상의하겠다고 했다.

이어서 이틀 동안 우리는 많은 사람에게 션윈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곧바로 티켓을 판매했는데 가장 비싼 티켓이었다. 중생이 구도되기를 애타게 원하고 있음을 나는 진정으로 느꼈다. 우리가 오로지 순정한 마음으로 사람을 구도하겠다는 마음만 지니면 배에 타야 할 사람들은 결코 누락되지 않는다. 중생이 구도되기를 기다리는 긴박감을 느낀 후 나는 매일 시간을 다그쳐 법 공부를 했다. 나는 매일 저녁 집에 돌아온 후 조금 휴식한 다음 그날의 경험을 정리하였으며, 션윈 백과를 학습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대량으로 법 공부하고 매일 강대한 정념으로 문제를 사고하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한 걸음 한 걸음, 한 층에 이르면 그 한 층의 사람, 위에서는 어느 천국에 이르고, 어느 한 층의 천체에 이르면, 바로 그 한 층의 사람이 와서 보는데, 다음번에 그 좌석은 다른 사람의 것이며 그의 것이 아니다.”[2]

사부님께서는 또 이렇게 말씀하셨다. “매 생명, 매 사람은 모두 간단하지 않으며 배후에는 모두 그가 대표하는 우주의 방대한 생명들이 있다. 한 사람이 구도되면 그가 대표하는 그의 배후 생명도 모두 구도될 것이다. 왜냐하면 세상사람, 오늘날의 사람 절대다수는 천상의 왕이 세상에 내려와 사람으로 전생한 것이기 때문이다.”[3]

이런 법리를 나는 반복하여 배우고 사고했다. 나는 누가 극장에 들어와서 션윈을 보든지 그들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고 있다. 티켓을 구매하는 사람들을 축하해주었으며, 그들이 정말 너무나 운이 좋다고 알려주었다. 나는 진심으로 그들을 축하해주었다. 그들은 내게서 가장 비싼 티켓을 구매했으며, 또한 우리가 션윈을 소개해주었다고 재삼 감사를 표했다. 한 쌍의 부부는 우리의 손을 잡고 수차례 감사를 표했으며, 공연을 본 후에는 감동하여 나의 손을 잡고 놓지 못하며 온몸을 떨고 있었다. 그들은 내년 션윈공연 일정을 물으며 션윈이 어디에 가든지 모두 찾아갈 것이라고 했다.

나는 매일 대낮에는 쇼핑센터에 서 있었으며, 저녁에는 늘 극장에 가서 전단지를 배포했다. 중생이 티켓을 구매한 뒤의 희열이 매일 떠올라 일주일간 전혀 피로하지 않았으며, 강대한 에너지에 감싸여 있음을 느꼈다. 이 에너지는 끊임없이 확대되었다. 우리 전시대에 찾아온 사람들은 우리에게 접근하기도 전에 아주 강대한 에너지에 흡인되어 다가왔다.

쇼핑센터 티켓 판매에서 수련생 모두 정념으로 서로 지지했으며, 판매 기법으로는 단체 협력하는 방식을 취했다. 올해 우리는 전시대를 가장 좋은 자리에 설치했으며, 아주 아름답게 장식하였다. 우리는 3일간 4회 공연에서 티켓을 100% 판매하며 공연을 원만하게 마쳤다.

2. 위치를 바로잡고 두려운 마음을 제거하여 로터리클럽에서 션윈을 홍보하다

우리는 션윈 홍보에 경험이 있는 타이완의 수련생을 초청하여 우리 이곳의 로터리클럽에서 홍보하게 했다. 나는 현지 로터리클럽의 수련생에게 연락하여 사전에 잘 준비하였으며, 타이완 수련생과 함께 로터리클럽을 방문하고자 했다. 이 수련생은 3일간 머무르게 되었으며, 4, 5곳의 로터리클럽과 예약이 되었다.

