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 | 正體 | 대법서적

자료점에서 일한 작은 수련체득

글/대륙대법제자

[밍후이왕] 나는 2005년부터 자료점에 참여하여 한 항목을 맡았다. 자료점에 참여한다고 말했지만 사실 대부분 나 혼자서 일을 했다. 내가 자료점에서 일하면서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제거하고 수련생과 배합해서 자료점의 항목을 잘 해낸 약간의 체득을 교류하고자 한다. 부족한 곳이 있으면 자비로 지적해 주기 바란다.

1. 의심 받을까 봐 걱정하는 마음, 억울한 마음을 없애고 대법자원을 잘 관리하다

자료점의 자금 내원은 수련생들이 기부한 것이거나 내 가정 수입의 일부분이다. 자료점의 자금 문제에 대해 나는 뼈에 사무치게 심성을 제고하는 과정을 겪었다. 자료점을 건립할 때 집안 사정이 좋은 한 수련생이 돈을 내서 단번에 필요한 기계와 소모품을 샀으므로 돈 문제로 고험이 없었으나 후에 수련생이 박해당한 후 자료점은 나 혼자 책임지게 되었다. 처음에 나는 기술에 대해 잘 몰라서 소모품을 사는데 많은 돈을 썼다.

얼마 지나자 않아 자료점은 종이를 살 돈도 없는 형편이 되었다. 나는 돈을 안 준다고 수련생들을 원망했고, 자료점에서 경문을 가져가도 돈을 주지 않는 수련생을 원망했다. 특히 그들이 내 앞에서 자신의 일 년 수입은 몇 만원이며, 집세로 받는 수입은 얼마라고 자랑할 때, 자신이 어떻게 가난하다고 말할 때 나는 그들이 돈이 있거나 없거나 상관없이 자료점에 돈을 주고 싶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어떤 때는 화가 나서 안 하겠다는 생각이 들은 적이 있었지만 안을 향해 찾아 많은 사람의 마음을 찾았다. 그중에 원망하는 마음이 가장 심했다. 그러면 열심히 이 마음을 제거해야 했다. 이 마음을 제거할 때 ‘내가 이 자료점을 위해 돈을 얼마만큼 썼는가’라고 생각해 보았을 때 나는 깜짝 놀랐다. 시작할 때 나는 한 푼도 내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자료점을 위해 아주 많은 시간과 정력을 지불했기 때문에 돈 낼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

나는 태연자약하고 기세등등하게 돈을 내지 않는 이유가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사심이 아닌가? 나는 왜 언제나 다른 사람이 어떻다고만 생각하고 자신을 생각하지 않았는가? 이것들을 찾아낸 후 나는 돈이 떨어졌을 때 즉시 자신의 돈을 꺼냈다. 내가 이 사심을 내려놓은 후 자료점의 돈은 다시는 모자란 적이 없었다.

이런 상황이 몇 년간 지속되다가 갑자기 또 돈이 없는 난처한 상황이 발생했다. 어떻게 된 일인가? 이번에는 다른 사람을 원망하지 않았고 계속 안을 행해 찾았다. 자신이 자료점의 돈을 사용할 때 그다지 투명하지 않고 대법자원을 아끼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이 문제를 찾아내자 곧바로 변화가 생겼다. 한 노 수련생은 딸이 준 2000여 원을 모두 자료점에 주었다. 이것은 당시 그녀의 전 재산이었다.

얼마 후 협조인은 갑자기 돈이 있어도 자료점에 주지 않았다. 그녀는 돈을 손에 쥐고도 자료점에 주지 않았으며 곳곳에서 “그녀는 자료를 만들면서 돈을 얼마나 벌었다. 우리가 그녀에게 돈을 주면 그녀를 해치는 것이다.”는 등의 듣기 싫은 말을 퍼뜨렸다. 나는 이런 것을 마음에 두지 않았다. 나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자료점의 돈을 써 본 적이 없고 오히려 돈을 보태고 있다. 이것은 구세력의 음모이며 그것들의 목적은 자료점을 파괴시켜 자료점에서 자료를 못 만들게 하려는 것이며, 바로 그것이 방해할 뿐이라는 것을 똑똑히 알고 있었다. 비록 나는 마음이 움직이지 않았지만 제고가 없으면 유효하다고 인정할 수 없는 것이다. 한번은 협조인에게 갔는데 그녀는 내게 “돈이 얼마나 필요한가? 우리가 매달 당신에게 얼마씩 줄 수 있다.”면서 듣기 싫은 말로 나를 건드렸다. 그녀가 나이가 많으므로 나는 참고 화내지 않았다.

