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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윈 항목에 참여하는 중에서 자신을 연마하다

글/캘리포니아 산타 크루즈 대법제자

[밍후이왕]

사부님 안녕하십니까!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법을 얻은 이래 4년 동안 수련하면서 여러 난관이 있었지만 사부님의 자비로운 보호 속에 오늘까지 수련하고 있다. 여러분과 함께 수련체득을 교류하고 이 중에서 차이를 찾아낼 수 있는 기회가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합니다.

수련초기의 1, 2년동안은 3가지 일을 하는데 늘 마지못해 했다. 집과 회사가 멀어 산타 크루즈(Santa Cruz)에서 남안까지 출근하는데 차로 한 시간 정도 걸린다. 나는 어린 두 아이의 엄마이며 회사에서는 한 부서의 책임자였기 때문에 아주 바쁘다. 수련하지 않는 남편은 업무상 항상 일찍 나가고 저녁 늦게 돌아오며 대법에 대해 오해도 있었다. 나는 가정과 직장의 일로 시간을 낼 수 없어 대법을 실증하는 일이나 큰 행사에도 별로 관심이 없었다. 어느 날 나는 문득 생각이 났다. 신은 내가 어려움을 갖고 있다고 해서 나에 대한 요구를 낮추지 않으며 나의 개인 수련은 반드시 정법과 연결시켜야 한다. 얼마나 어렵고 힘들든지, 반드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내 조사정법 해야 하며 내가 이런 환경에서 법을 얻은 것은 사부님의 배치이고 될 수 있는지, 없는지는 내 자신에게 달렸다는 것을 깨달았다.

법은 모든 것을 원용할 수 있다. 법은 나에게 지혜와 용기를 주었다. 나의 염두가 바르게 잡히니 다시는 우유부단하여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핑계를 대는 것이 없어졌다. 이전엔 주말에 법공부나 행사에 참가하기가 아주 어려웠었다. 부동산에 근무하는 남편은 토요일에도 하루 종일 일을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대법에 대해서도 오해가 있었다. 나는 남편의 일주일 스케쥴을 완전히 파악한 후 용기를 내서 그와 시간을 조절했다. 그때 나는 주말에 나가는 횟수가 많아지면 남편이 싫어하고 아이도 엄마가 집을 돌보지 않는다고 말할까 봐 두려하는, 사람의 관념으로 문제를 생각하곤 했다. 후에 내가 자연스럽게 요구할수록 성공률이 높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이는 처음부터 엄마가 주말에 활동이 있다고 해서 불평한 적이 없었다.

이전에는 이곳 불학회가 자주 아주 짧은 시간에 긴급하게 통지하고 활동하는 방법에 약간의 불만이 있었다. 이런 방법은 중국식 사고방식이고 서방 사회의 일반적인 도리에 맞지 않으며 가정과 직장이 있는 수련생의 특수한 여건을 고려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근본적으로 그렇지 않는 것이며 사람의 관념과 집착을 내려놓기만 하면 자비로운 사부님께서는 언제나 나를 도와 가정과 직장, 조사정법에 평형을 찾게 해주신다는 것을 발견했다.

기억에 한번은 불학회의 긴급 통지가 있었다. 중국 영사관에서 불법으로 션윈 공연을 방해하는 것에 항의하겠다고 통지했다. 그날은 먼 시카고에 있는 보스, 또 다른 한 높은 총 책임자와 전화회의가 있는 날이었다. 나는 깊이 생각해 보고 나서 일단, 남안에 있는 중국 영사관로 가서 차에서 전화회의를 다 끝마친 후 활동에 참가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그날의 교통상황은 아주 좋지 않았으며 회의할 시간이 1분 1분 다가오는데 아직 주차 할 공간도 찾지 못했다. 지각은 틀림없었다. 어떻게 보스에게 설명해야 할까? 이러한 복잡한 생각을 정리할 때 나는 자신이 자신의 약간의 득실과 승진하려는 명리를 대법보다 더 중한 위치에 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때 그러한 마음을 내려놓았다. 잠시 후 불가사의한 일이 발생했다. 핸드폰에 회의시각 몇 분전에 취소됐다는 문자가 들어왔다.