처음 이 수련생과 함께 로터리클럽을 방문했을 때 나는 경험이 없었기에 단지 그들에게 자료를 줄 것만 생각했는데, 그곳 사장이 우리를 식사에 초대할 줄을 어찌 알았겠는가? 식사 후 우리는 10분간 션윈을 소개했다. 나는 션윈 소개 준비를 전혀 하지 않았고, 이 사람들은 단지 프랑스어만 할 줄 알았다. 나는 이들이 모두 회사의 사장들이라 조금 긴장했다. 나는 식사할 때, 전에 사부님께서 우리 대법제자는 신의 길에서 걷는 사람들이라고 말씀하신 부분을 생각해냈다. 또한, 사부님께서는 설법 중에서 대법제자마다 능력이 무척 뛰어나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다. 자신이 누구인지가 명백해지자 마음이 아주 평온해졌다. 내가 일어나서 여러 사람에게 션윈을 아주 담담하게 소개하자 어떤 이는 내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손을 들고 티켓을 어디서 살 수 있는지 물었다.

“정말로 당신은 크게 신경 쓸 필요가 없다. 당신은 당당하게 하라. 당신은 대법제자로서, 당신이 사람을 구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가?”[2]라고 하신 사부님의 말씀이 정말 마음 깊이 와 닿았다.

가장 의미 있었던 것은 다음날의 로터리클럽 방문이었다. 그들은 사전에 약속 시각을 여러 번 변경했는데, 결국 타이완 수련생이 머무는 마지막 날로 결정되었다. 여러 로터리클럽의 160여 명이 시외의 골프클럽 모임에 모이는 날이었다. 눈이 내리는 그 날 내가 차에서 한 발을 내디디는 순간 입에서 “왕이 돌아왔다.”라는 말이 나왔다. 나는 매일, 매시간, 매시각 모두 사부님의 미묘한 배치를 느낄 수 있었으며, 한 명 한 명 세상에 내려온 각 세계의 주들이 모두 구도를 기다리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장소에 나타나는 것을 조금 두려워했던 나는 요 며칠 동안 무척 평온해졌으며, 사부님께서는 나를 계속 가지해 주셨다.

감명 깊은 일이 또 한 가지 있었다. 한 로터리클럽에서 션윈 소개를 마친 후 80여 세의 노인이 와서 티켓이 있는지 물었다. 나는 그가 연세가 많음을 고려하여, 매표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티켓을 그에게 보내주도록 하겠다고 했다. 그날 오후 다른 클럽으로 가는 중에, 노인은 나에게 전화하여 티켓이 자기에게 왔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를 물었다. 나는 다음 날 저녁에 티켓을 그의 공장으로 가져갔는데, 벽에 그가 젊은 시절 국왕과 함께 공장을 둘러보는 사진이 걸린 것을 보았다.

당시 일등석 티켓은 매진되어 하는 수 없이 이등석 티켓을 가지고 갔다. 티켓을 그에게 주면서 위치를 알려주자, 그는 가장 좋은 좌석 티켓 두 장을 구할 수 없는지 물었다. 그는 5배, 10배의 가격을 내서라도 이 두 장을 꼭 사고 싶다고 했다. 나는 가장 좋은 티켓이 있으면 꼭 그에게 주겠다고 했다. 그는 어떠한 가격도치를 수 있다고 했다. 노인의 이러한 말에서, 이 생명이 이 시각을 위해 천만년을 기다려왔음을 보아낼 수 있었다. 나는 매표 담당 수련생에게 전화하여 노인한테도 전화기 소리를 크게 해서 대화 내용을 듣게 해주었는데, 정말로 티켓이 없었다. 그 수련생은 노인이 가지고 있는 것도 아주 좋은 티켓이며, 사실은 일등석이라고 진지하게 말했다. 우리가 이렇게 그를 위해 애쓰는 것을 보면서 노인은 감동했다. 그는 어제 션윈 소개 모임에서 션윈을 소개받은 후 나에게, 해외에서도 이러한 화인들이 그들 국가의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깊이 감동하였다고 했다.

그리고 또 많은 감명 깊은 일이 있었는데, 사부님께서 중생을 소중히 여기신다는 점과 모든 중생에 대한 사부님의 자비를 매일 느낄 수 있었다. 오로지 우리가 사람을 구하려는 정념을 지니고 우리의 의념을 순정하게 하면 모든 것은 아주 간단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일체는 이미 배치가 잘 되어 있어 오로지 정념을 지니고 행하기만 하면 된다고 일찍이 말씀하셨다.