그러나 집에 돌아온 후 생각할수록 견딜 수 없었다. 나는 억울한 마음, 나쁜 말을 듣기 싫어하는 마음, 다른 사람에게 의심당한다는 등의 좋지 않는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나는 그들에게 “하지 않겠다. 다른 사람을 찾아서 하라.”라고 제출했다. 일주일이 지났다. 나는 모든 자료를 만들지 않았고 찾아온 수련생에게 화를 냈다. 다른 사람을 상관하지 않았고 ‘어쨌든 나는 법을 실증할 많은 방법이 있다.’라고 생각했다.

또 한 주일이 지났다. 신경문이 발표되었으나 나는 여전히 하지 않았다. 이때 가족 수련생이 “이것이 바로 구세력이 당신에게 하게 한 일이 아닌가? 조그만 억울함도 못 견디고 다른 사람에게 의심당하는 마음도 없애지 못하는가? 이것이 수련인가!”라고 일깨워주었다. ‘그렇구나! 나는 왜 해내지 못하는가?’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내고 이런 마음을 제거했다.

또 한번은 내가 외지 수련생에게서 소모품을 샀는데 수련생이 박해당하여 1000여 원을 가져올 수 없어 내 돈으로 배상하는 수밖에 없었다. 이런 일들을 통해 나는 심성이 제고 되었으며 심성이 제고됨에 따라 자료점의 자금문제도 해결되었다. 얼마가 필요하면 얼마가 있었다. 지금 수련생들은 내가 그들의 돈을 쓰지 않을까 봐 걱정한다.

2. 자료를 만드는 중에 자료의 내원을 잘 파악하다

자료를 만들 때 어떤 수련생은 외지에서 밍후이왕 이외의 자료를 가져와서 나보고 만들라고 했다. 처음에는 인정에 끌려 큰 차이가 없으면 조금씩 만들었다. 그러나 후에 밍후이왕 이외의 것은 법을 실증하는데 뚜렷한 작용을 일으킬 수 없으며 어떤 것은 오히려 반면 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사용하는 것을 반대했다. 수련생 사이에도 정의 일면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거절하기 어려운 적도 있었지만 법을 위하고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남의 미움을 받을까 봐 두려워하는 마음도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내가 이런 마음을 없애자 점차적으로 이런 요구를 하는 수련생도 없어졌다.

3. 자료를 만드는 중에 방향을 잘 파악하고 수련생의 요구를 고려하다

자료를 만드는 중에 수련생의 요구와 일치하는 문제가 있는데 이것도 중간에 과정이 있었다. 처음에는 단독으로 행하여 모순이 해결되지 못하면 또 다른 한 극단에 이르렀다. 즉 수련생의 요구에 대해 조건 없이 협조하여 무엇을 달라고 하면 무엇을 만들었고 마지막에야 원칙 있게 배합하게 되었다. 이 과정도 심성을 제고하고 마음의 용량을 확대하는 과정이었다.

자료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다른 사람은 인터넷에 접속할 줄 몰라서 자료의 내원이 없었다. 나는 밍후이왕에서 마음에 드는 자료가 있으면 다른 사람이 반대하든 하지 않든 고집스럽게 자신의 생각대로 대량으로 만들었다. 후에 내가 만들어낸 자료를 수련생들에게 보내주면 받지 않을 정도까지 되었다. 이런 상황이 생기자 자신을 찾지 않으면 안 되었다. 자신만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은 채 고집스럽게 독단전행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런 마음을 없애자 변화가 발생했다. 나는 한 가지 원칙대로 했다. 분류를 고르지 않고 사람을 구할 수 있으면 나는 다 했다. 자료가 다양해진 것을 보고 수련생마다 가지고 싶어 했고 열심히 배부했다.