나는 어떻게 시간을 짜내서 여러 가지 진상을 알리고 사람을 구하는 활동에 참가할 수 있는 것을 배운 후 많은 대법 항목 중에서 션윈(神韻)을 보급하는 것을 선택했다. 이는 내가 속인 중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션윈을 보급하는 방식과 방법, 시간에서 비교적 많이 자유로워 주말에 집을 비우지 않고도 주중에 시간을 내어 전화하고 직장과 가까운 백화점에서 격일로 션윈을 보급하겠다고 생각했다. 백화점에 서서 션윈을 보급하는 것은 아주 큰 정도에서 내가 군림하고자 하는 독선적인 결점을 연마해 없앨 수 있었다.

고객에게 더욱 잘 션윈을 소개하기 위해 나는 션윈에 관한 여러 가지 소개 자료를 수집하고 프린터하여 백화점에 가져가 시간만 있으면 암송하기 시작했다. 만약 백화점에 가지 못하는 날엔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회사에서 전화를 걸어 션윈을 보급했다. 그때 우리는 아직 어느 단체에 가서 프리젠테이션하는 형식에는 이르지 못했다. 다만, 이 지역의 크고 작은 회사에 연락하고 아름다운 메시지를 그들에게 보내주었다. 당시 이 항목의 협조인은 내게 아주 큰 도움를 주었다.

작년 우리 지역 팀은 션윈을 보급하는데 비교적 성공했다. 지나간 2년 동안 나는 이 지역 협조인 으로서 걸어온 길을 돌이켜보면 감개무량하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轉法輪)’에서 서방 의학과 중국 고대 의학이 이를 뽑는데서 방법의 차이를 말씀하셨을 때 “우리는 표면의 도구만 볼 수 없으며, 그것의 실제 효과를 보아야 한다.”고 말씀하셨다. 그러나 나는 이전에 ‘표면적인 도구’를 아주 중시했다. 어떤 단체를 찾아갈 때 정식 명함이 없거나 명함에 주최하는 단체의 사이트가 없고 전문적인 메일 주소가 없으면 나는 불평했다. 그리고 처음부터 끝까지 분업해서 잘 협조하지 않으면 나는 더욱 불평을 했다.

한동안은 우리가 강연하는 일정이 아주 많아 더 많은 수련생이 참가해야 했다. 어떤 수련생은 나에게 강연하고 보고회에 참여하라고 제의했다. 나는 속으로 ‘단체를 방문하러 다니는 사람도 나고, 협조하는 사람도 나이며 뒤에서 지원을 하는 사람도 나인데 어찌 보고회까지 나에게 하라고 하는가? 게다가 우리 지역의 사람들은 꼭 내가 왕씨 할머니가 참외를 파는 것처럼 자화자찬을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고 불평했다 그때 우리는 하나하나의 단체를 직접 연락했고 어느 날은 남쪽에서부터 북쪽으로 한곳만 다녀와도 3, 4시간 걸려야했다. 돌아온 후 보고회를 하는 날까지 계속 연결을 유지해야 했다. 그리고 나는 다시 전면적인 계획을 세우고 안배했다. 어떤 때 보고할 수련생을 찾지 못하면 속으로 기분이 더욱 언짢았고 나와 다른 사람이 고생하여 얻은 기회를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후에 수련생이 보고회를 이렇게 많이 했는데도 매표를 하지 못한 것은 꼭 우리 팀에게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나는 더욱 불평을 했다. 발정념을 해도 소용이 없었다. 사부님께서는 설법 중에 많은 대법제자가 모두 조사정법(助師正法)중에서 “사부님께서 무엇을 원하시면 우리는 바로 그대로 한다.”라고 아주 확고하게 말씀하셨다. 그러나 사부가 진정으로 당신에게 하라는 그 일이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닐 때나 혹은 어려움이 좀 있기만 하면 당신은 사부를 돕는다는 정념을 조금도 생각하지 못한다.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발산하는 생각은 저애 작용을 일으킨다.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 공부를 해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과 같은 것이었다.

