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랴오닝 대법제자
[밍후이왕] 사존님께서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공부해야 한다’는 경문을 발표하신 후 나와 남편은 몇 번 공부하여 감촉이 매우 깊었다. 사존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당신들은 아무리 바빠도 법 공부를 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각 항목의 대법제자에게 건의하는데, 가장 좋기로는 당신은 시간을 짜내어 현지 법 공부에 참가하도록 하라. 나는 이미 이 문제의 심각성을 보았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알려주는데, 가장 좋기로는 우리가 계속 현지 법 공부에 참가하는 것이다. 어쨌든 간에, 법 공부를 함에 느슨히 해서는 안 되는데, 이는 가장 큰 문제이고 근본적인 문제이다.”
나는 매우 조급하여 지금은 정법의 최후의 최후인데 어떻게 최후의 길을 잘 걸을 것인가? 우리 수련은 아직도 이런 태만의 상태에 처해 있다. 나의 주위에는 아직도 많은,완전히 걸어 나오지 못한 수련생이 있는데 내가 생각하건대 자신이 마땅히 그들을 데려올 책임이 있으며 그들을 조직하여 함께 법공부하고 법공부를 통하여, 함께 교류를 진행해야만 정법의 노정을 따를 수 있다.
나의 생각을 남편에게 말하니 그도 매우 찬성했으며 우리는 나누어 우리가 알고 있는 수련생과 교류하여 여러 사람들의 지지를 얻게 되었다. 이렇게 우리의 법공부 팀은 진정하게 조직되었다. 우리 법공부팀의 수련생은 모두 1999년 7.20 이전에 법을 얻은 노수련생이며 장시기 각종 집착으로 모두 각자가 집에서 공부하고 연공했다. 우연하게 기타 법공부팀에 참가해서도 장기간 참가하지 못했으며 집에서도 날마다 견지할 수 없어 수련상태가 좋지 않다.
일정한 기간 공부를 하고 나니 문제와 모순은 모두 나왔다. 어떤 수련생은 법공부하면 졸리고 어떤 수련생은 법공부할 때 글자를 빠뜨리며 어떤 이는 발음이 똑똑하지 못하고 심지어 위의 구절을 잇지 못하여 자신이 본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등 각종 문제가 모두 나타났다. 이런 문제에 직면하여 우리는 정념으로 우리에 대한 구세력의 교란을 제거한 외 일부 방법을 채용했다. 앞에 수련생이 읽을 때 뒤의 수련생이 앞 수련생이 틀리게 읽는 곳이 없는가를 감독, 책임져 매 사람마다 두 쪽을 읽게 하는데 이 방법이 매우 좋아 매 수련생이 모두 참답게 법공부 할 수 있었으며 진정으로 법공부가 마음에 들어가도록 열심히 법공부할 수 있었다.
단체 법공부하기 전 수련생들은 다만 ‘전법륜(轉法輪)’ 공부만 중시하고 사부님의 기타 경문은 아주 적게 공부했으며 ‘밍후이 주간’도 근본 보지 않고 열심히 보지 않았다. 법공부 팀이 조직된 후 우리는 ‘전법륜(轉法輪)’ 두 강의를 읽고 다시 사존님의 경문을 공부하며 또 밍후이 문장을 읽는다. 단체 법공부를 통하여 팀 수련생의 제고는 매우 빨랐다. 예를 들면 갑 수련생은 이전에 법공부할 때 늘 졸고 어떤 때 심지어 법공부 중에 한잠 자고 그 다음 이어 공부했으나 지금은 다른데 법공부하기 시작하면 3~4시간이 지나도 졸지 않는다. 을 수련생은 이전에 글자를 빠뜨리는 현상이 엄중하였으나 자신이 전혀 알지 못했고 후에 이 방법을 채용하니 정황이 선명하게 개변되었으며 어떤 수련생은 이전에 읽는 속도가 매우 빨라 발음이 똑똑하지 못했으나 지금은 속도를 조절하여 한자 한 구절을 똑똑하게 읽게 되어 모두들 이 방법이 매우 좋다고 말한다.
사부님의 제자로서 어깨에 짊어진 중임을 엄중하게 느껴 우리는 법공부를 잘 하는 전제 하에 세 가지 일을 협조하여 잘 하며 조사정법 중에서, 중생구도 중에서 우리 자신을 잘 수련해야 한다.
문장발표: 2012년 7월 6일
문장분류: 수련마당
원문위치: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7/6/2598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