한 기간이 지나자 또 어떤 수련생은 단일한 특정자료를 달라고 제출했다. 특히 예언에 관한 전단지 등의 자료를 만들어내면 서로 앞다투어 가졌으며 오직 이 한 가지만 가지려 하고 다른 자료를 배척했다. 만들어낸 자료를 가지지 않는 정황이 나타나자 나는 감히 독단적으로 하지 못했고 수련생들이 좋아하는 단일한 자료를 만들었다. 후에 생각해보니 어딘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것은 미움을 받을까 봐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닌가? 이것은 중생을 책임지지 않는 것이다. 후에 관련되는 수련생과 교류하고 이런 마음을 제고한 후 수련생의 이런 요구도 적어졌다. 지금 기본적으로 만드는 것은 모두 밍후이왕의 자료이다. 수련생이 어떤 종료의 자료를 만들어달라고 제출하면 나는 적당하게 이런 자료를 만들어주면서 원칙 있게 양보했다.

4. 진상자료를 잘 만들고 자료점의 안전을 보장하다

자료점의 일을 시작했을 때 나는 안전에 주의하지 않았다. 사실 어떻게 해야 안전한지를 몰랐고 사람의 마음으로 안전에 주의했으며 수련인의 정념으로 지혜로 생각하지 않았다. 2005년부터 지금까지 안전문제에서도 많은 것을 겪었다. 처음에 수구하지 않아 사람마다 내가 자료를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심지어 내가 모 수련생 집에 갔을 때 내가 무엇을 하는 사람이라고 까지 소개했다. 이런 일이 생긴 후 나는 관련되는 수련생과 교류를 통해 자신이 수구하지 않았고 과시하는 마음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엄격히 자신을 요구하고 될수록 기타 수련생과 접촉하지 않았다. 이렇게 되자 수련생들도 자료점의 일을 말하지 않았다.

지금 나는 수련인의 정념으로 이지적이고 지혜롭게 관련된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자료점 임대, 주위 환경의 선택 등 자료점의 환경을 정념으로 청리했고, 사존께 자료점이 온정하게 나아가고 정법이 끝날 때까지 자료점에 씌우개를 내려달라고 청했다.

내가 이런 마음만 있으면 자료점에 필요한 것은 다 사부님께서 안배해주시며 우리는 다만 열심히 하기만 하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기간에 사존께서 제자에 대한 보호와 자료점에 대한 가지가 체현되지 않는 곳이 없었다. 예를 들어 내가 관련되는 소모품을 살 때 언제나 무의식중에 소모품의 총대리점을 찾을 수 있었으며, 어떤 상인은 실수로 그들이 구입한 영수증을 물품 중에 놓아두어 나는 더욱 싼 대리점을 찾게 되었다.

5. 기계에 고장이 생겼을 때 마음을 닦고 안을 향해 찾다

자료를 만들 때 기계가 고장 날 때가 있었다. 프린트의 끝부분이 막혀 프린트한 것이 백지로 나온 것이 있는가 하면 대량으로 기름때가 붙는 등의 현상이 많았다. 사실 이런 문제가 나타나는 것은 내 수련상태가 좋지 않거나 심성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이다. 나는 ‘심성을 제고할 때가 됐다’고 말하곤 했다.

프린트의 끝부분이 막히는 것은 보통 자신이 장기적으로 한 가지 마음을 없애지 못하거나 발견한 후 아직 개변하지 않고 급한 마음을 없애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런 마음을 없앤 후 간단하게 처리만 하면 되었다. 어떤 때는 근본적으로 기술적으로 처리할 필요가 없고 다만 심성만 제고하면 자동적으로 좋아졌다. 프린트한 완성품 중에 백지가 생기는 것은 보통 자신이 열심히 법공부를 하지 않거나 아예 법공부를 하지 않아 아무런 심성제고가 없을 때 출현한다. 텅 빈 것이기 때문이다. 프린트한 완성품 중에 대량적인 기름때나 오염이 생기는 것은 자신이 대량적인 사람의 마음이 있기 때문이다. 아주 더러운 사람의 마음이거나 꺼내지 못하고 폭로할 수 없는 사람의 마음이다. 제때에 자신의 문제를 발견하면 아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사존의 자비로운 보호에 감사드립니다. 수련생에게 감사합니다. 부족한 곳이 있으면 수련생이 자비로 지적해주기 바랍니다.

문장발표 : 2012년 8월 21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8/21/261811.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