후에 나는 만약 여러 가지 정과 집착을 내려놓지 못하고 다만 속인 중의 그런 사고방식으로 일을 한다면 진정으로 조사정법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점차 이전의 장애는 문제가 되지 않았다. 다른 사람이 나에게 명함을 달라고 하면 나는 자연스럽게 저는 봉사자이어서 정식 명함은 없지만 저의 전화번호를 남겨놓을 수 있다고 말하거나 그의 명함을 달라고 하여 직접 그와 연락했다. 어떤 사람들은 언제 다시 강연해 주실수 있습니까? 라고 물으면 제 상황을 봐야한다고 실제적으로 대답했다. 결코 왕할머니가 참외를 판다는식의 의심을 한다는 걱정을 하지 않았다.

나는 또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문제를 사고 할 때 비교적 쉽게 자신을 내려놓을 수 있고 정체에 원용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올해 우리 팀은 뉴욕의 사고방식으로 다시 강연보고의 구성을 다시 조절하려고 결정했다. 나는 “우리 모두가 다 바쁘기 때문에 제가 먼저 다른 지역에서 강연한 원고를 암송하고 단체를 방문해 시험해보고 효과가 어떤가를 보겠습니다.”라고 말하자 모두가 동의하였다.

한번은 내가 고급 단체를 방문하려고 생각했는데 그곳은 우리가 얼마 전에 패배한 다른 한 주류단체와 같은 곳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전번에 우리가 경험이 없어 방문한 효과가 아주 좋지 않아 그 사람들은 우리를 오해하고 있었다. 나는 두려움이 생겨 주저했다. 우물쭈물하면서 길을 떠났지만 도중에 또 이유를 찾아 돌아가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여 나는 사부님께서 ‘무엇이 대법제자인가’에서 설법하신 “당신들은 수련인이다. 이 말은 당신의 과거, 예전 한 때, 혹은 당신의 표현에 대해 하는 말이 아니라, 이 말은 당신의 본질, 당신 생명의 의의, 당신이 짊어진 책임, 당신의 역사적 사명에 대해 말하는 것으로 이래야만 당신은 비로소 진정한 대법제자이다.”라는 대목을 외우기 시작했다. 외우다 외우다가 나는 눈물을 흘렸다. 대법제자는 나의 본질과 생명의 의의로 된 이상, 내가 무슨 이유가 있어 여러 가지 사람의 관념과 생각을 내려놓지 못하고 사부님께서 요구하신대로 전력으로 중생을 구도하지 못하겠는가? 방문한 결과 효과는 아주 좋았고 나는 그 단체의 회장과 우의를 맺었다.

수련은 한 층 한 층 집착심을 없애는 것이다. 자신이 수련한 것이 괜찮고 ‘선타후아(善他後牙)’를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일을 많이 하고 법 공부하는 것을 따라가지 못하면 은폐된 자아가 또 부풀어 올라오기 시작했다. 다행히 우리 팀은 늘 교류하여 제때에 나로 하여금 깨우치게 하며 수련에서 자신의 부족과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볼 수 있게 한다.

한번은 수련생이 나에게 팀을 조직하여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션윈을 보급하라고 건의했다. 이 지역에는 오직 두 명의 수련생 뿐이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나는 단체를 섭외해야 할 뿐만 아니라 협조하고 후방에서 지원을 해야 했으며 어떤 때는 시간을 짜내서 션윈 공연 매표도 해야 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이미 포화상태였다. 내가 이렇게 바쁜 것을 수련생이 모르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 그녀는 왜 또 내게 다른 것을 추가하는가? 나는 좀 불만을 품고 그녀와 만나서 계획을 상의하겠다고 했다.