3. 즉시 안을 향해 찾고 간격을 제거해 정체 협조하다

비록 사람을 구하는 신성한 일을 하지만 수련인에게는 수련 제고할 요소가 항상 있다. 전반 과정에서 심성 고비를 몇 차례 넘었다. 어느 날 저녁 현지의 최고급 극장에 가서 자료를 배포하였는데, 그 극장에는 출구가 세 군데 있었다. 우리 지역의 협조인은 매번 가장 많게는 두 명을 배치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사람들이 많으면 부담이 너무 크다고 했다. 나는 매일 극장에서 전단을 배포할 때 출구 한 곳에는 자료를 배포하는 사람이 없는 것을 보면서 마음이 괴로웠다. 전자메일팀에서 몇 번 이야기하고 법 학습할 때도 몇 번 교류했지만, 응하는 사람이 없어 원망하는 마음이 남아 있었다.

그날 마침 나와 협조인이 한팀이 되어 자료를 배포하고 있었는데, 또 다른 수련생 두 명이 왔다. 협조인은 외부에 있다가 돌아와서 우리 세 명이 있는 것을 보고는 얼굴에 불쾌한 기색을 띠었다. 협조인는 자료 배포가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노기 어린 얼굴로 나에게 왜 이렇게 사람을 많이 불렀는지 물었다. 그의 반응을 보면서 마음이 덜컥했다. 비록 그녀들은 내가 배치해서 온 것이 아니지만, 나는 해명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다. “강변에(強辯) 부딪쳐도 다투지 말지니”[4]라고 자신에게 알려주었다. 나는 웃으면서 대답을 하지 않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조금 괴로웠다.

한 대법제자가 나에게 전화하여 다음날 사람을 좀 더 배치해 전단을 배포하는 것이 어떠냐고 상의했다. 나는 참지 못하고 “협조인은 두 사람만 있으면 충분하다고 주장하는데 우리도 사람을 더 배치할 수 없습니다.”라고 했다. 상대방은 교류가 필요하다고 했다. 나는 원망 섞인 어조로, 이미 여러 번 교류했으니 더는 말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나는 이 말을 하고 나서, 내가 어찌하여 이렇게 화가 났고 왜 이런 일이 생기는지를 생각했다. ‘보기에는 내가 더 많은 사람들이 션윈을 알게 하려고 하면서 왜 이렇게 화가 나 있을까?’

다음날 쇼핑몰에 가서 티켓을 판매할 때 이렇게 불평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냉정하게 자신의 문제를 보았다. 사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언짢은 일에 부딪혔을 때가 바로 당신 자신을 수련할 때이며 마음을 수련할 때이다. ”[2] 사부님께서는 또한 이렇게 말씀하셨다. “모순에 부딪히면 내가 맞든지 틀리든지 자신을 돌아본다. 이 일에서 내가 어떤 잘못한 점이 없는가? 정말로 내가 무슨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는가? 모두 이처럼 생각하는데 첫 일념이 자신을 돌아보고, 문제를 생각한다. 누가 이렇게 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진정한 대법 수련자가 아니다.”[3]

사부님의 법리로 대조하면서 자신의 문제를 찾았는데 어떤 마음을 제거해야 하는가? 남이 말하지 못하게 하는 마음을 찾아냈다. 그것은 강렬한 쟁투심이다. 그리도 또 자신이 그보다 더 잘 깨달았다고 생각하는 과시심이었다. 이러한 것을 찾아낸 후 마음이 단번에 홀가분해졌다. 나는 수련생간의 이러한 간격을 반드시 제거하여 여러 사람들과 서로 잘 협조할 것이다. 부족한 곳을 보면 묵묵히 그것을 보충해서 잘 할 것이다. 그리고 마음이 충격을 받는 일이 몇 번 있었을 때 법 공부를 많이 하여 자신을 즉시 바로잡았다.

올해 모두 잘 협조하여 우리는 처음으로 티켓을 100% 판매했다. 나는 만석이 된 극장을 보면서 잃은 것이 아무 것도 없음을 느꼈다.

그 한 단락의 수련과정을 겪으면서 마음이 항상 물처럼 평온했다.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일은 우주의 모든 생명에게 가장 영예로운 일이다.

이상의 교류에서 적절하지 못한 곳이 있으면 수련생들이 자비롭게 바로잡아주시기 바란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수련생 여러분 감사합니다!

주:

[1] ‘홍음3-더는 배회하지 말라’

[2] ‘각지설법11-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를 해야 한다’

[3] ‘각지설법11-무엇이 대법제자인가’

[4] ‘홍음3-논쟁하지 말라’

문장발표:2013년 08월01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정법수련마당>해외법회원고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3/8/1/277509.html

ⓒ 2024 명혜망.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