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대륙 대법제자
[밍후이왕] 최근 밍후이왕에서 많은 수련생이 박해를 당한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 매우 괴로웠다. 사존께서는 법에서 “속인사회에서, 오늘날에 발생된 일체 일들이 모두 대법제자들의 마음에 의해서 촉성(促成)된 것이다.” (각지설법2-2002년 미국 필라델피아 법회설법)라고 말씀하셨다. 밍후이왕의 일부 문장에서도 수련생은 안으로 수련하라고 일깨워 주었다. 나는 내가 있는 지역의 정황 및 장기적으로 우리 수련 중의 부족한 것을 몇 가지 총결하였다.
1. 병업문제에 관하여
사부님께서는 법에서 병업을 소업하는 두 가지 정황을 여러 번 말씀하셨다. 첫 번째는 그 지역의 수련인을 견주고 하나는 소업하는 본인을 견주었다.
“어떠한 문제가 나타나든지 여러분이 모두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수련생마다 대법제자로서 내가 당신을 도와줄 수 있어서 내가 도와주는 것 외에 어떠한 부동(浮動)할만한 것이 없어야 한다. 내가 당신을 도와주지 못하더라도 정념으로 이 문제를 대하고, 마땅히 무엇을 해야 하면 무엇을 하면서, 사람의 마음으로 집착하지 않고, 사상 속에서 이 문제를 심각하게 만들지 않으며, 관계를 모두 아주 바르게 놓고, 그것을 아주 중하게 보지 않으면 무척 평온하다. 구세력은 별로 재미가 없다고 여긴다. ‘이 사람들이 마음을 움직이지 않는구나. 이 사람들이 모두 마음을 움직이지 않으니 무슨 재미가 있는가? 상관하지 말자.’ 그의 병업은 단번에 또 좋아졌다. 이것이 일종 정황이다.” (2005년 샌프란시스코법회 설법)
사존께서는 법에서 우리에게 마음을 움직이지 말고 부동(浮動) 하지 말고 사람마음으로 집착하지 말라고 요구하셨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하였는가?
우리 지역에 한 수련생이 병업이 심할 때 여러 사람은 서로 연락하고 만나기만 하면 수련생의 부족을 찾기 시작하였다. (나도 이러하였다) 그는 정념이 부족하고 그는 어느 방면에 누락이 있다는 등등이었다. 여러 해 동안 모두 이러하였다. 만약 병업을 소업하는 수련생이 잘 하지 못하면 배후에서 의견이 분분한 수련생이 있고 도처에 가서 전한다. 법으로 가늠해 보면 모두 법에 부합되지 않는다.
사례를 하나 들겠다. 한 노(老)수련생이 수련을 매우 괜찮게 하였고 세 가지 일, 협조 이 방면을 모두 매우 잘 하였다. 현지 수련생은 모두 그를 탄복하고 배후에서 역시 그가 정념이 강하고 수련을 잘했다는 등을 논하였다. 어느 날 노수련생이 갑자기 단번에 인사불성이 되어 쓰러져 장기간 정신을 차리지 못하였다. 수련생들은 모두 조급해하며 마음을 움직였고 의론이 분분했다. 그는 아마 어떠한 집착이 있어 틈을 탔을 것이다, 그는 아마 요즘 법공부를 적게 했을 것이다는 등등. 무엇이든 말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모두 있었고 수련생들은 한편으로 논하고 한편으로는 발정념을 하라고 통지하였다. 이렇게 며칠이 지났다. 하루는 한 수련생이 발정념을 할 때, 소업하는 수련생의 수련이 잘 된 일면이 나타나 “나는 정말 견디지 못하겠다. 나는 가겠다. 수련생들이 나에게 발한 정념은 대부분 그들이 집착하는 물질이다. 나는 깔려 너무 견디기 어렵다. 나는 가겠다 ……” 이튿날, 이 수련생은 이렇게 우리의 사람 마음을 주의시켰다.
사실 사존께서는 ‘2004년 뉴욕국제법회 설법’ 중에서 “이전에 수련생들이 늘 말하기를, 우리 연공장에서 이 사람의 표현이 아주 좋기에 그가 어떻게 하면 우리도 그렇게 하자고 했다. 내가 여러분에게 알려 주겠다. 절대 이렇게 하면 안 되고 또 절대 이렇게 생각하면 안 된다. 수련하는 사람은 사람을 배울 수 없으며 법을 스승으로 모셔야 한다! (박수) 당신들이 일단 이렇게 하려고 하고 이렇게 생각할 때, 두 가지 문제가 나타난다. 하나는 아마 당신이 그 수련생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갈 수 있는데, 구세력이 아마 그로 하여금 문제가 생기게 하거나 심지어 먼저 가게 할 수 있다. 그리하여 기타 수련생을 고험한다. 당신들이 모두 그를 보는데, 이런 정황 하에서 당신들이 여전히 배우겠는가, 배우지 않겠는가? 수련하겠는가, 하지 않겠는가? 이런 정황 하에서 정말로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그 사람까지 안 되는데 내가 될 수 있겠는가? 그러면서 동요한다. 그럼 이것은 구세력이 빈틈을 탄 것이 아닌가? 나, 이 사부까지도 할 말이 없다! 그 구세력들은 말할 것이다. 당신이 보시오, 이 고험의 결과가 어떤가를? 우리가 맞게 한 거지요. 그러므로 정념이 강하지 못할 때 사람의 마음은 안정할 수 없는데, 부디 주의하라! 법을 스승으로 모셔야 한다. 당신은 어떤 사람이 수련한 것이 어떻다 해서, 사람을 배워서는 안 되며 법을 배워야 한다.”라고 하셨다.
