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우한(武漢) 수련생
[밍후이왕] 나는 자신이 늘 3가지 일을 비교적 잘하고 있고 수련생과의 협력도 비교적 잘하고 있으며 고생도 잘 견뎌낸다고 생각한다. 나는 한결같이 사부님을 따라 가려고 생각하고 있고 나에게는 속인의 어떤 집착심도 없는 것 같았다. 하지만 나의 가정환경, 정신상태 모두 아무것도 개변되지 않았다. 아들 둘은 이미 오랫동안 법공부, 연공을 하지 않았고 큰 아들은 담배 피우고 술 마시고 도박까지 하여 얼마 전에 아주 큰 병이 생겨 하마터면 목숨까지 잃을 뻔했다. 작은 아들은 성격이 괴팍했다. 큰 아들은 늘 거짓말을 하여 돈을 빌려 PC방에 다니고 하루 종일 집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내가 발정념을 해도 큰 효과가 없었다. 남편은 원래 그들이 나와 함께 연공한다고 하여 그들과 왕래를 끊었다. 그러나 지금 그들은 수련도 하지 않고 표현이 속인보다 못했으며 나는 해결하지도 못했고 또한 원인을 찾아내지도 못했다.(마음을 연마하지 않았다) 원망하는 마음이 생겨, 나는 사부님께 하소연했다. 사부님께서는 “한 사람이 연공하면 온 식구가 혜택을 본다.” (‘오스트레일리아법회설법’)고 말씀하셨는데 나는 경제적으로 어려워져 초라하게 되었고,까맣게 말랐으며, 가정이 파탄났고 아이들은 말을 듣지 않았다. 나는 무엇을 실증하고 있는가? 이것은 대법에 먹칠하는 것이 아닌가! 사부님께서는 뭐든지 다 하실 수 있는데 왜 나를 도와주시지 않는가? 자신의 처지에 대해 불평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다. 주변의 많은 수련생이 나보다 대법을 실증하는 일을 많이 하지 않았는데 그들은 모든 것이 좋고 나에게는 왜 이렇게 큰 마난이 있고 다른 사람에겐 마난이 없는가?
여기까지 생각하자 갑자기 후회스러웠다. 이것은 나를 도와주시지 않는다고 사부님을 원망하는 것이 아닌가? 이건 얼마나 위험한가? 어찌 감히 사부님을 존중하지 않는가? 이 마성(魔性)은 어떻게 생긴 것인가? 나는 안을 향해 깊게 찾았다. 나는 순정하게 연마하지 못했다. 대법을 이용하여 자신을 개변시키려 하고 주동적으로 조건 없이 대법에 동화(同化)하지 않고 추구하는 마음 즉 속인에게 두 아이를 잘 키웠다고 인정을 받으려 하는 질투심과 자신을 실증하려는 마음, 고생하기 싫어하는 안일을 추구하는 마음, 자만심, 표면의 변화에 집착하는 명예심과 과시하는 마음이 있었으며 아직 찾아내지 못한 마음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쨌든, 지금부터 확고하게 사부님을 존중하지 않는 요소를 제거하고 진심으로 사부님을 존중하고 법을 존중하며 원망 없이 자신을 수련하겠다. 사부님께서는 제자의 잘못을 용서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부님께서 ‘무엇이 대법제자인가’ 중에서 말씀하신 한마디로 자신을 격려하겠다. “대법제자 당신들 앞에 놓인 길은 오직 착실하게 수련하는 길뿐이며 다른 길이 없다.” 나의 오성(悟性)이 좋지 않다. 수련생들의 자비로운 시정이 있기를 희망한다.
문장발표: 2012년 7월 12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7/12/26010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