만나자마자 나는 불평으로 시작했다. 지난 주말 160여리 떨어진 곳에 가서 션윈 설명회를 하고 온 것이었다. 내가 바쁘다는 것을 수련생이 잊었을까 봐 걱정하는 것 같았다. 수련생은 너그럽게 웃으면서 그녀도 왕복 7시간이나 걸리는 먼 부유한 작은 마을에 갔다 왔다고 말했다. 작은 마을의 사람들은 션윈을 들어본 적은 없으나 아주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 가게 주인은 온갖 방법을 동원해 션윈을 보급하는 것을 도와주겠다고 말했으며 션윈 예술단이 작은 마을 부근에서 공연할 수 있는지, 그렇다면 온 마을 사람들이 다 볼 수 있는 행운을 얻을 수 있을지를 물었다. 들은 후 나는 오랫동안 말을 하지 못했다. 그 작은 마을의 주민과 비교하면 나는 얼마나 좋은 환경에 있는가? 대법제자로서 전심전력으로 모든 인연 있는 사람들에게 션윈 공연을 볼 기회를 가져다 줘야하지 않겠는가? 이것을 생각하자 그동안 내가 지불한 것을 따지는 것이 너무나 부끄러웠다.

사부님께서 법을 전하실 때 대부분의 시간을 설법하시고 오직 일부분의 시간 동안 연공 동작을 가르쳐 주신 것과 같았다. 수련생과 함께 션윈을 어떻게 보급할 것인가를 교류했는데 실제적으로는 많은 시간을 법에서 교류했다. 나와 수련생의 생각은 명백했다. 진정으로 션윈을 잘 하고 조사정법하고 응당 구할 사람을 구하려면 반드시 이 마음에서 노력해 심혈을 기울여야 하며 몸을 고달프게 하고(勞其筋骨) 마음고생(苦其心志)을 해야 한다. 이번 교류는 내게 아주 큰 감동을 주었다. 나는 지난 2년 동안 근본적인 집착심을 의식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바로 션윈의 항목을 하는 것으로 자신을 실증하려는 것이다.

처음에 샌프란시스코의 총 협조인이 나에게 한 팀을 조직하여 션윈을 홍보하라고 했다. 팀원은 마음대로 선택하라고 했다. 나는 깊게 생각하지도 않고 몇 사람의 이름을 불렀다. 수련생은 참지 못하고 웃었다. 이런 사람들은 다 이지역의 노 수련생이었다. 그들은 각자 또 다른 새로운 팀을 조직해야 하는 팀장급들이었다. 그래서 총 협조인은 내게 다른 수련생을 추천했다. 당시 나는 ‘그들은 영어도 잘 못하고 또한 주류 사회의 경험도 얼마 없는 것 같은데 되겠는가? 잘못하면 나의 뒷다리를 잡을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했다. 이런 이기적인 나의 생각은 션윈을 보급하는 것을 속인 중의 일로 여기고 실적을 추구한 것이었다. 2년이 지났다. 오늘에서야 나는 근본적인 그것을 느꼈다. 바로 이런 사무적인 태도는 좋은 환경을 만들어내지 못했고 이 지역 더욱 많은 수련생이 참가하는 열정을 이끌어내지 못해 션윈을 함으로서 수련 중 함께 제고할 좋은 기회에 진정한 비약이 없었다.