이런 것은 모두 교훈이다. 우리는 이후 다시는 누가 수련을 잘하고 누가 수련을 잘 하지 못했는가를 의론하지 말고 반드시 법을 스승으로 삼고 사람마다 모두 자신을 잘 수련하면 모두 독자적으로 어느 한 부분을 담당할 수 있다.
2. ‘왕리쥔(王立军), 보시라이(薄熙来) 중공18대’ 사당 해체의 집착에 관하여
사존께서는 ‘각지설법2, 2002년 미국 필라델피아 법회 설법’ 중에서 “중공이 16대회(十六大)를 열려 하는데, 만약 중국의 그 마의 우두머리(魔頭), 인류의 이 망나니가 내려가면 우리 대법은 누명이 벗겨(平反)지는 것이 아닌가, 누가 또 그것을 대신해서 죄를 뒤집어쓰겠는가, 누가 또 그것처럼 그렇게 우둔하겠는가? 이런 생각은 속인 사회에서는 틀림이 없으나, 한 수련자로서 말하면 옳지 않다. 이러한 한 부의 대법, 이렇게 많은 대법에서 수련해 나온 위대한 미래의 신(神), 위대한 대법제자(大法弟子)들이 어떻게 희망을 속인의 어떤 사람에게 기탁할 수 있는가? 이는 우리 자신들에 대한 모욕이 아닌가? 인류가 신(神)을 좌우지할 수 있는가? 그러나 우리의 많은 대법제자들은 모두 이렇게 생각하였다. 한 사람이 생각하면 괜찮으며, 두 사람이 생각해도 괜찮은데, 그것은 개인 수련의 문제이다. 여러분이 모두 이렇게 생각한다면 전체 대법제자들의 군체(群體) 중에서 이것이 무슨 형상이겠는가? 하나의 강대한 파동(波動)이며, 하나의 강대한 집착(執着)이다. 이는 안 된다. 나는 보았고, 낡은 세력들도 보았다. 낡은 세력들은 이래서야 되겠는가? 라고 여긴다. 때문에 그것들은 중공의 16대의 결과를 더욱 나쁘게 변하도록 하였다. 나는 예전에 말했었다. 내가 말하는데, 실제로 속인사회에서, 오늘날에 발생된 일체의 일들은 모두 대법제자들의 마음에 의해서 촉성(促成)된 것이다. 비록 낡은 세력이 존재하여도, 당신들에게 그 마음이 없다면, 그것들은 방법이 없다. 당신의 정념(正念)이 매우 충족하다면 낡은 세력은 방법이 없다. 만약 정말로 속인 사회의 누가 우리 대법에게 누명을 벗겨(平反) 주었다면 여러분 생각해 보라, 아마 인류도 이렇게 할 수도 있겠지만, 그러나 당신들은 생각해보았는가, 내가 이 사람을 얼마나 높은 위치에로 배치해야 하는가? 이렇지 않은가? 당신들은 수련자이며 일체의 변화는 모두 당신들의 수련과 정법 중에서 생성된다. 당신들 자신이 깨달은(證悟) 일체, 당신들이 얻게 될 일체는 모두 당신들 자신이 걷고 있는 이 한 길에서 생성된다. 절대로 낡은 세력이 우리에게 그 무슨 은혜를 베풀어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하며, 속인사회가 우리에게 무엇을 도와 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바로 당신들이 속인사회를 구도(救度)하고 있는 것이며, 바로 당신들이 중생을 구도(救度)하고 있는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보시라이, 왕리쥔 일이 발생한 후, 우리 지역의 일부 수련생은 동요하기 시작하였고 심지어 수중의 일체 일을 내려놓기 시작하였으며 다음 속인 중의 매체 혹은 기타 방식으로 속인에게 보시라이, 저우융캉(周永康) 등의 죄악을 폭로하였다. 진정한 목적은 사당이 해체되고 사회형식과 환경에 변화가 발생하여 대법에 명예회복을 해줄 것을 희망하기 때문이다.
법에서 우리는 사회형식에 좋고 나쁜 변화가 나타나도 대법제자는 모두 마음을 움직이지 말고 여전히 세 가지 일을 잘 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법은 매우 똑똑하게 말하였지만 우리는 여전히 법으로 자신을 대조하지 못하고 마음은 여전히 동요하였다. 말하기 시작하면 매우 열렬하고 심지어 진상을 하지 않고 단지 이 몇 악인을 폭로한다.
사당은 단지 대법제자를 부각시키기 위하여 사용한 것이며 사람 수가 차면 사당도 해체된다. 법은 이미 매우 명백하게 말하였지만 우리는 자신을 잘 파악하지 못하였고 법으로 자신을 요구하지 않았다. 2008년 올림픽의 교훈이 아직도 부족한가? 만약 여전히 그렇게 사당의 18대의 결과에 마음을 두면 또 새로운 장애를 형성하는 것이 아닌가? 우리는 무엇 때문에 늘 법으로 자신을 요구하지 못하는가? 사실 바로 법공부를 진정으로 이해하여 마음속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법공부를 잘 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근본적으로 18대가 어떤지에 관심 갖지 말고 조금이라도 마음을 움직이지 않고 더욱이 유위적으로 무엇을 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을 구한 수가 차면 사당은 자연히 해체된다.
3. 수련생 사이에 모순이 발생한 후 서로 법으로 자신을 가늠하지 않고 자신의 동수를 자비롭게 대하지 않는다.
내가 처한 환경에서 이 몇 해 동안 나는 많은 수련생이 협조, 협력 중에서 모순이 나타난 후, 법으로 가늠하여 자신을 수련하지 않는 것을 보았다. 어떤 수련생은 모순이 나타난 후 만나면 성난 눈으로 보고 서로 말을 하지 않으며 자신을 수련하지 않으며 서로 다시는 왕래하지 않는다. 또 어떤 수련생 사이는 모순이 발생한 후, 심성을 지키지 못하고 이지를 잃어 사악에게 빈틈을 탔다. 또 어떤 수련생은 이미 떠돌아다니는 수련생을 대할 때 조금도 선량하지 않고 덮어놓고 얕보고 마지막에 쫓아내 결과 협조인이 배치하기 매우 어렵게 되었다. 억지로 적합하지 않는 곳에 배치하여 두 달 후에 또 박해를 당하였다. 어떤 수련생은 수련생이 문제가 나타난 후, 사실 확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선의로 돕는 것이 아니라 사사로이 얻어들은 소식을 전하며 울타리를 만들고 수구하지 않고 수련생을 밖으로 밀어낸다. 심지어 수련생이 박해를 받은 후 즉시 어떤 수련생은 이 수련생은 어떠어떠한 문제가 있으며 문제를 만나면 먼저 자신을 수련하는 것이 아니라 모두 다른 사람을 수련시킨다. 이 몇 해 동안은 모두 이러한 정황이었다.
내가 위에 말한 수련생 사이에 서로 협조를 잘 하지 않고 문제가 나타나면 법으로 안을 수련하는 것을 지도하지 않는 것을 본 것은 줄곧 오늘까지 이르렀다. 내가 말한 이런 수련생은 하나도 예외 없이 부동한 형식으로 부동한 정도의 박해를 받았다. 어떤 수련생은 여러 번 박해를 받고 노동교양, 판결을 받았고, 어떤 수련생은 떠돌아다니고, 어떤 수련생은 일정한 정도까지 수련하고 다시는 위를 향하여 수련하지 못하는 등이다. 이것은 모두 내가 직접 본 것이며 나의 신변에서 발생한 것이다. 또 어떤 수련생은 모순이 발생한 후 교류를 통하여 모순을 해결하려 하지만 귀에 들어가는 사람은 없고 모두 틀린 것은 상대방이라고 인식한다.
위에 말한 세 가지 문제는 모두 우리 지역에서 장기적으로 존재하는 것이다. 근원은 바로 법을 잘 배우지 않고, 마음을 조용히 하여 법을 배우지 않았기 때문이다. 어떠한 일을 만나거나 혹은 어떠한 일을 할 때 사존께서는 법에서 어떻게 말하고 우리 수련인은 마땅히 어떻게 대해야 한다는 것을, 마음을 조용히 하고 생각하지 않는다.
바꾸어 말하면 이 여러 해 동안 나를 포함하여 많을 때 우리는 안으로 수련하는 것이 모두 부족하며 표준에 도달하지 못하였다. 뿐만 아니라 여러 해 동안 내가 있는 지역은 안으로 수련하는 환경을 형성하지 못하였다. 수련생 여러분은 생각해 보라. 앞에서 말한 세 가지를 이렇게 여러 해 동안의 수련 중에서 우리는 법으로 착실히 지도하고 가늠하였는가?
이만큼 말하겠다. 부족한 점은 수련생 여러분이 자비롭게 시정해 주시기를 바란다.
문장발표 : 2011년 5월 22일
문장분류 : 수련마당
원문위치 : http://www.minghui.org/mh/articles/2012/5/22/257873.html