인식상 돌파는 나로 하여금 마음이 환희 트이게 했다. 나는 주동적으로 수련생들과 연락해 더욱 많이 걸어나와 여러가지 방식으로 션윈 팀에 합류하라고 그들을 격려해주었다. 나도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상유심생(相由心生)”이란 법리를 체득할 수 있었다. 여기에서 나는 션윈 항목에 참여한 혹은 참여하려는 모든 수련생에게 “우리가 마음 놓고 대담하게 션윈을 보급합시다. 우리가 기본 조건에 얼마큼 어려움이 있고 부족이 있든 우리는 신의 길을 걷고 있는 수련자다. 정념정행하고 사람을 구하려는 순정한 마음만 있으면 꼳 표면의 층층 저애를 돌파하고 없앨 수 있으며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하라는 것을 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션윈을 하면 별의별 사람을 다 만날 수 있다. 매표소에 가든지 팀을 조직하여 강연하든지 혹은 개인이 일상 생활 중 주위 사람들에게 션윈을 소개하든지 사실 다 진상을 알리는 좋은 기회이다. 한번은 나는 얼마 전에 알게된 미용사에게 션윈을 소개하기 위해 그녀 가게로 피부미용을 받으러 갔다. 뜻밖에도 그녀는 이미 션윈을 봤던 것이었다. 그러나 파룬따파(法輪大法)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 공연을 본 후 그녀는 끊임없이 인터넷에 접속해 파룬따파에 관한 자료를 찾고 그것이 뭔가를 찾으려고 했지만 줄곧 성공한 적이 없다고 내게 말했다. 나는 그녀에게 내가 바로 파룬따파를 수련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잇따라 나는 3자 진언-진.선.인(眞,善,忍) 대법이 널리 전파된 것과 자신의 수련체득과 중공사당의 박해를 소개해주었다. 그녀는 조용히 다 듣고 한참 동안 말이 없더니 “우리 차 한잔 마실 수 있을까요?”라고 물었다. 몇 주일 후 그녀는 ‘전법륜(轉法輪)’을 읽기 시작했다.

한번은 나와 수련생이 모 시장에 자리를 잡고 션윈을 보급하고 있는데 또 션윈을 본 한 여사를 만났다. 그녀는 션윈에 대한 약간의 오해를 하고 있었다. 나는 그녀에게 중공 사당이 파룬궁(法輪功)을 박해하고 있는 것을 아십니까? 라고 물었다. 그녀는 들어 본 적이 있다고 말했다. 나는 계속해서 생체장기적출의 일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라고 묻자 그녀는 믿기 어렵다는 표정을 지었다. 나는 “알고 계십니까? 이 션윈 예술단 멤버들은 모두 아주 고상한 사업에서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중공 사당의 가장 암흑한 본질을 예술 형식으로 폭로해 세상 사람을 속인 거짓말을 똑똑히 알게 하고 다시 귀한 가치관을 생성시켜 그들에게 아름다운 미래가 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당신은 이 션윈 예술단 멤버들이 어떤 대가를 지불하고 있는지 생각해보셨습니까? 그들 중 많은 사람은 중국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자신의 신앙 때문에 다시는 돌아갈 수 없을 뿐 아니라 국내 가족들까지 연루하여 힘들어 질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잔혹한 박해를 중공으로부터 당하고 있는데 당신은 아직도 션윈이 아름다운 예술 형식으로 박해를 폭로하는 것이 심하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말하자 모든 사람이 다 멍해졌다. 떠나기 전에 그녀는 “당신이 지금 들은 이 말을 당신의 동네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아마 사부님께서 그녀의 입을 빌려 더욱 깊게 더욱 광범위하게 션윈을 보급하고 진상을 알리라고 점화시켜 주신 것 같다.

짧은 4년 동안의 수련 속에서 션윈을 만난 것은 너무나도 큰 행운이다. 나는 션윈을 널리 알리면서 얻은 모든 것을 언어로는 다 표현할 길이 없다. 정법의 홍세 중에서 오직 용맹정진 해야만 후회 없는 답안을 제출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이 오늘 저의 교류입니다. 부적절한 곳이 있으면 수련생 여러분께서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랍니다.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에게 감사합니다.

(2012년 샌프란시스코 법회 발언고)

문장발표: 2012년 9월 20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9/20/262999.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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